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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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2.8 (+99) | 2325.8 | 마나 | 327.2 (+40.0) | 1007.2 |
공격력 | 60 (+3.1) | 112.7 | 공격 속도 | 0.665 (+2.7%) | 0.97 |
5초당 체력회복 | 7.51 (+0.75) | 20.26 | 5초당 마나회복 | 7.59 (+0.5) | 16.09 |
방어력 | 36 (+4.2) | 10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1.7%
- 방어+1
- 마법 저항력+3.006
- 쿨감소-1.656%
- 공격력+2.2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80/105/130/155/18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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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화순서는 - 고정이지만 마지막 진화는 취향입니다.
그러나 여러번의 궁 너프로 진화를 추천드립니다.
본 공략은 진화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스킬콤보는 (평) 순입니다.
만약 부쉬에서 적을 만나는경우
(평)평평(추노) 가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본 공략에서 3렙엔 w를 찍습니다.
정글링도 빨라질뿐더러 4렙에 거의 만피에가까운 피로 갱각을 노릴 수 있습니다.
이때 당연히 4렙엔 를 찍어주셔야합니다.
2번째 버프 후 돌거북이나 두꺼비를 먹을때 4렙이 완성됩니다:)
유투브에 떡호떡님께서 올린 진화캔슬 영상이 있습니다.
전투이나 정글링 중 레벨업시 매우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고 입롤나오는 경우가 허다해지므로,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항상 애용합니다:)
그리고 궁의 사용법인데,
보통 진입 후 평타 친 후에 궁을 켜서 어그로를 빼거나 추노하곤 합니다.
단순히 상대를 따라가는 것만이 아닌 상대가 예상하지 못한 위치에서 다음 평타를 장전하시기바랍니다.
궁에 섞은 약간의 센스에 상대는 상당한 혼란이 올겁니다.
다이아 오면서 느끼는건데 카직스로 고티어를 올라가시려면
막타 딜계산이 매우! 중요합니다.
막타를 평타로 끝내느냐, 평타 패시브를 묻히고 q 혹은 그냥 q
추노상황에 고민 엄청될겁니다.
카직스 e와 q판정은 하위판정에 속하기때문에
추노상황에 q로 확실하게 죽는다 확신하신다면 q를 써주시기바랍니다.
판정이 쓰레기?인탓에 상대 점멸을 뺐는데 이미 q모션이 들어가 이득을 보기도 합니다.
반면, 상대가 점멸 부쉬로 도주할때 q를 갈긴경우 모션은 들어갔는데 딜이 안들어갑니다 ㅋㅋㅋ
이럴때는 반드시 평타를 쓰셨어야 합니다. 막타시 근처 부쉬유무 체크해주세요.
카직스는 누구하나 죽어야 튈수있습니다.
그리고 말씀드렸듯이 q에는 딜레이 시간이 있기때문에 궁쓰신 후 은신상태에서 q를 갈긴다면
딜레이시간은 은신시간에 포함되어 은신풀릴때 딜부터 박히게 됩니다.
막타 딜계산 오지게 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저는 정글에서 엘리스만나면 바로 궁 켜버리고 고치피하며 바로 큐 먼저 긁어 고립딜 넣은 후 앨리스가 거미폼 변환시 w써주며 맞딜 넣어 이깁니다.
다행인 부분은 룬의 메아리 템으로 인해
그라가스나 앨리스같은 챔피언들이 잿불거인 말고 딜템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요샌 충분히 1대1 할만합니다.
-10.19 변경, 보이면 걍 맞딜치세요
선빵앞에 장사없습니다. 일단 인간폼에 고립딜 선빵만 갈기면 이후 지속싸움에서 고치맞든 고립이 아니든 이깁니다.
괜히 역갱친다고 와드박아놓고 렌즈돌려봐놔야 다죽습니다.
6렙이후 판테 요우무나 블클뜨기전이 그나마 상대하기 편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궁도 맞궁의 이속으로 피할 수 있다는점 알아두세요.
공속카직스여도 정글링이 더 빠른 챔피언중 하나인데,
레벨링 늦기 시작하면 모든 정글캠프 다 털릴거고 갱킹도 활발합니다.
단지, 우린 카직스이기때문에 1대1은 무조건 이친구를 이깁니다.
활발히 카정다니며 경비병 템으로 와딩하고 압살해주시면 됩니다.
-9.19 변경, 플레 이상 티어라면 무조건 밴하세요.
정글링속도를 아직도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너프더쳐먹어야돼요
개인적인 생각에
중립몬스터에 w 강화를 삭제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정글 운영법은 간단합니다.
봇듀와 함께 돌거북 or 두꺼비에 스마를 쓰고
편하게 정글링만 하면 됩니다.
주의할점은 3렙에 w를 한번 더 찍는것이며
우린 도약이 없기때문에 갱킹이 불가능합니다.
정글 오래 하시다보면 이제 밀릴 라인, 이제 당겨질 라인 보일겁니다.
갱킹각 자연스럽게 보여질거구요. 상대 정글생각을 읽으세요.
상대 정글의 갱킹각이 보이는 라인에 백핑을 100번찍어주세요.
핑만 잘 찍어줘도 라이너 생존에 큰 도움 됩니다.
초반운영은 몇번 말씀드렸으므로 패스하겠습니다 .
중반 즉 6렙 이후입니다.
보통 이때쯤되면 아이템은 경비대, 롱소드 두개 정도가 확보됩니다.
망했다면 롱소드 한개, 흥했다면 콜필드 전투망치정도가 6렙에 확보되며
이때쯤 2번째 버프가 나오게 되는데
롱소드 2개 이상이라면,
우리는 를 들고있기 때문에 솔용각을 잴 수 있습니다
불용이라면 반드시 렌즈돌리며 솔용각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매판 불용이 아니더라도 6렙후 솔용각을 반드시 봅니다.
상대보다 용을 적게먹은기억이 드물정도로 무조건 솔용을하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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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카직스는 탑이 잘해주면 손해보기 힘들다고 생각되는게
이 솔용이 된다는 특혜때문인것같습니다.
탑에 상대정글 보이면 전 용부터 뜁니다. 봇갱각이면 봇갱쳐주고
바람용빼고는 (얘는 옵도 안좋은게 왤케쎈지모르겠습니다) 다 피관리도 잘됩니다.
솔용이라도 해줘야 죽은 아군 탑라이너는 안심하며,
욕은 안할거예요 ㅎ
본 공략 작성하며 공속의 중요성을 많이 강조했었습니다.
리븐 많이 해보신분은 느끼실테지만
1렙 평캔 굉장히 어렵습니다.
챔피언 기초 공속 자체가 느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9렙 이상되면 '내가 원래 이 실력이었지'
하는 착각속에 부드러운 평캔을 하곤합니다.
바로 레벨에 따른 공속증가때문입니다.
본 공략에서의 카직스는 10%의 공속을 확보하나 레벨 증가로 인해 공속은 더더욱 빨라지게 됩니다.
무슨 말씀을 드리고싶냐면
(평)
본 콤보에 이 터지는데
를 긁자마자 이미 평타모션이 들어갑니다.
엄청난 공속으로 공중에서 q긁은 후 착지하자마자 평타모션이 끝나게됩니다.
이 빠른 평타로 인해 패시브뿐아니라 갓둥까지 빠르게 터진다는점 꼭 기억해두시기바랍니다.
그리고 중요한 후반 운영에 대해서
말씀드린 요우무와 를 확보하였을때
롤내 어떤 챔피언보다도 라인클리어가 편하며 타워철거도 탁월합니다.
게다가 하필 카직스거든요.
1대1 최강챔중 하나입니다.
와 때문에 도망가기도 쉽습니다.
즉, 아군이 4인 대치를 유지한다면 빠르게 로 다른라인 넘어가서
막힌 미니언 로 뚫어주며
어지간한 서폿은 암살해버리고
타워만나자마자 켜고 타워링하다가 도망가면 그만입니다.
잠깐 도망갔다가 다시 로 넘어와서 깔짝거리면 결국 타워는 깨집니다.
항상 스플릿중에는 중간정글 길목에 와딩해놓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최후반에도 유통기한 없는 운영카직스를 만들어내는 방법입니다.
숙지하시고 플레이해보시기바랍니다.
한타시 카직스의 위치선정은 우리팀원과 조금 다릅니다.
마주보는 대치구도에서 카직스는 조금 돌아 우측 측면이나 좌측 측면을 잡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카직스에 신경쓰느라 딜러진이 사릴수밖에 없고,
한타 꽝 시작시 우리팀 탱커에게 딜러들이 안정적으로 딜 넣기가 어렵습니다.
팀파이트에서 카직스는 여러번 뛰는것이 중요하므로 궁을 쓰더라도 딸피인 적을 반드시 암살하여 다음 도약을 하도록 합니다.
추노 구도가 되면 딸피 적들이 보일텐데 도약을 상대가 도망가는 방향의 훨씬 뒤쪽을 찍으시고 도약하며 중간에 큐로 삭제해버린 뒤 앞서나가는 적을 추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항상 도약 준비 전에 충분히 암살 가능한 피인지 계산이 필요하며 한번 도약이 끝이 아닌 다음 도약위치를 빠르게 판단하는것이 카직스 숙달자의 기본입니다.
캐리형 정글에게는 그만큼 중요한 역할이 있기때문에 캐리형이라는 수식어가 붙으므로 사명감을 가지고 플레이하시기 바랍니다.
카직스는 충분히 매력적인 챔피언이며,
갖가지 버프로인해 서서히 승률도 높아지고,
인식도 높아지는 중입니다.
3년 전처럼 언젠가 다시 카직스가 롤챔스 대세 정글러로 자리매김하는 그날을 꿈꾸며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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