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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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S 끝판왕 하이브리드 코그모 공략
하이브리드 공속 원딜 코그모 공략입니다.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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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5 (+99) | 2318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1 (+3.11) | 113.9 | 공격 속도 | 0.665 (+2.65%)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8.75 (+0.7) | 20.65 |
방어력 | 24 (+4.45) | 99.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6.75
총 가격 : 7,062 IP
인장과 문양은 취향대로 하시고 표식은 공속, 정수는 공격력 고정으로 가주세요.
공속 코그모이지만 W 꺼져있을때 초반 딜로스를 공격력 정수로 커버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VS
포식은 라인전을 수월하게 해줍니다. 도주기가없는 코그모가 라인에서 체력을 높게 유지하려면 포식이 적합합니다.
약점노출은 서폿이 카르마같이 딜을 잘 넣을수있으면 코그모와 효율이 좋습니다. 코그모의 E 장판슬로우가 서폿이 딜넣기 편해지기때문에, 라이전이나 한타때도 좋은 특성입니다.
VS
고민을 많이해봤는데, 흡혈귀가 맞딜에 더 좋습니다. 상대 체력 퍼뎀으로 주문흡혈이 되기때문에 들고 안들고가 차이가 많이납니다. 코그모는 1초에 공격을 5번을 할 수 있기때문에 맞딜이나 갱을 당해도 닥치고 때리면 한명 무조건 잡고갑니다. 하지만 그렇게 1초라도 오래 살아남으려면 흡혈귀가 알 맞습니다.
VS
아무리 갓둥군주라고 하지만 코그모로 천둥군주들면 진짜 병X 인증입니다. 사실 책략 트리에 이게 있어서 코그모한테 좋은데 코그모의 공속과 전투의열광은 말도안되는 시너지를 발휘하기때문에 닥치고 전투의열광을 갑시다.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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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안티갱킹용으로 좋습니다. 특성설명드릴때 다대일이여도 무조건 한명 이상은 같이 데려갈수있게 만드는 원동력입니다.
자신이 질각이고 도주로가 막힌상황이라면 몸을대면서 난사합시다.
1렙부터 상대 방어와 마저를 20%나 깎습니다. 마스터하면 데미지도 괜찮아서 선마욕구가 있으실텐데 효율은 최상위이므로 마지막으로 마스터 합시다.
상대 체력을 퍼센트로 깎고 공속2배와 사거리가 늘어나는 코그모의 화력을 담당하는 스킬입니다. 콤보는 무지막지한 딜을 내뿜습니다. 무조건 선마를 합시다.
50% 장판슬로우입니다. 상대편 퇴로를 막기에 매우 좋고 를 쉽게맞출수있는 좋은 스킬입니다. 딜교할때 먼저 깔아두고 로 상대 원딜 조집시다.
사거리가 매우 긴 누킹형 스킬입니다. 쿨타임이 1초라 난사가 가능하지만 3번이상은 마나소모가 극심하니 자제합시다. 참고로 상대 체력이 50% 이하면 2배, 25% 이하면 3배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참고하면서 저격 코그모합시다.
시작 아이템
추천 신발
아이템 구입 순서
선택지
코그모가 가면 좋은신발은 총 3종류입니다. 어떤것을 가도 상관없습니다. 다 좋습니다.
선 코어는 무조건 를 가주시기 바랍니다. 선, 선, 선 다 가봤는데, 선 이 딜로스가 가장 적었습니다.
두번째 코어도 무조건적으로 를 먼저갑시다. 코그모에게 6스택은 누워서 떡먹기입니다. W 키면 1~2초 안에 구인수 6스택이 됩니다. 구인수 6스택에 시너지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마지막 코어템으로 와 는 순서 상관없이 가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템은 둘중 하나 선택을 해야하는데, 상대편이 돌진형 CC기여서 코그모가 쉽게 물리는경우는 를 꼭 가주셔야하고, 우리편이 코그모를 잘 지켜준다면 로 DPS의 끝판왕을 완성시킬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끌고 에어본시키면 답없습니다.
드레이븐
맞딜하려다 대갈빡 두조각납니다.
루시안
역시나 맞딜이 힘들고 코그모 장판슬로우를 E로 그냥 탈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루스
딜교도 쉽고 뚜벅이라 장판슬로우 탈출이 힘들고 맞딜 절대 안집니다. Q만 잘 피해줍시다.
시비르
E로 장판슬로우 면역이 안됩니다. 사거리도 조루라 슬로우 시키고 그냥 뚜까 패시면 됩니다.
케이틀린
W 사거리 증가로 초반 딜교도 할만하고 후반가면 그냥 씹어먹습니다.
마지막으로 코그모는 뚜벅이라는걸 명심합시다.
물리면 답없지만 물리지 않으면 상대편 전체를 씹어먹을수 있습니다.
R로 개피로 살아남은 애들을 그냥 먹어버릴 수 있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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