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즌 6 라인전을 지배하는,
라인전, 갱방지, 시야장악까지 설명하는 소나 공략. 시작합니다!
시즌5 골드에서 거의 소나로 다이아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비록 판 수가 많지는 않지만, 실력만큼은 자신이 있습니다.
닉네임은 나중에 공개하겠습니다.
소나는 딜은 강하지만 몸이 매우 약하기 때문에, 무빙과 위치 선정을 어느정도 하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봇 라인전에서 cc한번 맞으면 크게 흔들리는 챔피언이기 때문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7 - 마법 관통력 +0.87x2
- 마나 재생 +0.41x2
- 체력 +8x7
- 주문력 +1.19x7
- 마나 재생 +0.33x2
- 체력 +26x1
- 방어 +4.26x2
- 방어구 관통력+7.91
- 마법 관통력+6.08
- 마나 재생+1.48
- 체력+82
- 주문력+8.33
- 방어+8.52
표식
평타 비중이 좀 있지만, 조금 성장하면 AP비중이 훨씬 커지기때문에 쌍관에 마관을 섞습니다.
인장
소나의 약점 생존력 부족을 보강하기 위해 체력과 라인 유지력을 위해 약간의 마나 재생을 섞습니다.
문양
후반보다는 초반을 바라보기때문에 성장 주문보다는 고정 주문을 박습니다.
인장에서와 같은 이유로 약간의 마나 재생을 섞습니다.
정수
인장에서와 같은 이유로 방어력과 체력을 박습니다.
왜 인장에 방어를, 정수에 체력을 안 박고 저렇게 박았냐고요?
사진과 같이 인장에 방어, 정수에 체력을 박으면
기존보다 방어는 1.52, 체력은 4만큼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무조건 입니다. 소나 평때문에 천둥터지는 상황이 많아요.
상대 팀에 강한 바텀 조합이 온다면,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기 어렵기 때문에
한타를 위해 점멸을 빨리 돌리기 위해서 아래 특성을 탑니다.
말고 찍는 이유는 생존을 위해서입니다.
죽지는 않을 것 같은데 상대 바텀이 짤짤이가 너무 강하다면 을 찍어도 좋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상대 바텀 조합이 둘 다 물몸인 조합 () () 등등.. 인 경우는 들고요.
서폿이 튼튼한 조합 () () 등등.. 인 경우는 듭니다.
서폿이 튼튼하더라도 원딜이 초반 순간 딜이 안나오는, 몸이 약한 챔피언()이면 를 듭니다.
상대 팀에 진입형 누커가 있다면 쓰시고요.
같은 경우 아군에게 을 풀 수 있는 즉발 CC기가 있다면 굳이 들 필요는 없습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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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 가장 가까이 있는 적(챔피언 우선) 둘에게 마법 피해 & 소나와 소나 주변 오오라에 닿은 사람에게 1회에 한해 평타를 강화시킵니다. 마나 소모가 적은 편이라서 자주 쓰셔도 됩니다. 적이 없어도 스택을 쌓기 위해 사용하셔도 되고요. 포탑을 공격할 때 평타 강화가 소모되지는 않습니다.
: 소나와 소나 주변에서 가장 피가 적은 아군을 치유 & 소나와 소나 주변 오오라에 닿은 사람에게 1회에 한해 쉴드를 걸어줍니다. 마나 소모가 큰 편이기 때문에 자제 해주셔야 합니다. 아군 챔피언을 힐해주고 싶을 때에는 스킬 효과를 다 볼 수 있도록 사용하세요.
예) 아군 챔피언의 체력이 50%인 상황에서 상대 챔피언이 평타로 짤을 넣으려고 할 때 아군 챔피언 가까이서 W를 써서 보호막으로 짤도 막고, 아군 챔피언 체력도 회복시킴.
: 소나와 소나 주변 오오라에 닿은 사람의 이속을 잠깐 동안 증가시킵니다. 추노, 도주 혹은 스택 쌓기 용으로 쓰세요.
: 전방 직사각형 범위에 있는 적 챔피언을 1.5초간 기절시킵니다. 즉발도 아니고, 뒤에 부분에는 궁이 닿기까지 시간이 있기 때문에 잘 고려해주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합니다. 평!!!!!
파워코드 2스택 충전상태에서 평 -> -> 하면 가 바로 나갑니다.
이때 충전이랑 가 터지면서 무시무시한 딜을 볼 수 있어요.
1렙일 때는 상대 원딜 체력 약 30%정도를 깎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건 2스택일 때, 평도 되고, 평도 됩니다.
상대가 사거리에 들어왔다면 를 먼저 쓰시고, 가능하면 평까지 맞춰주세요.
싸우는 경우에는 막 써가시면서 파워코드 채워서 원하시는 파워코드를 쓰시면 됩니다.
0스택상태에서 슬로우를 걸고 싶으면 혹은 처럼 쓰시면 됩니다.
파워코드 상황별 사용
예 1)
아군 이 상대와 싸우고 있으면, 로 빠르게 잡거나, 로 슬로우 먹여서 이 쉽게 쉽게 딜 넣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 2)
아군 이 상대 와 싸우고 있으면, 해봤자 그다지 딜도 안박힙니다.
이 도주하거나 추노 중일 때에는 에게 로 슬로우를 먹이시고,
맞다이인 중에는 에게 먹이세요.
예 3)
아군 이 상대 와 싸우고 있으면, 로 피해량 감소시키기보다는 로 빠르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도주하거나 추노할 때는 를 쓰세요.
*주의 : 사용 후 바로 를 사용하면 스택이 안 쌓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킬이 한 단계씩 오를 때 평 이 강해지는 점도 고려해주세요.
제가 사용하는 룬/특성에 끼고 있을 때, 이 3차지이고, 천둥 쿨도 있을 때
마저 30인 상대 기준 평딜량은
1렙 - 약200 (방어력 20)
3렙 - 약300 (방어력 26)
5렙 - 약380 (방어력 32)
딜 서폿 (등등)은 룬에 방어력만 박고 마저는 보통 안박으니 아주 조금만 낮춰 생각하시고,
원딜은 방어력에 마저도 박으니, 좀 더 낮춰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서로 귀환안한 상황에서
1~5렙 구간에서 원딜과 동렙일 때, 평 + 천둥군주 + 3차지에 체력을 30~40%정도 깎습니다.
딜 서폿과 동렙일 때는 40~50%정도 깎습니다.
탱 서폿 ( 등등)은 사람마다 드는 룬이 많이 달라 오차가 있지만, 20~30%정도 깎습니다.
초반에는 어떤 경우이든 를 맞춰주세요. (아이콘이 마부 안된 장화가 없네요. 장화 마부는 X)
이 갖춰지기 전
를 최우선으로 가세요. 소나의 최대 약점은 갱킹입니다.
바텀 조합, 상대 정글러가 뭐냐에 따라 소나는 6렙 전에도 갱승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변수라는 게 있으니까요.
이 없으면 가능하면 을 가지고 라인으로 복귀하세요.
신발은 스킬뿐만아니라 소나에게 중요한 쿨을 더 빨리 돌리기 위해서라도 가 가장 좋습니다.
이 갖춰진 후 (1코어 상태)
쓰는 템은 정도인데요.
소나는 다른 서포터에 비해 킬을 잘 따는 서포터라서 골드 수급이 꽤 좋습니다. (일부러 킬딸하지는 마세요.)
비싼 템도 노려볼 수 있어요.
조화의 성배
마나 관리가 잘 안되서 한타 도중 마나가 부족하다던가, 대치 중 마나부족으로 귀환을 한다면
이후 첫템으로 사주세요.
지크의 선지자
아군 팀 치명타 비중이 큰 딜러() 혹은 AP누커 중 하나 이상이 잘 컸을 때 삽니다.
무난하게 컸다고 해도 상대팀 AD비중이 조금 있으면 방어력때문에 가기도 합니다.
이 템을 산 후에는 각인 건 사람과 같이 다녀주시고
대치나 한타 직전에 스킬이나 평타써서 중첩이 50~80사이가 되도록 유지해주세요.
밴시의 장막
상대 팀 AP누커가 매우 강하다던가, 블리츠크랭크가 위협적이라던가해서 자주 사망한다면
혹은 자기 판단에 필요하다 싶으면 3코어 템 정도로 사주세요.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상대 팀에 강력한 광역 AP 딜러가 있던가, AP비중이 큰데 아군 중 아무도 사지 않으면 사주세요.
불타는 향로
아군 팀에 평타 의존 챔프가 둘 이상있으면 사주세요.
산다음 그들 주변에서 오오라로 패시브를 먹여주시면 됩니다.
존야의 모래시계
상대 팀에 AD누커가 자신을 자꾸 문다면 사주세요.
미카엘의 도가니
상대 팀에 강력한 CC기가 있는데, 아군 중 잘 성장한 딜러가 이 없다면 최우선으로 사줍니다.
▶리치베인◀
이후 어느 템이든 당장 살 필요가 없거나, 팀 한타 분위기가 비교적 우세할 때 삽니다.
적절한 재감, 주문력과 이속 그리고 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소나랑 잘 맞는 템이라고 할 수 있죠.
저는 10판중 거의 9판 꼴로 삽니다.
루덴의 메아리
팀 한타 분위기가 매우 우세하고, 3코어 이후 살템이 애매한 경우 삽니다.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을 사지 않았으며, 3코어 이후 살템이 애매한 경우 삽니다.
란두인의 예언과 망자의 갑옷
2코어 이후 퓨어 탱커를 제외한 상대 팀이 모두 AD일 때, 치명타 딜러 비중이 크면 을, 아니면 을 삽니다.
신속의 장화, 헤르메스의 발걸음, 닌자의 신발, 마법사의 신발
를 사용하다 재감이 40%를 초과하면 교체합니다.
무난하면 을
CC가 너무 과하다거나, AP비중이 크다면 을
AD비중이 매우 크면 을
게임이 걍 이겼으면 을 삽니다.
예언자형 개조와 망원형 개조
저는 팀에 가 2명, 가 3명이 있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라이너는 을, 정글러는 가기 때문에
서포터는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아군 팀 포탑이 상대 팀에 비해 많이 박살나서 아군 정글이 위험할 때는 를 쓰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챔피언별 대응법은 더 아래에서 소개합니다.
소나의 장점
순간 딜이 매우 강함.
라인 유지력이 비교적 좋은 편
후반에 을 이용하여 아군 팀에 빠른 치고 빠지기가 가능하게 해줍니다.
오오라를 이용해 안정적이고 빠르게 오브젝트를 먹을 수 있습니다.
소나의 단점
생존력이 취약함
-> 상대 팀 갱킹에서 도주하기 어려움
-> 혼자 다니다가 짤리기 쉬움
점멸의 유무에 영향을 비교적 크게 받음
로밍이 비교적 약함
시야 장악 능력이 빈약함
여러 요인에 의해 픽을 하는 것에 조건이 많음
소나를 픽하기에 좋은 조건
일단 아군 상대 팀 조합을 보고 뽑아야 하기 때문에 3픽정도 밑이 아닌 이상 포기하세요.
소나가 한타가 안좋은 것은 아니지만, 소나 픽은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져가는 것에 의미를 두어야 합니다.
라인전에서 이득을 볼 수 있는 조합이 아니라면, 다른 서포터를 뽑는 것이 좋습니다.
왠만하면 소나를 먼저 뽑지 마라. 하드 카운터를 만나면 이것도 저것도 안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상대 팀이 진입해서 싸우는 챔피언이 많을수록
상대 팀 바텀 조합이 초반에 약할수록
상대 팀 정글러가 갱킹이 약할수록
상대 팀 조합이 탱키하지 않을수록
아군 팀 누킹이 강할수록
소나픽이 유리합니다.
상대 바텀 조합이 순간 딜이 잘 나오는 원딜 + 하드 cc기 서포터인 경우 소나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 () 등등..
여기다가 우리 원딜이 초반에 약한 원딜()인 경우 그냥 소나를 뽑지 마세요.
전반적으로 소나와 궁합이 잘 맞는 원딜은
입니다.
아군 원딜이
이면 상대 조합이 뭐든간에 소나는 가급적 피하세요.
상대 서폿이 일 때,
물리면 먼저 상대 원딜을 따야 2:2전에서 이기기 때문에
아군 원딜에게는 빠른 이동기가 있으면서 순간 딜이 잘 나오는 원딜과 궁합이 좋습니다.
1군
2군
상대 서폿이 등 일때,
딜 교환으로 이겨야 하기 때문에 사거리가 긴 짤이 가능한 원딜과 궁합이 좋습니다.
1군
처음 우물에서 Q한번 시전하셔서 스택 1 차지하시고,
정글러 리시해주시면서 Q쓰셔서 스택 2채우고 라인으로 갑니다.
라인에서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우위를 점해서 압박감을 주는 것입니다.
실제로 아군 바텀 조합이 상대 바텀 조합보다 약하다고 한들
2렙이 되기 전에 소나의 걍력한 순간딜로 강한 조합으로 착각하게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선은 먼저 2렙을 찍어야 합니다.
라인에 가자마자 사거리 닿으면 원딜우선으로 평 해주시고
먼저 2렙을 찍을 수 있도록 미니언 좀 치다가 쿨 돌아오면 평
다시 미니언 좀 치다가 쿨 돌아오면 평
이제 거리되면 평
만 맞출 거리도 안되거나 라인 밀어놓고 빈둥빈둥거리는 중에는 만 써서 스택차지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마나는 항상 130은 조금 넘게 남겨놓으세요.
미니언 치는 것은 상대에 맞춰 치셔야 합니다. 상대보다 너무 많이 치면 라인이 확 밀어지기때문에
이후에 갱킹에 취약해집니다.
딜 교환 때는 아군 원딜과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혼자 딜교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한놈만 딱 치고 빠져야하거든요.
예를 들면 나미가 를 쓰러 다가온다면, 맞든 말든 평이나 평 로 딜 넣으시고,
이 때 아군 원딜도 함께 치면 패시브 딜이 추가로 들어가기 때문에 성공적인 딜 교환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상대 서포터가 논타겟형 서포터()가 아닐 때,
바텀 부쉬에 핑와박고 부쉬를 장악하면 견제하기 쉽습니다.
소나는 알다시피 6렙전 갱호응이 다른 서포터에 비해 매우 약합니다.
아군 정글러가 바텀 와드 시야 범위에 들어오기 전에 딜교환을 시도하거나,
에 일부러 맞아주는등 색다른 방법으로 갱호응을 시도하세요.
물론 소나 몸이 매우 약하니 일부러 맞아주는 경우에는 탈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다음 도망치려고 하면 스택채워서 상대에게 로 슬로우 묻히세요.
있으면 이거부터 쓰시고요.
그래서 갱킹으로부터 몹시 취약하죠.
따라서 6렙전 초반 상대 정글러의 루트를 최대한 파악해주셔야 합니다.
우선 체크해야할 사항은 역벞인지 아닌지입니다.
상대 팀 탑이 라인에 나타나는 시점과 상대 팀 바텀의 체력으로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역벞이 의심된다면, 2레벨 초중반에 갱이 올 루트에 와드를 박으시던가, 2렙만 먼저 찍고 라인을 당겨주세요.
게다가 상대 서포터가 갱에 호응하기 좋은 챔프(등)이라면 바위게-레이스-레드 루트 후
3렙 봇갱을 노릴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2렙되자마자 와드를 하시던가, 2렙만 먼저 찍고 라인을 당겨주세요.
2레벨 갱킹이 가능한 정글러(등)도 조심해야합니다.
2레벨 바텀 갱킹은 레드때문에 보통 블루 팀이 시도하니 자신이 퍼플팀이라면
시야 장악
와드 위치별 번호
1번 와드
블루 팀일 때 퍼플 팀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이곳에 와드를 박습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블루, 두꺼비, 바텀 직선 갱, 용앞 등 정글러가 어디로 가는지 자주 보이기때문에
아군 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번 와드 (용앞)
블루 팀이든 퍼플 팀이든 용의 생존과 바텀->미드 혹은 미드->바텀 로밍, 상대 팀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와드를 이곳에 박습니다.
퍼플 팀은 항상 박아두시는 것이 좋으며,
블루 팀인 경우 반이상 밀고 있는 라인이 아니라면 박을 때 도주가 까다로우니 무리해서 박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블루 팀일 때에는 항상 핑와로 장악하시는 것이 좋으며,
퍼플 팀인 경우 반이상 미는 라인일 때, 핑와가 안 박혀있는 경우 필수로 박아두세요.
4번 와드
퍼플 팀일 때, 2번 위치에 와드가 없다면 박으세요.
블루 팀일 때, 퍼플 팀 정글러가 이면 이곳에 와드를 박으세요.
5번 와드
퍼플 팀일 때만 사용합니다. 바텀 직선 갱을 방지하기 위해 시야를 확보합니다.
반이상 미는 라인일 때 3번 위치에 와드를 박지 못했다면 박습니다.
6번 와드
퍼플 팀일 때, 3번 위치에 와드를 박지 못했다면 4번에 박지 않고 여기에 박습니다. (좀더 빨리 보기 위함)
바텀 부쉬는 알아서 박아주세요.
봇 포탑 중 아군 포탑이나 상대 포탑이 터지기 전까지는 라인전을 유지합니다.
상대 서폿이 로밍을 다닌다면 상대 원딜이 사리기 전에 빠르게 로 상대 원딜을 따도 좋은 생각이고,
맞로밍을 가도 됩니다. 로밍 다닐 때에는 아군 정글과 같이 다니세요. 혼자 다니면 끔살당할 수도 있습니다.
시야 장악은 혼자할 때에는 를 이용하시고, 쿨이 없을 때에는 단독으로 하지 마세요.
가장 중요한 점... : 혼자 다니지 마세요.
소나의 강력한 을 이용해 함정을 팔 수 있습니다.
시야 장악을 한 뒤에 유인한 뒤 연계로 좋은 한타를 볼 수 있습니다.
위치 선정
포지션은 자신이 이니시를 해야할 상황이 아니라면 와 비슷하게 진영 뒤쪽으로 자리를 잡아주세요.
한타가 열린 후에는 분위기에 따라 딜러 뒤 혹은 옆으로 가시고요.
활용
은 상대팀을 방해없이 포커싱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상황에 따라 많이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는 이 있다면 상대팀 중요 딜러를 우선으로,
없다면 상대팀이 들어왔을 때 상대팀 흐름을 끊기 위해 를 사용하세요.
을 이니시용으로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 예고를 팀에게 해주세요.
혼자서 쓰면 팀원이 호응을 빨리 못해줘서 의미가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 스킬 활용
스킬을 계속 돌려서 아군에게 오오라를 계속해서 걸어주세요.
딜러 보호를 위해 상대팀 근딜러들에게 로 슬로우를 계속 걸어주시고,
한타 중에 자신을 아무도 물지 않고 있고 상대 딜러가 가까이 있으면
쓰고 달려가서 로 딜박고 튀세요.
같은 진입해서 싸우는 탱도 되고 딜도 되는 애들은 도 좋습니다.
아이템 활용
를 샀다면 아군 딜러 잘 주시하다가 cc먹으면 써주세요
를 쓰면 아군에게 닿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있기 때문에 조금 빠르게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는 각인한 사람과 주변에 계속 같이 있으세요.
한타 직전이나 대치에서는 상황에 따라 50~80까지는 평타, 스킬로 채우고
그 다음에는 유지하다가 한타열리는 순간 발동시켜야 합니다.
를 이용해 상대 근딜러들에게 슬로우도 먹입니다.
난이도
어려움 ■■■■■ 쉬움
쓰레쉬
둘 다 조심해야 합니다.
미니언 뒤에 있더라도 평타치려고 하면 범위 안에 들어가니 왠만하면 사리는 것이 좋습니다
아군 원딜과 호흡을 잘 맞춰서 딜교환하세요.
초반구간에는 생존기가 있는 원딜이 쓰레시 cc에 대신 맞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갱호응시에는 일부러 에 맞아주고 들어오도록 할 수도 있지만,
본인도 죽을 수 있으니 탈진이 있을 때만 시도하세요.
블리츠크랭크
게임시작 전 상대팀 블리츠크랭크의 특성과 룬을 반드시 확인해줍니다.
특성이 이고, 스펠이 이며, 룬은 AP룬이면 가급적 사리는 것이 좋습니다.
위 경우가 아닌데다가, 아군 원딜이 초반에 강하면 깝치다 끌려도 이길 수 있습니다.
자신이 블랭에게 끌렸다면, 상대 원딜에게 바로 탈진박고 평이나 평 먹이고 써서 생존하세요.
이 있으면 부터 박으시고요. 이 때 아군 원딜이 상대 원딜만 빡세게 쳤다면 상대 원딜이 먼저 죽습니다.
하지만 가능하면 그랩은 최대한 피해주세요. 특히 탈진이 없을 때는 더더욱.
미니언 수 차이로 질 수도 있는 거고, 갱이 올지도 모르는 일이고, 항상 변수가 있기 마련입니다.
브라움
1렙 때는 만 잘 피해서 상대 원딜을 최우선으로 짤을 넣어줍니다.
2렙 부터는 브라움이 를 사용하는데, 짤 넣으려고 하면 사용하니까 파워코드는 아끼시고,
Q를 쓰거나 평타로 페이크치면 을 빼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 빠지면 다시 짤 넣어주시고,
가끔 미니언에 쓰고 들어와서 싸움을 거는 경우도 있는데, 절대 기절에 걸리지 않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에 가 막히니깐 상대가 브라움이라면 를 신중하게 티나지 않게 써주세요.
소라카
그럴 일은 거의 없지만 소라카가 사거리에 들어왔을 때 소라카에게만 짤을 박으시고, 스킬을 아끼세요.
그러다 상대 원딜이 설치거나 각이 보이면 바로 점화박고 아군 원딜과 함께 상대 원딜만 칩니다. (6렙전에만)
점화가 있을 때만 싸움을 거세요!
라인 당기고 갱 부르셔도 되고요.
소라카가 6렙이 됬다면 아군에게 알려줍니다.
레오나
아군, 상대 원딜이 뭐냐에 따라 난이도가 많이 갈립니다.
2렙이 되기 전에 상대 원딜우선으로 피를 최대한 깎아 놓습니다.
압박 분위기가 굳혀지면 가장 좋은 결과입니다.
블랭과 마찬가지로 레오나가 먼저 들어오면 무조건 상대 원딜만 치시면 됩니다.
상대 원딜이 좀 강한 경우, 레오나가 탱 서폿 중에서 순간 딜이 비교적 강한 편이라서
순식간에 소나가 따일 수 있으니 각 주지 마시고요.
알리스타
아군, 상대 원딜이 뭐냐에 따라 난이도가 많이 갈립니다.
우선은 알리스타의 특성, 스펠, 룬을 확인해줍니다.
이고, AP룬이라면 2렙 이후 가급적 범위로부터 벗어나주세요.
2렙이 되기 전에 상대 원딜우선으로 피를 최대한 깎아 놓습니다.
2렙 이후 함부로 들어오지 않게 압박감을 주세요.
알리가 먼저 들어오면 아군 원딜과 함께 무조건 상대 원딜만 치시면 됩니다.
상대 포탑과 가까울 때에는 점멸을 피해 평짤을 자제해주시고요.
챔피언 별 대응법은 일단은 여기까지만 쓰겠습니다...
저의 첫 공략 작성이 끝났네요.
이후 엑셀이 되면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할 생각입니다.
잘 지켜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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