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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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12
18
0
2/2
플2) 플레2 갱플승률 72% 공략!

- 토리닷(2016-06-18, 조회수: 4351)

 안녕하세요. 티어가 높은 것도 많은 게임을 한것도 아니지만, 그래도 갱플에 대한 이해가 있고, 이 챔프면 상위 티어까지 금방 갈수있을꺼라 생각하여 여러 사람들이 알 수있도록 이 글을 쓰려고합니다. 이 글은 상대법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며 룬특은 여러가지 선택지를 두려고 하고있습니다. 템트리도 말이죠. 잘부탁드립니다.

 필자의 티어는 플레5입니다. 



 플레 3 찍었습니다. 2016/05/26

갱플로 연승 많이 했네요. ㅋㅋ





 본캐 닉네임: 토리닷.

 

 이번에 6.11패치 기준으로 트포에 치명타가 사라지고 쿨감 20퍼가 되었고 공속이 증가했습니다... 하.. 갱플 접어야지 했는데 다시 시작한 갱플에게 템트리를 만들었고 그걸로 건승중입니다.

 갱플을 포기하지 마세요.. 아직 좋은 챔입니다.

 

 

  2016/06/18 갱플 현황

 아직 좋아요.

 

 플레 갱플 승률 기준 4위.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6,605 IP

 일반적인 방관룬( 방어력 관통력 12 방어력 9 마법저항력 12 공격력 6.75)들어주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절대 방어력 관통력 12가 없다면 안됩니다.

이속과 마저 성장체력은 괜찮지만 방어력 관통력 12는 제 룬특의 정말 뺴놓을수없는 핵심과도 같습니다.

 하지만.. 방관 갱플이 아닌 탱갱플이라면..

 음... 그래도 이속 4.5퍼센트는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기동전사갱플랭크를 선호하기에 이렇게 쓰려합니다.

 p.s 인장이랑 문양은 바뀌어도 상관없습니다. 성쿨 10퍼센트는 취향입니다.(근데 없으면 45퍼 안채워져요!)

 

 6.11패치 이대로갑니다. 아직 폭풍전사 괜찮아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음... 전 기동전사 갱플랭크를 선호하고 극딜 갱플랭크를 선호합니다. 쿨감 5퍼센트는 최고죠.

 흉포

1티어

분노 vs 마술

 공속보단... e기반 r기반인 갱플은 마술이 좋지않을까요?

2티어

양날의 검 vs 포식자

 기동전사는 맞지 않기 떄문에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쫄리신다면.. 포식추천.

p.s 약점노출도 궁과 시너지가 좋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3티어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타고난 재능도 좋습니다. 하지만 전 취향이 흡혈귀쪽이라..

4티어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압제자도 좋습니다. 하지만 전 학살을 즐겨서 ㅎㅎ

5티어

 분쇄의 일격 vs 날카로운 정신

 할말이없죠..?

6티어

 환희와 열광이 들만하다고 생각하고, 궁위에서 계쏙 싸울걸 예측하신다면 죽불손도 나쁘지않... 모르겟네요.

책략(말이 길어져서 짧게짧게 할게요.)

1티어

 둘다좋습니다(공격력 56으로  cs먹기..)

2티어

 갠적으로 1대다수의 싸움을 즐겨서 ㅋㅋ

3티어

 이것도 취향

4티어

 산적이 갑

5티어

 취향입니다 방관도 좋음 근데 저번에 너프떄문에..

6티어

 폭풍 vs 천둥

이건 이제 갱플의 가장 중요한 이야기입니다. 천둥을 들음으로써 라인전에서 궁으로 킬어시를 먹는 등의 플레이를 잘하고 싶다면 천둥을 한타에서 뛰어다녀서 상대의 멘탈을 붕괴함과 동시에 위치선정을 잘하시고싶다면 폭풍을 드시면 되겠습니다.

 결의

할 말없어요.. 그냥 착취하나만 보고가는거죠.. 그나마 좋은 건 스펠쿨감과 치유량증가..

 

 6.11 패치 트포 너프 치명타 없지만 이대로 갑니다.

 전 유체화 점멸을 선호합니다.

특성 터뜨리고 유체화 요유무키면 성취감이... 키야..

탑도 좋아요. 하지만 탑은 텔이 좋다고 생각합니다(필자는 탑에서 유체화를 듭니다)

텔 좋습니다.

 

 

 6.11패치 아직 폭풍전사 유체화듭니다.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40/50/60/70/80%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중요)

 갱플의 꽃이라고 말할 수 있는 화약통은 여러가지 다채로운 스킬 콤보인데요. 상황에 따라서 화약통을 연결하고 터뜨리거나 그냥

터뜨림으로써 이속을 얻고 도망갈수도있습니다. 갱플을 많이 하면 할수록 그 상황판단력은 점점 좋아집니다. 이건 많은 연습을 통해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킬 활용 팁

  e-e-q 가장 활용도가 높고 쉬운 스킬입니다.

전 이걸 주로 사용합니다.(당연한 말)  하지만 사거리가 약간 짧다는 단점이 있어서 한타떄 사용하기 힘듭니다.

 e-e-q-e 어렵지만 활용만 잘한다면 멀리있는 적에게도 피해를 입힐수있는 스킬입니다

연습해서 잘할수있도록합시다.

 e-q-e 가장 중요한 콤보!

라인전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스킬콤보지만 자신이 이상한 곳으로 쏘지 않은 이상 이 스킬은 빗나가기 어렵습니다.

치명타가 뜨면 쓰지못함에 주의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가야합니다.

 전 여러가지 템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 기본적으로 트포 무대 요유무를 간후의 극딜 갱플을 선호합니다.(탱안가서 지는경우 과반수)

시작 아이템도 항상 고정으로 갑니다.

제 갱플은 기본적인 스타일은 기동전사갱플랭크입니다.

 그 안에서 극딜 버티기 갱플, , 방관 갱플이 나뉘게 되는 겁니다. 

( 시작 아이템 극딜 버티기, 핵심아이템 무난한 갱플랭크, 최종아이템 극방관 갱플랭크)

 탬을 가는 상황은 항상 유동적이며 그 상황은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신발은 안파는 것을 추천합니다.)

 

 

  6.11패치 아직 트포갑니다.( e에 주문검 묻음.. 안묻으면 원거리 한방정리힘듬..) 그래서 치명타를 초반에 포기하고 깡딜로 버티다 후반에 치명타로 넘어가는 트리입니다.

 전 일단 3딜템(트포 요유무 멜모)를 가고 2탱템을 추천하지만 자신이 캐리해야하는 판이라면 5딜템도 서슴없이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 이 분으로 말씀드릴것같으면, 이 분은 텔을 잘 않들어요...
그러면 점화를 들겠죠? 그러면 솔킬 따일 확률이 증가하죠?
한번 따이죠? 다음도 따이겠죠? 로밍다니죠? 겜터지죠?
> 개썅년 벤해줍시다.
아지르
자 이 황제를 자칭하는 비둘기는 미드 갱플을 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분을 만나면 라인이 당겨지게 됩니다. 그것까진 좋습니다. 당겨지는 라인은 공격력 룬을 들어 cs챙기면 되니까요.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화약통을 깔면 그게 비둘기의 모이가 되어
하나 하나가 10원이 된다는 겁니다. 화약통이 꺠지면? 견제를 못하죠? 그러면 망합니다.
이 챔은 견제도 강력해서 잘 사리셔야합니다.
판테온
자 이 제빵사는 초반에 방부제를 쳐발쳐발해야 중후반에도 강력한 딜이 나옵니다.
즉 초중반만 버티면 된다는겁니다. 이 챔은 위의 챔과 달리 쉬운 상대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라인을 당긴다.
두 번째, q를 최대한 맞지않는다.
이 두가지만 실행해주시면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같이 1코어라고 나대지 맙시다 ㅎㅎ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쉬우면서도 어렵..
나서스
얘는 그냥... q로 파밍못하게 최대한 방해해주세요 화약통~!
딱히 쉬운 상대는 없는 듯합니다.
 일부 챔피언을 제외하고는 부쉬에 화약통 하나 자신앞에 화약통 하나. 손으로 들고있는 화약통 2개면 화약통을 다 헛쓰지 않는 이상 딜교를 질수가없습니다. 그거 하나만 생각해주시고 갱플을 플레이해주시면 상대하기 편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자신과 가까이 있는 부쉬에 화약통 한개 이상 자신 앞에 화약통 하나, 수중에 화약통 2개 이상을 계속 들고잇으면

화약통을 이상하게 까지 않는 이상 이길수있습니다.( 다리우스는 ㄴㄴ 맞파밍구도로 가서 타워 옆에서 cs먹으면서 

e 한번도 끌리면 안됨.)

 초반은 트포 뜨기전 중반은 트포 뜬후 후반은 트포 무대 요유무 기준입니다!

초반 운영법

 

  q,e를 이용한 견제 하지만 상대가 쉴드 혹은 체력 재생이 있더라도 q는 계속 써줍시다.(산적)

중반 운영법

 

 트포가 10~12분 사이에 뜨면 가장좋지만 13~14분 사이에 뜰때도 있습니다. 이떄에는 제가 알기론 원거리 미니언이 화약통 한방으로 정리가 안될겁니다. 이때는 느리더라도 원거리에 평타쳐주시면서 집에서 bf사오도록합시다.

 

후반 운영법

 

 한 라인을 정해서 스플릿을 해주되 텔포가 없으므로 적당히 해줍시다. 4코어기준(트포 무대 요유무 유령무희 상황에 따라 다름)일때 맞딜은 최강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중요한 것은 2가지 이 2가지중 한가지만 진짜 잘하셔도 한타는 끝입니다.

1. 화약통을 최대한 많이 맞춘다.(특히 딜러진)

 저번 패치로 화약통이 최대 3개입니다. 쿨타임이 줄어들었지만 최대한 활용하도록 합시다.

 

2. 궁을 잘쓰도록하자.

 갱플랭크의 궁극기는 글로벌 광역 궁극기입니다. 이 점을 활용해 한타에서 깨알딜이 아닌 많은 데미지 그리고 진화로 인한 여러 버프들이 있으니 그것을 이용하여 쓰도록합시다. 상황을 보고.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추가 예정입니다.

 

난이도: 상  지옥 그 자체 모름..


  가렌: 상대적으로 괜찮은 편에 속합니다. 다른 챔들과 달리 이속증가 스킬이 있지 이동기가 있는 것이 아니므로 거리만 잘재도록합니다.

 주의할 점: 궁이 잃은 체력비례이므로 감귤로 각재다가 죽는 일없도록!

                 q맞으면 바로 빼세요. 갈립니다.

 

   갈리오: 만난적없음..

 

마치며

  갱플랭크는 좋은 챔프임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이 챔프는 상당히 수동적인 챔피언입니다.

그러니 많은 연습을 통해 상황 판단을 키우는 수 밖에 없습니다. 많은 갱플 유저를 응원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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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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