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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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를 가장 강력하게 활용하는 법
룬, 아이템 연구 결과 다음 트리가 가장 강력하다고 확인되어 공략을 작성합니다.
초반에도 부족함이 없고, 후반에는 모든 야스오 공략보다 강한 잠재력을 가집니다.
읽어보시고 생각해보세요.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치명타 피해 +2.23%x9
- 레벨당 체력 +1.34x9
- 체력 +2.67x9
- 체력 +26x1
- 방어 +4.26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 피해+20.07%
- 체력+267.11
- 방어+8.52
총 가격 : 18,860 IP
AD 상대의 경우
표식 - 치명타 피해 x 9
인장 - 레벨당 체력 x 9
문양 - 체력 x 9
정수 - 체력 x 1, 고정방어 x 2
AP 상대의 경우
표식 - 치명타 피해 x 9
인장 - 레벨당 체력 x 9
문양 - 체력 x 9
정수 - 체력 x 1, 고정마방 x 2
문양과 정수에 고정 체력룬을 가는 이유는
제가 앞으로 설명할 템트리에서 시작 아이템은
도란검이 아니라 400원짜리 싸움꾼의 장갑이기
때문입니다.
그걸로 치명타 확률을 20%로 만들면서
치명타 피해룬 x 9 (20% 추가 피해)로 초반의 부족한 딜을 보충하고,
체력룬을 통해 부족한 체력을 보충합니다.
공속룬은 포기하는데 그 이유는 치명타 피해 증가를 통해 후반에
더 강력한 딜을 내기 위함입니다. 또한 아이템으로
유령무희와 삼위일체를 반드시 가는데, 두 아이템의 공속 증가로 인해
나중에는 별 차이가 없게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결의에 고참병의 흉터를 5개 찍으면 룬과 합쳐서
체력이 대략 640 정도 되게 됩니다.
야스오가 1렙 체력이 517인데, 도란검을 살 경우 597이 됩니다.
따라서 취향에 따라 룬 갑옷에 찍어도 되지만, 고참병의 흉터를 찍을 경우
충분한 체력을 갖게 되어 좀 더 안정성이 올라갑니다.
도란검을 가지 않기 때문에 생명력 흡수가 없어서 더 안정적입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이건 머 다 아실테니
스킬 활용 팁
취향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스킬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최종 템트리에서 신발은 가지 않습니다.
되도록 900원짜리 신속 장화를 샀다가 유령무희, 트포, 드락사르, 망자까지 뜨는 순간 팔아줍니다.
첫번째 아이템트리 (멜모 트리)는 AP 딜이 부담스러울 때 가는 트리입니다.
저렇게 가면 추가 마방 + 75에 방어력 + 50이 됩니다.
18레벨 기준 체력은 3000 가량 되어 탱도 되고 딜도 되는 괴물이 됩니다.
두번째 아이템트리 (무대 트리)는 좀더 딜을 끌어올리고 싶을 때 갑니다.
무대 치명타 추가 피해 50% + 룬 치명타 추가 피해 20%로 70%의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정말 강력해집니다.
여기서 망자의 갑옷은 핵심 중의 핵심 아이템으로, 저 아이템은 절대 빼놓으면 안 됩니다.
저 아이템이 없으면 이속 고자가 됩니다.
망자를 갔을 경우 망자 중첩 100에서 이동 속도 456, 전투시 미니언을 처치할 경우 트포 효과
및 펜덴, 트포, 드락사르의 기본 이속 증가 효과로 이속 456이 됩니다.
따라서 전투시, 비전투시에도 이속을 456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미친 것 같지 않나요?
딜은 딜대로 최강이고 탱은 딜러로서 더 바랄 것 없이 단단한데, 이속도 굉장히 빠릅니다.
이것이 제 아이템 트리의 핵심입니다.
상대가 올 AD일 경우, 무대 템트리를 타면서 수은 대신 피바라기를 가면 좋습니다.
그러면 피흡도 미쳐 날뛰게 됩니다.
맞라인 상대가 AP일 경우, 주문포식자 까지만 올려주고 팬댄을 빠르게 올려줍니다.
그 뒤에는 멜모를 가던, 트포를 가던 알아서 판단해야 됩니다.
초반에 야필패처럼 굴어서 킬을 좀 줬으면 멜모를 먼저 가야겠죠?
여기까지 제 야스오 공략이었습니다.
딜도 되고, 탱도 되고, 이속도 빠른,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야스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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