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Zyra, Rise of the Thorns
12
18
0
0/0
플레구간 E선마 서폿 자이라 캐리간다.

- 에슈키나(2016-05-19, 조회수: 4301)

원래 정글유저지만 최근 솔큐 돌리면 워낙 큐가 안잡혀서 서폿이나 하자는 마음르로 시작한 자이라입니다. 햔재 탱서폿매타지만 가만히 있다가 이니시 걸거나 원딜 지켜주는건 성미에 맞지않아서 짤짤이 쌘 챔프를 찾다가 자이라를 시작했습니다. 그러고 꽤나 좋은 승률을 뽑았고 공략들을 살퍼보니 제가 하는 방식이랑은 다른것밖에 없어서 이렇게 공략을 써보게 됩니다.

*저는 서폿자이라만 다루기 때문에 다른 포지션을 원하는 분은 뒤로가기 추찬

*본캐는 플2이며 본캐로는 5판밖에 하지않은 상태며 부캐로 15판을 더 했습니다. 부캐는 플5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3) 2155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4 (+3.2) 107.8 공격 속도 0.681 (+2.11%) 0.925
5초당 체력회복 5.69 (+0.5) 14.19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75.0 57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2
  • 마법 관통력 +0.87
    x7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26
  • 마법 관통력
    +7.33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1,376 IP
룬은 취존입니다. 
표식은 올마관보다 마관 0.5 버리고 방관 1.8 가져옴.
저처럼 성장룬 성애자라 성장룬 씀.
인장같은 경우 6렙만 찍으면 방어+9로 고방 9개 효율이 나오기 때문에 성방씁니다. 어차피 자이라는 안맞고 짤짤이 하는 챔이라 초반 방어력은 그렇게 중요하다 생각하지 않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왜 압제자 안찍고 현상금 사냥꾼 찍냐고 하겠죠?

일단 제 성격상 일시적인걸 별로 안좋아합니다.

추댐이 들어가려면 항상 들어가거나 아예 없거나 말이죠.
개인적인 생각으로 압제자가 발휘되는 시간이 그렇게 많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폿 자이라긴 하지만 매판 끝나고 보면 딜량순위가 최소3위를 찍으며 1~2위를 다툴수있을만한 딜을 뽑아냅니다.

막싸움이 벌어져서 싸우다보면 내가 킬을 먹을수도 있는것이고 말이죠.

뭐 이것도 어디까지나 취존이라 생각합니다.

무자비와 명상중 무자비를 강추합니다.

자이라를 해보시면 알겠지만 그렇게 마나가 부족하단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물론 나는 부족하다 하면 명상찍어도 되겠지만 말이죠.

죽불도 나쁘진않다고 생각하지만 일단 저는 천둥트리로만 겜을 해봤고 죽불은 나중에 실험해보고 추가하겠습니다.
점화로 킬을 따야합니다!!!
가시 정원 (Garden of Thorns)
자이라가 주변에 30초간 유지되는 씨앗을 13.5~9.25초(레벨에 따라)마다 생성합니다. 씨앗은 한 번에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은 씨앗은 죽습니다. 자이라가 수풀에 숨은 동안에는 씨앗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5~75(레벨에 따라)(+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5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적인 가시 (Deadly Spines)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가시가 지면을 뚫고 나와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맹렬한 성장 (Rampant Growth)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60초 동안 유지되는 씨앗을 심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으면 씨앗은 죽습니다. 맹렬한 성장으로 생성된 씨앗은 작은 지역의 시야를 보여주며, 적 챔피언이 씨앗을 밟으면 2초간 해당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휘감는 뿌리 (Grasping Roots)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가시 덩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올가미 덩굴 (Stranglethorn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자연의 분노를 모아 목표 위치에 뒤틀린 덩굴손을 소환합니다. 덩굴손을 뻗어나가며 적에게 180/265/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2초 후 덩굴손이 위로 수축하며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인전에서 견제할때

Q W (W)

속박각 보이면

E Q W (W)

풀콤

E Q W W R

스킬 활용 팁

 드디어 다른 공략과 다른점입니다

 저는 E 선마를 합니다!!

일단 q 와 e 깡딜을 비교하먄 e 가 더 높습니다. 그리고 1렙 E 속박시간은 0.75라는 쓰레기 수치지만 레벨업당 0

25초씩 늘어서 총 1.75초 라는 준수한 속박시간을 가집니다.

무엇보다 자이라를 해보면 알겠지만 Q가 예전에 비해서 맞추기가 훨씬 어려워졌다는것을 느낄겁니다. 그렇기에 저는 q선마를 하지않고 e선마를 합니다.

그런데 두번째 선마가 q가 아니라 w네요??

여기에는 제가 자이라 다루는 방법에 차이가 있기때문입니다

저는 자이라를 '스킬딜'로 공격하기보다는 '식물'들로 공격하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맞추기도 힘든 q올린다고 식물딜이 쌔지는것도 아니고 식물체력과 쿨타임을 줄여서 더 자주 많은 식물을 소환하는 식으로 하는겁니다.


그리고 패시브에 대해서도 한가지.


씨앗 생성위치? 랜덤입니다. 하지만 운빨 좇망이다! 라고 할정도로 쓰레기 같은 위치에 생기는건 아닙니다. 느낌상 70% 이상의 확률로 상대방쪽에 씨앗이 생성됩니다. 가끔 보면 생성거리를 무시하거 저 멀리에 생긴다거나 어쩔땐 2개 어떨때는 1개 생성되는 불규칙이 있긴하지만

여튼! 이 랜덤 씨앗과 w를 이용하여 한번에 3~4개 혹은 6개의 식물을 한번에 소환하는 식으러 충분히 활용할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돈템은 시야석과 합쳐서 최대한 빨리 빌드를 올러줍니다.
그 후 지휘관깃발로 팀파이트템을 맞춰주고 라일라이를 올립니다.
여기까지는 고정. 불변의 법칙!!
지휘관 깃발은 라인관리에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돈을 많이 벌어다줍니다)
그리고 라일라이.
이건 사기 그 자체!! Q로 만든 식물이 때리면 단일대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슬로우가 묻어납니다! (이런 씹사기를 봤나!?)
그리고 마관신에 기괴한가면까지나오면 마관이 44!?!?
탱커가 아닌한 딜이 트루딜로 박힙니다!

여기서 의문!

서폿이 저정도 템이 나오긴 하냐? 는겁니다.

대답은? YES! 입니다.

물론 나오기 전에 끝날수도 있지만 나오기 전에 끝난다고 지는게 아니라 이겨서 끝나는겁니다.

일단 돈수급에 관해서 말하자면. 잘 기억이 나진 않지만 이번시즌 들어오면서 돈이 제일 적은 사람은 다른 사람들보다 자동획득 골드가 늘어납니다. 거이에 돈템! 자이라는 qw(식물 공격)으로 사거리가 매우 우월하기 때문에 돈템의 패시브가 남아있을 틈이 없습니다. 그렇게 벌어들이는 돈에 더해서 마지막으로 지휘관의 깃발. 슈퍼 공성미니언을 만들어주면 그녀석이 버는 돈은 내것이 됩니다.
때문에 이러한 3가지 이유로 템 나오는 속도가 타 라이너에 비해 느리지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알리는 갱호응이 매우 좋기 때문에 봇 라인전 2:2만 놓고보면 힘들지는 않지만 물몸 자이라가 알리의 플 쿵쾅에 이은 정글러cc에 당하먼 최소 점멸 및 죽음입니다.
알리를 산대하려면 평타 견제는 최소화하면 항상 상대 플쿵쾅 거리를 유념해두고 qw를 이용하여 거리를 주지않고 견제하는것이 답입니다.
소라카
최근 엄청 자주 나옵니다. 짤짤이로 피를 깍아더 주유소가 다시 만피로 만듭니다. 씨이빨것.
하지만 소라카또한 상대법이 있습니다. 소라카는 아쉽지만 6렙전에는 따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소라카는 물몸이기 때문에!! Eqwwr점화와 함께 원딜이 조력해준다먼 딸수있습니다
라인전은 킬을 낼생각은 하지마시고 그냥 주문도둑검으로 돈이나 번다고 생각하고 견제하면수 돈을 벌다가 갱오면 잡던가 합니다.
레오나
뚜벅이라고 막 때리다가는 eqw에 뒤집니다. 얘 또한 평타견제는 삼가고 qw로만 견제하면서 만약 레오나가 궁썼는데 스턴먹을거 같다 싶으면 그냥 점멸쓰세요. 안쓰고 뻐기면 어차피 최서 딸피로 점멸쓰거나 죽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머지는 기냥저냥 다 할만합니다. 블츠 쓰레쉬도 힘들긴 하지만 모든 서폿들은 qw로 바보 만들어줄수있는거 같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Qw로 견재하다보면 라인을 밀게됩니다. 최대한 빨리 시야석을 뽑아서시야를 확보하고 마음껏 짤짤이 하도록 합시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최대한 많은 상대방한테 eqwwr해주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앞에서도 말했지만 겨우 20판밖에 안한상태지만 나쁘지 않은 승률과 다른 공략과는 다른 스킬트리 템트리를 사용하기에 공략을 한번 써봅니다. 이 글을 얼마나 많은분이 읽을진 모르겠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내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