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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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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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츠의 정석. 내가 정석이다.

- 이쁜뽀그리(2016-05-26, 조회수: 2469)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9) 245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8,904 IP
이속+ 방어+ 마저+ 공격 = 정석

뒷말이 필요한가요? 제목대로 가장 정석의 룬입니다.

필요한것만 딱딱 깔끔하게 삽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은 이게 정석입니다. 천둥번개 잘 이용하세요. 

그랩 평 평 하면 천둥떨어져요.
탈진은 그브 야소 제드 리븐 등등 누커들이 두명이상 있을때만 들어줍시다.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20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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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 평(도주기없을때)-E-번개딜- R

제일 흔한 콤보지만 제일 강력한 콤보. 


팁은 그랩후 뒷무빙후 E 떨어질때 쯤 R 정도만 해주고 힐 쓰겠다 싶을 체력일때 점화 걸어요. 보통 궁쓰고 바로 걸면 됨


뒷점멸 후 그랩 이딴거 매드무비 찍으시는거 아니면 좀 하지마세요. 차라리 아껴서 도주나 갱왔을때 앞점멸 그랩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템은 무조건적으로 상대 조합보고 갑니다. 

조합에 한명이라도 ap가 있을경우 솔라리 무조건 올립니다. 
 
두명이 ap에 잘컸다 하면 밴시 또는 정령형상 cc기가 있다면 미카엘 올려줍니다. 

올 ad다 또는 ap 한명이 쓰래기다 하면 신발 태양 얼심 란두 가시 망자 순으로 가줍니다.

우리 팀 탱이 없을경우 태양을 가지만 탱은 있지만 원딜을 보호할 필요성이 있을경우는 산악방벽을 올려줍니다.

얼심은 공속 높은애들 많을때 가주시고, 얼건은 뚜벅이들 많을때 가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킬 내기 좋은건 얼건이 좋은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코
나서스
스웨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시비르
이즈리얼
개인적으로 블리츠크랭크는 팀의 승리를 가져오는 챔프입니다. 
정글의 도움없이 그랩으로 라인전을 이길수있고 한타시 적의 주요 딜러들을 아무 손해없이 끊어 한타를 이길수 있게 만들수있는 거의 유일한 챔프입니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어려운 챔프는 끌수 없는 챔피언 또는 끌어도 죽지않는 챔피언이 블츠의 카운터 입니다. 
기회를 가져오는 챔프인데 기회조차 가질수 없는 챔프들은 아무래도 상대하기 어렵겠죠.
반대로 말하면 그 외 끌어서 잡을수 있는건 블츠의 먹잇감일 뿐입니다. 
예로부터 전해지는 이즈 시비르 모르가나 알리스타 등 블츠의 카운터는 실제 게임을 해보면 막상 어렵지 않습니다. 
왜냐면 끄는게 가능하기 때문이죠. 

상대픽이 알리 이즈 미드 모르가나 엘리스 에코 등이 나오더라도 블츠를 픽하는것에 쫄지마세요. 
어쨋든 기회를 보고 만들어내면 게임은 이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라인전 이기세요. 지면 로밍가시구요. 로밍도 망한다면 다시 라인전에서 원딜이나 지켜주시구요. 

 

중반 운영법

 적 정글 시야를 먹는다는 생각으로 와딩합니다. 

그렇다고 와딩하다가 짤리면 더 손해니 정글하고 같이 다니세요. 

 

후반 운영법

 블츠의 점멸이 팀의 점멸입니다. 절대 죽는 한이 있더라도 점멸은 주요딜러 그랩으로 쓰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그랩을 못하면 블츠 픽의 의미가 없어집니다. 침착하게 성공하지 못할 그랩은 사용하지말고 3분대치에 원그랩이여도 괜찮으니 성공만 시키세요. 20분 게임동안 그랩 한번만 해도 됩니다. 성공만 시키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루시안 : e스킬 판정을 노리고 그랩하자

예상되는 e쓸 방향으로 1.5mm 정도 맞추고 그랩. 경험상 대부분 도망칠때는 아래로 카이팅할때는 위로 피한다 상대가 어떻게 나오는지 보면서 판단. Q에 맞지 않는 무빙연습은 필수.


이즈 : 1렙때 끌어주고 천둥효과를 위해 그랩 평 평 해준다. 비전이 빠진경우 마나가 없는경우 그랩이 가능하다면 가능한 빨리 그랩해주자. 또 서폿이 늦는다고 판단되거나 다른곳에 있다면 각을 좁혀 비전 예상되는곳으로 그랩 또는 선e궁 평 비전이동 하면 그랩 해준다. 이즈 Q 맞지않도록  무빙연습은 필수. 후반에는 이즈가 비전이 빠졌다고 하면 점멸 후 그랩으로 짤라 버린다.


시비르 : 라인을 당기자. E가 빠졌을때 또는 우리원딜이 스킬로 E를 뺐을때 그랩해준다. 각이 안나오면 그랩 하지않고 서폿을 상대에 따라 스킬유무에 따라 그랩해준다. 상대법은 이즈와 비슷하지만 이즈보다 쉬운 편이다. 각이 좁혀져있을때 선e 그랩 평 궁 하는것도 좋은 플레이다. 개인적인 한가지 팁은 부쉬에서  또는 미니언 앞의 시비르를 가까운 거리에서 그랩을 시도해본다. 특히 한타 때 e가 빠진 시비르는 그냥 뚜벅이일 뿐.


징크스 : 상대서폿에 따라 징크스의 존재감이 달라진다. 상대서폿이 쓰래쉬라면 절대 그랩에 끌리지 않는다 특히 그랩이 빠졌을때, 그랩을 하는상황에서 조심한다. 같이 끈다하면 포탑에 있지 않는 한 상대편이 훨씬 유리하다. 라인은 당기는 편이 상대하기 편하다. 나머지 서폿은 그닦 어려운 편은 아니니 징크스 그랩후 때려준다.

 

트위치 : 그냥 끌면 된다. 주위점은 우리 원딜의 피를 항상 체크하며 되도록 혼자 내벼두고 로밍가지 말자.


베인 : 추격 그랩은 각이 좁을 경우 정직한 그랩하여 사형선고를 사용하는 베인을 끌어온다. 조금 거리가 있는 추격일 경우 (그랩 가능한거리지만 베인의 구르기로 피하기 가능한 거리쯤)은 루시안과 비슷하게 구르기 예상방향으로 1.5mm정도 앞에 그랩을 해준다. (구르다가 끌려온다) 베인 6렙 전에 핑와는 필수로 가지고 있는다.


진 : 평타 모션이 크다. 미니언 피통과 진의 이동방향을 보고 평타나 스킬을 쓸 타이밍때 그랩을 해준다. 말은 쉽지만 해보면 상당히 어렵다. 진은 스킬사용때 그랩해주는 것이 그랩확률이 높다.


알리스타 : 너프 이후 op챔에서 벗어나게 됐다. 스킬빠지면 과감히 끌어준다 그냥 덩치큰 소일뿐. 스킬이 있더라도 피통이 별로 없다면 또 과감히 끌어준다 하지만 원딜과는 거리를 두고 , 또한 그랩후 e 쓰지말고 w후 뒷무빙으로 쾅을 피하고 e로 뛰어준다.


브라움 : 스킬좀 맞지말자. 맞으면 뒤로좀 빼자. 그냥 스킬 빠지면 끌어준다. 웬만하면 타워에서 끌어준다.


쓰래쉬 : 갱 호응에 가장 무서운 챔프다.

와드가 없으면 라인을 항상 당기고 있다하더라도 쓰래쉬가 그랩가능한 거리로 치고 나온다 싶으면 빼자. 최대한 무빙으로 그랩을 피해보고 무빙하다가 그랩이 맞는다 싶으면 바로 점멸로 과감히 피한다 아끼지말자. 쓰잘때기 없는 무빙은 쓰래쉬의 좋은 먹잇감이다.


트런들 : 각을 좁히면 킬 또는 스펠 빠진다. 거리 유지 잘하고 원딜을 그랩하더라도 트런들이  앞쪽에 있다면 우리 원딜을 트런들에게서 떼어내주자. 나도 상대 원딜때리고 트런들도 우리 원딜을 때린다면 스펠 유무에 따라 다르지만 우리 원딜이 먼저 죽을 확률이 높다.


소라카 : 침묵을 조심하고 스킬쓰러 오는 소라카를 끌어준다. 후반에도 항상 소라카를 먼저 끌어준다.


포탑 : 포탑안의 그랩은 어떤 조합이든 그 누구든 이길수 있다. 4인갱이 아닌이상 포탑안의 그랩이 킬을 만들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마치며

플레기 글이지만 잘 읽어주십쇼.그래도 천판은 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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