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2
18
0
미입력
2/2
천둥 탑마이

- 뭐냐이게(2016-05-21, 조회수: 1744)

마이는 초반 라인전 강캐입니다.


이를 이용해서 초반에 이득을 보고


운영으로 풀어가는 탑마이 공략을 하겠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마이의 q와 e 계수 때문에 정수에 공격력 룬을 갑니다.


공속은 지속딜에 좋은데, 공속룬 체감이 큰 초반에는 어차피 지속딜 할 일이 많지 않아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을 갑니다.


마이의 q패시브로 천둥이 터지기 때문에 라인전 견제에서 상당히 좋습니다.


마이 하면 다들 전투의 열광 생각하시는데,


마이는 지속형 딜러가 아니죠.


오히려 순간 폭딜로 녹이는 쪽에 가깝습니다.


라인전 맞다이를 치더라도 열광은 4스택 이상 쌓이지 않습니다.


그 전에 죽거나 죽이거나죠.



마이는 라인전에서 상대를 말려 죽여야 하기 때문에 점화를 듭니다.


텔을 드셔도 되긴 합니다.


그리고 상대에 피들이나 룰루같이 치명적인 cc가 있다면 정화를 드실 수도 있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 선마입니다.


q 선마는 마나 소모가 감당도 안되고, 라인만 죽죽 밀어서 갱에 노출되는 반면


e 선마를 할 시 맞다이도 강력해지고 순간 qe패시브 순간 폭딜도 e선마가 더 좋습니다. 


스킬 콤보

견제형 : 상대 옆 미니언에 q 타고 들어가서 e패시브(천둥) + (명상 평캔) 


or 맞다이



스킬 활용 팁

명상은 마이의 라인전 유지력에 중요하기 때문에 명상 평캔은 신중하게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q의 경우 근거리에서 상대 스킬을 무시하는 게 어려운 경우가 많고


선진입 용으로 쓸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상대가 원거리 챔인 경우 스킬 씹어주면서 진입하면 딜교에서 크게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라인전에서 격노검은 항상 on 상태이기 때문에


이전에 크게 말렸거나 갱을 당하지 않는다면


궁킨 마이는 무섭습니다.


거의 몰왕의 가기 전과 간 후의 베인과도 비슷한 차이라고 볼 수 있죠.





그리고 중반에 탑 고속도로를 내야 하므로 시야석과 거대한 히드라를 가줍니다.


와드는 블루 기준으로 바론 앞, 삼거리, 상대 레드 위에 박아 두고 쭉 밀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만나면 닷지해야될 수준입니다.
평짤로 계속 괴롭히면서 들어오면 찍고 튀고 실명 걸고.
사리자니 로밍 가서 킬 따고.
잭스
딱 한번 만나봤습니다만, 확실히 카운터는 카운터입니다.
성장 기대치도 잭스가 더 높고
맞다이도 잭스가 이기고 ㅋ
갱콜해도 도망가고.
티모
뻨킹 티모.
갱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요즘은 잘 안 보이긴 하는데 만나면 껌딱지입니다.
마이랑 마찬가지로 라인전에서 이득 봐야 하는데
마이 상대로 1:1 못 이겨요.
라이즈
빡빡이.
패시브 돌 때 명상으로 다 버텨주고 나서 줘 패고 나오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이 무지 중요합니다.


우선 첫 웨이브 때 패시브 온인 상태에서 상대의 옆 미니언에 q를 타고 패시브를 터트리고 나오면


천둥과 함께 상대 피통이 1/4 정도가 날라갑니다.


이 때 상대가 물약을 빨지 않는다면 2렙 때 킬각이 나옵니다.


마이는 대부분 선 2렙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2렙 찍자마자 qe패시브 평 평 점화만 걸면 킬입니다.


만약 1렙 때 상대가 물약을 먹었거나 극탱키 룬템 셋팅 때문에 안 죽었다고 하더라도


피통이 2칸 아래로 떨어지기 때문에 수비적으로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마이의 1렙 궁은 약합니다.


궁 있다고 맞다이 치면 회색화면 보기 일상이니 함부로 덤비지 마세요.


중반 운영법

 구인수가 나오는 순간 마이는 탑 라인의 패왕이 됩니다.


구인수 스택만 유지시키면서 적당히 라인 당기다가


라인이 우리쪽 수풀보다 당겨지면 그냥 궁키고 달려붙어서


eeeeee하다가 도망가거나 cc 쓰는 거 q로 무시하면 킬 땁니다.


진짜 평타 한대에 피통이 15% 씩 쭉쭉 나갑니다.




구인수의 이득을 최대한 보기 위해서 라인전을 길게 가져가야 됩니다.


그러려면 티모처럼 우직하게 탑 고속도로를 내면 됩니다.


q와 히드라의 도움으로 라인을 광속으로 밀 수 있기 때문에 아차 하면 포탑이 밀리게 됩니다.


그러면 정글, 탑, 미드의 관심을 탑으로 끌어당기고


이 와중에 팀에게 용이나 바텀 쪽의 이득을 취하도록 하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 마이는 탱템을  둘러서 한타에 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진 물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