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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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이동 속도 +1.5%x2
- 공격 속도+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이동 속도+3%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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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다
- 거북이 태세
(Turtle Stance)
- 마나 소모: 47/44/41/38/35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지속 효과: 10/12/14/16/18%의 생명력 흡수 효과가 생깁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60/95/130/165/200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보호막 + 흡혈효과
정글링시 R W R W 로 불사조 3타 때리면서 거북이 실드로 씹고 하는 기본적인 플레이
거의 풀피 유지 가능
- 곰 태세
(Bear Stance)
- 마나 소모: 47/44/41/38/35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시 대상이 1초 동안 기절합니다. 이 효과는 5초 안에 같은 대상에게 다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용 시: 우디르의 이동 속도가 2/2.25/2.5/2.75/3초 동안 15/20/25/30/35% 증가하며, 이동 시 유닛을 통과합니다.
이속증가 + 스턴효과
갱갈때 죤나 머가리찍고 R 로 두들겨 패면 됨
- 불사조 태세
(Phoenix Stance)
- 마나 소모: 47/44/41/38/35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지속 효과: 최초 공격 이후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우디르가 정면에 있는 적을 불꽃으로 집어삼키며 25/60/95/130/16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우디르가 요동치는 불꽃으로 몸 주변을 공격하여 5초 동안 매 초마다 10/20/30/40/5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태불망효과 + 3타마다 광역딜
생각보다 죤나셈
정글링 개빨라지고 라이너도 아야함
상황에 맞게 써야한다
갱갈때는 E 쓰고 스턴먹이고 R
정글링때는 R쓰고 3타후에 W로 실드+피흡
이딴 기본적인거 말고
소규모 교전이 일어났을때
내가 R로 딜링을 해야할지
W로 몸빵을해야할지
E로 스턴을넣고 조져야할지 이런걸 개인스스로 판단해서 활용해야한다
나중에 추가공략에 자세히 설명하겠다
여기가 내가 말하고 싶은 핵심이다
"우디르 너프먹고 개썩었네" "못쓰네" 하는 사람들도 이해는 간다
아무생각 없이 다른정글 하는거처럼해도 죤나 쎘었는데
이제는 아니니까 저런말을 한다
우디르는 우디르만의 운영법이 있다
정글러들 보면 6캠프가 가능한 정글러들이 있다
이런 정글러들의 특징은
1)정글링이 빠르다
2)정글링이 안정적이다
대표적으로 그브, 니달리, 마이 정도가 있다
우디르도 가능은하다
다만 우디르로 6캠프하면서 초반을 보내는것은 게임에서 지고 들어가는거나 마찬가지다.
왜냐. 그브 마이는 6캠프후 빠른6레벨을 찍으면 궁의 효율이 높다. 갱킹을 다소 포기하고서라도 빠른 6 이후에
궁을 활용한 갱킹으로 이득을 볼 수 있다.
니달리는 궁의 효율보다는 상상을 초월하는 정글링으로 레벨을 앞서서 레벨차로 찍어누른다
근데 우디르는? 6찍으면? 불사조하나더? 의미가없다. 물론 정글의 성장도 중요하지만 초반에는 라인하나 풀어주는게 훨씬 이득이다. 우디르로 6캠프하는 병신짓거리하지마라
첫시작 버프-캠프-버프 로 3빠른 3레벨후 미드탑을 살펴본다
라인이 당겨져있으면 best, 중립라인도 갱킹정도는 좋다
그러나 둘다 밀고 있다면 와딩하나해주고 빠르게 레벨업 해주자
밀리고있는 라인에서 우디르가 할수있는 것은 없다.
시야 장악해서 갱안당하게 해주고 바위게 먹으면서 바텀으로 내려가자
우디르는 소규모 교전에 굉장히 강하다
불사조 태세의 광역딜과 거북이태세의 쉴드로인한 생존, 곰태세의 다중기절로 인해 2vs2 , 3vs3 교전에 엄청 강해진 다
타게팅 스턴인 곰태세로 적 3명에게 기절을 넣을 수 있으며, 거북이태세로 한쿨 버티기도 가능하고 불사조로 광역딜 도 가능하다
이걸 가능하게하는게 이속룬과 룬메아리, 스베누로인한 빠른이속이다. 뚜벅이지만 이속으로 단점을 커버하는 경우이 다.
계속해서 소규모 교전을 일으키면서 즈롯으로 빈라인을 관리하며 운영 주도권을 잡아와라
곰태세 플래시스턴 으로 이니시 이후 w로 비비기
한타때는 꾸준히 거북이로 딜받아내고 e로 스턴후 치고빠지기 딜로스만들어내라.
탱. 커
챔피언에 대한 플레이 방식의 변경이 승률을 높아지게한다
조금은 다른 우디르도 조금은 다르게 해봐라
엄청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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