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75% (6표)
0% (0표)
25% (2표)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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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3분만에 읽는 정글 트린다미어 공략

- Gravitus(2016-07-04, 조회수: 39314)

피갈퀴손 버프로 조금은 쓸만해진 트린 정글.

정글 트린의 장점은 평소 트린을 해본 적이 없어도

쉽고 쎈 트린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플릿 푸쉬 운영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7
  • 공격 속도 +1.7%
    x2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2
  • 공격 속도
    +22.66%
  • 방어
    +9
총 가격 : 11,373 IP

트린은 공격력 룬을 끼지 않아도 Q 패시브 때문에
평타 한방 한방이 상당히 강력합니다.
방관을 섞어주는게 오히려 초반 정글링에도 도움이 됩니다.
올공속룬도 들어봤는데 갱도 약하고 정글링도 구립니다. 비추.



--6.25--




요즘 드는 룬입니다.
많은 분들이 인장이나 문양에 공속룬 박는 데에 거부감을 느끼시는 데요.
인장에 공속룬 효율은 방어룬과 같습니다. (룬 1개당 환산가격 방어=20 공속=19)
문양룬의 최고가성비인 마저룬이랑 비교해도 제법 준수한 편입니다. (룬 1개당 환산가격 마저=24.12 공속=16)
정글링을 스킬딜 거의 없이 오로지 평타에만 의존하는 트린인지라 이렇게하면 정글링이 확연히 빨라집니다.
대신 인장에 방어룬을 빼면, 궁극기 찍기 전엔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어요. (역갱, 카정에 대한 위험 등)
기본 체력스탯이 상당히 높은 편(전 챔피언 1위)이라 이런 극단적인 룬도 활용될 수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었네요.
교전할 때만 충분히 주의를 해주신다면 이점이 많은 룬입니다.
근데 적 정글이 킨드레드라면 방룬을 박는게 맞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의 호령 VS 전투의 열광

둘다 계속 번갈아 껴보면서 고민 많이 해봤는데...

전투의 열광이 더 안정적이긴 하더라고요.

초반에는 천둥군주의 호령이게 더 좋은데 후반 갈수록 전투의 열광이게 더 좋아져요.


Flash(점멸) VS Ghost(유체화)

둘 다 좋습니다.
유체화가 버프되면서 더 쓸만해졌어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취향껏 들어주세요.

한타용 = Flash(점멸)
교전 합류용 = Ghost(유체화)


※트린을 별로 안해보신 분들은 점멸을 드시는 걸 권장합니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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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정글 챔 뭔지 보고 초반에 한번 찔러줘야겠다면 4렙때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w 주고 갱 가줍니다.


 

스킬 콤보

팁 : Spinning Slash(회전 베기)E진입하고 엇박으로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W 써주세요.


바로 쓰게되면 상대방이 빽무빙으로 꾀꼬닥 슬로우 씹어댑니다.



스킬 활용 팁


Bloodlust(피의 갈망)Q 공격력 증가량이 엄청납니다. 정글링의 핵심스킬입니다.


그리고 풀분노 딸피 정글링이 중요합니다. Q는 꼭 필요한 상황 아니면 가급적 쓰지 말아주세요.



Bloodlust(피의 갈망)Q를 쓰는 상황


1. 곧 갱을 가야한다.


2. 다음 정글몹까지 너무 멀다.


3. 내가 딸피다.

→짜잘한 몬스터 있는 캠프에서만 잡기 직전에 Q 쓰세요. 칼날부리나 늑대... (이유는 패시브Battle Fury(격노) 보시면 압니다.)




 : Undying Rage(불사의 분노)궁 쓰기 전에 Bloodlust(피의 갈망)Q로 분노 다 쓴 후 궁 쓰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척후병 대신 Recurve Bow(곡궁)곡궁을 먼저 올리는게 이 템트리의 핵심입니다.

갱을 안갔다는 가정 하에 정글링 한바퀴를 다 돌면 1000원이 좀 넘게 모입니다.
그 돈으로 정글템을 업글하지 마시고 바로 곡궁부터 올려주세요.
저번 추가경험치량 패치로 인해 척후병을 더이상 빨리 올려야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는 상황 보고 2~3코어로 올려줍니다. 완성시 액티브효과가 트린한텐 꿀이지만

The Brutalizer(톱날 단검)이후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완성전 까지의 부분에서 딜로스가 체감이 좀 큽니다.
적들이 딴딴이가 많거나 딜러한테 붙기 힘든 경우엔(ex. 서폿이 레오나) 요우무 생략하고 (도미닉 경의 인사)를 갑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네, 몰왕 안갑니다. 딜로스가 너무 심해요.
이미 피갈퀴손이 있어서 탱커도 충분히 잘 녹이거든요.
탑 트린다미어같은 경우엔 그 특성상 어쩔 수 없이 몰왕이 강요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라인 유지력, 적 탑 피돼지들 등등)
하지만 트린을 정글로 쓴다면 몰왕을 가야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단점이라면 피흡이 없다보니 탑트린보다 궁극기 의존도가 높아진다는 점입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버프먹었길래 한번 가봤는데요. 이거 생각보다 좋습니다.
탑일 땐 그렇다 치더라도 정글로 갈때는 이것도 상당히 괜찮네요. 공속은 정글링 속도랑 직결되니까요.
적한테 붙기 편할 것 같은 상황엔 광전사 추천드립니다.
(적팀에 에코나 트런들같은놈 있으면 그냥 신속의장화 가시는게 정신건강상 이롭습니다.)



(굶주린 히드라)
피흡이 항상 아쉽길래 몇 판 써봤습니다만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이거 갈 땐 주로 티아맷만 띄워놓고 유령무희 먼저 올리고 난 후에나 히드라로 올려주는데요.
정글링속도랑 라인푸쉬력 말곤 딱히 다른 이점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정글링은 확실히 빨라지긴 하는데...
후반 갈 수록 몰왕이 더 좋은 건 사실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킨드레드
니달리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팀 : 돌거북(강타) → 레드 → (탑쪽 바위게) → 두꺼비(강타) → 블루 → 늑대 → 칼날부리 → 돌거북(강타)


레드팀 : 블루(노스마) → 돌거북(강타) → 바위게 → 레드(강타) → 칼날부리 → 늑대 → 두꺼비(강타) → (바위게)



저는 별 일 없으면 거의 저 순서대로만 돕니다. 외워두시면 편해요. 저대로 돌면 물약 하나도 안쓰고 돌 수 있습니다.


근데 상대 봐가며 저렇게 도세요. 초반에 생각없이 탑쪽 바위게 먹다가 킨드나 니달리 맞딱뜨리면 훅갑니다.


하지만 6렙을 찍고나면 상대 정글이 누구든 다 이깁니다.


초반 운영법

6렙 전까진 정글링에 집중하면서 역갱 위주로 쳐주세요.


생각없이 계속 밀고있는 라인 있으면


역갱 봐주지 마세요.


과감하게 버려줍시다.



 

중반 운영법

 궁 키고 다이브.


 

후반 운영법

시야먹고 스플릿 후 옆구리 치기.


다 필요없고 솔직히 트린은 이것만 잘하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요즘 메타에선 한타 때 원딜 조지기 너무 힘들어요.


궁있다고 유체화 키고 생각없이 꼬라박지맙시다. 어차피 아무도 못따고 뒤져요.


궁 진입하려는 척 무빙하면서 어그로를 끌어줍시다. 상대방 스킬샷까지 빼준다면 더욱 좋고요.


그렇게 간을 보다가 각이 나오면 진입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스킨은 술탄이 갑인듯

 

마치며

저번 패치 때 민병대 효과가 너프를 먹으면서

'스플릿 운영'을 기반으로 한 챔피언들이

조금은 숨통이 트이게 됐습니다.

트린 또한 그 수혜자 대열에 들고요.


라인전을 할 줄 몰라도 안정적으로

왕귀를 도모할 수 있다는게 정글 트린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재밌어요. 한번 해보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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