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무. 슈리마에서 나온 꼬마 미라죠. 꼬마 주제에 저희들 앞에서 애니와 염장을 지릅니다.
저는 시즌 5 때부터 아무무를 자주 애용했습니다. 비록 아직 브실골 탈출은 못 했지만 아무무에 대한 공략은
잘 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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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5 (+94) | 2283 | 마나 | 287.2 (+40.0) | 967.2 |
공격력 | 57 (+3.8) | 121.6 | 공격 속도 | 0.638 (+2.18%) | 0.874 |
5초당 체력회복 | 8.88 (+0.85) | 23.33 | 5초당 마나회복 | 7.38 (+0.53) | 16.31 |
방어력 | 33 (+4) | 10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주문력 +1.19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 +4.26x1
- 주문력 +4.95x1
- 공격 속도+15.3%
- 방어+13.26
- 마법 저항력+4.346
- 주문력+6.14
극탱 빌드
공속 15퍼 방어력 9 성장 마저 5개 고정 마저 4개 정수엔 방어력 2개 주문력 1개.
성장 마저를 넣은 이유는 마지막에 조금이라도 AP 챔프로부터 버틸 수 있도록...(도주기가 없는 무무찡)
주문력 5 정수 하나로 정글링이 아주, 아~~~주 조금 쉬어질겁니다. 사실 노차이.
딜탱 빌드
공속 15퍼 방어력 9 고정 주문력 1.19 X 9 정수 주문력 5 X 3.
더 설명이 필요한가. 초반 갱킹에 힘을 실어준 룬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정글 아무무 중 제가 가는 룬메무무는 보통 이렇게 특성을 들어서 Q갱킹에 힘을 보태줍니다. 데미지 총 5% 증가가 썩 그렇게 눈에 잘 티가 나진 않겠지만요. 정글몹 버프를 좀 더 길게 하고 싶으시다면 포악함-룬친화력-무자비-위험겜으로
0-12-18 룬을 들어주셔도 좋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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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 마나 소모: 80/90/100/110/120
-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 붕대를 지정한 위치에 던집니다. 적 유닛이 붕대에 맞으면 아무무가 붕대를 당겨 적에게 다가간 뒤 적을 1초 기절시키고 80/130/180/230/2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1100
아무무의 갱킹과 도주에 주로 쓰이는 스킬입니다. 이걸로 상대 딜러만 물면 최소 1인분, 아니아니 그냥 잘 맞추기나 합시다. 그게 최고에요. (이걸로 용스틸도 가능! ㅇㅅㅇ)
- 절망
(Despair)
- 마나 소모: 초당 8
-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활성/비활성화: 근처 적이 8/12/16/20/24 의 마법 피해와 더불어 매 초마다 최대 체력의 1/1.5/2/2.5/3 (+0.01%AP)%를 추가 피해로 받습니다.
- 범위: 300
무무의 정글링을 도와주고, 갱킹에서 레드와 함께 쓴다면 상대가 눈물에 젖고 불에 타며 죽어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주문력 100당 체력 1퍼의 비례 마법 뎀지여서 딜탱무무가 잘 크면 체력 10퍼의 데미지를 주는 걸 볼 수 있지요. 한타에서 E와 같이 써주면 생각보다 많은 지속 데미지를 줍니다.
- 짜증내기
(Tantrum)
- 마나 소모: 35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2/4/6/8/10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75/100/125/150/17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합니다.
- 범위: 200
그저 한타와 갱킹에서 살짝 딜을 더 넣어주기도 하지만, SM 샌드백인 무무는 맞으면 맞을수록 더 많은 딜을 넣어줍니다. 딜탱과 극탱에서 모두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 마나 소모: 100/150/200
- 재사용 대기시간: 150/130/110초
-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기본 공격과 움직임을 봉쇄합니다.
- 범위: 550
아무무의 꽃, 슬픈 미라의 저주. 잘만하면 상황을 역전시킬 수도 있는 스킬입니다. 3~5인궁만 한타에서 잘 해주면 2인분 가능. 기본 공격과 움직임을 봉쇄한단건 마이나 킨드레드 같은 극혐인 갓평타 우라늄 삐리리들도 한타에서 무용지물로 만들 수 있단거죠.
근데 팀원 호응 XX면 소용없음 ㅋ
스킬 콤보는 김재키님 같은 분들께...(전 몰라요 꺄르륵)
AP 딜탱 갈 때와 극탱 빌드의 경우는 2가지인데요.
딜탱 트리는 초반 갱킹과 후반 한타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이고.
극탱 트리는 탑이 탱커가 아니고 서포터가 탱/ 서포터 탑 둘다 노탱 일 경우입니다. 이 경우엔 극탱으로 버티기 한타를 합시다.
극탱에서도 템트리를 바꿀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군 미드가 Ap이고 상대가 마저템을 두르면 상황에 따라 심홀을 들 수도 있지요. 라인을 밀기가 쉽지 않다면 즈롯 차원문이나 지휘관의 깃발도 괜찮습니다.
리안드리는...(저도 잘은 모르지만) 상대가 마저템을 심하게 두르고, 아군 미드가 Ap면 심홀과 함께, 딜탱 트리에서 라일라이 빼고 넣어주는 게 낫다고 봅니다....? 이걸 왜 감? 가면 리폿 하세요...
심홀 빼고 넣고 넣던가 빼고 넣던가 그게 나을 것 같네요. 얘까지 이 3가지 템은 탑이 딜탱/탱이고 상황이 잘 풀리고 있다하면 가주세요.
영약은 무조건 이거. 반드시 이거. W가 체력 계수 마법 데미지라 라일라이나 심홀, 리안드리와 썩 좋습니다. 심지어 아무무가 잘 큰 경우 W 초당 마법 데미지 250을 넘는 아무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냥 만나면 닷지해요 전. 벤하거나. 하지만 천상게에선 아무무 말고 다른 걸 쓰겠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는 솔직히 저보단 엑셀공략을 보는 게 더 낫습니다. 더 잘하는 사람들과 아무무로 맞대결을 해보신 분들이니까요. 그래도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dc0140 해킹한 (삐이--) 놈 어딨냐 내 유일한 아무무 숙련도 5 계정인데
보면 자수하셈 제발.
혹시나 아무무나 무무X애니 커플 좋아하시는 분 블크야가자 친추좀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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