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5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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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2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12
18
0
2/4
방송 ON!! BJ무곤의 시즌6 마법사 대격변에서 살아남기!! NEW 템트리!!

- 비제이무곤(2016-07-28, 조회수: 6974)

안녕하세요. 아프리카TV 플레 아리장인 BJ무곤입니다.
제일 처음으로 강타아리 공략을 올렸었는데 방송에 오셔서
강타아리를 써보신 후기를 말씀해줄 때 마다 너무 뿌듯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마법사 대격변 패치에 관련하여 기본적인 점화아리 템트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공략을 읽어보시는 분들께 무조건적인 도움이 되진 않겠지만,
참고형식으로 한번씩 읽어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공략에 궁금한 점이 있거나 추가했으면 하는 점은 댓글로 달아 주시거나
방송에 직접 찾아와서 말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프리카TV 방송국 주소
 http://afreecatv.com/gustnehd008

강타아리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27465

방송시간
 오후 9시~ 새벽 1시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3
  • 레벨당 주문력 +0.17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36.78
총 가격 : 10,761 IP
이번 마법사 대격변 패치 이후 여러가지 룬을 들고 실험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결국은 원래 들던 룬이 가장 적합하고 이거에 맞게 템설계를 하면 된다고 생각하면서 이렇게 룬을 세팅하였습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주문력 템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굳이 성장 쿨감을 갈필요가 있느냐'는 질문을 몇 번 받았었는데 쿨감이 붙어있는 템들은 대부분 주문력이 낮아지거나 비싸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아이템을 올려서 쿨감을 얻게 되더라도 주문력이 부족하여 데미지가 부족하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아직까지는 룬에 성장 쿨감을 올리는 걸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상대 미드라이너에 따라 룬을 조금씩 수정해주시면 좋습니다.

상대가 강력한 AD챔피언일 때(ex. Zed(제드),Talon(탈론),Pantheon(판테온),Yasuo(야스오)...)
나머지는 그대로 두고, 노랑룬에 성장 체력 대신 고정방어 9개를 넣어주시고 왕룬에 고정방어 1~2개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초반 단계에서 당하는 포킹이라던지 순간적인 데미지에 대한 피해를 줄여서 오래 라인전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상대가 강력한 AP챔피언일 때(ex. Diana(다이애나),LeBlanc(르블랑),Fizz(피즈),Syndra(신드라)...)
나머지는 그대로 두고, 파랑룬에 3개를 고정 마법 저항력 3개로 바꿔주시고 왕룬에 2개의 고정 마법 저항력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초반 단계에서 강하게 치고 들어오는 뎀지를 버티고 6렙 이후에 상대방을 제압할 수 있게 됩니다.

대부분의 암살자 챔프들은 초반에 킬을 못 먹게 되면 힘이 빠지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초반단계의 라인전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7.21 수정

간략하게 적어드리겠습니다. 

1. 무난한 라인전 상대일 경우
표식(빨강) : 마관 x9
인장(노랑) : 성장 체력 x9
문양(파랑) : 고정 주문력 x3 성장 주문력 x6
정수(왕룬) : 고정 주문력 x3
2. 상대가 강력한 AD챔피언일 때(ex. Zed(제드),Talon(탈론),Pantheon(판테온),Yasuo(야스오)...)
표식(빨강) : 마관 x9
인장(노랑) : 고정 방어력 x9
문양(파랑) : 고정 주문력 x3 성장 주문력 x6
정수(왕룬) : 주문력 x2, 고정 방어력 x1
3. 상대가 강력한 AP챔피언일 때(ex. Diana(다이애나),LeBlanc(르블랑),Fizz(피즈),Syndra(신드라)...)
표식(빨강) : 마관 x9
인장(노랑) : 성장 체력 x9
문양(파랑) : 고정 마저 x3 고정 주문력 x6
정수(왕룬) : 주문력 x1 고정 마저 x2

룬을 이런식으로 올리게 되면 초반에 3레벨에 2렙 q로 원거리 미니언을 2방에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라인 유지력에 좀 더 힘을 실어 줄 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리는 일단 무조건 점화 점멸입니다!! 
점화 데미지가 없으면 데미지가 모자른 감이 있어서 무조건 점화를 올려줍니다.

제드를 상대하기 너무 어려워하시는 분들은 탈진을 드는 것도 추천합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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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Spirit Rush(혼령 질주)의 지속 시간은 10초 입니다. 그리고 3번을 사용할 수 있는데 궁과 궁 사이의 쿨은 움직이는 시간 포함 1초정도 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1) 기본적인 아리 콤보

저같은 경우 

킬각이 보이면 일단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를 이용하여 상대에게 다가가며 Ignite(점화)를 상대에게 사용하여 점화 효과를 줍니다. 평타가 나가는 것과 동시에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맞춰주시고 돌아오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맞추기 위해 다시 Spirit Rush(혼령 질주)을 이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상대가 플을 쓰거나 이동기를 사용하는데, 그 후에 참아왔던 Charm(매혹)을 날려주시면서 평타로 딜을 넣으시면 Ignite(점화)와 딜로 인해 빈사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의 쿨타임이 돌아오면 남겨둔 Spirit Rush(혼령 질주)을 사용하여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를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1번Spirit Rush(혼령 질주) :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Ignite(점화)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2번Spirit Rush(혼령 질주) :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Fox-Fire(여우불)평 

3번Spirit Rush(혼령 질주) : 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2) 상대가 점멸이나 이동기가 빠진걸 알았다면,

1번Spirit Rush(혼령 질주) :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Ignite(점화)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2번Spirit Rush(혼령 질주) : Spirit Rush(혼령 질주)Fox-Fire(여우불)

3번Spirit Rush(혼령 질주) : 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먼저 이동기나 점멸이 없는 상대는 가까이서 사용하는 매혹은 절대 피할수 없습니다. 공격 우선권이 아리에게 있는거죠. 그렇기 때문에 선매혹으로 모든스킬을 다맞추면서 가볍게 적을 제압하는 콤보입니다.

시작 아이템
1코어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번 마법사 대격변 패치로 인해 많은 템들 변하고 생겼습니다. 저는 이번 마법사 패치에서 느낀점은 일단 패치로 영향을 받은 템들은 대부분 하향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템들이 주문력이 떨어지는 대신 쿨타임 감소라는 효과를 얻거나 가격이 싸졌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일단 신발을 제외하면 아이템 칸 5개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근데 여기에 존야 or 심연의 홀 등과 같은 아이템을 가게되면 그만큼 다른 주문력 높은 템을 갔을 때에 비해 스킬 데미지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거기에 존야는 사용효과의 쿨타임 증가라는 최대의 하향을 받았기 때문에 한타 2번 중에 한번 밖에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이것 저것 템을 직접 다올려보면서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템트리를 어느정도 완성 시켰습니다.

일단 저의 기준은 이렇습니다.
 첫 코어 템은 적어도 2700원 이하, 주문력은 60~80정도, 쿨감은 0~10%

그렇게 나온 첫 코어템은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byssal Scepter(심연의 홀)입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상대가 강한 AD챔프일 때 (ex, Zed(제드),Jayce(제이스),Talon(탈론),Pantheon(판테온)..), 가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억겁의 카탈리스트 효과로 미약하게나마 체력을 회복하면서 시간이 지나면서 주문력 100과 최대체력 500 최대마나 400을 증가시켜 주는 아이템입니다. 사실 저는 이전까지는 영겁의 지팡이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다른 주문력 템들이 너프가 되면서 어떻게보면 간접 상향된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존야가 경직 효과로 인해 한번씩 살 수 있지만, 경직효과가 쿨인 동안에는 쿨감 10퍼에 주문력 70 방어력 45짜리 템에 불과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존야보단 영겁의 지팡이를 추천합니다.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은 상대 라이너가 무난한 챔프일때(ex, Lux(럭스),Lulu(룰루),Ezreal(이즈리얼),Jhin(진),Ziggs(직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가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2500원에 주문력 60에 쿨감 10% 체력 300이면 아주 가성비 좋은 템이죠. 거기에 화염탄환이라는 사용 효과가 있어서 75~150(+0.35AP)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염탄환의 좋은 점은 짧은 거리를 이동할 수 있을 뿐더러, 탄환이 1발이상 맞으면 거기에 맞게 추가로 맞은 탄환 하나당 20%의 피해를 추가로 들어갑니다. 
따라서 아리가 가게 된다면 쉽게 생각해서 아리 궁이 4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나온 템들 중에서 가장 아리에게 적합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6.3 추가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상대가 강한 AP챔프일 때 (ex, Diana(다이애나),LeBlanc(르블랑),Fizz(피즈),Katarina(카타리나),Azir(아지르),Viktor(빅토르)..),가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처음에는 심연의 홀이 그닥 좋지 않을 줄 알았는데, 마법저항력을 통한 마법 데미지 감소율을 계산해본 결과, 기본 마저로는 23퍼센트이고 심연의 홀을 착용하면 47퍼센트까지, 약 2배가량 증가합니다. 따라서 심연의홀을 올려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7.21 추가

제가 항상 2코어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갔었는데 이렇게 했을 경우에 스킬을 맞추지 못 했을 때, 손해가 너무 크기 때문에 템트리를 조금 수정해 봤습니다. 일단 룬에서 쿨감을 모두 제거 했기 때문에 1코어로는 위에 있는 상대에 맞게 가주시면 되고 2코어로 (모렐로노미콘)를 올려 주시면 됩니다. 그 후 3코어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1코어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or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or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1코어 올리는 와중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올려주시고  (쿨감 0~10%)
2코어
(모렐로노미콘)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한개를 올리고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로 업글해 주시고 2코어를 가면 됩니다. (쿨감 20~30%)
3코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와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를 사고 1700원이 모이면 집에 가서 모자로 바꾸도록 합시다.
4코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만약 상대가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가지 않았다면 5코어에 있는 아이템을 먼저 가도                                       됩니다.
5코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or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or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런 식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아지르
르블랑

 

 

라인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50% (2표)
0% (0표)
5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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