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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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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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탑렉사이

- 제르사이(2016-05-25, 조회수: 3858)

초반에 찢어먹고

후반도 찢어먹는

탑렉사이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예전에 렉사이 처음 나왔을 때 쯤에 인벤 렉사이 장인들이 만들었던 룬인데 난 저거 딱 하나만 쓴다.

ap나오던 ad나오던 정글을 가던 똥지릴 각이 나오던

캐리각이 나오던간에.

굳이 설명해주자면

표식 : 어쨌든 맞다이를 위해서 공격력을 박는다.

인장 : 내 렉사이는 초반에 찢어먹고 후반까지 끝까지 찢는다. 고로 초반에 얼마나 잘 찢느냐에 따라서 후반이 갈리는데 초반에 찢으려면 체력이나 성체보다 그냥 방어가 낫다.

문양 : 정 ap스킬 피하기 힘들고 맞고 딜교도 못할 찔찔이들은 마저들어라. 내 렉사이는 초반에 게임의 후반 판도를 휘어잡기 때문에 초반에 말리면 답이 없다. 특히 퀸같이 거리좁히면 바로 벌리는 챔프 나오면 운영을 봐야하기  때문에 성쿨을 박는다.

ex)성쿨 15퍼박으면 후반에 40퍼 맞추기 애매한데?

특성에서 얘기하겠다.

정수 : 롤에서 존재하는 모든 정수룬을 다 써봤다.

공격력 박아도 되고 꼴리는거 박아라 자신이 제일 잘맞는 룬 박으면된다. q를 빨리 돌리려고 나는 공속박는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존니스트 상세하게 하나하나 설명해준다.


흉포 첫줄 : 렉사이가 가장 많은 피해를 한번에 줄 수 있는 스킬이 e스킬인데 피해량2퍼 증가한다고 데미지 큰 차이안난다.

                분노찍어라.

    둘쨋줄 : 무조건 양날의검 하나만 쓴다. 룬에서도 설명하듯이 초반에 찢어먹어야 후반도 찢어먹을 수가 있다. 고로 초반에 최대한 많은 피해를 줄 수 있게 설계해야한다.

    셋째줄 : 초반에 모든걸 싣기때문에 어정쩡하게 초반이 지나갈 즈음이면 진짜 피똥싸게 힘들어지는 타이밍이 있다.

                라인유지력을 위해서 찍는다.

    넷째줄 : 초반에 따봐야 갱온 적정글이나 적 탑밖에 없다. 2


    책략 첫줄 : 저거 5뎀이 은근 체감이 크다. 어차피 궁으로 라인복귀할거니까 이속 필요없다.

        둘쨋줄 :  당연히 뎀딜올려주는 암살자 찍는다.

        셋째줄 :  당연히 뎀딜올려주는 무자비 찍는다.

        넷째줄 :  선택의 여지가 없다.

  다섯번째줄 :  애초에 지능이라는 특성이 찍으려면 하위특성 12개나 소모하고 찍어야되는건데 그런 하이리스크 치고는

                     쿨감소 45퍼센트를 맞춰야 의미가 있는거고 어차피 템에서 45퍼를 못맞추면 쓸모가없으니 방관을 올려주는 정밀함을 찍자.

 여섯번째줄 : 앵간하면 천둥이 딜 제일 잘나오더라



+성쿨15퍼에 내 템트리까지 보면 45퍼센트로 40퍼센트 오버다.

그래서 성쿨 5퍼박고 쿨감 5퍼박는 사람도 많다.


쿨감에 대해서는 자유를 주겠다.

니 알아서 해라



닥치고 저거만 들어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3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30/55/80/105/13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많이 해보면 알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트리는 유동적이고 그딴거 닥치라고해라

형은 저템트리 하나만 들고간다


1. 도란검1포스타트

2. 티아멧

3. 똥신

4. 흡낫

5. 히드라

6. 쿨감신

7. 톱날단검

8. 드락사르

9. 열정의검

10. 유령무희

11. 탐식의망치

12. 곡궁

13. 칠흑의양날도끼

14. 몰락검


정 cc가 많으면 몰락대신 헤르메스



인벤 공략보면 싹다 탱렉사이 쳐하고있다.

렉사이가 탱을 왜가는지 정말 이해 안되는게

렉사이는 탱을 갔을 때, 이득을 볼 수 있는 스킬이 하나도 없다.

가령 문도 궁이나 레오나, 타릭 등을 볼 수 있다.


참고로 나는 녹턴을 시즌 2떄부터 1500판 이상을 했고, 시즌2 당시에 녹턴은 탱메타였다.

거기에 녹턴장인들이 딜템을가며 지금의 딜녹턴이 생긴거고


녹턴이 탱을 올릴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연구가 덜됬기 때문이다.

녹턴도 탱을 올리면 시너지를 내는 스킬이 하나도 없는데 왜 탱을 올리는가?


필자는 왜 렉사이 얘기를 하다가 녹턴 얘기를 하는가?


+녹턴은 즉발 cc기가 없고 멀리서 궁연계로 미드, 원딜 짤라먹는데 렉사이의 플레이하고 많이 다르지 않나?

렉사이는 즉발cc가 있지만 조건부다. 미드에서 대치중, 몰래 뒤에서 땅굴로 들어가서 에어본을 띄우는 게임이 자주 나온다. 그런데 우리팀이 호응을 안한다면?

+렉사이로 딜템 칠흑의 양날도끼 한두개 쳐올리고 딜탱간다음에 라인에서 cs먹는 미드나 원딜 몇번 짤라먹어보고 와 렉사이 탱가도 쎄네? 이 지랄은 딜안가봐서 그렇다.


렉사이와 녹턴은 지금 동일선상에 놓여있다.


녹턴은 연구된 시간이 길지만

렉사이는 시즌4 프리시즌에 출시됬다.


한창 롤이 뜰 때 나온 챔피언 치고는 연구가 너무 덜됬다.

한타에서 에어본 띄워주고 도망가는 적 밍기적밍기적 따라가면서 딜 어떻게든 박아보려고 노력하는 그딴 렉사이 하지마라.

닥치고 딜올려라





사실 카운터픽이란게 없다.


렉사이는 사실상 관짝에 들어간 상태고

우리는 그걸 억지로 끄집어내서 쓰는거라서


아주 어려운새끼를 굳이 꼽자면 원거리 짤짤이가 주딜이고 거리 못좁히는 애들 ex)퀸, 에코, 올라프, 갱플랭크 등등

반대로 쉬운애들은 원거리 짤짤이 없고 거리 좁힐 수 있는 애들 ex)카직스, 야스오, 마오카이 등등



어? 공략쓴 새끼가 거리 좁힐수있고 원거리 짤짤이 안되는 놈이면 이긴댔는데 왜 지지?


1. 상대가 존나 잘한다.

2. 니가 존나 못한다.


반대로 카운터인데도 이기는 경우가 있다.

어쩔 수 없이 렉사이는 많이 해봐야 되는 챔프다.


팁 몇 개 준다.


1. 땅굴 막깔지마라

땅굴 까는 조건은

적이 나를 향해서 쫒아올 때,

벽을 넘어야할 때,

적을 쫒아갈 때.


이 세가지다.


맨 땅에다가 뜬금없이 땅굴깔지마라 내가 벽을 돌아가야하는 상황에 벽을 넘을 때 깐다.

딸핀데 적이 쫒아오면 벽으로 기어가서 땅굴만들어라. 정 벽이 없으면 맨땅에다 까는거다.


2.  궁 막쓰지마라

인벤공략에 궁 쿨짧으니까 걍 막쓰고 후반가면 좀 신중하게 쓰라고 얘기 많이한다.


진짜 막쓰는새끼는 없겠지?


혹시나 해서 말해둔다.


1. 내가 궁을 타고싶은 땅굴과 내 위치가 맵의 반이 넘는다.

2. 빠른 라인복귀가 요구되는 상황이다.

3. 적이 양쪽에서 나를 쫒아오는데 도망갈 길이 없다.

4. 우리팀이 싸우는데 빠른합류가 요구된다.


이럴때만 타는거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시즌 2~시즌 3까지 롤해서 당시 다이아5 찍었었고

시즌 4 군대다녀온다고 사촌동생한테 아이디 줬다.

시즌 4 프리시즌부터 본격적으로 다시 하기 시작했는데, 롤에 이터늄 스킨이 딱 두가지가 있다. 이터늄 녹턴, 이터늄 렉사이.

그런 계기로 렉사이를 시작했는데 녹턴과 닮은 점이 꽤 많아서 손에 금방 익었다.

그래서 브론즈4까지 떨어진 티어 렉사이로 금방 플래찍고 다이아갔다. 공략이 인벤에 올라가는게 핵심이 아니라

내 공략으로 하여금 딜을 올리는 렉사이 공략이 많아지는게 핵심이다. 렉사이는 극딜 챔피언이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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