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83.3% (5표)
0% (0표)
16.7% (1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2
18
0
5/6
스피디한 이속 폭풍전사 진

- 라그로시아(2016-05-15, 조회수: 22727)

편의상 음슴체로 쓰겠습니다.


주의(필자는 브론즈에 서식하며, 물론 진을 잘하는거도 아니지만 나름 연구해봤고 또 진에 대한 애착으로 공략글을 써봄.또한 엑셀을 바라는거도 아니고 그저 이걸 보고 사람들이 이 챔피언을 즐겨하였으면 하는 바람에 올림.)



※EVRA BON님의 그 하이퍼 스피드 이속진 맞음. 근데 사람들이 그분을 많이 모르셔서 대신 올려봄(진짜 재밌는 영상 많이 올리시므로 시간나면 그 분의 영상보는것도 좋음.)




진.
진은 정말 매력적인 챔프임. 

저격수라는 컨셉답게 한타때는 후방에서 아군을 보조하고 잘 컷을경우 혼자서 서든어택을 하는 진을 볼수있음.
그러나 진에게는 타원딜에 비해 치명적인 단점이 있
음.
바로 도주기의 부재..  하지만 이 진은 이 단점을 거의 상쇄시켜줌. 이에 대해서는 밑에서 서술함.
(사실 이렇게 하면 재밌긴 정말 재밌음.)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자. 이제 이게 무슨 해괴망측한 룬이냐!
하고 생각할텐데, 표식과 정수의 올공속룬은 뒤에 스킬소개할때 서술하고,
인장과 문양은 왜 그럼 공속안박냐? 할텐데, 
여기서 방어/마저룬은 최소한의 보험임.

이 진은 약간 전체적인 느낌만 보면 약간 스포츠카임. 왜냐? 전체적으로 미끄러지지 않고 쭉가야되는데, 그와중에 이 룬은 초반의 생명력을 그나마 보장해주는 룬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 배려 사진 추가함.

자. 이속진의 핵심인 특성임.
다들 다른 공략보면 거의 죽음불꽃, 또는 천둥군주를 가지
폭풍전사를 가는 진은 본적이 없을거임. 그러나 폭풍전사의 설명을 한번 보셈.

폭풍전사의 포효: 2.5초 안에 적 챔피언 최대체력의 30% 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면 3초간 이동속도 40% 및 둔화 저항 75% 증가.(쿨타임
10초) 

이게 왜 핵심이냐, 2.5초 안에 적 챔피언 최대 체력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만 입히면 이속증가및 둔화저항 증가. 여기까지만 보면 평범함.
이후에는 밑에 진의 스킬설명에서 보충 설명하겠음.

진의 가장 기본특성, 아니 최적의 특성임.
미드 진일경우 킬캐치를 위해 점화도 좋고, 탈진도 나쁘지않음. 그러나 원딜은 닥힐점멸임.

그리고 손느린 사람은 cc기많다고 정화갈필요없음.
필자가 현지인이라서 많이 봐왔는데  정화들고 맞는 타이밍에 쓴 사람을 거의 못봄.. 손느리거나 브실이라면 정화는 비추천.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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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이 실수로 두번올라감. 첫번째는 무시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50/75/100/125/150 (+0.3/0.35/0.4/0.45/0.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50/75/100/125/150 



(+0.3/0.35/0.4/0.45/0.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진의 파밍기이자 주력기임. 얘는 스킬의 메커니즘이 독특한데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한경우 계속 데미지가 증가함. 라인전에서 상대 마법사 미니언의 피가 낮을때 던져서 미니언 처치후 상대 챔프에게 튕길경우 초반에도 쏠쏠한 뎀지를 볼수있음.
대부분은 q를선마함. 
(참고로 엘리스의 거미나 요릭의 구울에 쏴주면 상대할때 매우 큰 도움이 됨.)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50/85/120/155/190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과 몬스터는 6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의 기본 공격, 연꽃 함정에 적중당했거나 진의 아군에게 공격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0.75/1/1.25/1.5/1.7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론상으로는 최장거리 속박기임.
이 스킬의 용도는 다양함. 딸피처리, 견제. 스턴등등..
하지만 원거리에서 아군이 싸울때 속박걸어주는게 제일 효율적임.
참고로 이거 마나 낮다고 초반에 막 쓰면 큰일남. 이래뵈도 진의 유일한 조건부cc기임.

안막힐거같지만 야스오 장막에 막힘.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2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과 몬스터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8/27/26/25/2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그냥 덫임..진짜.. 근데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지뢰가 될수도 있고 그냥 마나소모가 될수도있음. 참고로 이거 걸린적은 슬로우가 걸리니 갱 왔을때 던져주고 w쏘면 살아날 확률이 증가함.
계수가 매우 높아서 맞으면 적지않은  피해에 당황하는 적들도 많음.
중후반에는 라인정리할때 써주자. 범위도 넓어서 은근 파밍하기 편함.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7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50/125/200(+0.25AD)~150/375/600(+0.7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시전을 일찍 취소하면 커튼 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사하지 않은 탄환 1발당 10%씩 줄어듭니다.
진의 꽃임. 스킬의 용도가 진짜 다양함. 오브젝트 스틸에도 좋고 킬캐치에도 좋고 슬로우때문에 원거리 추격도 가능함.
그리고 막타가 처음 3타보다 강하므로 3타 다 놓쳐도 막타는 맞추려고 노력하는게 좋음.
후반가면 궁의 막딜이 1000이 그냥 넘어감.
그리고 사거리가  안맞을거같으면 그냥끄셈.
쿨감이라도 적용받아야지..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저 템트리도 생소한 템트리일거임. 하지만 저 템트리도 이속진에게 매우 중요함.  얼핏보면 공속충이네! 라고 할수있지만, 진의 패시브는 공속과 치명타에 비례해 공격력을 올려주고,
치명타에 따라서 이속이 증가하는 효과를 가짐.
이제 느낌이 올거임. 삼위일체의 탐식의 망치 효과에 요우무, 유령무희의 깨알 이속증가, 신발, 그리고 폭풍전사의 이속증가 효과의 모든 시너지가 합쳐지면, 진은 치명타가 터질때마다
이속이 7~800을 넘나드는 람머스가 됨. 이게 이속진의 핵심임. 치명타로 딜은 딜대로 쌘데, 이속증가 효과로 인해서 뚜벅이들은 아예 못잡고, 이동기가 있어도 진을 잡기가 정말 힘들어짐. 게다가 신속의 장화로 인해 둔화증가도 증가함. 진짜 폭풍의 전사가 되는거임.

이게 무빙을 못하는 사람들에게 참 매력적인게, 걍 빨라져서 무빙따위 필요없음.. 
해보면 이 맛에 중독될거임.
이해가 안된다면 유튜브에 evra bon님의 하이퍼 이속 진 이라는 영상 참조.(그분도 자신이 만든 템트리는 아니라고 하셨지만 그분이 국내에서는 거의 최초라고 보면됨.)
자고로 막템으로 신발을 팔고 헤르메스나 피바, 또는 수호천사  같은 생존템을 사도됨.
신발은 신속/헤르메스를 제외하고는 모두 비추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얘는 걍 장막때문에 힘든거.. 장막이 모든걸 다막음
미드 진이라면 무조건 밴
제드
제드 뿐만 아니라 암살자 류는 진의 대표적 카운터임. 그증 대표가 제드. 초반만 잘 넘긴다면 후반에는 진 꽁무니도 못 쫓아오긴 하지만..
브라움
실드op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얘는 걍 상대하다보면 아~이래서 쉽다고 했구나 느낄거임. 애초에 딜을 넣는 사거리나 매커니즘이 아예 달라서 상대도 안됨
소라카
소라카 뿐만 아니라 약간 전투에 소극적이고 후방지원형 서포터는 진에게 힘을 잘못씀. 특히 이속진이라면 이런애들이 할일은 원딜 뒤에서 힐해주는거..
모데카이저
절.대. 진을 못잡음. 특히 이속 진은 더더욱.
그렇다고 라일라이 뜬 모데 앞에서 나대지는 마시길, q3타 맞고 노예되면 진짜 큰일남. 왜냐, 노예진은 무한탄창임. 장전안함. 충격과 공포..
근데 얘는 만나기가 더힘듬
이속진과 잘어울리는 서포터는 알리, 블츠, 레오나등 자기가 싸움을 시작하는 탱커형 서포터와 정말 잘맞음. 초반만 버티고 요우무-삼위일체  트리만 타도 
날아다니는 진을 볼수있을거임.
대신 올공속룬이라 초반에 딜이 약한건 사실이라 상대가 저런 서포터류라면 타워허그해야됨 ㅎㅎ;

 

 

라인 운용법
탕-탕-탕-빵

 

초반

 넌 고치속의 애벌레임. 화려한 나비가 될때까지 템을 모으면서 사리셈

 

중반 운영법

 

 동태를 살피면서 약간 한타위주가 아닌 이속과 w를 이용한 로밍형 끊어먹기로 게임을 이끌어가는게 좋음.

후반 운영법

 

 앞에 서술한 풀템이 나오면 넌 드디어 나비가 된거임.  그러나 그때는 사마귀들도  많으니 조심

팀파이트시 역할
절대.절대. 먼저 죽으면 안됨.
이 이속진은 지속딜을 넣는데 탁월하기 때문에 먼저 죽으면  팀이 잘크지 않은이상 4대5가아니라 3대5느낌이 날거임.
빠른 이속을 이용해 살아남으셈

 

 

챔피언별 대응법
초반 사리기
중반 끊어먹기
후반 탕탕탕빵

 

 

마치며
첫공략글이고 진의 대한 애정으로 정신없이 써봤는데, 틀린것도 많을거고 오류나 지적할점도 많을거임. 그런거를 댓글로 피드백해주면 감사하겠음.
닥베드는 이유를 적어주면 고치도록 노력하겠음.
이속진은 마약이다.
진짜 끊을수가 없어...
헤일 카다 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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