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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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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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딜진? 이속진? 탱킹까지 삼박자 다챙기는 얼망 삼위일체 진!

- 롤갱이(2016-05-12, 조회수: 8881)

 안녕하십니까. 

 얼마전까지 인벤 공략 보고 .  이리저리 연구해보고 좋은 템트리. 또는 좋은 특성을 연구해온 한 롤쟁이 입니다. 

얼마전까지 그냥 인벤 참고만 하고 이것저것 써보는 유저였는데. 이젠 인벤에 가입해서 공략을 직접 쓸 수 있습니다 
야후!(...죄송합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것 저것을 써보긴 했지만. 제대로 된 공략이 없다보니. 플레이와 개인적인 만족도가 떨어지는 것이 당연했습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진의 템트리 이것저것 연구하고. 갖가지 장단점을 생각하면서 플레이를 하다보니. 템트리가 이게 좋다 . 하는 것을 추려 보고 세팅해보았으니 부디 끝까지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

먼저 이 글의 목차를 정리해 보자면.

1) 본격적인 공략에 앞서 진의 챔피언 특징과 핵심. 그리고 그런것들을 최대로 활용하는법

2) 진의 룬 & 특성의 효율과 가장 적절한 특성

3) 아이템트리

4) 상대 챔피언에 따른 아이템 유동성& 상대법 ( + 절대 만나면 안되는 챔피언 )

5) 기본 라인전의 운영법. 한타에서의 포지션. 

등을 다뤄 볼까 합니다.

5 / 12 6 : 20 - 조회수 100에 감사 드립니다. 또한 이전에 졸려서 못쓴 공략들 추가로 작성하였습니다.

⑴ - 진의 챔피언 특성.

Jhin(진)
 진은 패시브인 속삭임Whisper(속삭임)효과로 인해 
→평타가 1세트당 4회로 줄어들고 
→고정된 공격속도. 
→2초의 재장전 시간을 가지지만, 

→마지막 평타에 무조건 터지는 치명타와 대상의 잃어버린 체력의 15 ~ 25%의 추가딜
※( 4타 때의 치명타 100%에 공격력 증가가 적용합니다. 그래서 4타는 기본적으로 데미지 40% 증가. )
→치명타시 발동하는 짧은 시간의 이동속도 증가. ※( 10% + 추가 공속의 40 % )
→치명타와 공격속도가 공격력을 증가 시켜 주고 기본적으로도 공격력이 일정 퍼센트 올라갑니다.
( 치명타는 최대 40% , 공속은 추가 공속의 25% ) ,( 기본추가 공격력 : 레벨 비례 2% ~ 40% ).

 챔피언 특성상 낮은 공속에 재장전 시간이 필요한 원딜이지만. 순간 폭발적인 딜치명타시의 빠른 이속으로 인한 카이팅을 주무기로 삼아 탱커진을 순식간에 압살하고 원딜을 한두방에 진형이탈 시키며. 

긴 스킬 사거리와 딜로 멀리있는 적과 도망가는 적을 저격. 혹은 속박과 슬로우로 인해 우리팀의 추노에 용이하게 도와주는 원거리 딜러입니다.

따라서 카이팅을 보조해 줄수 있고 느린 공속을 커버하기 위해 평타 - 스킬 - 평타 를 섞어서 써야 하는 경우도 많으며.
평타가 제한되 있고 스킬 쿨이 길거나( Deadly Flourish(살상연희) ) 적의 동선을 예측해야(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Curtain Call(커튼 콜) )제대로 활용가능 하기 때문에.스킬 한방한방과 평타 하나하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세심한 챔피언 입니다.

진의 이러한 특성 때문에.

- 강력한 공격력을 최대로 끌어모아 적을 순삭 시키는 극딜진

- 치명타시 발생하는 이속 증가 효과를 극대화시켜 카이팅을 엄청나게 하는 이속진 ( 속칭 개빠르진 )

- W와 궁. 그리고 평타가 단일 대상 판정이기에. 여눈을 이용해 평타에 추가뎀을 넣는 여눈진
( 여담이지만 여눈진도 쌘게 치명타 100퍼. 정수 약탈자 맞추고 무라마나 나오면 진 18렙 마나통 2150에 추가딜 3%
계산시 한대당 66의 추가피해 때문에 그렇게 가는 분들도 많았었습니다만. 진짜로 여눈진 왜함 이란 소리 나올정도로 개쓰레ㄱ...)

등 여러형태의 진템트리가 현재 연구중에 있으며. 공략도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소개드릴 제 템트리는. 제목에 말씀드렸다싶이 강력한 딜. 빠른 이속. 그리고 세미 탱킹을 갖추어 초보자 , 언랭분들도 손쉽게. 또는 재밌게 할 수 있는. 얼망 삼위 일체 진입니다.

진의 특징은 앞서 말했듯이 카이팅이라고 설명드렸습니다. 그럼. 카이팅을 손쉽게 하는 법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1 - ~. A 키 활용과 손 : 이것은 원래 원딜 유저라면 다들 아시는 상식이기에 따로 짚어가지 않겠습니다만.
카이팅을 하려면 이 키들을 활용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셔야 합니다. ( 필자는 쓰냐구요? ...ㅋㅋㅋㅋㅋㅋㅋ )
2 - 사정거리를 높여 못때리게 한다. :(고속 연사포) 단일적으로 이 아이템이 있고. 진한테도 꿀템입니다. 사정거리 증가도 있고 스텍 채운 후 때리면 치명타 판정이라 이속이 증가하고.. 이거 들고 있으면 대치상황에서 애들 진짜 죽어나가거든요 ㅇㅇ..
3 - 이동속도를 올리거나 화려한 무빙으로 적 스킬을 피한다. : 대표적으로 Tumble(구르기). 진에게는 Whisper(속삭임) 이 있습니다.

4 - 적의 이동속도를 내린다: (얼어붙은 건틀릿)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이 있습니다. Ezreal(이즈리얼)이 (얼어붙은 건틀릿)을 가는건 주문검의 효과도 있지만. 맞으면 그 아래에 슬로우지대가 생겨서 카이팅이 훨씬 수월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 이즈가 얼건 이전에 트포를 가기도 했었지만. 얼건 템트리가 생긴이후부터는 트포를 잘 가지 않습니다. 트포에도 공격시 이속증가가 있는데 말이죠. 아마 얼건이 가격대비 싸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효율성에 따른건 아이템 트리 쪽으로 넘어가서 설명을 하도록 하죠.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3
  • 공격력 +0.95
    x3
  • 레벨당 공격력 +0.13
    x3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생명력 흡수 +1.5%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공격력
    +12.12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생명력 흡수
    +3%
총 가격 : 9,214 IP
⑵ - 진의 룬 & 특성의 효율과 가장 잘맞는 특성.

 뭐 룬은 개인적 취향이시지만 아마 다른분들도 이렇게 가실것이라 생각합니다. ( 공격룬 빼고 )
특성으로 공속을 올려도 공속이 증가가 되지 않고 공격력으로 전환이 되기 때문에. 또 치명타 100프로라는Whisper(속삭임)효과가 있기때문에 치명타 룬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필요한건 Only! 공격력, 피흡과 방ㆍ 마저입니다.

※ 방어구 관통력도 나쁘진 않습니다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CS를 잘 드실 수 있으면 방관들 드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 진은 후반지향형 ( 모든 원딜들이 후반 지향형이지만 진은 어마어마한 후반 캐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이기때문에 성장공룬을 찍는 분들도 많고 개인적으로도 성장공룬이 진의 후반 강함을 한층 더 보탤 수 있기 때문에 추천 드리는 바이지만 너무 성장 공룬만 가게 되면 초반에 CS도 먹기힘들고 행여 벌어질 딜교도 우위를 보실 수 없으므로 일반 공룬과 섞으시는걸 권장드립니다. 계산해보니 성장공룬은 한 7 ~ 9 레벨 정도만 지나가면 이득. 그때까지 난 CS 잘먹고 버틸수 있다 하시는분은 그냥 성장공룬으로 다 박으셔도 좋습니다 .
개인 손으로 " 난 안맞고 X나 뚜까 팰 수 있다 " 하신다고 자부하시는 분들은 방마저 룬 빼고 공룬 박으셔도 됩니다. 상관없어요 안맞으면 되는데 ㅇㅇ..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제 특성입니다.

분노 Or 마술 = 마술 : 추가 공속 4% 는 진에게 미미한 효과만 주고. 공속으로 전환도 되지 않습니다. 차라리 마술 을 올리면 진이 사용하는 스킬데미지 . 그러니 커튼콜의 데미지도 2% 가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작아보이지만 커튼콜의 데미지가 막타 풀뎀 2천조금 넘는것을 보면 2%가 작은것이 아니라는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양날의 검 Or 포식 : 개인적인 취향입니다만. 저는 양날의 검을 갑니다. 라인전에서의 피수급은 물론포식 가 좋겠지만.
템트리상 라인전에서의 피수급을 걱정할 이유는 없으시고. 또 제가 맞는 데미지는 상대적으로 매우 작고 상대방은 많기 때문에 . 양날의 검 특성을 주로 갑니다. 

현상금 사냥꾼 Or 압제자 : 킬 딸 자신 없으시면 압제자 가세요 얼망이랑 시너지 좋고 커튼콜 슬로우. W속박 덕분에 스킬 조합도 괜찮습니다.

전쟁광의 환희 Or 죽음불꽃 손길 : 개인적이지만 죽음불꽃 손길갑니다. 전쟁광의 환희가 라인유지력이 좋고 한건 사실이지만. 템트리상 라인전에서부터 싸우면서, 킬따면서 크는 게 아니기 때문에. 라인전에서의 유지력을 보탤 필요가 없습니다.

산적 Or 위험한 게임 : 이거 가끔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어 올려드립니다. 물론 진이 내가 맞지 않을 먼곳에서 때리고 하기 때문에 산적을 고민하시는 분들도 적잖아 있으십니다. 제 템트리 상도 라인전에서 피볼일 없이 CS 잘먹고 하다보면 잘크고 강하기 때문에 ( 모든 원딜. 챔피언이 그렇지만 . 제 진 템트리는 초반에는 정말 왠만하면 안싸우시고 CS만 드시는걸 권장드립니다. ) 산적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만 원딜 특성상 끝까지 살아남아서 상대를 죽여야 하기 때문에 위험한 게임를 가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뭐.. 궂이 가시고 싶으시면 산적 가세요.. 어짜피 제 템트리 생존률 좋아서..

천둥군주의 호령 ? 폭풍전사의 포효 ? 죽음불꽃 손길 ? 셋의 효율은 제각각 입니다.

일단 풀템. 만렙시의 데미지로 계산하면

천둥군주의 호령 = 180 + 124 .5 ( 125 ) = 305 ( 재사용 대기시간 20 ~ 15 ) 3타시 적용. 

죽음불꽃 손길 = 8 + 250 = 258 ( 재사용 대기시간 없음! ) 스킬 맞췄을때 적용. Q E는 적중시 반토막.

※ 폭풍전사의 포효 : ... 개인 취향입니다 가실 분 가세요.. 근데 이거 나쁘진 않습니다 카이팅 할때에도 ㅇㅇ.

봐도 한타때나 라인전 대치상황. 어느상황이든 죽음불꽃 손길 이 효율이 더 좋은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데미지도 별 차이 안나구요 .  그래서 죽음불꽃 손길 를 추천 드리지만 뭐.. 천둥군주의 호령 .. 나쁘지 않습니다.
닥쳐 당연한거다.
( 필자님께서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
Ghost(유체화)유체화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만. 순간적인 폭딜을 받기 쉬운 원딜 특성상 잠시동안 빠르게 주어지는 이동속도와. 점화같은 것을 어느정도 무력화 시켜줄 수 있는 회복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barrier(방어막) 회복보다 순간적으로 높은 추가 체력이 주어집니다만. 추가이동속도가 없으므로 도주기가 없는 진에게는 회복이 더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Ignite(점화) 점화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진의 서폿이 피를 회복해줄 수 있거나. 보호막을 줄수있는 소라카, 잔나등의 챔피언이면 가주셔도 됩니다.
Cleanse(정화) 상대방에 하드 CC. 타게팅 CC 가 있는 경우에 가주시면 좋습니다.
Amumu(아무무) ,Rammus(람머스) , Galio(갈리오) , Nautilus(노틸러스) , Ryze(라이즈) 등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4회의 다수 공격을 하며 유닛을 처치하면 다음 유탄을 맞는 적에게 35% 의 추가피해가 주어집니다.

견제를 할때에 단번에 유탄을 맞추기 보다는 미니언등을 처치하면서 쓰시면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Q를 선마하면 라인클리어에 도움을 주고 미니언을 통한 견제에 힘을 실어 줄 수 있긴 하지만. 템트리 특성상 라인클리어를 빨리 해서 이득을 볼 확률이 적으며. 행여 Q로 라인이 밀려버리면 초반에 약한 이 템트리는 갱이나 로밍에 취약해지고 맙니다.


Deadly Flourish(살상연희) 충전시간이 매우 길고 강한 사거리. 기본적으로는 유탄보다 높은 데미지. 그리고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충전시간이 길어 견제용으로 사용하기 힘들지만. 라인을 당기고 CS를 먹으면서 적과의 짤짤이를 넣어야 하는 이 템트리 특성상 W를 선마해 쿨을 조금 줄여. 견제를 훨씬 쉽게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죽음불꽃 손아귀는 유탄에는 다수판정이 들어가지만 W에는 단일판정이 들어가기 때문에 죽음불꽃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W를 선마하였습니다. 그리고 실수로 놓친 적들을 W + 죽불로 예상하지 못한 킬을 내실 수 있으며.

라인 복귀 하기 전에 멀리있는 미니언을 잡아낼 수도 있습니다.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충전시간이 매우 길고 2회의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가 좋지만 즉발이 아니므로 맞추기 힘듭니다.

따라서 적정글. 미드가 갱을 올만한 지역에 미리 E를 깔아두어. 갱과 로밍에 대비하며 역갱을 노리시는게 적당합니다.


Curtain Call(커튼 콜) 진의 꽃 커튼콜입니다. 4발을 쏠 수 있으며. 마지막발은 무조건 치명타가 터지고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피해가 매우 작아보이지만 잃은체력 1%당 2%의 피해가 증가하여. 체력이 낮은 적에게 엄청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맞출때마다 슬로우가 붙어서. 적을 추노하는데에 용이하게 도울 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는 따로 없습니다. 단 평타와 스킬을 섞어서 쓰시는걸 매우 권장드립니다. 공속이 느리고 장전이 있는 진에게는 스킬을 적절히 섞어 쓰시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뭐. 굳이 대표적인 콤보등을 살펴보자면..


Whisper(속삭임) -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 Whisper(속삭임) - Deadly Flourish(살상연희) - Whisper(속삭임) -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 Whisper(속삭임) - Curtain Call(커튼 콜) 인 ( 정석 콤보 )와.

Whisper(속삭임) - Deadly Flourish(살상연희) -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 Whisper(속삭임) - Whisper(속삭임) -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 Whisper(속삭임) - Curtain Call(커튼 콜) 인 ( 라인전 콤보 ) 등이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을 할때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를 아끼시고 평타가 없으실때 쓰시면 장전중 남는 미니언들을 놓치지 않고 드실 수 있습니다.

또는 위치를 잘 판단 하면 적 원딜과 서폿을 타격해 죽음불꽃 손길을 적용 시킬 수도 있으십니다.


( 1분 40초 4발 리쉬 해주시고 라인 내려왔을때 근거리 미니언 Q로 3마리 다 잡고 견제할 수 있습니다 소소한 팁 유용하게 쓰세요 ㅇㅇ.. )


뭐. 제일 궁금하신건 역시 Curtain Call(커튼 콜) 이겠죠.. 

Curtain Call(커튼 콜) 발동시키고 성급하게 연타하지 마세요.. 불규칙적으로 쏘셔야 합니다. 연타하면 박자가 있기 때문에 그 타이밍에 상대가 점멸을 쓰거나 하면 놓쳐요.. 불규칙적으로 쏘면 상대방이 실수로 점멸을 빼거나 하는게 보이기도 하고. 상대방이 언제 쏠지 몰라 허둥지둥 하는 모습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아 물론 궁 범위에서 나갈거 같으면 연타 하세요 안하다 놓칠라 ..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부분 맞더라도 3타까지 맞아주고 4타에서 점멸 쓰는 경우 많습니다. 그러니 4타째는 무조건 생각한것보다 한타이밍 늦춰서 쏘시길 권장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⑶ 아이템 트리

 [ Warning! ] 아이템 트리는 굉장히 유동적이며 개인취향적입니다. 상황에 따라 맞는 아이템을 뽑아야하며.
꼭 이것을 가야한다! 라는 정석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선부패물약 : 라인전에서 생존률과 행여 발생할 예기치 못할 딜교에서의 부족한 딜을 보충해 주기 위해 갑니다.

1300원~ 1600원 정도 모이면 귀환을 해서 B. F. Sword(B.F. 대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사주십니다. 모으지 못하셨으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나 (수확의 낫) 삽시다. 

(수확의 낫) → 미니언 파밍시 300골드에 피흡이 있어서 만약 말리셨을 경우 버티기 훨씬 수월하실 것입니다.


선템을 팬댄을 뽑으셔도 되고. 무대를 뽑으셔도 됩니다만. 되도록 무대 이후 팬댄을 뽑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신발을 업그레이드 해 주신 후. 망치를 사서 트포를 올리거나. 라위를 먼저 올리시기 바랍니다.

트포나 라위중 나머지 템을 올려주신 후 얼망을 사주십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VS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이즈도 가는 얼건이 낫지 않겠냐. 라고 하시는 분이 있을텐데.

아이템 설명을 읽어보시면 (얼어붙은 건틀릿)은 지대를 형성하면서. 스킬을 쓰고 평타를 써야 발동하는 단점이 있으며. 주문검 효과라 1.5초정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존재 합니다. 그리고 지대를 벗어나면 둔화는 풀려버리기 때문에. 실질적인 둔화시간은 1초를 넘기지 못합니다. 둔화율 30%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은 기본공격 적중시 대상의 이동속도 1.5초간 감소 ( 근거리 40% . 원거리 30 % )

이처럼 얼망은 스킬을 쓰지 않아도 기본공격만으로 얼건과 똑같은 시간. 혹은 더 오랫동안 같은 둔화율을 제공할 수 있으며. 

(얼어붙은 건틀릿) 쿨감 20% , 방어력 65 , 마나 500 이 있는 대신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체력 650 , 공격력 40 을 제공합니다.

또한 (얼어붙은 건틀릿) 은 주문검의 효과라 Trinity Force(삼위일체)와도 효과가 곂쳐 얼건주문검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 장판은 형성합니다 )

따라서 모든 효과와 시너지를 종합해볼때 개인적으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추천드립니다만. 빠른 쿨감과 마나통. 그리고 방어력을 원하시면 얼건 가셔도 됩니다 ( 총 쿨감 30% 블루 소유시 40% )

(스태틱의 단검)(고속 연사포)(루난의 허리케인)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정수 약탈자)

(스태틱의 단검) 스태틱 또한 매우 좋습니다. 전에 있었던 진 연구 자료에 의하면 제일 빠른 이동속도를 부여할 수 있다고 기입 되어있습니다. 라인클리어에도 좋은 전격이라는 지속효과가 있습니다. 
한타면에서 이득을 볼수가 없거나 말려서 라인상황이 좋지않다면 스태틱을 가셔도 좋습니다.

(고속 연사포) 사실 저도 고속연사포와 유령무희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고속연사포의 사거리증가와 추가피해를 가져가야 할지. 유령무희의 추가 이동속도와 데미지 감소를 받아야할지. 호불호가 갈리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대치상황에 유리한 챔피언 ( Ezreal(이즈리얼) , Jayce(제이스) 등 ) 이 상대팀에 있다면 고속연사포를 가서 원거리 견제.

만약 그런챔피언이 적거나 없을경우엔 카이팅에 힘을 확실히 실어 줄 수 있는 유령무희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루난의 허리케인) 한번에 3발을 쏜다는 점에 의해 매우 메리트가 있었지만. 추가 탄알에 Whisper(속삭임)의 효과가 터지지 않으므로 그다지 좋은 선택은 아니라고 봅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쿨감. 짦은 시간 주어지는 공속 증가는 데미지 전환 . 이속증가는 카이팅에 조금더 힘을 실어 줄 수 있지만.
단시간적인 요우무보다는 장기적으로 주어지는 이속과 뎀감이 있는 유령무희가 더 알맞다고 생각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주변에 적이 있으면 주어지는 이동속도와 마지막 공격한 적에게 받는 데미지의 감소. 치명타율. 어려모로 진의 카이팅에 힘을 실어줄 수 있기 때문에 유령무희를 추천합니다. 

(정수 약탈자) 정수약탈자도 나쁘지 않습니다. 치명타 비례에 주어지는 쿨감. 그리고 높은 공격력과 치명타로 자주 Whisper(속삭임) 을 활용할 수 있으며. 트포와 합해서 쿨감이 40%가 되기 때문에 스킬 활용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하지만 유령무희등 다른 치명타 템을 버리기엔 아까운 스팩을 가지고 있어 가시려면 얼망을 빼고 정수를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좋습니다. 적에 포킹챔피언이 있을 경우 얼망을 빼고 가주셔도 무난합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적에 AP지속딜러. 혹은 적의 폭딜을 버텨야 할때 가주셔도 무난합니다. 적은 피흡을 보충해 줍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적에 암살자 챔피언이 있을경우에 가주시면 좋습니다. 폭딜에서 살아남을 수 있게 해줍니다.
트포와도 시너지가 좋아 얼망을 빼고 가주시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적에 Ap 폭딜 챔피언이 있을 경우에 가주시면 좋습니다. 보호막이 의외의 생존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적에 하드 CC기가 있으면 가주시면 좋습니다.

템트리 상(도미닉 경의 인사) 를 올리긴 했지만. 상대방에 회복이 있는 챔피언인 Soraka(소라카) .Dr. Mundo(문도 박사) 등이 있으면 (필멸자의 운명) 를 가주시는 게 더 좋습니다.

※( 우린 착한 원딜 유저입니다 모두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삽시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라인전에서 만날때 사거리가 긴 챔피언을 만나면 매우 라인전이 힘듭니다.
케이틀린은 그중에서도 사거리가 매우 길어서 . 잘하는 케틀을 만나면 아예 CS를 먹지 못하고 구경만 해야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 이외에도 무빙이 쉬운 챔피언들은 매우 어렵습니다,


이외에 : 이즈 코르키 루시안 등이 있습니다.
마스터 이
마이같은 종류는 한타에서 매우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CC기를 무시하거나. 순간 근접기가 있는 아이들을 피하려면 진을 무조건 점멸이 빠지거나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외에 : 제드 아칼리 탈론 말파이트 등이 있습니다.
야스오
기본적으로 진은 평타와 스킬을 섞어쓰지만. 스킬은 W와 R의 의존도가 높고.
평타의 의존도 또한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평타를 막을수 있는 챔피언. 또는 스킬을 막을 수 있는 챔피언들에게 매우 무력합니다.

이외에 : 판테온 브라움 등이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베인은 초반에 매우 몸이 약하고. 평타딜이 강한편이 아니라 초반에 강력히 견제를 해주시면 라인이득을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베인이 상대 라인에 선다면 라인을 사리기 보다는 와드를 해서 갱방지를 하면서 적극적으로 딜교해 디나이를 하는편이 매우 상대하기 쉽습니다.

이외에 초반에 몸이 약한 챔피언은 상대하기 매우 쉽습니다.
리븐
라이엇의 딸입니다. 접근기가 있지만 진의 빠른 이속을 따라오기는 쉽지 않습니다.
단 리븐이 상대팀에 있을땐 점멸 W로 기절먹고 순식간에 삭제될 수 있으니 수은을 필수로 가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이외에도 이속을 이용한 접근기가 있는 챔피언은 상대하기 매우 쉽습니다.
가렌
우리의 위대한 정의덕후입니다. 접근기가 있는 탱커지만 뒤로 빠지시며 평타를 하나 둘 때려 주시다 보면 살살 녹습니다. 이 이외에도 한타에서 들러붙는 탱커들은 뒤로 빠지시며 때려주시면 매우 쉽게 킬을 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탱커에게는 잃은체력 비례가 꽤나 크게 적용이 되기 때문에. 탐켄치의 쉴드나 문도의 힐등을 쓰기 전에 예상치 못한 킬을 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문도 탐켄치 등등 있습니다 .
진을 하실때 유의할 점은 Alistar(알리스타) 를 밴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평타사거리가 알리의 Headbutt(박치기) 사거리와 비슷하므로 견제를 하려다 오히려 물려 죽을수도 있습니다.

한타상황에서는 탱커들이 진을 물러 들어오려고 하니. 항상 집중하시면서 기습에 대비할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진은 말씀드렸다싶이 후반 지향형 챔프입니다. 라인을 되도록 당기시고 교전을 피하시면서, 갱올때만 조금조금씩 호응해주시면서 킬각을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E를 제때 제때마다 부쉬에 깔아 적 미드 ㆍ 정글이 갱오는지 . 혹은 땅굴을 파고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미니언을 막타만 쳐서 라인을 되도록 당기시고 교전을 피하십니다. 가끔 서폿이 원딜을 물거나 물렸을때, 혹은 갱이나 로밍이 왔을때 적을 몇번때려주고 빠지시면 됩니다. E를 제때 제때 깔아 시야장악.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중반 운영법

6렙과 11렙은 진이 매우 강한 타이밍 입니다. 이때를 노려 딜교를 잘 걸어주시면 이득을 볼 가능성이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뒷포지션을 잡아 들어오는 탱커진을 때리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적팀이 진을 때리지 않고 다른 팀원을 타겟팅 하고 있다면 상대 탱커를 무시하시고 미드나 원딜을 잘라주셔도 좋지만. 일단은 탱커를 먼저 처리하신 후 Curtain Call(커튼 콜) 이나 Deadly Flourish(살상연희) 같은 것으로 탱커때문에 한타때 넣지못한 딜을 넣고 들어가서 처리해 주셔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 픽에 개입해 놓았습니다. 진은 서폿과의 조합이 매우 중요하고. 진은 또 암살에 매우 취약하니 원딜을 보호해 줄 수 있는 서폿과 같이 다니시는걸 권장드립니다.

 

마치며

 처음쓰는 공략이라 허리 빠개질거같고 11시 반에 시작했는데 벌써 2시간 20분 지났다는 거에 심히 놀랐습니다.

비록 엉성하고 짧고 성의없는 글이지만 읽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다른 챔피언들도 시간이 나면 연구하고 공략해 써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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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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