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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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5 (+99) | 2318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1 (+3.11) | 113.9 | 공격 속도 | 0.665 (+2.65%)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8.75 (+0.7) | 20.65 |
방어력 | 24 (+4.45) | 99.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공격 속도 +0.64%x3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30.72%
- 방어+9
- 쿨감소-9.93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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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로 슬로우걸고 으로 두들기다 으로 마무리~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80/130/180/230/28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20/22/24/26/28%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사용 시 6초 동안 코그모의 기본 공격이 다음과 같이 강화됩니다.
기본 공격 사거리가 90/120/150/180/210 만큼 증가합니다.
총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하고, 스킬 시전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대상 최대 체력의 2%(+0.0075AP%)+4/8/12/16/20 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미니언이 아닐 경우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60/110/160/210/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20/28/36/42/52%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다음 10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5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500)
피해량:
체력이 50%를 초과하여 남은 대상에게 70/110/150(+0.65AD)(+0.25AP)
체력이 25%-50% 남은 대상에게 140/220/300(+1.3AD)(+0.5AP)
체력이 25% 미만인 대상에게 210/330/450(+1.95AD)(+0.75AP)
(사정거리: 1200/1500/1800, 범위: 200)
여기서 q를 나중에 찍는 이유를 알려드리죠.
코그모로 라인전할때는 를 잘 안씁니다 혹시나 쓴다면 cs 막타칠때? 그리고 정글링 할때는 방마저 20%정도 깎는게 별로 의미가 없어요.
그리고 슬로우를 걸고 엄청난 공속으로 말뚝딜을 넣는코그모에게는 을 쓴 상태에서 q를 쓰는 시전시간동안
평타 를 3번이나 넣어요.(80~280<최대채력2%+평타대미지+구인수+피갈퀴손*3) 그래서 q를 하나찍는것보다,
,을 더찍어서 대미지를 더올리는게 를 올리는것보다 효율이 더 좋습니다.
그래서 q 를 버리고w,e 를 찍는 이유입니다.
:는 갱갈때 딜을 더넣기위해서 6~11~16이 될때마다 찍습니다.
스킬 마스터는 --- 입니다.
마스터를 하는 이유는 스킬 레벨마다 w데미지 강화,사거리 증가 를 이유로 마스터합니다.
이거는 1렙은 별로 쏘는맛이 없을껍니다. 사거리도 상당히 짧고,데미지도 조금 낮아서요.
그러나 2렙, 3렙이 되면 지대로 미쳐날뛰니깐 마나조절 잘하시고" 나 자신은 예언자다" 라는 마인드를 가지시고 예측을해서 맞출때 뽕맛이 지대로입니다. 어쩌면 제가 코그모를 하는이유가 이거일지도 모르겠네요. 후반에 ad 템을올려서 데미지도 지대로입니다.(체력 25%미만일때:210-330-450(+1.95AD)(+0.75AP)) )
TIP: 상대의 체력이 50%초과일때, 어시먹을 용도 아님 쓰지마세요. 데미지가 진짜 쥐꼬리만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정오면 꼼짝못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정방지 와드는 꼭 해주세요.
정글링 초반에는 무조건 작골선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5타마다 스턴이 코그모 공속이랑 시너지가 맞아서
정글링이 훨씬 수월 해집니다. 안그럼 먹다가 후두리맞아서 당신의 모니터가 흑색화면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레드를 먹고나서 피가남으면 갱을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슬로우와 도트뎀이 갱갈때 좋아서 갱성공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리고 양심적으로 갱은 가줍시다. 무턱대고 정글링만 하다가 게임 다말리면 책임은 바로 갱안가고 RPG만 존나처한
코그모로 넘어갑니다.
그 이후 한타때는 탱커 뒤에서서 말뚝딜만해주면 자신이 딜이 안나온이상 한타는 이깁니다.
이것 그외에는 나중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공략글을 첨으로 써보는거라 내용이 조금 부실하고 부족한 점이 많지만 이렇게 끝까지 보신분들을 위해 감사의 글을 전합니다. 비록 코그모를 많이 안해봤지만, 정글 코그모를 하고나서 여러가지 재미를 느껴서 여러분들에게 이재미를 공유할려는 마음으로 이글을 작성해봤습니다. 이 글의 부실한점이나 오타를 댓글로 지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추후에 수정을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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