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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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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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후 벨코즈

- Sunday5214(2016-05-22, 조회수: 2729)

솔직히 리메이크후 벨코즈의 상태는 상당히 안좋은 편이였습니다.
마치 벨코즈의 다리 세개를 다 짤라먹은 느낌이더군요.....
그리고 이번 6.10패치 벨코즈를 비롯한 리메이크후 개 ㅄ으로 취급받던 챔프들이 조금씩 살아나고 있습니다.
참고로 말하자면 6.10패치의 벨코즈는 벨코즈 다리 세개중 2개정도를 복구 받은 느낌이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서폿벨코즈는 예전만큼의 딜이 나오지 않고 미드 벨코즈역시 뭔가 킬각이 좁아진 느낌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연구한끝에 현재 벨코즈의 사용방향을 생각해보았습니다.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주문력 +1.19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 주문력
    +6.1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4,099 IP
빨강
저같은 경우는 확실히 벨코즈에게 마관이 중요한 스탯이 아니게 됬지만 여전히 빨강에는 마관을 사용중입니다.
일단 마관을 사용하는 이유는 마관룬 외에 딱히 벨코즈한테 어울리다 라고 생각되는 룬이 없기때문입니다.

노랑
노랑같은 경우에는 상대가 ad이면 방어 ap이면 성체를 사용합니다. 다만 만약에 전 룬페이지가 너무적어요 하시는 분들이나 서폿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성체 방어 섞어서 들어도 그다지 큰 상관은 없습니다.

파랑
파랑에서는 미드 벨코즈는 성쿨감과 깨알 주문력 3개를 사용합니다. 서폿으로 사용할경우는 파랑은 올 고정주문력룬을 사용합니다.

정수
정수는 미드 벨코즈로 사용할때에는 고정주문력을 사용합니다. 이속룬을 사용하여도 괜찮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고정주문력이 좀더 초반 Q딜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고정주문력을 사용하는 편이고 이속룬을 들어도 무방합니다.
서폿은 이속룬이 짱짱맨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취향이 있습니다만
저는 때에 따라 0 18 12를 들기도 하고 12 18 0을 들기도 합니다.
0 18 12를 드는 상황은 상대 맞라이너가 르블랑이나 제드같은 쌍x 이거나 상대할때 힘든 챔프가 나왔을 경우에 사용합니다. 12 18 0을 사용하는 경우는 상대맞라이너가 제라스같은 거의 밥챔프거나 내가 라인전에서 솔킬을 쉽게 딸만한 챔프일 때 사용합니다.

방랑자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포악함은 상당히 쓸모없는 특성이기때문에 라인복귀나 로밍등이 힘을 실어주는
방랑자 추천합니다.

이세개는 솔직히 그냥 취향입니다...

저는 처형인 사용합니다.
벨코즈는 사실 스킬의 마나소모가 그리 큰편이 아니고 나중에 모렐로같은 아이템이 나왔을때 명상은 그냥
뭣도 아니게 되기때문이죠

산적 개꿀 특성입니다. 미니언한마리당 1원을 더주고 스킬맞추면 3골드도 주니 포션값은 걱정없네요.
위험한게임도 나쁘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산적이 조금더 꿀이라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지능을 더선호합니다. 리메이크후 벨코즈에게는 관통력이
그닥이기때문이죠


폭풍전사는 취향입니다만 카이팅할때 상당히 유용한 특성입니다. 벨코즈의 순간딜로 발동하기도 쉽구요
천둥군주는 벨코즈가 강력할때 더욱 강력한 힘을 보태주는 특성입니다 궁을 쓸때 아슬아슬하게 천둥군주가 터져서
상대를 죽이는 그쾌감은 이루어 말할 수 없죠
바람술사는 들면 트롤이라고 욕먹어요...

뭐 진심으로 벨코즈로 ad룬들고 평짤 때리고 싶은면 분노드세요..
하지만 마술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미드벨코즈할때는 양날의 검 서폿으로 할때는 약점 노출을 사용합니다.

흡혈귀 추천드립니다 타고난 재능은 솔직히 개쓰레기입니다 흡혈귀도 마찬가지이지만
흡혈귀가 적어도 타고난 재능보다는 좋은 특성이라고 봅니다.

압제자를 추천합니다.
일단 벨코즈 QER모두 cc기이기때문에 압제자 추천드립니다.

제가말한대로 0 18 12나 12 18 0을 찍으시는 분들은 여기까지 않오시겠지만 특성은 개인취향이니 설명해드립니다.
날카로운 정신 마관 7퍼는 확실히 좋은 특성이지만 마관스탯 비중이 줄어든 벨코즈에게는 그닥입니다.
분쇄의 일격은 ad룬들고 원딜 벨코즈 할때 쓰세요

솔직히 원딜 벨코즈하고 싶으시면 전쟁광아니면 전투의 열광드시고 죽음불꽃손길은 지속딜을 넣고 싶으시다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회복력 사용합니다. 벨코즈가 탱이 아닌이상 꿋꿋함을 사용하는 일은 없겠죠?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 2줄여서 어따가져다 쓰겠습니까? 당연히 살펴보기 사용합니다.

룬갑옷은 가끔씩 방어막 효과도 증가시키니까 써볼까 생각도 했는데 지금은 고참병을 사용중입니다.
뭐 이것도 취향인듯하네요

둘다 나쁜 특성은아니지만 통찰력의 소환사주문 쿨타임 15퍼 감소가 너무 사랑스럽죠
통찰력 사용합니다.

뭐 이것도 설마 결의를 여기까지 찍으시는 분은 없겠지만 몇몇 트러블메이커들을 위해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애초부터 이건 탱커들을 위한 특성이라 설명드릴 부분이 없지만 신속 추천드립니다.


착취들어야겠죠? 벨코즈가 대신딜받아 주다가 대신 뒤지는 수가 있기때문에 착취나 단단해지는 영겁 추천드립니다.

우리의 점멸 꼭필요한 존재이죠 점멸은 하나의 킬각 하나의 생존기입니다.
방어막 르블랑이나 그외 다른챔을 상대할때 방어막을 사용합니다. 이번에 버프먹어서 쿨도 짧아졌으므로 애용합시다.
점화는 뭐 딱히 쓸곳은 없지만 양학할때 써보세요..
상대편에 암살자가 많을때 사용합니다.
극한의 이속 유체화폭풍전사벨코즈...
이거들어도 되는데 점화든애들나오면 카운터맞아서리...
정화 상대한테 cc기가 많으면 들어줍시다.
텔레포트는 트페나 판테같이 로밍위주의 챔프 상대시 사용합니다. 텔포사용할땐느 0 18 12 특성 추천
어차피 총명천리안은 이제 못쓰고 강타는 나중에 벨코즈정글이나 해보시길 눈덩이도 칼바람에서 재밌게 사용됩니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음 스킬콤보는 EW정도고 참고로 미니언 먹으려고 평타칠때 쓰시면 됩니다.

QEW이콤보는 Q를 맞추고 EW를 사용하는겁니다 Q를 맞추면 슬로우로 인해E맟추기가 수월해지죠

필킬콤보

QEWRQQEW로 연구 패시브를 터뜨리고 궁으로 고정뎀을 넣어주고 만약 피가남으면 Q로 정리하는 콤보입니다. 예전에는 그냥 QEWR이면 됬는데..너프먹고 그렇게는 안됩니다.

물론 잘큰상태라면 가능하겠지만요.


그리고 Q잘맞추는법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니언을 먹다가 미니언 막타 평타치고 Q를 쏘시면 상대가 의외로 잘맞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어떤분들이 E로 에어본 성공은 했는데 그후에 W를 이상한곳에 쓰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E맞추면 그자리에 커서 두시고 바로W누르시면 됨니다 에어본 상태일때 상대는 수은을 쓰지않는 이상 아무런 일도 할 수 없다는 걸 알아두세요. 그리고 항상 E는 아껴두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상대를 한 콤보로 제압 할 수 있는 각이나오면 써야되지만 라인전 할때 E를 침착하고 신중하게 쓰셔야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모렐로 쿨감신 루덴 라바돈 공허 라일라이 순으로 올리게됩니다.

다만

르블랑이나 카타, 다이애나 같은 챔프가 나오면
->->->->->
이렇게 올려서 마저를 확보 해놓는게 좋습니다.
이트리에서 마관신을 가는 이유는 일단 쿨감신을 가면 오버쿨감이 생기고 공허를 갈자리가 사라지기때문에 대신 마관신을
끼워 넣는 것입니다.

제드같은ad 암살자 챔프 상대라면
->->->->->
이런 식으로 올리는게 좋습니다.
다만 내가 상대를 솔킬 냈다면 존야를 올리지 말고 팔목보호대까지만 올리셔도 좋습니다. 단 제드상대로는 꼭 존야까지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눈치싸움의 시작이자 잘못해서 따이면 그순간부터 타워에 붙은 쭈꾸미가 되야됩니다....
거기다가 나중에가면 르블랑 QRE 콤보에 3분의 1피가 나가는데 정말 헬입니다...
카타리나
솔직히 챔프가 좋지는 않습니다...
다만 벨코즈의 E는 즉발이 아니라 카타궁을 바로 끊을 방도가 없고 끊는다고 해도 예측밖게 방법이없는데 그걸 쉽게 예측했다면 전지금 무당하고 있었겠죠?
그리고 카타순보때문에 킬내는것도 까다롭습니다.
피즈
어 다들 아시죠? 제가 뭔말 할지?
ㅅㅂㄷㅇ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뚜벅뚜벅 QEWRㅂㅂ
카시오페아
뚜벅뚜벅 사거리 QEWR ㅂㅂ
카서스
뚜벅뚜벅 궁못끊음 QEWR ㅂㅂ
가렌 이친구가 미드 올일은 거의 없지만 미드오는 챔프만 알려 드리면 성의가 없는 듯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가렌이 못붙도록 최대한 Q슬로우와 E를 잘쓰셔야 하고 왠만하면 E는 가렌이 내 바로앞에 딱 붙었을때 그때 쓰는게 좋습니다. 라인전 자체는 벨코즈가 손쉽게 요리 합니다. 다만 악당으로 찍힌 상태에서 가렌건들면 아주 ㅈ됩니다 조심합시다.
갈리오는 워낙 상대해본적이 없긴한데 일단 실드로 일부로 미니언 한테 맞아서 피채우는게 정말 띠껍습니다. 그리고 궁을 쓸때 거리잘재셔야됩니다.
솔직히 이거 말고는 뭐라 말할게 없네요...ㅈㅅ
귤선장님 궁으로인한 다른라인 지원과 귤로 슬로우 푸는게 참 빡치는 챔프인데요 일단 갱플 술통 못터뜨리게 술통 눈치껏 터뜨리시구요 Q짤 계속 날리면서 귤빠지거나 E에 걸리면 킬각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른라인 지원가능 챔프를 상대할때는 텔 추천드립니다.
우리 술통님 뚜벅이인 벨코즈에게 그라가스의 배달이나 E같은 스킬은 참 무섭죠 글가가 정글이면 우리 정글한테 조심스럽게 정글님? 와드강타좀 사주실수 있나요? 대신에 블루 님드릴게요. 하면서 딜하세요 참고로 블루 작전은 맨마지막에 이야기 해야됩니다. 만약에 글가가 맞라인이라면 그냥 평짤넣고 Q짤넣고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라인이 밀려서 내가먼저 6렙을 찍습니다 이때 글가 E빠지면 그때가 킬각입니다 하지만 만약 실패했거나 양쪽다 6렙인경우 글가 궁으로 벨코즈 궁을 끊을 수 있기때문에 궁이 빠지면 그때 킬각을 봐주세요.
그레이브즈 우리 레이..아니 우리 그레이브즈는 아시다시피 스킬셋이 개사기입니다 W는 시야차단 Q는 순간 폭딜 E는 총알장전 및 도주기, 추노기 R은 도주기가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그브의 약점은 사거리가 좁다는거 1렙부터 평타툭툭쳐주시고 Q짤도 툭툭써주세요 그러다보면 글가처럼 라인이 밀릴텐데 여기서 내가 선6렙이고 그브가 E를 썼다 그러면 킬각이라고보고 콤보넣어주세요. 그브가 궁찍고 나면 왠만하면 킬각은 보기힘들고 그렇다고 그브가 날 죽일 수 도없으니 그브가 미쳐서 날죽이러오면 조심스럽게 QW쓰면 그브가 표식이 안터지기위해서 E를 씁니다 그럼 이동기가 빠진 그브에게 E를 쓰면 그브는 플아니면 궁으로 빼는것밖게 답이없죠

어일단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눈아파서 종종 가나다 순으로 챔피언 상대법 올리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라인전을 할때는 항상 몸을 우리 정글러가 있는 방향으로 합시다. 그리고 와드도 우리정글러가 있는 방향 부수에 박아주시고 정글에서 싸움이나면 바로 달려가셔야된다는거 아시죠?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뭐없습니다 그냥 벨코즈자체가 라인전 깡패라 솔킬나오면 라인주도권 잡고 흔들면됩니다. 로밍을 가도되고 저렙용은 상당히 위력이 강력하기때문에 용을 먹어도 됩니다. 아니면 정글러랑같이 카정가도되고

 

중반 운영법

 라인주도권을 잡았다면 미드라인기점으로 타워밀고 혹시라도 아직 라인전이 안끝난 라인에가서 로밍가도 무방합니다. 뭐 중반까지 라인전을 하고 있을지 의문이지만 기본적으로 미드주도권을 잡으면 용은 챙기기 쉬워지기때문에 이기기도 쉽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벨코즈의 궁딜이 상상을 초월합니다+패시브딜 왠만한원딜은 ㅂㅂ이인데 그렇다고 원딜한테 1대 1로 함부로 깝치면 저세상간다는거 잊지마시길 바라고 라인주도권잡고 흔들었고 용도 챙겼기때문에 자연스럽게 우리는 타워현황 오브젝트 보유현황이 상대팀보다 우월 할거라고 봅니다. 그럼 이제 그대로 장로먹고 끝내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는 일단 주요 딜러에게 콤보또는 궁을 넣어주시고 우리원딜에게 다가오는 돌진기 리신 음파 다이애나 달빛쇄도 마오카이 뒤틀린전진등 을 E로 바로튕겨내주시고 벨코즈는 절대로 한타에서 말뚝딜 하면 안됩니다. 조금씩 카이팅하면서 딜을 넣으셔야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 참고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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