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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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18
12
0
0/0
we만 찍는다 q는 버려! 본격 we만 쓰는 피갈퀴손 정글코그모!

- 쥐랄상(2016-05-29, 조회수: 2545)

에흠흠 안녕하세요 막상 써보려니깐 머쓱한 코그모 많이 하지도않는 [빙근이] 입니당 
처음쓰는글이니 오타나 부족한점이 많이있어도 너그라운마음으로 보셔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정글코그모를 하게된 계기가 라인 코그모는 단점이있습니다. 
그 단점은 라인전이 약해서 쉽게 말릴수도있더군요 그래서 그 약한초반을  
정글링 으로 보완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여러번 도전해봤는데 이게 상당히 쌔고 재미가있어요. 
여러분들도 정글 코그모 한번해보시면 느끼실껍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은 아마 이제목을 보시고 궁금증을 가지시게 될겁니다. 
"아니 왜Caustic Spittle(부식성 침) 를 쓰지않고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이랑Void Ooze(공허의 분비물)만 찍고 한다는 거지?!" 라는 궁금증이 있으실겁니다. 
그 이유는 스킬 설명에 올려 놓겠습니다.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0.6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30.72%
  • 방어
    +9
  • 쿨감소
    -9.936%
총 가격 : 11,373 IP
일단 코그모는 정글링을 할 때, 무작정 ad계수만을 올려서는안됩니다. 코그모 해보신분들은 이 말을 공감하시겠죠. 
초반엔 빨강,왕룬 에 ad를 올리는것보다 공속을 올리시는게 w 으로 정글링을 돌때 빠른 정글링을 선사해줍니다. 
그리고 성장쿨감을 6개나 박는 이유가 (루난의 허리케인)(고속 연사포)(정수 약탈자)(정수 약탈자)를 가서 쿨감40% 으로 맞춰서 w가 없을때 리스크를 크게줄일려고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8
분노: 코그모의 공속을 조금더 올릴려고 씁니다.
약점 노출:이거는 개인 취향을 조금탑니다 이거 가는이유가 코그모는 초반갱을갈때 조금 약해서 차라리 라이너한테 딜을더넣는게 더 좋을것 같아서 씁니다.(초반갱 확률 증가)
양날의 검을가서 딜을조금올리셔도 됩니다. 
포식:코그모 정글링이 어려우신 분들은 이거 가셔도 괜찮지만 개인적으로 비추입니다.(쿨타임 30초)
흡혈귀:이게 (사냥꾼의 마체테)랑 피흡 시너지가 좋습니다. 타고난 재능로 ap나 ad를 올릴빠에 흡혈귀를 추천합니다.
분쇄의 일격:코그모의 스킬은 전부다 ap데미지 이지만, 코그모는 주 평타딜이기 때문에 딜을 넣을때 ap보다 ad가 더들어갑니다. 전투의 열광도 있구요. 
전투의 열광:코그모는 원딜 평타 챔피언입니다. 싸울때 엄청난 데미지를 줍니다.  
책략:12 
포악함:정글링을 할때 코그모는 평타만 죽도록 때립니다.그래서 포악함을가서 평타에 5뎀을 더 넣어 정글링을 더빠르게 해서 갱을 갑시다. 
룬 친화력: 이것도 취향을 타는게 조금있지만, 저는 비밀 창고을보다 룬 친화력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이 공략에 
코그모는 정글러입니다.최소 15~20분동안은 레드를 원없이 먹을수 있어요.(블루는 미드 챔피언마다)
 그래서 포션효율을 올리는것보다 레드,블루의 버프의 효율을 더 늘리는게 좋습니다. 
무자비명상로 마나를 더채울빠에 딸피에 공격을 다하는게 좋아요. 
위험한 게임:이거는 싸우고 난뒤에 생존확률을 더 높일수있는 개 꿀 특성입니다.
 산적으로 돈수급하는것보다 위험한 게임이게 훨씬 좋습니다.
Smite(강타):이건 진리이기 때문에 다른걸로 바꿀 생각은 하지않는게 팀원과 자신의 정신건강을 챙깁니다. 
Flash(점멸): 코그모는 도주기가 없는 뚜벅이 챔피언이기 때문에 점멸을 안들면 카정이나 공격당할때 꼼짝없이 당할껍니다. 

Smite(강타)Flash(점멸) 이거말고 다른거는 비추 합니다.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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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Void Ooze(공허의 분비물)으로 슬로우걸고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으로 두들기다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으로 마무리~ 

스킬 활용 팁 

Caustic Spittle(부식성 침):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80/130/180/230/28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20/22/24/26/28%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사용 시 6초 동안 코그모의 기본 공격이 다음과 같이 강화됩니다.


기본 공격 사거리가 90/120/150/180/210 만큼 증가합니다.

총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하고, 스킬 시전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대상 최대 체력의 2%(+0.0075AP%)+4/8/12/16/20 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미니언이 아닐 경우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Void Ooze(공허의 분비물):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60/110/160/210/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20/28/36/42/52%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다음 10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5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500)


피해량:

체력이 50%를 초과하여 남은 대상에게 70/110/150(+0.65AD)(+0.25AP)

체력이 25%-50% 남은 대상에게 140/220/300(+1.3AD)(+0.5AP)

체력이 25% 미만인 대상에게 210/330/450(+1.95AD)(+0.75AP)


(사정거리: 1200/1500/1800, 범위: 200)


여기서 q를 나중에 찍는 이유를 알려드리죠. 

코그모로 라인전할때는 Caustic Spittle(부식성 침)를 잘 안씁니다 혹시나 쓴다면 cs 막타칠때? 그리고 정글링 할때는 방마저 20%정도 깎는게 별로 의미가 없어요.

그리고 슬로우를 걸고 엄청난 공속으로 말뚝딜을 넣는코그모에게는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을 쓴 상태에서 q를 쓰는 시전시간동안 

평타 를 3번이나 넣어요.(80~280<최대채력2%+평타대미지+구인수+피갈퀴손*3) 그래서 q를 하나찍는것보다,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Void Ooze(공허의 분비물)을 더찍어서 대미지를 더올리는게 Caustic Spittle(부식성 침)를 올리는것보다 효율이 더 좋습니다. 

그래서 q 를 버리고w,e 를 찍는 이유입니다.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는 갱갈때 딜을 더넣기위해서 6~11~16이 될때마다 찍습니다. 

스킬 마스터는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Void Ooze(공허의 분비물)-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Caustic Spittle(부식성 침) 입니다.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마스터를 하는 이유는 스킬 레벨마다 w데미지 강화,사거리 증가 를 이유로 마스터합니다.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이거는 1렙은 별로 쏘는맛이 없을껍니다.  사거리도 상당히 짧고,데미지도 조금 낮아서요. 

그러나 2렙, 3렙이 되면 지대로 미쳐날뛰니깐 마나조절 잘하시고" 나 자신은 예언자다" 라는 마인드를 가지시고 예측을해서 맞출때 뽕맛이 지대로입니다. 어쩌면 제가 코그모를 하는이유가 이거일지도 모르겠네요.  후반에 ad 템을올려서 데미지도 지대로입니다.(체력 25%미만일때:210-330-450(+1.95AD)(+0.75AP)) )

TIP: 상대의 체력이 50%초과일때, 어시먹을 용도 아님 쓰지마세요. 데미지가 진짜 쥐꼬리만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여기서 말해둘게 있습니다. 
이젠 마체테,부적의 경험치 획득량이 강화 강타템(척후병의 사브르등) 이랑 같아졌습니다.(둘다 50) 
1000골드를 벌어서 (척후병의 사브르)을 가는것은오직 강타효과 뿐이기 때문에, 
(척후병의 사브르)을 안가고 돈의 낭비를 줄여서  루덴,구인수 를 먼저가고 후에  피갈퀴손을 가는등 아이템트리가 매우 유동적이게 됐습니다. 
(척후병의 사브르)을 안가고 먼저 (루난의 허리케인)을 가서 공속과 치명타를 챙길수 있고,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가서 AD,AP를 올리고, 6스택 이후 버프로 인해서 평타를 강화할수 있습니다. 
하지만그렇다고 해도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의 공격속도 50%, 상대 최대 체력의 4% 데미지를 무시할수 없습니다. 그리고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의 시너지가 찰떡 궁합이구요,(상대 최대체력 4%+2%=6%=탱커 녹임)
그래서 꼭 사브르 를 안가고 다른템 올리라는 것은 아닙니다. 
결국 유동적이게가시면 좋겠습니다. 

(루난의 허리케인): 치명타 30%,공속40%,이동속도7% 그리고 패시브 등으로 코그모의 평타, 광역딜을 보다 더 넓일 수 있습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AD+35,AP+50 그리고 스택당 공속%8,AD+3,AP+4(최대스택일때: +공속:48%,AD+18,AP+24) 그리고 최대스택(6스택) 을 올리면,옛날의 배부른 포식자의 패시브 환영타격으로 인해 두번째 평타당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의 대미지를 2배 더 받습니다.(환영타격과 함께: 최대채력 12%+ 30마법피해) 
(정수 약탈자):치명타 20%, 마나회복, (루난의 허리케인)의 치명타의 시너지로 쿨감 30%을 이뤄내서 쿨감 40%을 맞춥니다. 
그리고Void Ooze(공허의 분비물),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을 쓸때의 마나소모가 커서 마나수급을 통해 유지력을 강화합니다.
만약에 치명타가 마음에 안드신다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가셔서 체첸으로 탱커를 조지셔도 됩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적 CC기로 인한 면역, 피흡10%으로 인해 전투때, 생존력을 더 높입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슬로우 감소로 인한 생존력강화, 추노를 더 좋게합니다. 만약 아직도 공속에 목마르시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CC기가 너무쎄거나 적AP가 너무 컸으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은 겁내 쌥니다. 그리고 카정오면 꼼짝못합니다.
엘리스
후반은 털지만, 초반은 엘리스가 더 쌥니다. 카정오면 꼼짝못합니다
카직스
카직스를 비롯, AD,AP 누커에게는 코그모가 취약합니다.
카정오면 꼼짝못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운터 픽과 같이 그냥 카정안오는 정글상대로는 마음껏 정글링을 할 수있어서 쉽습니다.
카정방지 와드는 꼭 해주세요.

 

 

 운영법

 정글링 초반에는 무조건 작골선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5타마다 스턴이 코그모 공속이랑 시너지가 맞아서 

정글링이 훨씬 수월 해집니다. 안그럼 먹다가 후두리맞아서 당신의 모니터가 흑색화면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레드를 먹고나서 피가남으면 갱을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슬로우와 도트뎀이 갱갈때 좋아서 갱성공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리고 양심적으로 갱은 가줍시다. 무턱대고 정글링만 하다가 게임 다말리면 책임은 바로 갱안가고 RPG만 존나처한 

코그모로 넘어갑니다.  


그 이후 한타때는  탱커 뒤에서서 말뚝딜만해주면 자신이 딜이 안나온이상 한타는 이깁니다. 

이것 그외에는 나중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제가 공략글을 첨으로 써보는거라 내용이 조금 부실하고 부족한 점이 많지만 이렇게 끝까지 보신분들을 위해 감사의 글을 전합니다. 비록 코그모를 많이 안해봤지만, 정글 코그모를 하고나서 여러가지 재미를 느껴서 여러분들에게 이재미를 공유할려는 마음으로 이글을 작성해봤습니다. 이 글의 부실한점이나 오타를 댓글로 지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추후에 수정을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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