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말 말 그대로 아지르만 팠습니다.
정말 말 그대로 아지르가 제 인생 챔입니다.
제가 이 인벤글을 새벽에 썼는데 본 계정으로 들어가서 보여드려야 되는데
청소년 제한 이런 망할 것이 걸려 있어서 부계정으로 들어와서 제 전적 검색해서 캡쳐합니다.
제 본 계정 닉네임은 Physical of Azir 입니다.
그냥 전형적인 아지르 충이니 , 굳이 진지하게 까지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제 서식지는 플레티넘 4단계입니다.
전 시즌 실버 였으나 ,삘 받은 전 아지르로 플레티넘까지 Only 솔로랭크로 올라와서
매우 기분이 기쁩니다. 올라올때 마다 다음 티어를 도전해야 겠다는 욕심도 생기구요.
전 방송을 따로 하지는 않고 유튜버입니다.
제 유튜브 채널 링크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BKKsW_ilkfBAIKHMGtXgvg
아지르 공략영상 등등 이것저것 있는데 , 많이 유익하진 않더라도 재밌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간단하게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만든 것입니다.
op.gg 에 제 전적을 쳐서 아지르 부분만 캡쳐했습니다.
랭크게임에선 소심하게 해서 많이 못했고 일반 게임에서 아지르를 엄청 많이 했습니다.
대략 세어보니확실히 1000판은 넘습니다.
자 그럼 이제 슬슬 비둘기 공략에 대해서...
아지르는 사막의 황제입니다. [단호하게] 스토리는 다른데 가서 보세요.
전 오로지 공략이 목적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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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19) | 2573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56 (+3.5) | 115.5 | 공격 속도 | 0.625 (+6%) | 1.263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주문력 +0.17x3
- 마법 저항력 +1.34x6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4.03
- 마법 저항력+8.04
룬은 이렇게 듭니다.
제가 룬을 원래 이렇게 안들고
노란색에는 상급 성장 체력 인장 9개
파란색에는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9개
이렇게 들었었는데 ... 몸이 너무 약합니다 ㅡㅡ...;;
그래서 이렇게 들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지르 숙련자 분들은 제가 방금 말한 룬처럼 세팅하시고 하시는데
전 이게 더 안정성 있고 제가 위협적으로 게임을 하지는 않고 안정적으로 하기 때문에
전 이것을 추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원래는 책략에 비스킷을 들어주었으나!!
이젠 블루먹고 찰지게 견제를 하기 위해선 마나가 필요합니다!!!!
선템 내셔는 마나가 부족합니다!!
나머지는 딱히 변화가 크게 있진 않고... 이게 'SKT T1 Faker'님이 드시는 특성인데 , 이 특성 써보니 은근 좋아서
써보게 되는겁니다..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보통 이렇게 듭니다!!
상대가 어느 챔피언이냐의 따라 ,
트위스티드 페이트 , 카시오페아 , 리산드라 -
그 이외의 챔피언들을 상대 할때는 이 짱입니다.
- 안 그래도 물몸인 아지르인데 안 뒤질 자신 있으시면 드시면 됩니다. 엄청 가끔씩 들기도 합니다!
- 좋습니다! 제드한테 특히나 좋은 스펠이죠 ㅋㅋㅋ 하지만 는 못이깁니다.
- 들긴 해요. 뭐 초반에 딜이 그렇게 쌔지 않은 애들 상대로 전 을 듭니다. 순간적인 폭딜이 나오는 애들을 상대할때 전 이죠.
아지르 나오고 나서 부족한 딜 2%를 채워주기 위해 들었지만 아지르한테는 좋지 않은 스펠..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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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막의 맹습(Q)
(Conquering Sands)
- 마나 소모: 70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5/85/105/125/145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 사정거리: 800
- 일어나라!(W)
(Arise!)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기본 지속 효과 : 아지르와 모래 병사들의 공격 속도가 20/30/40/50/60% 증가합니다.
사용 시 : 아지르가 모래 병사 하나를 9초 동안 소환합니다. 아지르가 이 병사의 공격 범위 안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아지르 대신 모래 병사가 공격하며,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50~170(50 + 5x레벨)(+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각 병사는 처음 공격 이후에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의 기본 공격 범위 밖에 있는 적이라도 모래 병사는 공격할 수 있습니다.
아지르는 한 번에 최대 2 명까지 모래 병사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매 12/11/10/9/8초마다 새로운 병사가 하나 준비됩니다. 병사는 아지르가 너무 멀리 떨어지면 비활성화됩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아지르는 포탑 바로 위에 병사를 소환하여 적 포탑 공격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포탑에 50 + (10 x 레벨) +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450
- 신기루(E)
(Shifting Sands)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19/18/17/16/15초
-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90/120/150/18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4초 동안 80/120/160/200/240 (+ 추가 체력의 15%)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사정거리: 1100
- 황제의 진영(R)
(Emperor's Divid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150/225/30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6/7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고 벽을 통과할 때 1초간 이동 속도가 20% 상승합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사정거리: 250
스킬 콤보
정해진 스킬 콤보는 없습니다.
WQ로 뒤에서 얼마나 거리유지를 잘하면서 때리는지가 관건입니다.
https://www.youtube.com/embed/oseE6bM5TO4
드리프트 하는법
이것이 기본적인 템트리 입니다. 자기가 잘컸거나 유리할때 이러한 템트리로 갑니다.
상대 챔피언이
인 경우 ,
무조건!!!!!!!!!!!! 필수!!!!!!!!!!!!
선 내셔를 먼저 올리거나 ,
아니면 심연의 홀을 올린다음 쐐기검 올리면서 신발하나 산다음 ,
내셔의 이빨로 업그레이드 하기도 합니다.
요것이 있어야지 탱커들을 녹입니다. 아이스크림처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장인분들은 피즈 상대로 선벤시를 올리시는데 그것또한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전 그렇게 하면 딜이 안나오기 때문에 전 심연의 홀을 먼저 올립니다.
거리 유지를 잘하시고 궁극기에 맞으시면 피즈가 들어와서 콤보 날리시고
황제의 진영을 쓰신다 해도 재간둥이로 씹기 때문에 극 하드 카운터입니다.
제드가 궁극기로 들어오면 포탑쪽으로 궁극기를 먼저 쓰시고 아지르의 W - E - Q 콤보로 피 말리시면
될것 같습니다. 베리어 쓰시고 제드한테 콤보 넣으시면 됩니다. 그 후에 모래병사 평평평
하시면 됩니다.
아지르는 모래병사와의 거리유지를 얼마나 잘하느냐가 관건입니다.
거리를 엄청 넓히시면서 상대하셔야 됩니다. 다른 챔프들과 달리 르블랑을 상대 할때는
르블랑은 앞으로 순간적인 속도로 돌진하면서 주변에 마법피해 가하는 거니 , 르블랑 쪽으로
궁극기를 쓰시면 그 방향으로는 왜곡을 쓸 수 없기 때문에 르블랑은 무용지물이 됩니다.
초반 2 레밸때 Q - W 로 딜교 당하시지 않게 주의 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원래 부터 아리의 카운터는 아지르 였고 아리와 달리 아지르는 우월한 사거리로 치기 때문에
아지르에게 아리는 그냥 너무나도 쉬운 존재입니다.
아지르의 사거리는 아리의 현혹구슬 (Q) 가 들어가기도 어려운 사거리이기 때문입니다.
야스오는 과학입니다. e로 나가면서 아지르의 모래병사에게 쿡쿡 찔리게 되고
야스오가 e타고 들어오면 인타워쪽으로 궁쓰시면 우리 포탑과 함께 야스오를
죽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아지르 상대로 블라디가 솔킬 내기는 엄청엄청 어렵습니다. 들어가다가 아지르한테 계속 얻어 맞고
미니언 흡혈 하면서 파밍 밖에 할게 없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아지르는 사거리가 열라 깁니다.
한타 때 가장 중요한 건 , 아지르가 되도록 먼저 들어가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한타 때 아지르의 궁극기를 미리 써놓고 원거리 딜러와 함께 그 안에서 딜을 넣던가 , 아니면 먼저 들어왔을때 궁극기를
써서 밀쳐내고 떄리던가,
아지르의 장점은 지속딜이 엄청나다는것이고 단점은 순간적 폭딜이 약간 부족합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딜을 넣기
위해선 오래 살아있어야겠죠?
되도록 먼저 들어가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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