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4) 다이아5 최근전적
개꿀챔 꿀빠세요.
패치되어 너프 먹었지만 챔프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오히려 승률은 상승.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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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90) | 2130 | 마나 | 350 (+50) | 1200 |
공격력 | 58 (+3.2) | 112.4 | 공격 속도 | 0.625 (+1.36%) | 0.77 |
5초당 체력회복 | 7 (+0.6) | 17.2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19 (+4) | 8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레벨당 주문력 +0.17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주문력+24.03
당연히 마관.
노랑에는 성장 체력이 가장 무난하다.
파랑이 많이 갈릴텐데 생각보다 쿨감 덕 보는 경우 많음.
- 빛의 숨결: 폭발 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별의 비행: 거리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62.5%) 증가합니다. - 특이점: 범위와 처형 기준이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2.6%) 증가합니다.
- 싱귤레러티: 범위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같은 적에게 1초 동안 성운파를 뿜을 때마다 60/70/80/90/100 (+0.35AP)의 마법 피해+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별가루 2개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50입니다.
비례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9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90%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비행 중 빛의 숨결을 사용하면 비행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 입니다. (사정거리: 1,5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블랙홀 안에 있는 적이 죽거나 적 챔피언이 안에 있을 때 블랙홀이 매초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입니다.
안에 있는 공격로 미니언 및 정글 몬스터의 이동 속도가 0이 됩니다.
챔피언에게서 매초 별가루 1개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에게서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별가루 2개
- 챔피언: 별가루 2개
- 대형 몬스터: 별가루 2개
- 공성 미니언: 별가루 2개
- 미니언 및 작은 몬스터: 별가루 1개 (사정거리: 750~92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별가루 100개를 모으면 다음 유성을 천상 강림으로 바꿉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에서 별자리 하나만큼을 내려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유성 피해량의 1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또한, 거대한 충격파를 퍼뜨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유성 피해량의 9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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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 아우렐리온솔 이해도 떨어질때 나도 3렙에 W 찍었었다.
근데 E가 더 안정적이다.
사람일은 어떻게 되는지 모른다. 죽어도 빠른복귀 가능. 라인 빨리 밀리면 3렙 로밍 타이밍도 잡을수있음.
w 1렙이든 2렙이든 딜 큰 차이 없다.
q부터 날리면 아무도 안맞아준다.
솔 평타거리가 w 사거리라고 생각하면된다. (잘 모르겠으면 a키 누르면 평타사거리 나오는데 거의 비슷)
라인전에서는 원거리 미니언 팰때 옆에 챔프있으면 w키고 들이대면서
무빙 제한주고 q맞춘다. 끝
로밍때 e는 상대 도착 직전이나 아예 넘어서 가는것이 좋다.
솔은 로밍챔프다. 많이 다녀라
궁극기는 최대한 아끼는 것이 이롭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w와 q로 최대한 거리유지하다가 너무 많이 붙거나 3~4인 궁각나오면 쏴버린다.
그럼 애들 벙진다. 이펙트가 너무 커서 벙지는 효과도 있음
로밍다녀라. 라인 빠르게 밀고 자주다녀도 cs 차이 거의 못낸다.
제발 q 막날리지 마라. cc기이자 생존기 역할을 할 경우가 많다.
오브젝트 싸움때 오브젝트를 때려야 할때도 있겠지만 넉넉하고 상대방이 들어올 조짐이 있다면 차라리 옆에 있는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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