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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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9) | 2483 | 마나 | 374 (+40) | 1054 |
공격력 | 51 (+3.3) | 107.1 | 공격 속도 | 0.625 (+2.3%) | 0.869 |
5초당 체력회복 | 5.62 (+0.55) | 14.97 | 5초당 마나회복 | 13 (+0.8) | 26.6 |
방어력 | 28 (+5) | 11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레벨당 주문력 +0.1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주문력 +0.43x3
- 주문력+39.42
- 방어+9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4.9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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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순서]
마스터는 무조건 E선마입니다.
주문력을 올리지 않는만큼 상대의 견제를 충분히 흡수하며
스킬 쿨타임을 조금이라도 줄여야 유용하게 쓸수있는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Q선마의 경우 예외적인 상황이 있지만 거의 하지않습니다.
Q를 선마하게 될경우 타격시 광역 데미지가 터지기때문에
미니언들이 많은 피해를 입습니다 더 나아가 원딜의 cs를 뺏는 상황도
종종 생깁니다. 때문에 w의 속박을 확정시킬만큼의 슬로우만
Q가 챙겨준다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E만 연달아 찍는다면
7~9레벨 구간의 라인전에서 카르마의 화력이 순간적으로 죽어버립니다.
때문에 상황에따라 스킬을 찍는걸 추천드립니다.
상황1
잘못걸리면 한방에 골로가는수가 있겠다.. 견제를 조심하는 의미에서
QEW 이후E를 투자하며 시야장악과 피,라인관리를 잘하자
상황2
내가 견제가 충분히 가능한 조합이다.에 투자하여
상대가 강력해지기전에 피를 빼놓고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져가자
상황3
상대의 견제의 너무 강하다 하지만
상대또한 나의 데미지를 무시못하는 유리몸이다.
QEW이후 상대의 실력을 체크하며 를 선택해서 올리자.
카르마의 스킬들은 서로 연계성이 좋습니다.
상황에따라 만트라의 적용과 순서를 섞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추노상황
Q를 맞추어 거리를 좁히고 WE로 속박을 확정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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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로 따라붙어 W를 걸고 속박이 걸리면Q를 쓴다
W를 쓰자마자 Q를 쓰게되면 순간적으로 카르마가 멈추기때문에
거리가 벌어져 속박이 풀릴수도 있음
2.딜링상황
W평평(속박)RQ
3.생존상황
E RW 피흡
카르마의 경우 만트라를 어떤상황에 사용하느냐에따라 존재감이 드러나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건 RE입니다.
또한 상황에따라 누구에게 타겟하여 쓰는지가 중요한데
1.우리편 딜러의 보호(암살자가 접근하여 콤보를 넣을때)
2.한타시 가장 피가적은 팀원
3.추노상황시 포지선의 중심에있는 챔피언(최대한 다수가 버프를 받기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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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Q의 경우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유인즉슨 만트라의 쿨타임 상태일때 한타가 벌어질경우
RE를 사용하지도 못한채 한타가 끝날수도 있습니다.
RQ를 사용하는 상황이 있다면
1.도망치는 딸피
2.CS 라인정리
3.오리아나 5인 광역궁 호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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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W의 활용
카르마의 스킬중에서 가장 매력적이라고 할수있는 스킬입니다.
위기의 상황에서 카르마를 살려주고 상황을 역전시켜 줄수있는 희망의 스킬
카르마의 탱커 가능성을 열어주는 스킬.
1.바텀 교전시 내가 물렸을때
RW와 E를 거의 동시에 쓴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렇지않으면 두번째 회복이 들어오기전에 카르마가 사망할수가 있습니다.
2.정글몹은 나의 포션
RW는 정글 몬스터에게도 사용 가능합니다.
때문에 피가 없을때 정글 몬스터에게 RW를 걸고 E로 추가피해를 막고
그리고 피가차면 유유히 떠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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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카르마의 패시브는 카르마가 적극적인 교전을하는 챔피언이 되도록
유도합니다. 스킬사이에 평타를 섞어서 넣는다면 만트라 쿨을 빨리
돌릴수 있다는것을 기억합시다.
[탱킹착취카르마]
바텀에서 딜교가 시작되면 RW를 바로 쓰면 됩니다.
동시에 로 피해를 흡수하며 Q와 평타로 데미지를 넣습니다
최소한 4초가량 교전이 유지되면 까지 먹어줍니다.
언제나 유리하게 끝나는 딜교를 경험하실겁니다.
한타시 내가 있는 포지션에따라서 취할수있는 행동이 달라집니다.
보통 탱킹착취카르마를 갈시 우리팀에 탱커라인이 없기때문에 카르마가
제일 앞에 있더라도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Q로 적극적인 견제를 하되 절대로 물리지는 않도록 합니다.
카르마는 RW를 사용하기 전에 죽지만 않으면 되기때문에
딜러에게 접근하는 챔피언을 견제하며 아군에게 쉴드를 걸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5:5의 경우 착취를 가더라도 RE를 쓰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바람술사 카르마와 똑같이 행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견제도 하기 까다롭고 고대주화를 들고 뒤로 빠져있으면
다른라인으로 로밍을가기때문에 극초반 초반에 신경을 많이 써줘야합니다.
미아콜을 자주 쳐주고 시야장악에 주의하면서 조금만 버틴다면
블츠의 화력은 떨어집니다. 중반한타부터는 카르마가 훨씬 우세합니다.
서폿은 아니지만 RPG만 하던 마이가 아군 딜러를 물때
속박W를 써도 알파한번이면 그냥 사라집니다.
그리고 쉴드를 써서 아군 이속을 빠르게 해도 금세 따라붙기때문에
상당히 주의가 필요한 상대입니다.
라인전을 가져갈수밖에 없습니다. 상대에 AP딜러가 있다면
시야석후 선솔라리를 가져가서 라인전에서 숨통을 틔우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리고 심지어 쓰레쉬의 그랩이 한번 빗나가는순간 바로 킬각을 보셔도 좋습니다
점화를 들고간다면 적극적으로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RW를 쓰고 E를 쓴다면 순식간에 상황을 역전시킬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나오는 천둥군주를 들고 점화를 들고오는 레오나의경우
그냥 뒤에 있으시면 됩니다.
아니 문제될것보다는 잔나의 쉴드보다는 카르마의 쉴드가 우세인게
당연합니다 Q견제로 잔나의 쉴드를 빼고 라인전을 가져가십시오.
댓글에 궁금한 상대챔피언이 있으면 상대법을 하나씩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꼭 라인전 뿐만아니라 탑미드정글 챔프에대해서 달아주셔도 괜찮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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