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41.2% (7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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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8% (10표)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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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정글 말파이트 공략

- 머리를쪼개자(2016-06-14, 조회수: 87575)

안녕하세요. 

예전 시즌5때부터 서폿 말파이트를 주로 쓰다가 정글로 전향하면서, 정글말파이트를 쓰게되었습니다.

시즌5부터 정글 말파를 하며 알게된 노하우를 알려드리고 싶어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정글Malphite(말파이트)의 장점

1. 기본 패시브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및 W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 패시브로 체력관리가 용이하다.

2. 기본적으로 탱탱하다.

3. 대부분 궁극기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은 적의 도주기가 없는 이상 거의 맞는다고 보면되며, 적중률이 엄청나다.

4. Q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로 상대방을 맞추며 도주 or 추노가 용이하며,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을 도주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정글Malphite(말파이트)의 단점

1. 만년 뚜벅이라 CC에 약한 모습을 보여준다.

2. 6렙이전까지는 갱킹이 어려우며,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를 배우기 전까지 소규모 교전에 완전 약한 모습을 보여준다.

3. 초반 스킬들이 데미지에 비해 마나소모가 큰편이다.

4.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의 쿨타임이 생각보다 긴편이다.






시즌5 세기말에 골드5를 찍고 프리시즌에 다이아 4 티어를 달성하였습니다. (최고기록은 다이아4 98lp)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4) 2433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27.054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7,835 IP
빨강룬 : 표식 

1. 방어구 관통력 +0.9, 마법 관통력 +0.61 * 9개

정글 대형몹들은 마법방어력은 -방어력을 지니고 있으나, 물리방어력은 +20~30으로 높은 방어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초반부터 후반까지 평타와 마법스킬로 주로 정글링을 하는 말파이트 특성상 쌍관이 좋은 효율을 보여주며,

또한 갱킹을 갈때에도 쌍관은 적챔프에게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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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룬 : 인장 

1. 레벨당 방어 +0.167 * 9개

6레벨이면 고정방어력룬과 효과가 같아지며
말파이트 특유의 W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 방어력 상승 패시브 특성상, 성장 방어력룬은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또한 6렙이전 초반의 방어력이 낮다 하더라도 패시브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보호막과 EGround Slam(지면 강타)스킬의 공속감소 효과로 수월하게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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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랑룬 : 문양

1. 레벨당 쿨감소 -0.092% * 9개  

모든 챔프들에게 쿨감소는 필수 요소이며 말파이트에게도 필수가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스킬의 경우 1렙 재사용대기시간이 130초에 육박하므로 쿨감이 필수라고 말할 수 있으며,
한타때나 갱킹때에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이 차징되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로 한타를 승리하느냐 마느냐가 갈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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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룬 : 정수
 
1. 공격 속도 +4.5% * 3개

탱 정글 말파이트의 특성상 평타가 정글을 도는데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공속을 빼고 이속이나 주문력을 넣어보았지만, 정글말파에게는 왕룬에서 공속이 최고로 좋은 효율을 보여주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결의 : 18포인트


1. 꿋꿋함꿋꿋함 vs. 회복력회복력
정글 탱 말파이트의 특성상 중 후반에 방어템을 많이 가게 됩니다. 초반 정글링의 경우에도 말파이트 패시브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나 Ground Slam(지면 강타)의 특성상 체력관리가 용이하며 애로사항이 거의없습니다. 꿋꿋함에 5포인트 줍니다.
 

2. 살펴보기살펴보기 vs. 질긴피부질긴 피부

라인전을 할때에는 살펴보기보다 질긴피부가 초반에 훨신 이득이되는 구조이나, 갱킹을 다녀야 하는 정글 특성상 살펴보기가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살펴보기에 1포인트 투자합니다.


3. 룬갑옷룬 갑옷 vs.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예전 고참병의 흉터가 체력 +3%였을때에는 탱들이 필수로 올려주는 특성이었으나, 하향되고나서는 룬갑옷을 올려주는 추세입니다. 또한 말파 패시브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가 상시 룬갑옷의 효과를 받으므로, 룬갑옷이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룬갑옷에 5포인트 줍니다.

4. 통찰력통찰력 vs. 인내심인내심

체력회복력을 올려주는 인내심보다는 강타와 점멸의 쿨을 줄여주어 더욱 많이 적제적소에 활용 할 수 있게 해주는 통찰력에 1포인트 줍니다.


5. 신속신속 vs. 전설의 수호자전설의 수호자

어느 게임이던 CC기는 신경 안 쓸래야 안 쓸수없는 고려사항 중 하나입니다. CC기 및 누킹에 약한 모습을 보이는 뚜벅이 특성상 빨리 풀리는 신속에 5포인트 줍니다.


6.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 vs. 영겁의 힘영겁의 힘 vs. 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

탑 탱 지금은 모든 정글의 대세, 영겁의 힘을 찍어줍니다. 위의 성장 룬들과 함께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내며, 후반 생존을 좀더 용이하게 해줍니다. 또한 패시브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특성상 전체체력의 퍼센트로 보호막이 형성되기 때문에 영겁의 힘이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영겁의 힘에 1포인트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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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략 : 12포인트

1. 방랑자재빠른 발놀림vs. 포악함도살자

마스터시 이속3프로로 왕룬에서 이속룬 2개와 맞먹으며, 갱킹과 빠른 합류에 용이하므로 무조건 방랑자에 투자합니다. 포악함도 좋은특성이나 초반만 쓰이는 포악함과 달리 방랑자는 게임 초반부터 극후반까지 용이하게 쓰이므로 방랑자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방랑자에 5포인트 투자합니다.
 
 

2. 룬친화력룬 친화력vs. 비밀창고요리의 대가vs. 암살자암살자(Assassin)
책략의 핵심포인트중 하나입니다. 주변아군이 없을 경우라는 조건부가 붙으므로, 후반 한타때에는 아이에 효과가 없는셈입니다. 혼자서 원딜을 짜르거나, 2:1 싸움에서 힘을 실어주는 특성입니다. 암살자에 무조건 1포인트 줍니다.
 
 
 
3. 무자비무자비vs. 명상명상
책략의 핵심포인트중 하나입니다. 마무리가 확실하게 되며, 피가 40퍼이하에서 평타를 칠때에도 있고없고 차이가 확실하게 체감됩니다. 또한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스킬의 경우 적이 도주기가 없는 경우라면 피하기가 매우어려워 
R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EGround Slam(지면 강타)Q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평 콤보로 딸피처리에 엄청 용이하게 쓰입니다. 무자비에 무조건 5포인트 줍니다.
 
 
 
 
4. 산적산적vs.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이미 위험한 게임의 경우 많은 좋은 효율을 입증하였으며, 한타때나 2:1싸움에서 말파가 살아남거나 모두 킬하는데 도움을 많이 주는 스킬입니다. 또한 후반에 가면 갈수록 체력과 방템을 주로가는 말파 특성상 위험한 게임의 효과는 좋을 효율을 보여줍니다. 위험한 게임에 1포인트 투자합니다.

정글의 모든 기본 스펠은 강타Smite(강타)와 점멸Flash(점멸) 입니다.

강타Smite(강타)는 설명이 따로 필요없을정도로 모든 정글러에게 필수적이며,

점멸Flash(점멸)은 모든 상황에서 살거나, 딸피인적을 죽이거나등 여러가지 유리한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1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말파이트의 국민콤보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EGround Slam(지면 강타) Q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평 평 평


적이 도주기나 점멸이 없을경우 거의 대부분의 경우 맞는다고 보면되며,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이 들어가는데 성공하면 EGround Slam(지면 강타)와 Q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는 에어본 중에 충분히 맞출 수 있습니다. 이니쉬나 기습갱킹때에 많이 사용되며 이 스킬콤보 이외에는 


단타로 Q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나 EGround Slam(지면 강타)를 쓰는 것 외에는 딱히 스킬콤보라고 알려드릴만한 연계가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1.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의 경우 유효거리가 생각보다 긴편이므로 한타나 갱킹을 할때에 상대의 시야밖에서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적 시야 밖에서 쓰는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은 도주기가 있다고 하더라도 피하기가 힘들며 

오히려 적이 당황하여 살 수 있는 상황도 적이 킬을 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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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을 숨어서 쓰지 못하거나 내 모습이 보여졌다면

선 Q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로 적이속을 느리게 만들고 다가가서 EGround Slam(지면 강타) + W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평으로 적을 때립니다. 그러면 상대는 놀라서 도주기나 점멸을 쓸텐데 그때에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을 적에게 쓰면 킬을 쉽게 낼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은 적 도주기나 점멸이 빠진 이후에 쓰는 것이 좋습니다. 
주도권을 진건 내쪽이며 적도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이 언제 날아 올지 모르기 때문에 초조한건 상대방이지 내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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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물렸을때에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이 차징되있다면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을 적에게 박고 죽는것이 아니라, 도주기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R의 유효거리가 생각보다 긴편이므로 죽을 상황에도 살아가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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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Q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의 경우 적은 느려지고 느려진만큼 나는 이속이 증가하는 소위 미니 몰왕검 효과를 지니고 있는 스킬입니다. 쿨타임마다 날려주면 추노와 도주에 엄청나게 용이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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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Ground Slam(지면 강타)스킬의 공속감소효과는 5레벨 마스터시 3초동안 50퍼를 감소시키는 매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타때 평타 기반 AD캐릭터들근처에서 EGround Slam(지면 강타)를 항시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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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부적)과 충전형 물약(충전형 물약)을 시작템으로 하여 선템으로 추적자의 검, 룬메(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를 올려줍니다.

파란강타(추적자의 검)의 경우, 갱킹에서 다른강타에 비해서 엄청나게 좋은 효율을 보여주며 파란강타(추적자의 검) + Q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의 슬로우 연계로 갱킹을 좀 더 용이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이속 +7%는 뚜벅이 말파 특성상 좋은 효율을 보여주며, 주문력60도 모든 스킬계수가 AP인말파에게 있어서 좋은효율을 보여줍니다.

2번째템으로는 신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올려주는데 

상대 라이너들 중 평타기반 AD캐릭이 2명이상이다 할 경우에는 닌자의 신발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상대 라이너들이 강한 CC기 2개 이상 보유하고 있다 할 경우에는 헤르메스의 발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올려줍니다.

닌탑Ninja Tabi(닌자의 신발)의 경우 상대 AD챔프들의 딜을 상당부분 상쇄 시켜줄 수 있습니다. 특히 원딜이나 평타기반 캐릭들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헤르메스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의 경우, 예전 패치에서 강인함이 20퍼에서 30퍼로 상향을 먹은 이후, CC기에 대해서 더욱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번째 템으로는 또한 갈리는데 

상대 챔프들중 AP미드가 잘컷거나 AP챔프가 2명 이상일때에는 심연의 홀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그외에 경우에는 얼건(얼어붙은 건틀릿)을 올려줍니다.


심연의 홀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의 경우 예전 마법사 패치에서 옵션이 변경된 템입니다.

마방과 주문력을 한번에 올려주는 하이브리드 템으로, 기본적으로 접근해서 비비는 말파 특성상 어느정도의 마방을 필요로하는데 AP마방의 경우 이템이 정말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고유 오오라는 근접해서 비비는 말파 특성상 좋은 효율을 보여주며, 내가 오오라로 깍은 마방을 우리팀도 공유하기에 더욱 빛을 발하는 템입니다.

또한 재사용 대기시간 10%옵션도 꿀옵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얼건(얼어붙은 건틀릿)의 경우 Q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와 EGround Slam(지면 강타)에 평타를 섞어 쓰는 말파 특성상 얼건의 역장효과는 좋은 효과를 보여주며,

정글 말파 특성상 탱을 섞어서 가기 때문에 방어력이 높을 수록 역장의 크기가 증가하는 효과또한 

말파이트에게 안성맞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번째 템으로는 3번째템에서 얼건(얼어붙은 건틀릿)을 올렸다면 심연의 홀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심연의 홀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올렸다면 얼건(얼어붙은 건틀릿)을 올려줍니다.


5번째 템으로는 태양 불꽃 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올려줍니다.

적에게 근접하여 비비는 탱커캐릭들은 태불망을 템트리에 빼놓지 않고 갈 정도로 이미 많은 효율을 입증하였습니다.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로 적에게 진입하는 말파이트 특성상 적가까이에서 비비게 되는데 이때 태불망의 고유지속효과 불사르기는 아주 효율적입니다. 근접만 하여도 딜을 넣어줄 수 있으며, 가까이서 EGround Slam(지면 강타)를 쓰며 적을 귀찮게 하는데에도 좋은 시너지효과를 보여줍니다.

6번째 템으로는 란두인의 예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갑니다.

대부분의 경우 적AD는 치명타위주의 템트리를 많이 가기 때문에, 치명타로 입는 피해량을 줄여주는 란두인은 필수적이고 고유 패시브 또한 적AD챔프에게 적지않은 디버프 효과를 줍니다.

고유 액티브 효과의 경우,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스킬로 진입함과 동시에 란두인의 액티브 효과를 발동시킴으로써 광역 슬로우로 한타에 더 많이 기여할 수 있게 해줍니다.





번외로 정말 게임이 극후반까지 달했고, 돈이 엄청나게 넘쳐나고 있는 경우라면

추적자의 검 : 룬의 메아리(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를 루덴의 메아리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로 바꿔줍니다.

게임이 극후반에 달할수록, 파란강타의 효율이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파란강타를 버리고 주문력 40과 이속3퍼 + 증가된 메아리 데미지를 얻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요새는 올 AD가 랭겜에서 자주 나오진 않으나, 만약 나올경우 심연의 홀Abyssal Scepter(심연의 홀)대신 망자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올린다던지, 
AP가 많다 싶을 경우에는 태불망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대신 밴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올려준다던지 하면서

템트리를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1. 초반 6렙이전의 경우,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을 배우기 전까지 말파이트는 갱킹이 전혀 안되는 챔프입니다.


우리 팀원들에게 6렙이전 갱킹은 힘들다 말해주고, 정글링 도중에 적 정글이 갱킹을 다닐만한 동선에 와드를 박아주며,


적정글의 위치를 파악하는 즉시 우리팀들에게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정글링 도중에는 EGround Slam(지면 강타)스킬을 대형정글몹과 조그마한 정글몹 전부에게 맞추어

EGround Slam(지면 강타)의 패시브 + (사냥꾼의 부적)의 고유 지속 효과 : 이빨로 체력을 회복 할 수 있게 하여야 합니다.


3. 6렙이후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을 배웠다면, 돌아오는 쿨마다 갱킹을 많이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의 경우 에어본 스킬중 최상에 속하는 스킬이므로 갱킹을 갔을때 우리라이너의 적절한 호응이 있다면 


적라이너를 어려움없이 딸 수 있습니다.


중,후반 한타 운영법

 

 중, 후반 한타의 경우 내가 궁이 있다고 막 들어가는게 아니라 상황을 보면서 들어가야 합니다.


 초보자분들의 경우, 우리팀원들의 위치파악도없이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로 들어가 짤려버리고 "아 내가 4명박았는데 우리팀들 뭐하냐"하면서 팀을 탓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대치 상황에서 Q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로 상대챔프들에게 견제를 하며, 

1. 우리원딜을 짜르려고 하는 암살자에게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을 미련없이 던져 원딜을 살림과 동시에 적 암살자를 역관광시키거나,


2. 대치상황에서 우리팀은 내가 이니쉬하는것만을 기다리고 있고 내가 궁만 잘박으면 되는 상황일때에는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로 적 챔프들을 맞추어 이니쉬를 여는게 좋습니다.


 R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로 진입후에는 적원딜이나 암살자캐릭에 붙어서 Q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와 EGround Slam(지면 강타) 그리고 W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평타로 붙어서 적을 귀찮게 하며 적의 딜을 받아내면 충분히 1인분이상을 하는 플레이입니다.

 

 

 또한 내가 궁을 써서 우리팀과 함께 적 한명을 확실히 짜를 수 있겠다 싶을 때 써주는 것도 좋은 플레이가 됩니다.

적 한명을 짜를 수 있다면 1인궁 쓰는 것을 아까워 하지 마세요.



마치며

 

 최상위권 정글러(니달리, 앨리스 등등) 보다는 초반에 빛을 그리 못보는 정글이지만


그래도 말파정글이 쓸만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질문은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상 엘사엘사엘사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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