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에서 개인방송합니다. 주로 뚜벅이, 고인챔프 위주로 게임하고 예능 템트리 시험합니다.
방송시간은 주로 저녁8시 이후지만 추후 랜덤으로 바뀔 수 있어요
시청자 분들과 소통하는 즐거운 방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뚜벅이, 고인을 좋아하는 분들이면 매우 환영합니다
----------------
※ 모바일에 유튜브 동영상 연결이 안되는 경우있기 때문에 크롬이나 웹페이지로 보는걸 권장함.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16년 9월 7일 PBE서버에서 우디르 상향됨.
번역하면 피디르폼 1~5레벨 기준 기본데미지 25/60/95/130/160 에서 40/80/120/160/200 으로 상향시켜 줬다는거임
시발 근데 함정인건 너프먹기전 피디르 딜이랑 똑같을뿐이고 지속효과는 1초너프시킴 ㅋㅋ
이럴꺼면 니달리는 왜 자꾸 너프한척 하고 딜을 상향해주는건데? 아 니들 딸이라서구나 미안;
에휴.. 리메이크나 해라 라이엇의 챔프 벨런스팀은 답이없다.
그브 리메이크 담당자가 우디르나 리메이크 해줬으면 좋겠다 시발, 협곡에 울리는 땅땅땅빵 소리는 멈출 기색이 안보이네
요릭 리메이크로 고인탈출이 예상되지만 분명히 이새끼들은 지속적인 칼너프를 또하겠지
그리고 오늘도 ㅂ신챔프 아트록스는 패치노트에 보이지도 않는다
: 보이지 않는 고인이 가장 무서운법.
씨발 병신뚜벅이챔프한테 콤보가어딧어 시발 그냥 딱밤넣고 존나 태세전환하고 패는거지 씨발 마조마냥 창쳐맞고 거북이로 마조모드로 게임즐기는거지
병신 라이엇 벨붕패치, 괴랄한 신챔 그만뽑고 고인챔프나 리메이크해라
스킬을 활용하고 콤보를 쓸라면 우디르 리메이크가 필요하다
-------
롤 백과사전 같은 어플이나 지금당장 롤 클라이언트 키고 챔피언 난이도 들어가도 이 병신 뚜벅이새끼가 난이도가 존나 높게 떠잇는걸 알수잇음
(참고로 제일높은게 야스오, 그 다음 바드,트페 등등)
누구라도 우디르를 단 한번이라도 해봤다면 "씨발, 이게 먼 병신같은 지표지?" 라고 생각이 될수잇음
ㅇㅇ 당연한거임, 나도 첨엔 이게 이해가 안갔는데 우디르를 하면 할 수록 '뚜벅이 주제에 높은 난이도를 필요로 한다' 라는 부분에 공감가는 부분이 많아짐
우디르 숙련도가 어디서 갈리냐면 바로 패시브관리와 E활용임
정글링할때 패시브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유지해주냐에 따라서 정글링 속도와 체력관리가 확연히 달라지는게 우디르임
그리고 E를 한타에서 최대한 많은 적에게 스턴을 꽂아넣으면서 상대 딜콤보를 끊어주는게 핵심임.
브라움이 한떄 각광받은 이유가 뭐겠음? 괴랄한 탱킹력도 한몫하지만 한타때 뇌진탕의 사기적인 스턴 활용때문임.
5초마다 스턴을 계속 때려박아서 딜러진이 자꾸 우디르를 무시하지 못하게 해서 딜로스유발을 시켜줘야함
그냥 생각없이 스킬 자주바꿔서 패시브 3스탯 빠르게 유지해야지 ㅎㅎ
하다간 마나 0 되서 집가야되는 상황이 생김
중반 얼건같은 마나관련템 뜨면 그렇게 해도 상관은 없지만 마나템이 아무것도 없는 초반에는 이걸 매우 신경써야함
그 스킬콤보를 적으면 꿀빨러들 달라붙을까봐 안적고 나만 써먹고있었는데
이젠 그딴거 알아도 그냥 필패하는 병신챔프니간 공유함
기본적으로 R선마를 하는 위의 스킬트리를 베이스로잡을때 스킬콤보는
E로 정글큰몹 기절시키고 - R평타평타평타(3타추가 R) - W평타평타 - R평타평타평타 - W... 반복임
갱킹시 콤보도 위와같음. W-E평-R평평평-W평평-E 반복
블루버프+성장쿨감룬이 있으면 이 콤보로 패시브 3스탯이 유지가됨
이걸로 체력은 물론이고 마나관리가 수월하게 되며 갱갈때 E를 사용할 마나를 아껴둘 수가 있어서 초반에 집을 자주 가는 상황이 연출되지 않아짐
정글러에게 있어서 지속적인 캠프정리는 레벨링이고 이는 곧 캐리력의 상승을 토대로 뚜벅이라는 한계를 벗어난 라인 깡진입이 가능하다는거임
집을 자주갈 수록 자신이 해야할 일(정글링과 갱킹, 오브젝트 관리)은 자꾸 상대 정글러보다 뒤쳐지게 되고 여기서 알게모르게 스노우볼이 계속해서 굴러가는거임
우디르는 뚜벅이 중에서 스노우볼링 능력이 탁월한편임, 이 스노우볼은 첫 쌍버프 타이밍부터 시작되서 게임이 끝날때 까지 계속해서 영향을 미칠거임. 즉 신경써서 패시브관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여러가지 지표를 챙기자는 말임.
존나 아무것도 아닌거 같지만 혹시라도 이걸 모르고 신경안쓰는 우디르 성애자가 있으면
이 부분을 읽어두면 도움이 많이될거라 생각됨
힘내라 시발, 근데 나도 존나힘들다
요즘 스피릿(전 삼성선수) 개인방송 즐겨 보는데 선신발+영광 올라프로 맵을 휘젓는거 보고 뚜벅이로 저런 비슷한 플레이를 하려면 어떤 템트리가 좋을지 생각을 많이해본 결과 나온 템트리
장점은 갱이 잘되서 존나 재밌다.
그리고 이속템트리, 룬메아리와 다르게 초반부터 탱템을 구매하기 때문에 잘 뒤지지도 않는다.
->->->->->->(상대 조합에 따라 생략가능) ->->->
약파는거 아니다. 재밌고 쓸만하다
첫귀환에 기동신+마체테를 목표로 하고 빠른 승천을 가는게 핵심.
승천의 체잰+마잰으로 지속적인 정글링이 괜찮은 편이고 갱킹은 매우 빠른 이속으로 한층 수월해지는게 장점이다
의 가성비는 정말 훌륭하다. 이게 타워 다이브를 할 때 이속이 매우 빨라져서 생존이 용이해지고 우리팀 라인이 압박당할 때 이속상승 버프를 바탕으로 직선갱킹 또한 된다
어차피 초반 체력은 영겁+우디르의 깡패같은 성장스탯으로 커버가됨
승천 템트리의 문제는 내가 기제한 모든 템빌드중 가장 초반 정글링이 느린게 단점이라 할 수잇는데
룬에 공속29% 성장쿨감10% 맞춰주고 특성에 찍어주면 이것도 어느정도는 해결된다
룬 친화력은 우디르의 초반 마나관리를 수월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많이되서 추천한다
첫 쌍버프 타이밍에 지속적인 정글링이 가능해져 첫귀환에 사야할 템들을 모두 구매할 수 있게 해준다
(솔로랭크 경험상 정글링을 하면서 갱킹을 성공적으로 할 경우 첫귀환에 2천 골드까지 뽑는 경우도 있었다)
이 템트리에 대한 궁금증으로 이게 가장먼저 떠오를 거임
"병신아 아까 스피릿이 올라프할때 영광가는데 뚜벅이로는 왜 승천을가냐?"
우디르는 올라프와 달리 유체화가 효율적이지 않기 때문임
올라프는 뚜벅이지만 사기적인 궁으로 유체화가 있으면 순간 돌진이 가능하고 여기에 더해 영광의 광역 슬로우로 스킬 연계를 더욱 효율적으로 넣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거기다 쿨감신을 고정적으로 가기 때문에 유체화 쿨이 상당히 짧은데 이는 영광의 쿨타임 90초와 별 차이가 없어서 같이 쓰기에 더욱 좋다. 그리고 무엇보다 올라프는 E때문에 체잰,마잰 보다 피통이 중요한 챔프
올라프가 영광을 가는 이유는 이정도로 설명하고 그럼 왜 뚜벅이로 영광대신 승천을 가는지 설명을 비교하며 해보자
1. 스탯의 효율성
우디르는 성장체력이 가장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체력템 보단 방어/마저템의 효율이 높다. 거기다가 비록 너프먹긴 했지만 W의 지속적인 쉴드로 방어스탯은 체력보다 더욱 탱킹의 효율이 올라간다
그리고 영광에는 쿨감이 존재하지 않는데 승천을 가는 템빌드에는 상향으로 초반부터 빠른 쿨타임을 세팅할 수 있다. 상황에 따른 빠른 폼변경이 매우 중요한 우디르에게 쿨타임 감소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2. 돈 수급
시즌 5이후로 서포터의 돈템이 좋아지며 골드수급이 매우 뛰어나 졌기에 미니언을 안먹어도 사야할 템은 다 살 수있는건 누구나 알거다. 그 정도로 골드템의 가치는 시간이 갈 수록 효율이 올라가고 대치구도나 라인커버, 갱킹성공시 미니언을 수급할 때 들어오는 골드량은 정말 많아진다.
빠른 골드 수급은 스노우볼링의 핵심역할, 자본주의 앞에 장사없으니 구입할때의 가격은 같지만 경제적인 면에서도 승천이 좋다고 판단.
3. 고유지속효과 - 단거리주자
사실이게 핵심이다. 영광이 아무리 좋아보여도 결국 승천을 가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승천의 하위템 효율성이 너무도 뛰어나기 때문이지. 말도안되는 가성비에 유틸성을 가지고 있지만 라이너가 가기에는 상위 템들이 애매하기 때문에 고인템 이미지가 강하다. 하지만 정글러/서포터 에게는 얘기가 달라진다.
뚜벅이가 갱킹을 가서 상대가 타워 쪽으로 도망가면 딱밤 넣기전에 손가락만 쪾쪾빨며 "아 씨발 뚜벅이 병신챔이내" 라는 생각을 하며 아군에게 욕을 처먹고 정글로 돌아가지만 이 갓날부리가 나오는 순간 1~2티모미터 모자르던 그 거리가 고유지속효과인 단거리주자로 좁혀져서 딱밤 갱킹이 가능하게 된다는 것이다.
"RPG만 쳐하는 병신 뚜벅이" 라는 소리 듣지 않으려면 갱을 성공해야 하는데 이 효자템은 그 부분에 대한 딜레마를 해결해 줄 것이다
------------------
댓글로 어떤분이 거드라 어떻냐고 질문하시길래 요즘 거드라를 활용한 탑 AD우디르도 연구중인데 아직 좋은지는 모르겠다
내가 못하는건지, 챔프가 병신인건지, 아이템을 잘못 선택하고 있는건지, 셋다인지 구분이 안간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 씨발련의 최대문제는 정글링이 존나빠른 우디르와 비교를해도 우디르보다 훨씬 압도적으로 빠르고 심지어 한타도 카이팅구도 나오면 우디르 개병신 뚜벅이로 만들어버림
딜링이 좋은챔프면 유틸성이 떨어져야하고 유틸성이 높으면 딜량이 상대적으로 낮아야해. 그치 라이엇아?
근대 씨발 니들 딸래미 새끼년들이 유틸과 딜량 두마리 토끼를 다잡고 있다고 씨발
힘들게 존나 달려서 딱빰 딜러진에 넣고 개피 만들어노면 궁으로 살려놓고 우디르 어버버버 하다가 뒤짐 ㅋ
-------
이 씨발새끼도 너프먹고 요즘 고인됨 ㅊㅋㅊㅋ
정29현 ㅅㅅ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는 6랩전 갱킹이랑 국지전이 우디르와 비교할때 한없이 쓰레기수준이다
근데 6을 찍고 잿불거인이 나온 이후 한타에서의 파괴적인 CC기의 변수.
한타가 좋은 챔프들은 후반으로 갈수록 승률이 어느정도 보장이되
근대 씨발 우디르 이 뚜벅이새끼는 그냥 뚜벅거리기만할 뿐이지 후반가면 상대 원딜한테 끝까지 카이팅당하고 한타에서 존재감도 광역 CC를 가진 아무무,세주아니 같은 챔프에비해 훨씬 떨어지지
이러니깐 씨발 우디르가 지금 이도저도아닌 좆병신 쓰레기챔 이라는거야 라이엇아 ㅇㅋ?
씨발 우디르 정글할거면 니달리,킨드레드,엘리스 등등 개 좆같은 씨발챔프들 밴되고 카이팅 좋은 루시안,칼리스타,시비르 같은 원딜챔 상대방이 안잡으면 해라
근대 씨발 탑에 에코같이 좆같이 거리좁히기 힘든챔이면 하지마라 정신건강에 해로와진다.
정글을 존나 뚜벅뚜벅 걸어다니지
씨발 한타되면 딱밤 몇대 넣다가 뒤지는게 끝임
이젠 딱밤도 못넣어 씨발 레드달고 이속버프 받는 원딜한태 SM플레이 농락당하다가 뒤짐 ㅋ
심지어 라인전때 헬퍼기능 꺼놓고 있다가 후반 한타가서 헬퍼기능 키는 씹쌕기들 있으면 내가지금 롤을 하는건지 술래잡기 놀이를 하는건지 햇갈릴때가 온다. 물론 씹찐따 술래는 우디르
뚜벅이가 뭐있냐 걍달려라 씨발
존나 처맞아주는게 뚜벅이의 운명이지
너의 분노를 오른손에 담고 상대방 대가리에 혹한의강타+딱밤을 탁! 때려라
밴말고 더있냐 시발?
씨발 내가 진짜 화나는건 니달리,리븐 이 좆썅년들이 너프가 자꾸 안되서가 아니야
이 씨발 롤알못새끼들이 좋은챔프가 있고 좋지않은 챔프가 있으면 좋은챔프를 자꾸 이상하게 너프시키지말고 좋은챔프 만큼 안좋은챔프들을 상향을 시켜주면 되는거자나 씨발?
다인큐도 씨발 니들은 정상적인 정책으로 보여지냐?
비교적 한국이 입이 거칠은 문화라서 타지역에 비해 정치질이 다인큐에서 심한편이야 근데 씨발 한국 뿐만이 아니라 다인큐의 문제, 확실한 5인큐가 아닌 어중간하게 3,4인큐 돌리고 정치질 하고 남탓하는게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는게 제일 심각한문제야
씨발 그리고 지금시점에서 다인큐가 계속해서 유지되면 뭐가 좋겠어?
30레벨 찍기가 2배나 쉬워진 지금시점에서 아이템매니아 같은 인터넷 시장에서 계정이 저렴한 값에 팔리고있고 그 아이디를 가지고 헬퍼유저들이 다인큐 파티를 맺고 솔랭 생태계를 파괴한단 말이야
다인큐때문에 파생되는 문제는 핼퍼파티, 대리및 어뷰징 말고도 여러가지가 있다.
내가 씨발 여혐유저는 아닌데 존나 여왕벌은 개극혐한다
이 씨발 다인큐에 여왕벌 한마리 있고 이 씨발련 소라카같은 좆팀빨 챔프 해놓고 힐만 뒤에서 쳐해놓고 상대서폿 로밍가서 게임 박살 내놓을때 맞로밍을 가든 뭐라도좀 하라고 하면 소라카 지금 잘하고 있는데 왜 뭐라하냐 면서 여왕벌의 보빨을 열심히 하는 일벌들을 볼 수 있다
이 씨발 여왕벌년의 지난시즌 랭크 티어보면 브론즈,실버. 가끔 진짜 잘해야 골드4,5
근대씨발 골드5도 누군가 2인큐로 올려줬거나 아니면 대리로 올린거겠지 씨발?
하 씨발진짜 뚜벅이 우디르 할때 상대방 개 씨발창년 니달리 있고 아군 다인큐에 여왕벌 있으면 존나 샷건을 할 수밖에 없어서 키보드를 자꾸 교체하게 된다.
후 씨발 존나 라이엇 패치할 때마다 존나 빡친다. 내가 우디르에 대해 특별한 애착이 있는것도 문제긴 한데 내 주력 챔프들이 시즌2부터 존나 칼너프를 당했다는걸 생각하면 너무 좆같다
내가 시즌2부터 사람들이 잘 안하는 고인챔프 위주로 해왔거든? 근대 시발 그당시 잘나가던 OP챔들은 그다지 너프가 안되고 있는데 내가하는 비주류 고인챔들은 존나 뜬금없이 너프를 쳐하고있더라?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깐 우디르처럼 한국서버가 아닌 다른 서버에서는 잘나간다는 이유로 너프처먹고 영구고인행 이었던거지
씨발 솔랭에서 외면받는 고인챔프만 골라서하는 유저들만 손해보는 게임
fow기준 첼+마+다 우디르 KDA 랭킹 8위 / 승률 40위권 됬음 기모띠하구나
근대 첼,마에 우디르 하는 사람이 없는게 함정임, 그만큼 좆쓰레기 챔이라는거지 씨발
---------
라이엇의 챔프패치 패턴
---------
라이엇의 예토전생, 리메이크
수세기동안 관짝에서 잠들어 있던 고인들이 리메이크로 하나씩 깨어나기 시작한다
갓플랭크를 시작으로 뽀삐, 타릭, 요릭
그들은 이제 고인의 이미지를 벗어 던지고 협곡에서 미쳐날뛰고 있지
이제 라이엇은 워윅과 갈리오도 리메이크를 할 예정이라 하는데 그렇다면 대체 아트록스, 우르곳, 우디르는 언제 리메이크가 되는걸까?
고인은 오늘도 협곡에서 런닝맨을 찍는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