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는 초반 라인전 강캐입니다.
이를 이용해서 초반에 이득을 보고
운영으로 풀어가는 탑마이 공략을 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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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마이의 q와 e 계수 때문에 정수에 공격력 룬을 갑니다.
공속은 지속딜에 좋은데, 공속룬 체감이 큰 초반에는 어차피 지속딜 할 일이 많지 않아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을 갑니다.
마이의 q패시브로 천둥이 터지기 때문에 라인전 견제에서 상당히 좋습니다.
마이 하면 다들 전투의 열광 생각하시는데,
마이는 지속형 딜러가 아니죠.
오히려 순간 폭딜로 녹이는 쪽에 가깝습니다.
라인전 맞다이를 치더라도 열광은 4스택 이상 쌓이지 않습니다.
그 전에 죽거나 죽이거나죠.
마이는 라인전에서 상대를 말려 죽여야 하기 때문에 점화를 듭니다.
텔을 드셔도 되긴 합니다.
그리고 상대에 피들이나 룰루같이 치명적인 cc가 있다면 정화를 드실 수도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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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선마입니다.
q 선마는 마나 소모가 감당도 안되고, 라인만 죽죽 밀어서 갱에 노출되는 반면
e 선마를 할 시 맞다이도 강력해지고 순간 qe패시브 순간 폭딜도 e선마가 더 좋습니다.
견제형 : 상대 옆 미니언에 q 타고 들어가서 e패시브(천둥) + (명상 평캔)
or 맞다이
명상은 마이의 라인전 유지력에 중요하기 때문에 명상 평캔은 신중하게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q의 경우 근거리에서 상대 스킬을 무시하는 게 어려운 경우가 많고
선진입 용으로 쓸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상대가 원거리 챔인 경우 스킬 씹어주면서 진입하면 딜교에서 크게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격노검은 항상 on 상태이기 때문에
이전에 크게 말렸거나 갱을 당하지 않는다면
궁킨 마이는 무섭습니다.
거의 몰왕의 가기 전과 간 후의 베인과도 비슷한 차이라고 볼 수 있죠.
그리고 중반에 탑 고속도로를 내야 하므로 시야석과 거대한 히드라를 가줍니다.
와드는 블루 기준으로 바론 앞, 삼거리, 상대 레드 위에 박아 두고 쭉 밀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평짤로 계속 괴롭히면서 들어오면 찍고 튀고 실명 걸고.
사리자니 로밍 가서 킬 따고.
성장 기대치도 잭스가 더 높고
맞다이도 잭스가 이기고 ㅋ
갱콜해도 도망가고.
갱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이랑 마찬가지로 라인전에서 이득 봐야 하는데
마이 상대로 1:1 못 이겨요.
패시브 돌 때 명상으로 다 버텨주고 나서 줘 패고 나오면 됩니다.
초반이 무지 중요합니다.
우선 첫 웨이브 때 패시브 온인 상태에서 상대의 옆 미니언에 q를 타고 패시브를 터트리고 나오면
천둥과 함께 상대 피통이 1/4 정도가 날라갑니다.
이 때 상대가 물약을 빨지 않는다면 2렙 때 킬각이 나옵니다.
마이는 대부분 선 2렙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2렙 찍자마자 qe패시브 평 평 점화만 걸면 킬입니다.
만약 1렙 때 상대가 물약을 먹었거나 극탱키 룬템 셋팅 때문에 안 죽었다고 하더라도
피통이 2칸 아래로 떨어지기 때문에 수비적으로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마이의 1렙 궁은 약합니다.
궁 있다고 맞다이 치면 회색화면 보기 일상이니 함부로 덤비지 마세요.
구인수가 나오는 순간 마이는 탑 라인의 패왕이 됩니다.
구인수 스택만 유지시키면서 적당히 라인 당기다가
라인이 우리쪽 수풀보다 당겨지면 그냥 궁키고 달려붙어서
eeeeee하다가 도망가거나 cc 쓰는 거 q로 무시하면 킬 땁니다.
진짜 평타 한대에 피통이 15% 씩 쭉쭉 나갑니다.
구인수의 이득을 최대한 보기 위해서 라인전을 길게 가져가야 됩니다.
그러려면 티모처럼 우직하게 탑 고속도로를 내면 됩니다.
q와 히드라의 도움으로 라인을 광속으로 밀 수 있기 때문에 아차 하면 포탑이 밀리게 됩니다.
그러면 정글, 탑, 미드의 관심을 탑으로 끌어당기고
이 와중에 팀에게 용이나 바텀 쪽의 이득을 취하도록 하면 됩니다.
후반에 마이는 탱템을 둘러서 한타에 낍니다.
딜러진 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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