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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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리야, 바위술사
Taliyah, The Stoneweaver
12
18
0
1/1
(탑/미드)슈리마 난민 탈리야 공략. +아이템 변화, 챔피언 상대법 추가

- 가속(2016-06-03, 조회수: 7485)

탈리야는 짤짤이, 포킹, 짤라 먹기.

이 세가지가 정말 좋다.

 

거기에 라인 붙박이를 하는 것보다 로밍다니는 난민 챔피언이라 아군들 호응이 굉장히 중요함.

 

참고로 본인은 실버에서 서식하고 있음. 게임하다보면 탈리야 잡고 엑엑 거리는 적 또는 아군들이 보여서 쓰는 공략임.

 

사실 정글링이 된다면 정글로 돌려도 나쁘진 않을 것 같은데.... 요즘 정글도 조금 실험해보고 있는데, 정글링 자체는 괜찮음(리신하고 동등한 속도로 빠름.) 단지 마나 관리가 많이 힘듬. 차후 연구 후 수정하겠음.

 

각설하고 탑/미드 탈리야 공략시작함.

 

기본 스킨은 난민컵셉인지 난민 같으니까. 스킨 쓰세요. 이쁨

 

 

어제 골드 올라갔음. 탈리야 너프 먹기 전에 꿀 좀 빨아두셈

탈리야, 바위술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4) 2318 마나 425 (+30.0) 935
공격력 56 (+3.3) 112.1 공격 속도 0.658 (+1.12%) 0.783
5초당 체력회복 6.5 (+0.65) 17.5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5,217 IP

탈리야는 ap캐릭터인데 왜 공격력을??

이러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탈리야는 기본 공격력이 정말로 낮음.

 

그래서 평타로 파밍하기가 정말 개같극악임.

 

사실 체력룬보다는 방어가 더 좋은게 q평 하다보면 미니언이 나를 치는데 방어력이 좀 크게 다가올 때가 많음.

 

초반에는 쿨감 5% 체감도 안 되고 스킬 많이 쓸 각도 잘 안나오니까 마저 올리셈.

내 공략은 템으로 쿨감 40% 맞춤.

 

왕룬은 꼴리는 거 쓰세요.

 

난 q로 무빙치면서 로밍 잘 다니겠다. 이속룬

q평으로 적을 괴롭히겠다. 공격력.

ap를 올려서 스킬딜을 조금 더 보태겠다. 주문력.

 

ps. 공속 룬도 써보고 있는데 사실 q평하고 짤짤이만 쓰는 입장에서 공속은 그렇게 메리트가 크지는 않음.

 

룬페이지가 부족해서 못 맞추면 공속이 없는 원딜룬 아니면 그냥 ap룬 쓰셈.

 

이제 이거 고정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적이 많이 빡쌔다 싶으면 흉포 대신에 결의에 9포인트 박아도 된다.

 

결의 찍을 때이거 필수로 찍으면 좋음. 라인 어차피 힘드니까 로밍으로 풀어야 함.

 

      이거 둘 중에 고민 많이 했는데, 난 이거에 손을 들어줌.

 

이건 뭘 하든 필수임.

 

미드 갈때 들만한 스펠   방어막 버프 받았는데 난   별로 안 좋아해서 원딜 할 때도  이거 두개 자주 썼음.

 

탑은  이거 가라. 로밍 챔프라서 이거랑 상성이 좋음. 

라인 복귀하거나 쌈 벌어지면 이거 써서 적들의 진입로 혹은 퇴각로를 막아줘야함. 웬만하면 정글 쪽으로 타서 길을 막는게 좋다.

이거 써서 적들의 진입로 혹은 퇴각로를 막아줘야함. 웬만하면 정글 쪽으로 타서 길을 막는게 좋다. 중요하니까 두번 말한다.

바위타기 (Rock Surfing)
탈리야가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벽을 따라 이동할 때 10/15/25/40%만큼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과 같은 효과 피해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파편 난사 (Threaded Volley)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탈리야가 5개의 바위 조각을 던져 처음으로 맞힌 적 주변 지역에 개당 60/78/96/114/132(+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적에게 연달아 바위 조각을 맞힐 경우 피해량이 60% 감소합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20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다져진 땅을 소모해 바위를 던집니다. 바위는 적중한 적을 1.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키고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바위 조각의 19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는 바위 조각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 0.75초 돌려받습니다.
각 바위는 몬스터에게 25 (+0.05AP)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바위 적중 시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000)
지각변동 (Seismic Shov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탈리야가 땅을 흔들어 일정 지역에 있는 적을 선택한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대지의 파동 (Unraveled Earth)
마나 소모: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탈리야가 일정 지역에 돌을 흩뜨려 적중한 적을 20% 둔화시키고 60/105/150/195/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돌 위로 지나가게 되면 돌이 폭발하여, 남은 이동 시간+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25/45/65/85/10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 지속시간은 2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적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기절합니다. 몬스터에게는 항상 최대 기절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이후로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몬스터에게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바위술사의 벽 (Weaver's W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탈리야가 4초 동안 거대한 흙벽을 세웁니다. 즉시 재사용하면 움직이는 벽에 올라타며, 이동하거나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리면 벽에서 내려옵니다.

탈리야가 지난 3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받았으면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이 완전히 생성되면 재사용하여 일찍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4,500/6,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파편 난사
(Threaded Volle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8.5/7/5.5/4초
대상 방향으로 5개의 바위 조각을 던져 처음으로 맞힌 유닛 주위의 작은 지역에 60/80/100/120/14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유닛에게 연달아 바위 조각을 맞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스킬 사용 후 180초 동안 다져진 땅을 만듭니다. 탈리아가 다져진 땅 위에 있을 때에는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파편 난사를 다져진 땅 위에서 사용하면 바위 조각이 하나만 발사되지만, 사용된 마나의 절반을 돌려받습니다.

 

지각변동
(Seismic Shov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첫 번째 사용 시: 대상 지역을 지정하면 잠시 후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을 공중에 띄우고 60/80/100/120/14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째 사용 시: 대상 방향을 지정하면 적을 공중에 띄우는 대신 해당 방향으로 던집니다.

대지의 파동
(Unraveled Earth)
마나 소모: 12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바위밭을 만들어 해당 지역의 적에게 80/105/130/155/18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바위밭은 4초 후 폭발하며 다시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바위술사의 벽
(Weaver's W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한 번 사용하면 벽을 세웁니다. 바로 재사용하면 벽을 탈 수 있습니다.

벽에 올라탄 동안 이동하거나 챔피언 혹은 포탑의 공격을 받으면 벽에서 내려오게 됩니다.
사정거리: 3000/4500/6000

 

원래 R>Q>W>E 이렇게 했는데

다른 분들 보니까 R>Q>E>W 이렇게 가는 걸 확인함.

 

e를 먼저 찍어서 딜을 올리겠다는 것 같은데, 나도 딜링이 높아야 좋다는 걸 체감하고 있음. 그런데 이게 있어야지 의 효율이 나오기 때문에

 

를 우선으로 두되 이것과 번갈아 찍는 것이 좋아보임.

왜냐?

지각변동
(Seismic Shov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첫 번째 사용 시: 대상 지역을 지정하면 잠시 후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을 공중에 띄우고 60/80/100/120/14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째 사용 시: 대상 방향을 지정하면 적을 공중에 띄우는 대신 해당 방향으로 던집니다.

 

대지의 파동
(Unraveled Earth)
마나 소모: 12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바위밭을 만들어 해당 지역의 적에게 80/105/130/155/18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바위밭은 4초 후 폭발하며 다시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보면 이 두 스킬은 찍을 때마다 쿨이 2초씩 줄음. 근데 쿨이 감소하는 것이 동일함.

이 둘이 맞아야 쌘거지 이거만 맞아도 쌘게 아님. 그걸 명심해야함. 그래서 번갈아서 찍는 것이 가장 최적의 스킬트리라고 보고 있음.

 

설명은 이정도로만 하겠음.

스킬 콤보

 q ew we rr

스킬 활용 팁

 궁쓰고 궁 연타하고 있으면 벽에 탈 수 있다. 그리고 원하는 지점에서 클리하면 좌우로 점프하면서 내림.

 

궁은 적하고 사거리 넉넉하게 써야 가두기가 용이해짐. 딱 붙여서 쓰면 적은 도망가고 아군 추노는 끊길 수도 있으니까. 생각하고 쓰길 바람.

 

ew가 생각보다 많이 쌔니까 자주 쓰고.

코어템 1개 나왔을 때 q5타 맞으면 원딜 반피 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미드 시작 떄는 예외로   이거 가주면 좋음.

 

 

이제 탑 아니면  안 올림.

 

탑 템트리.

 

 ->  ->  ->  ->  ->  ->  ->  or  or

 

댓글에 리치베인은 어떠냐는 의견이 있어서 탑으로 써봤는데, 확실히 견제가 괜찮다. 후반에 리치베인 올리면 평짤에 좀 더 신경쓰는게 좋음. 웬만하면 쉰에서 더 안 올리고 탱템 올리긴 함.

 

 

 

 

이거 대신에이거 가는 사람들 있는데, 가도 괜찮긴함. 근데 탈리야는 계속 주문력을 올려줘야 하고 쿨감도 있고 해서 이거 감.이거 올리면 100% 딜로스 생긴다. 근데 예외적으로

맞 라인이 면 가장 먼저 올린다.

 

이거 올리면 이거 두개는 거의 포기한다 봐야함.

 

 

 

모렐로

 

 ->  ->  ->  ->  ->  쿨감 40%

 

심연의 홀

 

 ->  ->   ->  ->  ->  쿨감 40%

 

영겁의 지팡이

 

 

 ->  ->  ->  ->  ->  쿨감 40%

 

 

대충 이렇게 간다고 보면 된다.

 

근데 템은 고정적인게 아니라서.

         등등 탱도 올릴 때도 있고 서폿 템도 올릴 때도 있다. 템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가는게 좋다. 공략에서는 이렇게 가라고 했는데 이렇게 가야함! 빼애애애액! 이지랄 말고. 언제나 참고는 하되 너만의 템트리를 만드는 것이 너한테 유익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탈리야는 제드처럼 순간 접근기가 있는 모든 챔피언에게 취약하다.
보호대를 먼저 올리는게 마음이 편할 거임.
야스오
스승이라서 그런지 탈리야는 야스오에게 취약하다. 장막부터 모든 스킬이 말이다.
걍 라인전부터 존나게 맞다가 한타까지 존나게 맞고 게임 끝남. 얘가 미드인 것 같으면 그냥 나가거나, 르블랑같은 챔프를 고르는 게 멘탈이 아주 좋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얘는 1렙부터 라인 앞에서 q평으로 조져줘야지 편하다.
가렌
얘는 달려오면 q쓰면서 빽무빙 쳐주면 5대 다 맞아준다. 멍청이.
애초에 쉔은 탈리야를 칠 수가 없다.
궁만 어떻게든 끊어주면 된다. 같이 날아가면 탈리야가 불리함.

  이 두 서폿과 달리 는 라인전이 조온나 강하지 않다. 하지만 자신의 손에 따라 보다 강할 수도 약할 수도 있으니까 명심하자.

 

  ★

 

가렌은 탈리야를 이길 수가 없다. 거리 조절을 잘 한다는 전제하에....

이것만 명심하면 가렌한테 뒤질일 없다. 미아 잘보고 q 몇대 더 맞춘다고 막 들어가지만 않으면 된다.

 

 안 만나 봄.

 

 ★★★☆

 

막 빡 쌘건 아닌데, 잘하는 갱플은 절대로 못 이긴다. 라인 계속 당기면서 정글 부르는게 최선책이고 차선책은 2렙 먼저 찍고 이거 들고 개패는 게 답이다. 2렙 때 못이기면 진다고 보면 된다.

 

 ★★

 

이걸 통한 갱만 아니면 라인전 우위를 잡을 수 있다.

 

얘 상대법은 진짜 쉬운데, 라인을 당겨라 탈리야는 원거리고 그라가스는 근거리라 이거 쓰면 자동으로 라인은 당겨지게 되어 있다.

 

 안 만나 봄. 탑 올바에 정글가라.

 

 ★★★★☆

 웬만하면 나르 나오면 픽하지 마라. 그냥 라인전 내내 재미가 없다. 짤짤이도 더 좋고 몸도 좋고... 그냥 금수같은 놈이다. 상대법은 로아 올리면 된다.

 

 ★★★☆

 

 쿨 생각해 두시면서 딜교를 해야함. 거리조절을 정말 잘 해야 함. 이거 끌리면 바로 회색 화면을 보게 된다. 하지면 끌리지만 않는다면 얘 만큼 호구도 별로 없음. 평짤은 되도록 자제하시고 q짤만 하셔도 라인전이 수월함.

 

 ★★★★★

 

피즈와 다르게 깡패년. 피즈는 이거라도 들면 수월한데 얘는 치고 빠지기가 탈리야보다 우월함. 웬만하면 픽하지 말고 선픽이었으면이거나 이걸 들기를 바람. 로밍은 탈리야가 더 빠름.

 

 ★★★★

 

르블랑게 다르게 짜증나는 요들년 라인을 당기는데 최대한 파밍으로 이기겠다는 생각을 가져야 함. 로밍과 갱 호응은 탈리야가 우월하니까(라인이 당겨져 있다는 전제하에.) 2:1 구도를 만들어서 룰루가 서포트 할 캐릭이 없게 만들어주면 좋음.

 

 ★★★☆

 

추천 아이템  

 

지지는 않는데 죽이지도 못함. 웬만하면 ad룬 들고 패면 그나마 가능성이 있을 수도 있음. 초보를 만나서 그런지는 몰라도 2~4렙때 킬각이 자주 나온다. 

 ★★★★★ + @

 

추천 아이템  

 

이게 정말 효율이 깨알같이 좋은 아이템이다.

 

그냥 닷지 or 라인 스왑이 정신 건강에 좋음. 로밍으로 풀기도 어려운게 얘는 타워도 라인도 잘 밈.

 

 ★★★★★

 

추천 아이템  

 

얘도 의외로 힘들다. 1렙때 죽자고 라인 밀텐데 (거의 80%가 2렙 먼저 찍으려고 라인을 민다.) 갱불러서 한번 따 줘라. 정글이 갱을 온다면 w를 고려해봐도 괜찮다. 싸우면 지지는 않는데 파밍은 아지르가 7:3정도로 우위에 있다.아지르가 q를 쓰면 그냥 앞으로 들어가서 딜링해라. 사실상 정글 부르면 얘만큼 따기 쉬운 애도 몇 없다.

 

 난 얘를 필히 밴을 하기 때문에 본 적이 없다.

 

추천 아이템

 

 ★

 

추천 아이템  

 

굉장히 쉽다. 카타리나의 는 반시계방향으로 튕기니까 항상 미니언의 시계 방향 쪽에 있는 것이 좋다.

 

q짤도 탈리야가 쌔도 스킬 기본딜부터가 탈리야가 우위에 있다. w는 6렙 이후 항상 킬각이 아닌 이상 아끼도록 하자.

 

★★★★

 

추천 아이템

 

이거 필수로 들고 웬만하면이거 안 맞도록 이거 거리 주지 말자.

6렙 전까지는 탈리야가 5.5:4.5로 우위에 있다. 이거 선마도 생각은 해봤는데, 마나소모가 의외로 흠좀무 하기 때문에 템을 좀더 구상 해봐야 알 것 같다. 6렙 전에 킬을 따 놓으면 6렙 때 안죽고 못 따면 죽는다고 보면 된다. 템은 선 마방템을 가자.

 

 

 ★★★

 

추천 아이템  

 

얘랑 마사장은 정말 우위를 점하기가 힘듬. 그래도 얘는 마사장보다는 쉬움.

스펠은 반드시 이걸 들도록. 궁쓰면 칼 점화 해주면서 딜을 해야 이길만함. 이거 들면 분명 로밍으로 보는 이득은 엄청난데, 라인 당기면서 cs버리고 타워가 부셔지게 된다. 한 코어템이 2개 나오기 전까지는 탈리야가 약간 유리함. 갱을 부르면 진짜 편하다 탈리야는 딜이 3%부족 할때가 많은데 정글러 부르면, 딜 30%는 덜 넣어도 잡는다.

 

 ★★☆

 

추천 아이템  

 

7:3으로 탈리야가 유리하다. 2렙 때 이거 찍으면 된다. 이거 짤짤이 하다가, 헤라리가 2렙 때이거 찍고 달려올텐데 e를 깔고 앞무빙해서 맞아주고 이거로 때리면서 같이 맞딜하면 이긴다. 그리고 체력 우위 + 사거리 우위를 가지고 헤카림을 개팬다. cs먹으로 오면 또 팬다. 헤카림은 탈리야를 이기기 힘들다.

 

 

★★★★

 

 부패 시작.

 

초반 4렙 때 킬내기가 정말 쉬운데, 1렙 때 q짤을 얼마나 많이 맞추는 가에 따라 조금 다름. q를 많이 맞췄으면 3렙에 이거 찍고 킬내고 아니면 q짤 계속 하시다가 4렙에 킬봐야함. 이거 떄문에 아껴두는게 좋음.

 

6렙 이후에는 탈리야가 많이 불리함. 라인 푸쉬도 궁로밍도 다 얘보다 딸리기 때문에 정글하고 같이 카정가거나, 미드를 자주 찔러주는게 좋음. 궁만 빼면 사이온보다 로밍은 탈리야가 우세함.

 

 

 

 

차후에 좀 더 많이 만나면 추가하도록 하겠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짤짤이, 포킹

 

초반 운영법

 부쉬 플레이가 필요함.

 미드 같은 경우엔 웬만하면 평짤하면 손해 볼 수도 있으니까 알아서 때리셈.

중반 운영법

 로오~밍

 

후반 운영법

 

 궁극기를 이용한 짤라먹기가 주된 임무다. 핑와는 반드시 구매해서 시야 장악을 해야 한다. 탈리야는 운영캐인데, 운영은 시야 장악이 베이스다.

탈리야를 이용한 승리의 지름길은 시야 장악이라는 것을 명심해라.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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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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