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스터티어 소라카 모스트 1인 Maze TnT입니다.
처음으로 이런 공략글을 작성하게되서 무척 설레는데요
항상 남이 쓴 공략을 보면서 배웠다면 이번 글을 통해
많은 소라카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필력이 딸리더라도 이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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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5 (+88) | 2101 | 마나 | 425 (+40.0) | 1105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625 (+2.14%)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 +0.91x9
- 방어 +1x9
- 마나 재생 +0.33x3
- 마법 저항력 +1.34x6
- 체력 재생 +2.7x3
- 방어+17.19
- 마나 재생+0.99
- 마법 저항력+8.04
- 체력 재생+8.1
문양이나 정수에 쿨감을 가시는 분도 계시는데 저는 초반에 쿨감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뿐 아니라
템으로 쿨감 40 + 특성으로 총 45퍼를 맞추고 초반 라인전 딜교를 하면서 유지력에 힘을 싣기 위해
정수에 체젠룬을 갑니다. 또한 소라카의 Q를 많이 사용해서 소라카의 마나가 부족한 일이 많기 때문에
문양에 마나재생룬을 3개 넣습니다.
가끔가다 인장이나 정수에 돈룬을 가시는 분도 계시는데 현 메타에서 돈룬은 크게 의미가 없을 뿐더러
돈룬은 대부분 수비적인 소라카 (뒤에서 힐만 주는 유저)들이 많이가서 공격적인 성향을 지닌 저에게는
좋지 않았습니다.
가끔가다 이렇게 두개 드는 유저도 있던데 제발 이렇게 안들기를 빕니다.
제가 소라카를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바로 '어그로 핑퐁' 인데요.
이렇게 드는 것이 라인전에서나 한타에서나 치고 빠지는 데 정말 좋습니다.
이렇게 드는건 정말 왠만하면 비추입니다.
한타에서나 라인전에서나 탈진>>>>>>>>>>>>>>넘사벽>>>>>>회복이라 생각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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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에서 소라카가 잘한다고 평가받는 것은 역시 Q적중률이죠. Q를 잘맞추시면 됩니다.
소라카의 존재이유는 역시 w R 이 두가지의 힐이지만 제가 생각하는데에 있어서
소라카의 고수와 초보자의 차이는 QE 의 활용 차이라 생각합니다.
소라카의 Q는 패치 이후로 상대에게 슬로우를 줄 뿐만아니라 나에게 이속을 부여함으로써
도주에 용이하고 어그로 분산하는데도 정말 좋아졌습니다. 또한 w 힐을 주는데 추가 힐을 부여하므로
되도록 라인전에서 원딜에게 힐을 줄때 는 Q를 적에게 맞춘후에 써주는게 효율적입니다.
우선 w선마가 아닌 Q를 3개 찍는 이유는 라인전에 힘을 더 실어서 유리하게 가져가기 위함입니다.
그 후엔 R - > W -> Q - > E 순으로 마스터합니다.
소라카가 정말 좋은 이유중 하나가 라인전에서 궁으로 탑 미드의 2대2 소규모 전투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지고 있는 라인에서도 궁 한방으로 역전이 되는 경우도 많이 나오고요.
라인전에서 궁이 생겼으면 항상 수시로 탑 미드 쪽으로 맵을 보면서 딸피의 아군을 도와줍시다.
한타에 들어갔을때 소라카의 침묵은 사기(?)에 가까울 정도로 정말 좋은데요.
소라카의 침묵을 먼저 걸지말고 CC 연계용으로 쓰면 지고있는 상황에서도 적 챔피언 하나를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하고 터트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군의 앨리스의 고치나 최근 뜨고있는 스웨인의 속박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그위에 바로 침묵을 깔아주면 적 챔피언은 최소 4초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첫 귀환 후 800원 이하일시 -> 신발과 핑와를 삽니다.
800원 이상일시 -> 시야석을 사고 탐지기로 바꿉니다.
서리여왕을 가시는 분도 계시는데 게임을 많이 해보니 수호자의 눈은 서리여왕보다 와드하나를 더 주는데
그게 시야 싸움에서 정말 커서 수호자의 눈을 갑니다.
신발을 신속의 장화를 가는 이유는 합류 싸움과 도주, 어그로 핑퐁에 있어서 아이오니화 장화나 기동력보다
훨씬 좋아서 갔습니다.
마저를 많이 올리는 이유는 소라카를 무는 챔피언이 대부분 ap 암살자이다 보니 솔라리에다 정령의 형상을
가줍니다.
항상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는 것이기 때문에 정해진 템트리는 없다고 봐야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 딜교에서 피도안답니다. 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pass
상대 서폿이 다른 라인으로 로밍을 못가게 라인을 밀어주면서 적극적으로 딜교를 합시다.
아군이 죽지않게 힐 잘써주고 상대 누커에게 탈진 잘걸어주기
중반 운영법과 이하동문
힐힐!!!
-상대 원딜 챔피언별 난이도-
난이도 下 하
얘는 그냥 논타겟 스킬이라 피하면서 Q로 피수급 계속 해주면 지가 알아서 멘탈 나갑니다.
얘도 미니언 뒤에서 계속 Q날려주면 정말 상대하기 쉽습니다.
E스킬이 너프먹어서 E를 맞으면서 Q 견제를 해도 피가 이득입니다.
트위치의 독에 맞아도 Q E 스킬을 동시에 퍼부으면 상대하기 정말 쉽습니다.
얘도 소라카 Q스킬을 피하려면 발키리를 써야하고 저한테 견제 줄만한 스킬이 없기때문에 쉽습니다.
난이도 中 중
Q견제 한번하려다 잘못하면 구르기로 제 스킬을 피한후 3타를 맞게되요. 그러면 진짜 개손해봄 조심
Q스킬이 시비르 보호막으로 씹히지만 피회복이 되는 버그가 있어서 할만합니다.
애쉬의 w 스킬을 안맞으면 딜교이득이고 맞으면 손해입니다. 손싸움 조심
Q한번 잘못 맞췄다간 드레이븐이 이속증가로 와서 님 머리가 쪼개져요 손싸움 필수!
덫을 안 밟으면서 Q견제를 하는게 중요한데 우월한 사거리의 케틀에게 맞추는게 쉽지않아서 약간 빡세요.
난이도 上 상
얘는 원래 중~하 인데 제가 헬퍼 코그모만 하도 만나다보니까 구인수가 뜨면 견제하려다가 맞추지도
못하고 두들겨 처맞더라고요
소라카 Q를 E로 피하면서 평평 Q 평평 맞으면 그냥 져요 진짜 빡세요..
난이도 최상
전 이 챔을 만나면 왠만하면 닷지합니다. 그냥 무빙으로 Q를 다 피하고 칼리 궁이 소라카에겐 정말
재앙입니다. 왠만해서 칼리일때 소라카하지마세요 ㅠㅠ
이쁘게 봐주세요 ㅠㅠ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성실하게 답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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