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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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리야, 바위술사
Taliyah, The Stonewe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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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ㄷ챔프 탈리야 탈출구는 정글이다..

- 넌소라내장맛(2016-05-27, 조회수: 3363)

탈리야.. 숙련도올리면 어떻게 평타를 칠 수 있는 챔프긴한데..
연속으로 킬을 먹어도 압도적인 파괴력은 잘 안나오고
중간에 잘리거나 말리면 복구하는게 정말 쉽지 않은 챔프임.. 
성능 버프좀... 하 메인딜이 q인데 q가 쓰래기..

e는 돌진기나 이동기 안쓰면 터지지도 않고 자체로 터지는데 4초쿨..(누가 맞을때까지기다려주니)

r은 아군길막해서 죽일 수도 있고 그냥 가던길에 평타나 스킬맞고 떨어져 낙사할 수 있는 
트페궁에 비해 좀 많이 아쉬운...

그렇다고 기본스탯이 우수하지도? 허허허 

라인전때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기간도 한정적이고 6랩이후엔 요즘 미드에 오는 챔프중 쉬운챔프도 없음..

미드,정글을 통틀어 공략을 쓰긴했지만.. 이건 쓰더라도 정글을 쓰는게  그.나.마 나음

좋다는게 아님 정말 그.나.마 q의 병신력이 계속 싸돌아 다니며 파밍하는 정글링이라는 구조로 커버가되고 
패시브에 달린 그 애매한 기동력을 그나마 극대화 시킬 수 있는것도 정글임,

자체 성장속도는 Nidalee(니달리)보다 느리고 Kindred(킨드레드)보다 유틸이나 딜량을 능가 할 수도 없지만 
그래도 Rock Surfing(바위타기)의 빠른 이동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의 빠른 로밍 Seismic Shove(지각변동)으로 변수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로 딜링과 이동기의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곳은 정글뿐임..

라인에서 Threaded Volley(파편 난사)이거 장판 생겨서 5방이 1방으로 줄고 마나 50% 줄어드는 이 조삼모사같은 쓰래기 스킬의 단점을 이동하면서 꾸준히 5방 챙길 수 있는 정글링...이 돌파구임 ㄹㅇ
탈리야, 바위술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4) 2318 마나 425 (+30.0) 935
공격력 56 (+3.3) 112.1 공격 속도 0.658 (+1.12%) 0.783
5초당 체력회복 6.5 (+0.65) 17.5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주문력 +1.19
    x1
  • 방어 +4.26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7%
  • 방어
    +5.26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 주문력
    +6.14
총 가격 : 3,279 IP
빨 - 공속 , 노 - 성채 , 파 - 주문 , 왕 - 방어넣고 정글링을 하면 정글링이 괜찮음(q로 잡몹 처리하면서 시작 할 수 있고 평타와 그다음오는 스킬로 대빵처리하면됨 

그리고 탈리야로 정글링 연습이 어느정도 됬다고 한다면 빨강에 쌍관도 참 좋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대게 라인을 서던 정글을 서던.. 이 미약한 파괴력을 극대화 시키려면 천둥군주가 낫다..
죽음불꽃을 가기엔 템 자체가 퓨어딜템가기도 애매하고.. 이득봐야하는 초중반 천둥으로 딜교 잘해서 스노우 볼링 굴리는게 더이득... 그리고 얘는 평타도 열심히 쳐줘야해서.. 쌍관인 정밀함이 더 나아보임.. 

남은 포인트는 상대하는 챔프 조합에 따라 흉포 12 결의 12에 뽑으면됨 
다만 흉포에 타고난재능 vs 흡혈귀에 대해서 고민을 하게 되는데 미천하게나마 후반 병신력을 줄이겠다면 타고난 재능이지만, 그냥 애매하면 흡혈귀를 가는게 난 나아보임.. 후우 근데 의외로 걍 결의를 찍는 경우가 더 많았음 필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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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게 정글링이 정말 너무 힘들다 하시는 초보자 분들은(연습이 좀 필요함 천둥들고 정글링 피관리하면서 돌려면)
그냥 12/0/18해서 영겁들어버리는것도 아싸리 괜찮음 ㄹㅇ 
바위타기 (Rock Surfing)
탈리야가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벽을 따라 이동할 때 10/15/25/40%만큼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과 같은 효과 피해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파편 난사 (Threaded Volley)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탈리야가 5개의 바위 조각을 던져 처음으로 맞힌 적 주변 지역에 개당 56/74.5/93/111.5/13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적에게 연달아 바위 조각을 맞힐 경우 피해량이 60% 감소합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20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다져진 땅을 소모해 바위를 던집니다. 바위는 적중한 적을 1.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키고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바위 조각의 19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는 바위 조각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 0.75초 돌려받습니다.
각 바위는 몬스터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바위 적중 시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000)
지각변동 (Seismic Shov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탈리야가 땅을 흔들어 일정 지역에 있는 적을 선택한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대지의 파동 (Unraveled Earth)
마나 소모: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탈리야가 일정 지역에 돌을 흩뜨려 적중한 적을 20% 둔화시키고 60/105/150/195/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돌 위로 지나가게 되면 돌이 폭발하여, 남은 이동 시간+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25/45/65/85/10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 지속시간은 2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적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기절합니다. 몬스터에게는 항상 최대 기절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이후로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몬스터에게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바위술사의 벽 (Weaver's W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탈리야가 4초 동안 거대한 흙벽을 세웁니다. 즉시 재사용하면 움직이는 벽에 올라타며, 이동하거나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리면 벽에서 내려옵니다.

탈리야가 지난 3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받았으면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이 완전히 생성되면 재사용하여 일찍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4,500/6,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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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로 증가하는 이속에 평타까지해서 정글링을 하는걸 기본 베이스로함, (스킬시전중평타쓸수있는게 장점)

블루를 먹었을 경우에는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를 함께 사용해서 잡몹을 빠르게 처리하고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를 왕건이에 쓰면 괜찮음


Threaded Volley(파편 난사)이것은.. 마나소모50%감소대신 딜감소가 50%이상이라... 1개체 대상 33%로 줄어들고 여러개체의 경우엔 20로 줄어드는 마법임.. 마나소모 50%라 그래서 오! 했다가 조삼모사 당한 원숭이 취급받은것 같은 느낌이 들어버림..


Seismic Shove(지각변동)Seismic Shove(지각변동)의 판정은 맘에 드는편임 사거리는 그렇게 길진 않지만 반응하기 까다롭게 잘 안보임, 쓰는 난이도도 

크게 어렵지 않고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는 상대가 이 위에서 이동기를 쓰거나 Seismic Shove(지각변동)로 튕겨서 강제로 터뜨리지 않는한 50%정도의 딜밖에 내지 못해

아쉽지만, 정글링으로서나 존재감은 뭐 직스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에 준한다...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은 상대 퇴로를 막거나 아군의 퇴로를 확보해주는데 쓰면 참 좋다. 


단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를 쓸때는 내가 우리편 포지셔닝을 망치진않는지... 내가 자살하러 가는건 아닌지...

고민고민 할 필요가 있다.. 사실 이 궁때문에 Yasuo(야스오)의 제자인게 이래서 아하! 싶게됨..


그리고 전체적인 딜계수를 말하자면.. 절대 누킹X지속딜?X챔프 오로지 로밍자체에 포커싱 맞춰진 챔프의 계수라 생각

하면된다.. (근데 트페에 비해 썩 좋다는 느낌이.. ㅋㅋ)






스킬 콤보     

q날리고 평타와 함께 증가된 이속으로 카이팅하면서 딜


2랩이후 w로 미니언뒤에 숨은 챔프 꺼내서 q와 평타로 딜링


(갱,로밍왔을경우) e를 깔고 q로 위치를 잡으면서 강력한 씨씨가진 챔프를 w로 밀어냄


(로밍 갈경우) r-r 로 간 후 e깔고 w로 e깔린곳에 던져 터뜨리거나 아군이 딜링하기 좋은 혹은 아군을 지켜줄 수 있는

위치로 토스 후 q와 평타로 딜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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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킹은 Rock Surfing(바위타기)의 이속을 극대화 하는 루트로 들어와 Threaded Volley(파편 난사)의 이속증가와 딜링으로 포지셔닝과 딜을하고 Seismic Shove(지각변동)를 적절히 써서 아군과 함께 딜할 수 있는 혹은 아군을 지키면서 딜하는 상황을 만들어 갱킹을 하면된다. 

궁로밍은 위와 같다. 

스킬 활용 팁


미드에서 쓴다면 


 q는 약 3분동안 같은장소에서 5발을 쏠 수 없는 리스크 있는 스킬이라 포지셔닝을 잘 바꿔가면서 딜링을 해야함, 


q한방이 좋은 경우엔 적 견제챔프가 매서울 경우 먼 미니언 막타 먹을때 정도에 괜찮은듯,



e는 깔린 후 바로 나오는 데미지는 절반밖에 안되고 이를 발동시키려면 4초를 기다리거나 w로 적을 튕겨내서 이동시켜야 발동함, (뭐 야스오, 피즈같이 직선으로 오는애들이면 그냥 타이밍만 맞춰주면 맞긴함..) 


r 이건 트페 궁을 생각하고 사용하기 보다는 적의 퇴로를 막거나 앞라인, 뒷라인을 가르거나 해서 잘라먹을 수 있는 

방향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쓰는것이 훨씬좋음.

적의 후방을 궁으로 가르고 적이 있는곳 반대쪽으로 내려와서 eqw등을 사용하는데.. 이런 스킬안빠진 상황에서

이니쉬로 쓰려면 존야는 필수... 탈리야는 마쉬멜로우



그나마 정글은 q의 단점을 커버하고 패시브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물론 라인에서 쓴다고 한다면 

탑이 라인의 길이나 벽의 길이나 q를 시전할 수 있는 면적이 넓기 때문에 


개인적인 평으론 정글>탑>미드 순인데 탑에 오는 챔프들구성이나 그 역할들을 봤을때..

메타가 바뀌지 않는이상 탈리야를 탑에 기용할 이유를 찾기는 힘들다.(게다가 로밍력도 반감된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지금 스킬구성도 애매하고 스탯도 애매합니다. 로밍형 챔프스텟으로 트페랑 비교하면 쉬운데,
트페보다도 계수나 스킬구성이 애매~합니다. 우선 가성비 좋고, 몸도 애매하고 유지력도 애매한 탈리야를 위해 

라이너 Taliyah(탈리야)

(영겁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는 현재 필수인듯합니다.. 없으면 q판정이 좋은것도 아니고 

LeBlanc(르블랑)Ahri(아리)Talon(탈론)Zed(제드)...등처럼 빠르게 딜을 할 수 있는 선공권이 있는것도 아니고, 2~4랩때를 무난히 넘기거나
혹은 킬을 따더라도 6랩타이밍이후 계속 킬각이 나오는 슬픈 챔프입니다... 

이후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나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를 간 후 라인전 페이즈가 끝나는 시점즈음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갖춰 과감하고 빠른 합류전에 힘을 싫어줍니다. 

존야가 안나와서 적절히 궁을 잘 쓰면 충분히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Yasuo(야스오)의 제자답게 과학적으로 트롤과 수퍼플레이가 동반되는 거지기 때문에 내 손구락과 판단..(이건.. 우리편 위치랑 궁벽 동선을 봐야해서 더 심함)
이 크게 요구되서 아싸리 편하게 뒤를 잡아 적 가두고 딜하다 존야로 어그로 한번 빼주는게 안정적임... 

(q가 포킹스킬인데도 대치구간에 그닥 강한느낌이 안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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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러 Taliyah(탈리야)라면 우선 (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을 우선 맞춰줍니다. 이후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이나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후속템으로 갖추면 되겠습니다.!

Seismic Shove(지각변동)라는 자체 갱호응 스킬이? 있긴하지만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의 슬로우판정은 야리꾸리 하기때문에 Seismic Shove(지각변동)를 실패하면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딜만으로 갱킹을 해야하는데 확실한 타이밍이 아니면 놓치기 쉽습니다. 해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슬로우를 이용해서 갱킹력등을 강화해줍니다.! 

만약 성장도가 워낙괜찮다하면 Lich Bane(리치베인)도 생각해 봄즉합니다. 이속도 진짜 워낙빨라지고 정글링,갱킹에 다 도움되고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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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위에 우선순위를 높게 쓰진 않았지만 Lich Bane(리치베인)이 나는 탈리야에게 아주 좋은 템이라고 생각한다. Threaded Volley(파편 난사)의 시전도중 평타를 쓸수 있음과 Threaded Volley(파편 난사)의 조루성을 커버하면서 이속시너지도 있으면서 쿨감도 있으면서 정말 필요한 스택은 다 있지만!

챔프 자체 성능이 워낙 허접해서 이 템을 어느 타이밍에 가야할 지 언제가서 이득을 봐야할지에 대한 각이 잘 보이지 않는다.. ㅠ 

혹여나 앞으로 있을 상향에서 스킬or스텟 상향중 스텟이 상향된다면 리치베인을 최우선적으로 끼워넣을 각을 찾아볼 것같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제드
피즈
라인으로 섰을때 쉬운챔프 자체는 없다.
다만 챔프에 따라 2~4랩때 우위를 갖고 딜링을 할 수 있는 기간이 있을 뿐.. 

그 이후엔 로밍과 합류싸움.. 궁으로 인한 지원정도가.. 



정글이 할 수 있는 플레이 폭이 훠어얼씬 높다고 생각하면된다.


쉬운 챔프는 정말 없지만 ㅠ
... 아무리 생각해봐고 쉬운애가 없다. ㅋㅋㅋㅋㅋ 그냥 로밍,유틸력으로 승부본다고 생각하자 ㅋㅋ

 

 

라인 / 정글 운영법

 Threaded Volley(파편 난사)이속평타 잘 이용하여 정글링 잘하기.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는 거의 쓸일없다 생각하고 정글링하셈.. 

Seismic Shove(지각변동)Seismic Shove(지각변동)는 정글링때 쓰지말고 신중하게 쓸것 블루가 있을때는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를 이용하면 정글링이 훨씬 빠르고 편함

 

초반 운영법

 2~4랩 갱킹이 강력함 이때 정말 뽕을 뽑아야한다 생각하셈, (아이러니한건 이타이밍 갱킹은 강력한데 적 정글러와 1대1은 애매함 ㅋㅋㅋ)

 

중반 운영법

 맵장악을 함께 돕고 빠릿하게 다니면서 소규모 한타때 Rock Surfing(바위타기)Threaded Volley(파편 난사)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등으로 빠르게 지원해서 싸움

 

후반 운영법

 이까지 왔으면 정말... 고생해서 버텼겠지만 탈리야 자체의 어떤 플레이로 큰일을 벌이기엔 쉽지않다...


후반에 좀 쓸만했던 플레이를 떠올리자면 바론을 치는 적을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으로 가둬버리고 아군 미드,원딜,바론등의 합류로 이득본거? 말곤 큰 임펙트 있는 그게 딱히 음.. 

 

팀파이트시 역할

 2가지임


합류시 Threaded Volley(파편 난사)의 빠른이속등으로 안전하게 딜링하며 빠지다가 적이 아군 딜러를 물러 들어오면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를 깔고 Seismic Shove(지각변동)로 튕겨내면서 아군딜러가 딜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면됨, 이후에 도망치는 적을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로 추노해서 잡으면됨




1,3,1이나 1.4운영하여 떨어져 있을때 적의 측면쪽을 잡고 있다가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로 후미를잡던가 앞뒤라인 가르던가해서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로 들어가다가 적당할때 내려서 딜하던지 어그로 팍끌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한번 어그로 돌리던지.. 


하다보니 했던이야기 반복스루 ㅠ 고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좋은픽은 아니다... 근데 장점 극대화 시키는 픽은 정글이라 생각되고, 니달리,킨드레드등이 벤됬을경우에만.. 쓰자.

반말 찍찍해서 미안하고.. ㅠ 뭔가 재밌어보이는데 조루같고 임펙트 안나오는데 막상 게임끝나면 의외로 딜량이 높아서

병신은 아닌가? 하고 연구하다가 나온결과다.. 이해해 주길 바라고.. 내가 컴알못이라 스샷은 못찍었는데 나중에 내 전적 스샷찍어서 올려줌 다이아 서식하는 탈리야 장애인임 재밌게봤으면 평해줘 엑셀이던 굿이던 베드건 ㅎㅎ 그럼 좋은하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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