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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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지드, 미친 화학자
Singed, The Mad Che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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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론즈까지 이거보고 반성과 꿀을 빨아라

- 뚜뚜12(2016-05-18, 조회수: 3291)

일단 잡소리부터 하고 시작함 반말양해좀


다마플은 이공략을 볼 필요가 없음 즉 골론즈 맞춤공략


신지드 공략을 하기 전 브실골에게 한가지 조언을 하자면


당신이 브실골에 머무는 이유는 손과 눈이 20 머리가 80이다.


이게 뭔소리냐면 손이랑 눈은 정말 평균에 한참못미치는게 아닌이상


큰문제가 안되는데 머리 즉 게임에대한 이해가 없이 막겜을 하는게 문제란 말씀


브실골이 천상계 관전을 해보면 예를들어 와 갱 존나안당하네 하는경우가 있어.


솔직히 천상계 장인도 눈앞에서 야스오가 미니언타고 찌르고 난리치는데 미니맵 쳐다보고있진 않아.


근데도 갱낚시 안당하는거? 이시간에 이상황이면 정글러가 온다는걸 대충 이해하고있는거임.


알고 대응하는거랑 모르고 대응하는거랑 천지차이. 이건 게임운영도 마찬가지 텔운영이나 오브잭트 스플릿 등등


그러니까 이걸 이해를 못해서 브실골에서 허우적댄다는거야.


그리고 뭘 이해해야될지도 모르는데 이미 머리속에 이런거 다 들어있는사람들 게임 관전을 하며 배운다?


이건 덧셈뺄셈 건너뛰고 함수공부하는꼴이란 말임.


당장 나랑 같은티어 친구겜 관전하는게 백배는 도움됨. 같은티어 게임을 관전해보면 와 저기서 저딴판단을하네? 이게 보인다. 그리고 돌이켜보면 본인도 별반 다를바없거든. 겜상황을 안다 모른다 그차이지. 기본적인 이해도 없는상태에서 천상계의 운영법을 보고 깨닫는다? 이건 진짜 비효율적인 짓이다. 천상계에서 나오는 상황이 브실골에서 몇판이나 나올까? 진짜 티어를 올리고싶으면 일단 비슷한 티어 친구겜 보고 피드백이나 열심히 해보자


그러니까 일단 이런 전체적 운영을 이해하고 이에따른 내 문제가 뭔질 이해해야 뭐가 보인다 이걸 우선 알자!!

잡소리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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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골 맞춤공략을 하필 신지드로 싸는이유.


브실골 맞춤챔프임. 신지드는 카운터플레이같은데 취약한데 브실골에서 제대로 카운터플레이하는거 10판에 1판꼴임


솔직히 시즌2부터 현재까지 솔랭기준 승률 탑티어에서 내려온적 없는 솔랭OP블크도 꿀인데 이건 손문제가 워낙크다.


신지드는 피지컬문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운 챔피언이고 운영도 굉장히 단편적인 챔프다. 브실골 맞춤이다.


챔프따라 한두번 라인전에서 뒤지는거정도는 중반쯤되면 충분히 뒤집고도 남는다. 똥을 거하게싸지않는이상 특히 중반타이밍에 1인분 이상해내기 제일 편한챔피언이다. 브실골에서 가장 큰 참사가 일어나는타이밍에 강하다 이말이다.


근데도 브실골에서조차 인식이 쓰레기인 이유? 동선이해 내챔프 상대챔프특성도 모르고 그냥 프록시(자살)싱드하고 그냥 닥치고 선로아 닥치고 유체화 이딴짓을 하니까 적당히 똥싸는건 충분히 치우는챔프를 가지고 감당안되게 똥을 폭파시켜버리는것이 문제.


브실골의 꿈인 옥색테두리를 향해 이거보고 달려라.

신지드, 미친 화학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99) 2333 마나 330 (+45.0) 1095
공격력 63 (+3.38) 120.4 공격 속도 0.625 (+1.9%) 0.827
5초당 체력회복 9 (+0.55) 18.35 5초당 마나회복 7.5 (+0.55) 16.85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0,758 IP

빨강엔 마관이다

똥방구가 후각을 더욱 잘 파고들게 하기위해.


노랑은 방어다.

초반에 빵셔틀처럼 뚜까맞을일이 많아서 피부좀 두꺼워야함.

방어말고 성장체력도 괜찮다. 아니 시간이갈수록 성체가 더 좋다. 어차피 방템두르는게 싱드고 고기방패에 궁이랑 시너지를 감안하면 성장체력이 좋다.


파랑은 성장마방

솔직히 대부분 챔피언은 귀찮으면 파랑에 성장마방 박으면 된다. 싱드가 쿨감을 박을거 아니잖아?


왕룬은 이속룬

솔직히 이것도 귀찮아서 박은거다 한개만 박고 나머지는 마관을 박던 체력을 박던 기력룬같은거만 안박으면 상관없다.

근데 이속룬 3개박아두면 겁나 편하다. 뛰어다니면서 진영파괴해야하고 뛰어다니면서 방구발라야하고 또 존나 튀어야되는 신지드인데 귀찮아서 박은 왕룬3이속을 해두면 싱드가 날아다닌다. 그리고 유체화를 안쓰기에 진형파괴시 어느정도 커버도 되는느낌이고


솔직히 룬 취향대로 쓰면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0/12/18

솔직히 공격특성에 아쉬운건 없음


유틸에 방랑자는 집에존나들려야하는 신지드에게 꿀이고 그리고 운영에서 설명하겠지만 정글 미드 존나 많이들려야되는게임으로 흘러가는경우에 개꿀임 포악함은 어차피 싱드평타 쎄서 상관없음 미니언존나못먹으면 찍을만함


둘째줄은 비스킷은 보통 쓸일없지만 물약 시간10%늘어나는거보고 가는거임 그리고 나머지 두개 개 무쓸모


셋째줄 무자비찍음 싱드를 쫒아오다보면 방구가 갑자기 더아파짐 그리고 마나후달릴일 왠만하면 없음.


그냥 비스킷까지 찍고 공격에 마술이랑 약점노츨OR포식찍는것도 괜찮다.


방어가 핵심이지 싱드는


첫째줄은 생략하고


질긴피부찍는거는 극초반 플립-평하면 미니언이 나때림 평타쎄서 평타 되는대로 때려줘야되는데 미니언 조금이라도 덜아프게 해주자. 근데 수풀과 강에서 이속증가 이것도 운영하기에 따라 이속 만땅으로 올려놓는 룬특성때매 꿀이될수도 있으니 고려할 수 있는특성


룬감옥은 궁과 꿀같은 시너지를 일으킨다 끝


통찰력이 너무좋을 뿐 인내심 찍어도 궁이랑 시너지가 괜찮긴 한데 진짜 갑자기 생기가 돌아오는모습을 볼 수 있긴한데 통찰력이 너무좋음


강인함은 신지드 뚜벅이임 강인함 없으면 뭐?


방특 마지막 세개 다 나름의 장점이 있는데 착취가 제일좋다고 본다.

굳건한 결속도 팀파이트에서 은근한 장점을 보이긴 한다는데 체감이 딱히 안되고 궁으로 떼우는마당에 크게 필요없음

영겁의 힘은 셋중에 젤 후달림. 추가체력 300이 싱드한테 꿀이긴 한데 쌓는동안 엄청난 고통을.

착취는 OP스펠이니까 젤좋다. 그리고 플립-평콤보로 상대가 착취들고와도 각잘잡으면 이기적 딜교가능.

유체화 안씀. 텔을 들어야해서 점멸이랑 유체화중에 하나를 버려야했는데 점멸이 더 나아서 유체화버림

딱히 요즘메타에서 유체화로 꿀을빨수가 없음 신지드가 올라프나 헤카림이 아니라서..


점멸은 당연히 들어줘야함.

깜짝플립 가능하고 도주. CC기 피하기, 전투에서 이탈하고 피가차오른다 하며 재진입. 등등 그냥 유틸성 하나로 다른스펠 다 압살하는거 알잖냐


텔은 솔직히 신지드가 텔로 이득보기 쉬운챔프는 아님. 기껏 가봐야 방구끼며 토하고 플립하러 뛰어다니는데 막상 라이즈나 이런놈들이 텔쓰는걸 생각해봐. 갑자기 텔타고와서 한놈만 존나패서 따버리잖아. 신지드는 그런건 안됨. 합류할거면 다른챔프보다 빠르게 합류타이밍잡고 써줘야하는데 이게 쉽지가 않음.

 그럼에도 드는이유는 라인복귀 빨리하라고

 뒤졌을때 빨리하라고가 아니라. 정글도 들쑤시고 미드도 들쑤셔야하는데 경우에따라서말이야.

 그럴때 최대한 이득을 봤다면 비는 파밍타이밍을 빠르게 커버하는것 / 이득을 조금밖에 혹은 못봣다면 조금이라도 손해를 줄이기 위해서. 그리구 후반엔 텔이 있고없고가 차이가 크잖아

 특히 신지드는 크면 파밍력이 미쳐가지고 스플릿잠깐 나서면 라인하나 미는건 일도아니거든 밀어놓고 급합류해서 조지자.

독성 급류 (Noxious Slipstream)
신지드가 다른 챔피언과 225 이내의 거리를 지나갈 때 급류를 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각 챔피언 당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맹독의 자취 (Poison Trail)
마나 소모: 초당 13
재사용 대기시간: 비활성화 후 1초
활성/비활성화: 신지드가 초당 20/30/40/50/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맹독의 자취를 남깁니다.

바람 지속시간: 3.25초 맹독 지속시간: 2.1초 (범위: 20)
초강력 접착제 (Mega Adhesiv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땅에 강력한 접착제를 뿌립니다. 접착제는 3초동안 유지됩니다. 접착제를 밟은 적들은 50/55/60/65/70%만큼 느려지고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지드가 대상을 이 지역 안으로 던져 넘기면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50)
던져넘기기 (Fling)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신지드가 적을 어께 너머로 던져버리며 50/60/70/80/90 (+0.6AP)(대상 최대 체력의 6/6.5/7/7.5/8%)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초강력 접착제가 살포된 지점에 대상을 던져넘기면 1/1.25/1.5/1.5/2초간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25, 범위: 550)
광기의 물약 (Insanity Po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지드가 화학 약품을 마셔 25초 동안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이동 속도, 체력 재생력, 마나 재생력이 30/65/10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맹독의 자취가 1초 동안 3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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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통 EWQ로 3랩까지 찍고 Q선마함


초반 E는 플립-평으로 딜교하면 개꿀임 이기적 딜교가능 그리고 초반 변수창출에 이게 젤 나음

2랩에 Q를 찍어도 되는데 W를 찍는이유

Q를 찍으면 쓸때마다 라인관리가 어려울거야 이건 곤란하고 보통 정글러가 생각이 있으면 탑부터 찌를까 생각중인데 이때 효율이 좋다. 딜은 없지만 잘던지면 걸리는 1초속박 이게 잠깐인데 큰 변수를 만들어줌

3랩에 Q를 찍어주자.


1랩Q는 쓸모가 업성. 자살싱드? 보통 3웨이브는 먹어야 자살싱드로 제대로 이득볼텐데 브실골에서 자살싱드하겠다고 나대는걸 보아하면 1웨이브먹고 쫄아서 째거나 욕심내다 퍼블헌납이거든 그렇다고 라인에 1랩Q찍고가면 라인은 라인대로밀리고 뚜까맞고 CS도 다놓치고 Q는 최소한 2랩부터 찍자.

스킬 콤보

 초반딜교는 E-평 이거 유명하잖아 E찍고 넘길때 우클릭으로 상대챔프 찍어주면 평타가 부드럽게 연결됨. 상대는 즉각적인 평타반격 안됨 개꿀~ 약간 알리 W평이랑 비슷하다 보면됨. 평타도 쎄고 E깡딜도 쎈편이니까 초반엔 꼭 노릴것.

 그외에 딱히 콤보랄것도 없다. 방구켜고 플립하고 때리고 이속빨로 방구계속뭍이면서 때리고. 슬로우걸고 때리고 넘기고..........궁켜야되면 켜고.,.


스킬 활용 팁

 W위에 E던지면 속박걸림. 존나티도안나긴 한데 은근히 꿀임.

뒤에던지고 플립으로 그위에 올리는건 상대가왠만큼 근접한게 아닌이상 너무 뻔하기에 안맞아준다 잘.

캐스팅모션이 있다보니 보이거든.

대신 추노때 W를 뿌리고 따라가서 W에서 상대가 벗어나자마자 각잡고 던지면 무조건 묶임 참고.

빵구는 따닥으로 켰다끄면 마나를 굉장히 아낄 수 있고 자취는 3초가량 남는다는점을 참고해서 상대가 근접미니언 먹는걸 적절히 견제해주면 딘다. 딱히 팁이랄것도 없다 스킬이 존나 단순하고 쉬워서.


점멸플립은 딱 각도잘보고 써주자 재수없으면 벽너머로 상대방 방생을 해준다거나 벽에 꽁겨서 충분한 거리만큼 못넘기거나 엉뚱하게 옆으로 넘기니까 신중하게.


그리고 플립이거 볼리베어꺼보다 판정이 훨씬 좋아서 캐스팅되고 넉백기같은거 처맞으면 거의 그랩마냥 상대방을 엄청난 거리만큼 당겨오니까 쫄지말고 일단 각나오면 자신있게 노리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인장 충전물약 이건 싱드 시작템 고정이다. 걍 묻지도말고 가라. 집에도 자주가고 약도 많이빨아야되는데 빠지는게 없는 꿀조합. 게다가 주문력도 붙어있어서 방구가 좀더 지독해짐


우선 카탈을 코어로 무조건 빨리올려야됨 카탈만 나오면 이제 라인전에서 상대방 좀 씹어가며 파밍파밍이 가능함.


상대가 AP다 하면 정령의형상쪽으로 AD다 하면 망자의 갑옷쪽이나 얼어붙은 심장쪽으로 템방향을 틀어주자. 망자가 나음


그리고 카탈에비해 로아는 급히만들필요까진 없어. AP상대로 카탈이 나왔다 하면 카탈까지 올리고 망령의두건을 가주는게 훨씬 나을때가 많고 여기서 상황보고 로아를 갈지 정령의 형상을 갈지 먼저완성할 템을 정하는거지.


AD일 경우는 일단 망자의갑옷이든 뭐든 준비템을 갔어도 왠만하면 로아부터 가는게 나은경우가 많더라.


신발은 하드CC가 많은경우 아니면 걍 신속의 장화 가주면됨 룬특에 신속의장화에 궁 하면 헤카림만큼 빠름.


카탈뽑았는데 각보니 방템이 그닥 급하지 않다? 그럼 바로 라일라이가면됨. 개꿀템이다. 설명할필요없다.


방템부터 갔더라도 라일라이는 왠만하면 가주자. 개꿀이다.


망자의갑옷의 이속증가효과는 평타를 쳐야 소모된다. 즉 방구뀌면서 진영파괴할땐 계속 이속증가효과를 누린다 이말.


솔직히 로아/라일라이/정령의형상 이건 거의 반고정으로 무조건 가주는편이고 망자의갑옷도 마찬가지. 상황보며 이템들을 주로 조합해서 사용한다.

밑에있는 빙하의장막은 솔직히 상대원딜이 개빡센거아니면 잘안감. 리안드리는 엄청나게 흥한게 아니면 안감. 라일라이 리안드리 이조합이면 방구가 엄청나게 지독해지긴 함.

정당한영광은 우리팀이 이니시를 걸긴 걸어야하는데 여의치않을때 가주자. 즈롯차원문은 운영에 도움이 되긴한데 솔직히 브실골에선 즈롯으로 뭐 할거없음.


여눈은 존나 딜레마다.

 이거 초반에가면 신지드 개똥망함. 절대가면안됨. 근데 세라프 옵션이 꿀이긴 하다. 해외 싱드장인도 말하지만 세라프 자체는 신지드한테 최고의 가능성을 주는 템인건 맞다. 생존력과 딜 모두. 근데 세라프를 간다손치면 다른 코어템중 하나를 빼야하는데 세라프가 이 대체제들보다 템 자체의 시간대비 효율이 좋냐? 그건 아니거든


 중반타이밍에 좀 흥했다면 충분히 갈만한게 신지드는 롤 전챔프중에 여눈스택 젤빨리 쌓긴하거든. 흥했을때 가자 리안드리갈만큼 흥했을때 리안드리 대신에.


뭐 심연의 홀 이딴것만 안올리면 됨. 상대방 AD가 너무컸다면 가시갑옷이나 란두인을 추가한다던가 AP조합이라면 벤시까지 올려준다던가.. 사실 싱드가 템고민할필요도 거의 없다. 굉장히 선택지가 한정적이고 고효율을 내는것들이라 적당히 상황보고 고르기만 하면 되는거지 상황맞춰 템트리가 심히 유동적인 챔프는 아님.


수호천사는 개인적으로 안좋아하는템이라 거른건데 안좋은템 맞음 가엔으로 스노우볼굴릴려면 아예 빠른타이밍에 가던가 후반엔 신지드가 팀원과 상의없이 가엔가는게 큰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족같은 너구리년 노답임 CS도 못먹고 버섯때매 정글이나 미드로 뛰지도못하고 타워에 처박혀서 CS먹을려고 발악해야함. 다만 성공적으로 버티면 중반부터 한타기여도 넘사벽
계속해서 뒤지지만말자 한두번 따이는건 어쩔수없다쳐도..
족같은년 패시브평E평맞으면 눈물찔끔. 이년이랑도 타워에 처박혀서 CS경쟁해야됨. 심지어 이년은 기동력도 좋아서 내가 망하면 다른라인도 같이망함. 집에 자주가는한이 있더라도 맘놓고 로밍못가게 해야하는데 라인을 밀자니 너무아프고 개빡침. 정글불러서 한번만 따면 그래도 할만함
케일
개노답. 못잡음. 딜교도 어떤각을잡고 귀신같이 해봐야 손해임. 라인도 존나밀어제끼고 정글러불러서 한두번 따도 어려움. 단 카탈나오고 두건나오면 버틸만 하고 그때부턴 서로 솔킬은 정상인이면 잘 안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핵븅신 초반에 스텍쌓을려고하면 플립평때리면됨 브실골 나서스 종특에 주목해야할 필요가 있는게 스텍쌓는데 눈이멀어 싱드상대로 라인프리징하고 한땀한땀 Q막타에 집중하는데 난 그냥 방구뀌며 라인밀면 브실골 나서스는 좋다고 타워에 처박혀서 스텍농사지음

이때 나는 오버파밍을 하던 정글러랑같이 상대정글을 들어가건 미드로밍을 가건 하고싶은거 하러가면됨. 그리고 돌아오면 브실골 나서스가 스텍쌓으며 라인을 포탑앞에 프리징하는경우는 없기때문에 다시 방구뀌며 라인쭉 밀고 딜교몇판해주고 다시 어디 놀러갈데 없나 계속보면됨. 쇠약으로 갱호응하는거만 조심하자. 1:1로는 갓6랩타이밍만 아니면 절대로 따일수가 없다. 파밍력도 싱드압승 왕귀챔이라 해도 왕귀타이밍이 신지드가 나서스보다 훨씬 빨라서 나서스가 괴물되기전에 겜끝남. 극후반에 괴물되서오면 정치질 당하긴 해야함.

중반에 지리한 상황에서 만약 뭔가 해보겠다고 이 개ㅅㄲ가 농사지으면 따라가서 방구로 방해하고 째자. 쇠약은 항상 조심하고.
잭스
라인전에서 편안하게 하면됨. 신지드로 잭스랑 맞다이깔거 아니잖아? 가로등 돌려봐야 방구까지 다막는거 아니잖아. 잭스보다 파밍력 압도적으로 좋음 카탈나오면 사릴필요도 딱히없다. 잭스도 솔직히 라이엇이 ㅄ만들어서 쉬움.
아칼리
이것도 개 노답년이라서 싱드랑 딜교하면 손해만 존나봄. 장막안에 숨어도 장막안에 방구존나뀌면됨. 장막크기랑 W크기랑 비슷해서 그냥 대충 한쪽에 뿌려두면 아칼리는 장막안에서 아 ㅈ댓네 하면서 내적갈등에 빠짐.
6랩타이밍에도 싱드가 피관리만 해두면 스킬 다때려박아도 안뒤짐.
심지어 아칼리는 라인클리어도 잘안되서 신지드가 카탈+@타이밍에 라인존나밀고 딴짓해도 바라보기만 해야함.

뭐 대부분챔프에비해 신지드 초반라인전 약함


그래서 초반딜교는 존나 신경을 써줘야한다. 초반에 미니언이 OP라는점을 이용해서 플립평으로 우리미니언쪽에 던지면서 딜교를 걸어보자. 브실골의 욱하는 성격상 우리미니언사이에 있으면서도 신지드 약골년이 감히 하면서 평타를 칠텐데 미니언 어그로 끌려서 피통 뭉텅뭉텅 썰려나감.


원거리챔피언도 적당히 어그로끌어주면 난 평타한방맞고 상대는 미니언의 가랑비공격에 피통썰림. 브실골에선 이런일도 일어나니까 한번 시도해봐라.


그리고 신지드가 안죽는 원천중 하나가 바로 궁인데 이 궁이 한순간에 생기를 돌게해주는게 아니라 어쨌든 생기가 서서히 차오르는형태의 스킬이다. 즉 다리우스나 렝가 가렌 이런애들처럼 생기가 차오르기전에 목부터 따버리는놈들 상대로는 버틸수가 없다 이말이다. 이런애들 상대로는 패기부리지말자


신지드가 라인전에서 킬을 따인다는건 솔직히 어쩔수가 없다.

라인전 약캐인건 사실이고 매게임 라인전할때마다 아예 안뒤질순 없어.

근데 브실골에서 꿀이라는 이유가 한 2킬정도는 충분히 줘도 커버가 되는게 신지드거든.


그리고 그 커버하는 원동력은 우월한 파밍력, 라인클리어를 통해 미드와 정글에 영향력을 끼칠 수 있다는점. 템빨을 잘받는 점. 이거란걸 알아야해.


싱드는 뒤지는게 크게 이상한일이 아니니까 라면서 3킬 4킬씩 헌납했는데 상대가 뭐 피오라 이런거면 그냥 노답인거고.


라인밀고 집 라인밀고 로밍 라인밀고 집 라인밀고 카정 이런식으로 라인밀고 다른데서 깽판을 쳐가지고 팀 전체적으로 차이가 나지않게 게임을 푸는게 중요해.


레벨링이랑 파밍에서 상대 탑한테 밀리지만 않으면 2킬정도까진 커버가 가능한게 신지드다. 꼭 명심해라.

한번 따였다고 정글러 이 쓰레기야 해봐야 변하는건 없다. 솔직히 정글러입장에서도 막상 갱가면 호응도 되고 하긴 한데 다른캐릭터한테 가는거랑 비교하자면 신지드가 못미덥거든.


그냥 라인전에선 전체적으로 반반만 하자고 생각하면 된다. 복귀텔을 쓰든 어쩌든 반반싸움은 해야되고 다른캐릭보다 반반싸움하기는 쉬워. 그리고 반반싸움만 해 내면 중반부터 신지드는 존재감을 발휘하기 시작하거든.

 

 

 

 

초반 운영법

 솔직히 답없는캐릭상대론 신지드 픽 ㄴㄴ


초반엔 집에 자주가도 되니까 극초반 솔킬같은거만 주지말자. E평견제도 하면 좋은거지 손해보면서까지 할건 아니니까 절대 무리하지마라.

카탈나오면 이제 좀 비벼볼만하다. 정글러 안오면 무리하게 저새끼 따야지 하지말고 파밍파밍. 와드박고 라인밀고 파밍파밍해라.


상대가 라인클리어가 안된다? 이러면 라인밀고 정글러 콜해서 상대정글을 들쑤시거나 정글러가 가까우면 오버파밍하면서 상대정글러를 유혹하거나 미드로 뛰어가서 깽판놓고 라인리셋되면 다시 파밍하러 돌아오고 이런식으로 게임을 지저분하게 만들어줘야한다. 신지드가 가장 좋아하는판이 겜이 지저분해서 다 애매하게 템나온상황. 1코어만 있어도 신지드는 이타이밍엔 불사신이 될수있다.

 

중반 운영법

 중반한타때 신지드가 제일 존재감 폭발한다. 신지드의 코어템은 신발업그레이드 혹은 카탈리스트다 하는말이 있지.

중반엔 탱킹도 부족하고 화력도 부족해서 신지드가 궁켜고 날뛰는거 치기도 애매하고 냅두기도 애매하다. 우리팀이 개똥망한게 아니면 중반에 용쌈을 하건 무조건 한타하면 이득을 볼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나대자.

 딜러발바닥에 접착제 던져놓고 나 너 좋아한다 플립한방 맞아라 하면서 존나들이대면 상대팀 딜로스 유발되는데 신지드는 뚜벅이란건 변하지 않으니 전장이탈까지 시켰으면 확실하게 잡는다는게 아닌이상 전장이탈 시켜놓고 우리진영에서 깽판치고 우리딜러 괴롭히는 상대방 딜탱들 플립으로 뜯어내주자. 진형파괴가 목적이지 하드이니시에이터가 아니거든. 괜히 상대원딜 지구끝까지 따라갓다가 우리팀 딜러 다뒤져서 미아되는꼴 나면 신지드는 할게없어.

 

후반 운영법

 싱드의 라인클리어력은 롤내에서 최강급이다. 스플릿운영을 어떤 챔피언보다 빠르게할 수 있는데 후반타이밍에 신지드를 1:1로 깔끔히 따고 합류할수있는 챔피언은 없다. 그렇다고 딜러를 싱드 스플릿막으러 보내기도 애매한거고 신지드로 라인을 밀어주고 합류하고 밀고 합류하고. 오브젝트타임 체크해가며 탑, 바텀 스플릿운영 해주자. 해보면 알겠지만 보통 스플릿챔프가 라인 하나미는시간에 2~3웨이브는 방구로 쓸어먹고 복귀하는게 가능하다. 열심히 흔들어줘라.

 

팀파이트시 역할

 '진형파괴'

신지드는 엄밀히 말해 이니시에이터가 아니다. CC기도 애매하고 돌진기도 없고. 단 진형파괴는 S급이다. 무조건 상대진형 파괴한다는식으로 딜로스를 유발시켜라. 딜러한테 달려드는 액션만 해줘도 딜러입장에선 엄청나게 부담스럽다. 접착제를 상대딜러진에 뿌리고 들이대면 상대딜러는 셀프공포로인해 뒤로 쭉쭉 빠져준다. 전장이탈시켜주고나선 무리하게 따라가지말고 우리팀 딜러 괴롭히는 상대 브루져같은놈들 하나하나 플립으로 뜯어내주자. 방구도 가랑비에 옷젖는다고 싸우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싱드쪽에서 개이득이다. 진영파괴로 딜로스를 적절히 유발했다는 가정하에.


솔직히 브실골 한타에서 CC기를 딜러한테 박겠다고 생각하지 신지드같은애들이 우리팀 딜러한테 못붙게 CC기 딱딱 박아가며 막아주자 하는플레이 잘 안나와. 그냥 방구의 늪으로 들이대면서 우리팀 딜러한테 박으려고 노력하는게 일반적인데 진형파괴하는 입장에선 땡큐지. 신지드가 은근히 광역딜도 겜끝나면 꽤 높게나오는챔프거든. 팀파이트도 정돈되지않게 지저분하게 만들어줘라 정돈된 한타를 한다면 불리하다만 지저분해질수록 싱드쪽이 유리하다. 

 

챔피언별 대응법

 딱히없어 2번이상 뒤지지 말고 파밍이랑 레벨링 반반싸움하는데 주력해라.

탱킹능력이 갖춰지면 라인밀고 다른 이득볼거리 적극적으로 찾아라. 중반에 KDA상관없이 싱드가 캐리가능하다.

하다보면느낄게 다른챔프보다 집에갈일이 많다. 아 개손해보겠네 집가야되네 하지말고 집에 자주가도 상관없으니까 반반싸움만 명심하고 절대 파밍이랑 레벨링에만 안밀리면 된다. 라인 잘민다. 카탈나오면 파밍도 고통스럽지않다. 물약빨도 잘받는다. 상대가 생각이 있어서 반반싸움 못하게한다. 그럼 송구하지만 정글러라도 자꾸 불러라. 킬을 못내도 상관없다. 신지드가 반반가져가게 상대방 견제만 해주고가도 좋다. 어찌댓건 우리팀 다른라인이 개 똥망해서 격차가 큰게 아닌이상 반반싸움하면 중반에 신지드쪽이 영향력이 더 크다.


마치며

 솔직히 브실골유저가 꿀챔프 OP챔프 장인들 게임 관전하고 뭔가를 느낀다? 이것에 의문이 크다.

그 장인들은 해당챔프가 OP가 아니라도 쥐어주면 자기티어까지 올라간다. 이건 챔프이해도 게임이해도의 차이다.

마첼에서 솔랭기준 블크는 OP다! 라고 말하면 이해한다. 마첼에선 그랩을 적절한 챔피언한테 잘맞추니까? 그게아니다.

솔랭에서 블크란 챔프 특성상 어마어마한 변수가 창출가능한거고 거기다 더해 팀원간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인해 라인전에서 적절한선에서 프리징하는 라인관리가 어렵다. 등등 솔랭의 유리함을 많이가져가는 챔프기 때문이다.

블크충이라고들 해도 전구간에서 이놈은 각시즌별로 승률 탑10밖으로 나간적이 없는 솔랭한정 OP챔이다. 똥그랩이 난무한다는 브실골에서도 마찬가지. 왜냐 매커니즘이 간단하거든? 마스터티어나 브론즈나 블리츠크랭크가 창출하는 변수가 무엇인가에 대해선 똑같이 쉽게 이해하고있어. 그리고 어떤양상이 블크한테 유리한지도 알고. 굉장히 이해가 쉽거든

 이와 마찬가지로 그렇기때문에 싱드도 브실골 맞춤챔프라는것이다. 싱드도 딱 메커니즘이 단순한 챔피언이다. 그리고 심지어 고려할 아이템 폭까지도 굉장히 좁은풀에서 골라가면 된다. 단지 초반운영이 힘들다는점이 문제인데 다른 초반약캐들에 비하자면 이해하기 상당히 쉽고 상황에맞는 대응법도 어렵지않은편이다. 게다가 파밍력도 좋고 아이템빨을 굉장히 잘받는덕에 2킬정도의 차이는 쉽게 뒤집을 수 있다. 브실골 중반캐리가 쉽다는 이유이다. 상황이 잘만들어진다는 말이지 표면적인 하드캐리측면이 아니고.


 솔직히 솔킬을 안주고 무난히 크는건 싱드말고 다른챔프를 해도 현실적으로 매게임마다 라인전 0데쓰하는경우는 잘 없다. 브실골에선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갱면역수준이라는 르블랑을 잡고도 라인전에서 죽어나가는게 허다한 구간인걸.

다만 신지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한두번 따인걸 중반에 충분히 만회하기 쉽다는점에서다. 완벽하면 왜 브실골에 머물고있겠냐. 니가 만일 브실골이라면 싱드로 꿀빨아라


그위티어부터는 솔직히 싱드로 라인전에서 반반싸움하는것만해도 정말 잘하는거임. 다른캐릭이었으면 라인전 이기는실력이란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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