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퀸, 데마시아의 날개
Quinn, Demacia's Wings
0
0
0
0/0
펜타퀸의 템트리 알려준다

- 순태(2016-05-29, 조회수: 4666)

ㄹㅇ 밑에 공략글에서 알려주는 템트리는 다 씹똥템트리임


물론 라인서는법이라든지 딜교방법 기타등등 글들은 보고 참고하면 됨


하지만 템트리 타는게 레알 개씹똥망들임


지금부터 내가 차근차근 알려줌

퀸, 데마시아의 날개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5 (+107) 2384 마나 268.8 (+35.0) 863.8
공격력 62 (+2.7) 107.9 공격 속도 0.668 (+3.11%) 1.02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룬은 쿨감 15% 맞춰주고 알아서 쓰면 됨


쿨감 15% 아주 중요함


아이템빌드 쪽에서 설명해주겠음

특성은 뭐가 좋은지 모르겠다 그냥 다 좋은듯


천둥으로 가면 초반 라인전에서 딜이 잘나오고


전쟁광으로 가면 중후반부터 흡혈 수치가 높음


전투의열광으로 가면 피돼지들 상대할때 딜이 더 잘나옴


룬도 취향이고 특성도 취향임


ㄱㄱ

스펠도 취향인듯 싶음


상대편이 텔포메타인데 우리팀에 아무도 텔 안들면 텔 들어줘도 되고


상대라이너가 퀸의 씹카운터면 라인에서 버티기 위해 힐 들어주면 좋은거 같고


상대편 라이너가 퀸으로 압살할만하다 싶으면 확실하게 밟아버리기 위해 점화로 조지는 것도 좋은듯


스펠도 그냥 꼴리는대로 쓰세요

매사냥 (Harrier)
매 8초마다 발러가 근처의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겨 4초간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대상에 대한 퀸의 다음 공격은 공격력의 10~95 + 116%~1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실명 공격 (Blinding Assaul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발러가 직선으로 날아가 처음 적중한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20/40/60/80/100(+0.8/0.9/1.0/1.1/1.2)(+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예리한 감각 (Heightened Senses)
재사용 대기시간: 50/45/40/35/30초
지속 효과: 취약해진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초간 28/36/44/52/60% 상승합니다.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공중제비 (Vaul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65/90/115/140 (+0.2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발러가 대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후방지원 (Behind Enemy Lines)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퀸이 발러를 불러 자신을 돕게 합니다. 2초간 정신 집중 후 둘은 하나가 되어 총 이동속도가 70/100/130% 증가합니다. 공격하거나 후방 지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공중 강습을 사용하게 됩니다.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표식 뜨는게 시작이고 평-e-평-q-평이 기본콤보인거 다 알지?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이게 이 글의 핵심임


너네는 지금까지 표식딜의 극대화를 위해 요우무에 정수템트리라든지

생존템이랍시고 스테락 같은 것을 가는 공략집을 많이 봤을것임 ㅇㅇ


그러나


저 씹병신템트리는 다 병신같은 표식딜을 어떻게 하면 더 쎄게 넣을까 하는 생각에서 나온 것들임


표식딜의 극대화?

물론 딜러로서 딜을 생각해서 템트리를 짜는 것은 훌륭한 생각임

근데 딜을 떠나서 더 큰 문제점이 있음


퀸의 문제점이 뭔줄 앎?

사거리는 좆짧은 새끼가 생존력이 아주 시망임 ㅇㅇ

초중반에는 궁으로 타고 날라가서 타라인에 합류ㅡ 2:2나 3:3 소규모 한타를 많이 하기에 표식뎀증가를 우선으로 가는 생각이 나쁘지 않음 오히려 순간딜은 높아서 초반에는 궁으로 날아가서 평이평큐평 콤보 한번에 녹이는 경우도 많이 발생함 ㅇㅇ


하지만 5:5 한타라면 어떨까?

진짜 사거리 짧은 퀸으로는 한타의 한중간에서 싸워야 하는데 딜이고 나발이고 녹기 바쁜 것을 그동안 많이 봤을거임


그러함 ㅇㅇ


종합하면

퀸으로 게임을 이기는 경우는 제대로 된 한타가 나오기 전 궁 로밍으로 게임을 터뜨려서 이기는 경우이고

적팀이 잘 버텨서 한타로 넘어가면

퀸으로 딜 넣기가 씹무리라서 거의 우리팀은 4:5 한타 하는 수준이나 마찬가지로 전락함

그래서 오히려 이기기에 불리해짐

그리고 퀸 궁 자체도 정규 5:5 한타 칠때는 아주 무쓸모라 더욱 노답임



하지만 내가 짠 템트리라면 어떨까?

저 템트리면 적팀 피돼지 문도 볼베 씹탱들이나 잭스 신짜오같은 무쌍딜탱들, 리븐 딜리신 같은 빠르게 접근하는 접근기가 있는 파워 근접딜러들도 문제 없이 다 잡아낼 수 있음


게임이 아주 후반으로 넘어가서 모두가 18렙에 풀템 갖췄다고 생각해보자

그동안 너네가 쓰던 정수 요우무 쓰레기 템트리로 잭스 잡아낼 수 있음? 분명히 잭스가 너네 퀸한테 달려드는 순간 씹녹아 내리는게 정상이었을거임

하지만 내가 짠 템트리와 룬이면 분명히 잡아낼 수 있음


쿨감 35% 이상 맞추는게 이 템트리의 핵심이고 스태틱과 칠흑으로 이속을 증가시켜주는게 정답임

쿨감35%면 적의 근접딜러들을 공중제비로 카이팅하면서 단 한대도 맞지 않고 잡아내는 것도 가능함


5:5 한타를 가정해서 자꾸 얘기해줌

물론 빽도치는거나 혼자 노는 병신 적팀을 암살하는 것은 퀸의 전매특허이기에 따로 언급도 안함 그것은 어느 템트리를 타도 가능한 것임 ㅇㅇ


지금 5:5 한타를 한다고 가정해봄 ㅇㅇ

제발 궁으로 적 후방 들어가서 딜러 잡을려고 하는 병신짓좀 하지 말기 바람

적팀도 병신이 아닌 이상 절대 안통하는 방법임

오히려 들어가는 순간 회색화면이 될거임


한타가 벌어지면 적팀에서는 딜러인 퀸을 잡기 위해 공격이 쏟아질거임

적팀의 탑라이너가 퀸을 향해 달려들 것임 ㅇㅇ

이때 퀸이든 원딜이든 누구나 카이팅이라는 것을 하고 카이팅이야말로 원딜러 실력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데


더이상 얘기 안함

내 템트리 써보셈

진짜 요우무정수 템트리로 공격력만 올린 표식뎀 퀸은 후반으로 갈수록 무쓸모가 되고 적팀 공격에 녹기 바쁨

이속증가와 쿨감35%로 공중제비를 이용해 카이팅-퀸을 하셈

한방 데미지는 약할지 몰라도 지속데미지는 더 좋기 때문에 적팀 딜탱도 문제없이 잡아낼 수 있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