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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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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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레티넘4 , 인생챔 비둘기 간단한 공략

- Azir만팠다(2016-05-24, 조회수: 3777)

안녕하세요.


정말 말 그대로 아지르만 팠습니다.


정말 말 그대로 아지르 제 인생 챔입니다.


제가 이 인벤글을 새벽에 썼는데 본 계정으로 들어가서 보여드려야 되는데


청소년 제한 이런 망할 것이 걸려 있어서 부계정으로 들어와서 제 전적 검색해서 캡쳐합니다.


제 본 계정 닉네임은 Physical of Azir 입니다.


그냥 전형적인 아지르 이니 , 굳이 진지하게 까지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제 서식지는 플레티넘 4입니다.


전 시즌 실버 였으나 ,삘 받은 전 아지르로 플레티넘까지 Only 솔로랭크로 올라와서


매우 기분이 기쁩니다. 올라올때 마다 다음 티어를 도전해야 겠다는 욕심도 생기구요.


전 방송을 따로 하지는 않고 유튜버입니다.


제 유튜브 채널 링크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BKKsW_ilkfBAIKHMGtXgvg


아지르 공략영상 등등 이것저것 있는데 , 많이 유익하진 않더라도 재밌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간단하게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만든 것입니다.



op.gg 에 제 전적을 쳐서 아지르 부분만 캡쳐했습니다.


랭크게임에선 소심하게 해서 많이 못했고 일반 게임에서 아지르를 엄청 많이 했습니다.


대략 세어보니확실히 1000판은 넘습니다.


자 그럼 이제 슬슬 비둘기 공략에 대해서...

Azir(아지르)

지르사막의 황제입니다. [단호하게] 스토리는 다른데 가서 보세요.

전 오로지 공략이 목적입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4.03
  • 마법 저항력
    +8.04
총 가격 : 6,141 IP

룬은 이렇게 듭니다.


제가 룬을 원래 이렇게 안들고


노란색에는 상급 성장 체력 인장 9개


파란색에는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9개


이렇게 들었었는데 ... 몸이 너무 약합니다 ㅡㅡ...;;


그래서 이렇게 들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지르 숙련자 분들은 제가 방금 말한 룬처럼 세팅하시고 하시는데


전 이게 더 안정성 있고 제가 위협적으로 게임을 하지는 않고 안정적으로 하기 때문에


전 이것을 추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원래는 책략에 비스킷을 들어주었으나!!


이젠 블루먹고 찰지게 견제를 하기 위해선 마나가 필요합니다!!!!


선템 내셔는 마나가 부족합니다!!


나머지는 딱히 변화가 크게 있진 않고... 이게 'SKT T1 Faker'님이 드시는 특성인데 , 이 특성 써보니 은근 좋아서


써보게 되는겁니다..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보통 이렇게 듭니다!!


상대가 어느 챔피언이냐의 따라 ,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Cassiopeia(카시오페아)Lissandra(리산드라)

트위스티드 페이트 , 카시오페아 , 리산드라 - Cleanse(정화)Flash(점멸)


그 이외의 챔피언들을 상대 할때는 barrier(방어막)Flash(점멸)이 짱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 안 그래도 물몸인 아지르인데 안 뒤질 자신 있으시면 드시면 됩니다. 엄청 가끔씩 들기도 합니다!

Exhaust(탈진)- 좋습니다! 제드한테 특히나 좋은 스펠이죠 ㅋㅋㅋ 하지만 barrier(방어막)는 못이깁니다.

Heal(회복) - 들긴 해요. 뭐 초반에 딜이 그렇게 쌔지 않은 애들 상대로 전 Heal(회복)을 듭니다. 순간적인 폭딜이 나오는 애들을 상대할때 전 barrier(방어막) 이죠.


Ignite(점화) 아지르 나오고 나서 부족한 딜 2%를 채워주기 위해 들었지만 아지르한테는 좋지 않은 스펠..










  •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사막의 맹습(Q)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5/85/105/125/145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800

    일어나라!(W)
    (Aris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 아지르와 모래 병사들의 공격 속도가 20/30/40/50/60% 증가합니다.

    사용 시 : 아지르가 모래 병사 하나를 9초 동안 소환합니다. 아지르가 이 병사의 공격 범위 안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아지르 대신 모래 병사가 공격하며,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50~170(50 + 5x레벨)(+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각 병사는 처음 공격 이후에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의 기본 공격 범위 밖에 있는 적이라도 모래 병사는 공격할 수 있습니다.

    아지르는 한 번에 최대 2 명까지 모래 병사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매 12/11/10/9/8초마다 새로운 병사가 하나 준비됩니다. 병사는 아지르가 너무 멀리 떨어지면 비활성화됩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아지르는 포탑 바로 위에 병사를 소환하여 적 포탑 공격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포탑에 50 + (10 x 레벨) +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50
    신기루(E)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9/18/17/16/15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90/120/150/18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4초 동안 80/120/160/200/240 (+ 추가 체력의 15%)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R)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150/225/30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6/7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고 벽을 통과할 때 1초간 이동 속도가 20% 상승합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콤보


    정해진 스킬 콤보는 없습니다.

    WQ로 뒤에서 얼마나 거리유지를 잘하면서 때리는지가 관건입니다.


    https://www.youtube.com/embed/oseE6bM5TO4

    드리프트 하는법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것이 기본적인 템트리 입니다. 자기가 잘컸거나 유리할때 이러한 템트리로 갑니다.


    상대 챔피언이

    Zed(제드)인 경우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무조건!!!!!!!!!!!! 필수!!!!!!!!!!!!


    선 내셔를 먼저 올리거나 ,

    아니면 심연의 홀을 올린다음 쐐기검 올리면서 신발하나 산다음 ,

    내셔의 이빨로 업그레이드 하기도 합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요것이 있어야지 탱커들을 녹입니다. 아이스크림처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피즈의 궁극기를 맞어선 안됩니다.

    아지르 장인분들은 피즈 상대로 선벤시를 올리시는데 그것또한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전 그렇게 하면 딜이 안나오기 때문에 전 심연의 홀을 먼저 올립니다.

    거리 유지를 잘하시고 궁극기에 맞으시면 피즈가 들어와서 콤보 날리시고

    황제의 진영을 쓰신다 해도 재간둥이로 씹기 때문에 극 하드 카운터입니다.
    제드
    제드 스킬 콤보 W - E - Q 가 아지르 한테 들어와선 안됩니다. 인타워쪽에서 있다가

    제드가 궁극기로 들어오면 포탑쪽으로 궁극기를 먼저 쓰시고 아지르의 W - E - Q 콤보로 피 말리시면

    될것 같습니다. 베리어 쓰시고 제드한테 콤보 넣으시면 됩니다. 그 후에 모래병사 평평평

    하시면 됩니다.

    아지르는 모래병사와의 거리유지를 얼마나 잘하느냐가 관건입니다.
    르블랑
    되도록 르블랑이 왜곡 썼을때 아지르한테 스킬 콤보가 닿기 힘든 거리에 있어야 됩니다.

    거리를 엄청 넓히시면서 상대하셔야 됩니다. 다른 챔프들과 달리 르블랑을 상대 할때는

    르블랑은 앞으로 순간적인 속도로 돌진하면서 주변에 마법피해 가하는 거니 , 르블랑 쪽으로

    궁극기를 쓰시면 그 방향으로는 왜곡을 쓸 수 없기 때문에 르블랑은 무용지물이 됩니다.

    초반 2 레밸때 Q - W 로 딜교 당하시지 않게 주의 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아리는 요즘 메타도 아니고 콤보 넣기도 어려워져서 쓰기가 힘들어진 챔프입니다.

    원래 부터 아리의 카운터는 아지르 였고 아리와 달리 아지르는 우월한 사거리로 치기 때문에

    아지르에게 아리는 그냥 너무나도 쉬운 존재입니다.

    아지르의 사거리는 아리의 현혹구슬 (Q) 가 들어가기도 어려운 사거리이기 때문입니다.
    야스오
    야스오가 e 활용만 잘해준다면 아지르의 모래병사가 우왕좌왕하겠지만

    야스오는 과학입니다. e로 나가면서 아지르의 모래병사에게 쿡쿡 찔리게 되고

    야스오가 e타고 들어오면 인타워쪽으로 궁쓰시면 우리 포탑과 함께 야스오를

    죽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블라디미르
    블라디가 딜교하러 들어가려다가 모래병사한테 맞고 흡혈하는거 밖에 할게 없습니다.

    아지르 상대로 블라디가 솔킬 내기는 엄청엄청 어렵습니다. 들어가다가 아지르한테 계속 얻어 맞고

    미니언 흡혈 하면서 파밍 밖에 할게 없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아지르는 사거리가 열라 깁니다.

     

     한타 때 가장 중요한 건 , 아지르가 되도록 먼저 들어가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한타 때 아지르의 궁극기를 미리 써놓고 원거리 딜러와 함께 그 안에서 딜을 넣던가 , 아니면 먼저 들어왔을때 궁극기를


    써서 밀쳐내고 떄리던가,


    아지르의 장점은 지속딜이 엄청나다는것이고 단점은 순간적 폭딜이 약간 부족합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딜을 넣기


    위해선 오래 살아있어야겠죠?


    되도록 먼저 들어가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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