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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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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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유저가 말하는[유령무희]정글마이 및 템트리

- qq19841234(2016-05-26, 조회수: 3250)

안녕하세요 정글 마이를 사랑하는 브론즈 유저입니다.

정글 마이 템트리과  마이가 쓸만한 아이템에 대해

개인적인 소견을 적어봅니다.

3딜템 2탱템 딜탱 정글마이


포식자의 삭제로 인해 2딜템 3탱템 탱딜정글마이도 사라집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34.56%
  • 방어
    +9
총 가격 : 11,373 IP

룬은 취향

하니만 올공속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짐승 같은 힘or회피술

무조건 제압자


룬 친화력요리의 대가암살자(Assassin)

취향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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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무조건 q선마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물리 템트리
마법 템트리
아이템 빌드

물리 템트리

1(척후병의 사브르)

 선템으로감. 올공속룬이기에 안정적인 정글링.

 빨간강타로 1대1 2대2 싸움에 생존과 추가 딜링.

2Phantom Dancer(유령 무희)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와의 시너지가 매우좋고 AS챔프인 마이의 모든 스킬Double Strike(2연속 공격)Alpha Strike(일격 필살)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과도 최상의  시너지

 낮은가격으로 빨으게 완성템 나올수있음.

 생존과 딜링 강화.

3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와 50%치명타율로 Alpha Strike(일격 필살)딜과 평타딜 강화 .


마법템트리

 1Wit's End(마법사의 최후)

  Phantom Dancer(유령 무희)과 같은역할을하는데  마법사 상대로 공속템이 Wit's End(마법사의 최후)밖에없음

 2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과 같은 역할.하지만 생존도 보장함.


물방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순간딜 암사자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먼저  가고  평타기반 이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먼저 감.


신발

 3AP 4AP 일때 무조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나머지 거의 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감.

 1,2코어아이템 가올떄까지 2단계 신발업글.빠른백업 위함. 




간단하게 필자자신의 템트리를 소개했습니다.왜 이렇게 가는지는 아래 글을 보시면 됩니다.


정글 마이가 쓸만한데 가지않은 아이템들에 대해 분석합니다.



1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네.쓰레기 구수인입니다.

 완성템 3600골드.공속 옵션 사라짐.6대를 쳐야 패시브 환영타격 발동(Double Strike(2연속 공격)적용안됨).

 *적 앞라인  탱을 딜하여 환영타격 발동하고 Flash(점멸)orHighlander(최후의 전사)을 이용하여 적 뒷라인 딜러진을 문다

 라고 하지만,(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든 마이가 어로그1순위 될거고 Flash(점멸)orHighlander(최후의 전사)쓰고 도망쳐야함.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쓰레기인 진짜 이유는 비싼가격은 둘째치고 완성템이 나와도 즉시 패시브 활용할수없다는점,패시브 활용이 까다롭다는점임.

 *3600골드로 아무나 템사서 6대를 쳐보세여--The Bloodthirster(피바라기)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드락사르의 황혼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거대한 히드라)(죽음의 무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굶주린 히드라)(헤르메스의 시미터)Trinity Force(삼위일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보다 100배 좋음

 결론 쓰레기 절때 안감


 2(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면  Alpha Strike(일격 필살)평(+(스태틱의 단검)패시브) 둘다 치명타 뜨면 방템없는 원딜 마법사들은 빈사상태임.

 라인클리어도 (스태틱의 단검)더 좋음. 하지만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Highlander(최후의 전사)과의 시너지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최고임.

 아쉽지만 안감.


3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가격 내린후 좋아보이지만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는데  구림.

 완성템 나오기 전에 (콜필드의 전투 망치)+Phage(탐식의 망치)=2350?골드 인가 하는데 얻는게 공격력과 쿨감임.

 1300골드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더 싸고 더 좋고 더 빨리 효과를 볼수있고, 2코어나오고 3코어 나오기전시점에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Chain Vest(쇠사슬 조끼)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템으로 둘러싼 상대 탑 ㅈㄱ 탱커를 더 빨으게 카운터 칠수있음.(도미닉 경의 인사)or(필멸자의 운명) 가셈

 결론 절대 안감


4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네 몰검입니다.

 일단 몰검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아래와 같이 생각합니다.

 *상대방 100% 풀피일떄   최대 생명6% 추가 피해

 *상대방  50% 반피일떄   최대 생명3% 추가 피해

 *상대방   1% 실피일떄   최대 생명0% 추가 피해

즉 몰검 현재 체력 6%는 평균 최대 체력 3% 과 같은 효율로 봅니다.

다만 체력50% 이상일때는 50%이하 일떄 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시너지는 진짜 말할것없이 좋습니다.

하지만 다소 Phantom Dancer(유령 무희)에 비한 높은가격땜에 완성템 늦기에 진짜 아쉽게 포기함

진짜 진짜 아쉽지만 안감


5(죽음의 무도)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굶주린 히드라)

 셋템은 다 마이과 잘 맞지만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보다 살짝 아쉬움.

아쉽지만 안감


하지만 나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성애자다 하시는 분들에게 준비한 템트리~!


1.   3탱or2탱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Ninja Tabi(닌자의 신발)-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요림의 주먹)or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중간중간(필멸자의 운명)or(도미닉 경의 인사)

2.   1탱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Ninja Tabi(닌자의 신발)-Infinity Edge(무한의 대검)or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3    3AP or 4AP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Hexdrinker(주문포식자)-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or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or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헤르메스의 시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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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antom Dancer(유령 무희)템트리를 선택한 이유


* 마이의 모든 스킬,평타과  최상의 시너지.

* 빠른 강한타이밍 (휼륭한 가성비)

* 치명타로 인한 변수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템트리를 포기한 이유


*느린 강한타이밍(떠러진 가성비)

*변수 없음.


몰검템트리는 필자도 애용하지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3400+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3250=6650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3400+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3100=6500 에 비해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6150 더빨은 타밍에 나올수 있고 탱템가지않은 원딜 등을 더빨리 잡을수있어  본공략을 작성한것입니다. 

다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필멸자의 운명)or(도미닉 경의 인사)도  위에서 말하는 1번 템트리로 갈시에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만 가고 바로 탱템을 올리수 있기에

가끔 가지만(3탱일경우 가는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보다 훨씬 좋음,그래서 절대안감) , 딜러진을 먼저 잡는게 1순위라는 점에서 보면 추가방어 관통이나 %관통이 무의미하여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Phantom Dancer(유령 무희)2550<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1650+Recurve Bow(곡궁)1000골드(-100골드)

비교해보자면

장점

*25%공속

*5%+(7%이속+유닛 통과)

*30%크리

*12%뎀감


단점

*25공격력+Wuju Style(우주류 검술) 5고뎀

*15추가 마뎀

*100마뎀 2초 25%이속둔화

*10%흡혈




Phantom Dancer(유령 무희)2500+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800<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3400골드.(-50골드)

 비교해보자면


장점

*5%공속

*5%+(7%이속+유닛 통과)

*50%크리

*12% 뎀감


단점

*25공격력+Wuju Style(우주류 검술) 5고뎀

*현제6%체력추뎀(평균 최대3%체력추뎀)

*10%흡혈

*10%최대체력 흡수

*3초이속 25%훔침


보시다싶이 2600골드 일때 Phantom Dancer(유령 무희)게 강력하고

   3400골드일때 비슷비슷함,


이게 저의 공략의 핵심이라고 할까요.바로 변수

포식자가 없음으로 인해 정글을 꾸준히 돌필요 없어지면서 갱킹이나 백업에 더욱더 치중해야함

즉 수시로,자주 2대2 소규모 한타 참가함.그러면 여기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템트리는 변수가 없음.

다시말하면 적팀이  마이의 딜이나  마이가 할수있는 한계를 어느정도 예상할수있음.

하지만 30%치명타 + 12%뎀감 + 500범위에서의 유닛통과+12%이속증가  예상치 못한 변수를 만듬.

Alpha Strike(일격 필살)크리 떴네? Meditate(명상)이거 안죽네?(62%뎀감 가능 참고로 3렙 Meditate(명상)  65%뎀감)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거 못따라가네 ?



필자는 브론즈라서 운영-한타 같은것에 대해 설득력이 없지만.


*정글러로서 빨으게 자기 강한타밍을 잡고 게임을 자기 원하는대로 운영하고

 많은 변수를 만드는게 아닌가 싶어요..아이템이 제공할수있는  변수는 당연히 생존력이죠 .

 


우월한  가성비 .예측할수없는 변수가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선택한  중요한 이유입니다




--------------------------


브론즈 유저의  공략을 끝까지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나마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으로 상황에 맞게 가주세요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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