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멕전보다 탱에 투자하는게 효율이 좋아지긴 했지만 단독 멱살 캐리는 여전히 힘듭니다.
무슨 말이냐면 팀원이 받쳐주면 예전보다 좋아진게 확실하지만
팀원이 안받쳐줄경우엔 오히려 예전보다 캐리력이 줄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솔랭이 그렇듯 팀운이 좋은때보다 안좋을때가 많기에
블라디가 되게 좋아보이고 슬슬 프로대회에서도 나오지만 멱살캐리가 힘들기 때문에
생각보다 승률은 안나옵니다. 점점 올라가고 있긴 하지만 ㅜㅜ
해서 멱살캐리가 가능한 빌드를 생각해냈습니다.
평범하게 존야 정령 가서 적당한 딜과 탱으로 승리를 하기엔 라인전도 지면 안되고 팀운도 받쳐줘야되는
조건이 많이 붙기때문에 블라디 애정으로 모스트 하실분들은 제 공략을 한번 따라해보세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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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7 (+110) | 2477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5 (+3) | 106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7.01 (+0.6) | 17.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27 (+4.5) | 103.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7 - 마법 관통력 +0.87x2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7.91
- 마법 관통력+6.08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이동 속도+4.5%
빨강 : 마관 1을 버리고 방관 6을 얻어 초반 라인전을 강력하게 갑니다. 올마관 올쌍관 가도 무방
노랑 : 성체는 탱킹력, w e 체력계수, 수혈의 잃은체력 퍼뎀회복으로 인해 맞라이너가 ad여도 가는걸 추천
파랑 : 부족한 쿨감 10% + 성장 마방 없는 블라디의 단점 보완
왕룬 : 큐가 강화가 되지않으면 주문력계수가 0.4에 불과하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에 힘을 보태줄 주문룬의 의미가
많이 퇴색됨. 딜을 원하면 주문력보다 마관이 좋아보이지만, 한타던 라인전이건 강화큐를 잘박기 위해선
이속룬을 추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체력 회복으로 탱을 하는 블라디에겐 필수
고플을 들기 때문에 결의를 찍음.
극후반 cc맞고 끔살 방지. 블라디 최대의 적 = 웅덩이 못쓰고 뒈져버리기
체력 300 = 탱 + we 데미지 상승. 정글몹 사냥이나 스플릿 할때 선혈의 파도의
피손실을 상당히 커버 시켜줌. 해서 워모그를 가지 않아도 됨. 성체와 합치면 무려 500의 체력뻥
블라디는 맞으면서 돌진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자기 광역딜할거 다하고 웅덩이나 존야로
어그로 빼는 타입이기 때문에 받는피해량이 늘어도 주는피해량이 늘어나는게 좋다고 판단함
라일라이 성애자들은 압제자 그 외에 경우는 개인 취향에 따라
고플들어서 결의12는 필수
18 0 12 / 0 18 12 다 해봤는데 구려요..
흉포 18 죽불손이 다이브칠때 너무 짜증남
책략 18은 천둥군주 있어도 딜이 너무 안나오고, 유체화 있어서 폭풍전사는 굳이 필요없음.
해서 결의 18로 가는게 가장 좋음
유체화가 버프가 됬습니다.
고플 = 고스트 플래시 (유체화 점멸)
고플은 블라디에게 정말 좋은 스펠
생존력이 2배 이상으로 올라가서 시야없는 5인갱도 cc먼저 맞고 당하는게 아닌이상 회피 가능하고
점멸있는 궁킨 마이도 따라가서 죽일 수 있는 사기스펠이기 때문에
미드에서는 필수고 탑에서도 텔을 버리고 고플드는걸 추천
탑에서도 고플을 드는 이유
현재 블라디가 라인전이 엄청 쌤. 특히 근접챔 상대로는 더욱 쌔기 때문에
텔없이도 라인전을 지기가 상당히 힘듦. 최소 반반은 꼭 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더 유리해져서
타워에 몰아놓고 압박이 가능함. 그런데 점멸텔 블라디는 갱 당해도 사는 경우가 있지만
라인을 밀고있을때 상대가 날카롭게 찌르면 점멸 웅덩이가 있어도 죽는경우가 있고, 점멸까지 없다면
라인미는거 자체가 상당한 부담임. 그러다가 텔 없는데 갱당해 죽었다? 완전 개망각.. 렙차 2 이상나면서
탑정치 당하기 딱 좋음 ㅋㅋ
하지만 고플을 들면 유체화 웅덩이로 한번 살고 플래시 웅덩이로 두번 살고 다시 돌아온 유체화 웅덩이로
삼연갱을 라인압박하면서 막는다면? 밑에서는 당연히 이득을 볼것이고, 자동적으로 캐리를 하게됨
현재 블라디가 라인전이 약하면 아무리 한타가 좋아져도 텔을 추천하겠지만 빡압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 탑한테 바텀 텔 쓸 여유를 안줄수 있고 보내줘도 라인을 밀고 있기 때문에 타워를 부수기 쉽다.
그리고 텔이란게 프로선수들도 뻘텔쓰는 경우가 많은 만큼 쉬운게 아니다. 블라디가 탑을 밀고 있는데
상대탑이 봇 뻘텔 타면 진짜 한타에서 탑차이 개넘사각
문제는 극후반 텔운영인데, 어줍짢게 운영하면 바로 고플들고 이니시걸어서 겜을 터트립시다!
ps - 유체화 킬각은 점멸킬각이랑 좀 다름 10초동안 카이팅 하면서 계속 따라가서 끈질기게 죽이는데
eq한번에 죽일때 쓰는게 아니라 eq 2번에 죽을 피여도 카이팅 믿고 유체화키고 가서 잡을 수 있다면
잡자. 이건 글로는 전달할수없고 직접보고 많이 해봐야됨.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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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무조건 3렙에 웅덩이를 추천함 4렙 웅덩이는 리스크가 너무 큼
한타 콤보
스펠이 없을때는 알아서 궁잘묻히고 qe카이팅하다가 w로 어그로 빼거나 스킬 씹으시면 되고요
스펠 있을때 한타 콤보는 일반적으로 q 1스택에서 고스트를 키고 선혈의파도(e)를 누르면서 달려가다가
근처에 왔을때 플래시-> e떼고 -> r -> q(딜러) -> 웅덩이 -> 벨트(웅덩이 상태에서 써짐) ->
강화q(딜러) -> 선혈의파도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강화큐를 바로 박을 수 있게 관리하는게 더 좋긴하지만 근처에 정글몹이나 미니언이
있어야 가능해서 운적인 요소가 강하구요 일반적으론 1스택 쌓아놓은채로 한타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체력 없을때 하는 개피로 원딜 풀피 암살하는 콤보
최대사거리 궁 -> e 차징 -> 원딜이 나 평타 칠때 웅덩이 -> 웅덩이상태에서 e 발사 -> 웅덩이 상태에서 벨트 ->
웅덩이끝나자마자 q -> 존야 -> 혈사병 터지면서 상대 사망
최대 1대 혹은 0대 맞고 풀피 원콤내는 콤보입니다. 손이 꼬일 수 있으니 연습요망
센스사족을 붙이자면
1. q1스택에서 근처에 있는 몹 q쓰고 콤보 시작해서 웅덩이 끝나고 쓰는 큐가 강화큐가 되게 하기
2. 웅덩이 벨트 쓴다음에 다시 거리를 벌려서 큐존야 할때 최대한 원딜 평타를 안맞게 하기
블라디 패시브는 정령을 가도 주문력을 25나 올려주며
데켑과 라일라이를 갔을때 효율은 넘사벽이 되버리는 꿀 패시브입니다.
라인전에서 강화 큐 박을때 쿨 돌은 다음에 박을려고 하지 마시고요
쿨돌아오기 2초쯤 전부터 미리 앞무빙하시면 이속룬에 선신발이라 박기 더 쉬워요
그리고 미니언한테 박으면 피회복 반토막 나니까 챔프한테 박을 수 있으면 무조건 챔프한테 박으세요.
선혈의파도는 1초 풀차징 하면 슬로우 옵션이 있기 때문에 의 데미지 상승도 기대 할수 있고요
추노, 도주면에서도 상당히 좋아졌기 때문에 웬만하면 꼭 풀차징 하세요.
안할거면 0.1초도 차징하지말고 차징할거면 최대한 풀차징 해주는게 좋아요.
특히 라인전에서 근접챔프가 붙었을때 도망가야 된다고 풀차징 안하고 때리는 분들이 있는데
풀차징으로 슬로우 걸려줘야 덜 얻어맞아요.
슬로우를 잘 활용하면 특히 근접챔들이랑 할때 라인전이 훨씬 강력해집니다.
딜로가든 탱으로가든 리메이크 된 블라디 주력기는 선혈의파도 입니다.
풀템시 데미지가 1200을 상회하기 때문에 강화 큐보다 쌥니다. qwr은 보조딜+탱킹이고 주력딜은 선혈의파도 입니다.
아 그리고 선혈의파도 모으면서 웅덩이 써지기 때문에 피하면서 들어갈때 활용 가치가 있습니다.
선혈의파도 모으면서 q나 r쓰면 0.1초뒤에 선혈의파도 풀리고요... 안풀리면 좋으련만..
또 웅덩이 상태에서 벨트 써집니다.
시작템
선신발 시작은 강화큐를 박기 위함이고요. 라인전 정말 만만한 상대면 4포션말고 충전형 물약 사세요
맞라이너와 정글이 ap거나 미드섰는데 상대가 ap일경우 망토1포 시작이나 체력수정2포 시작해서
첫귀환에 바로 두건뽑아오면 상당히 라인전 쉬워집니다. 그외에 경우엔 신발4포 추천해요
쿨감신은 자기 취향에 따라 첫템으로 가도되고 다른거 올리다가 가셔도 되는데 예를들어 천원이 있으면
점화석 하나 올리는거보다 쿨감신업글 + 체력수정 이렇게 가는게 좋습니다. 스펠을 방금전에 써서
스펠쿨감 효과를 못볼거 같으면 담에 올려도 되고, 자기판단대로 하셔요
제 블라디의 핵심템 벨트 데켑 정령입니다.
정령은 피회복을 극대화를 하기 위함입니다. 극딜만 가서는 현재 블라디로 이기기 힘듭니다.
맞라인전 상대가 ap일 경우 첫템으로 가주세요
너무 쉬우면 벨트나 데켑을 선템으로 가도 됩니다. 나중에 정령을 가더라도
내가 정말 초중반 핵캐리가 가능해서 탱킹적인 부분이 전혀 필요없다면 심홀로 대체 해주세요.
데켑 역시 데미지와 피회복을 극대화 하기 위함입니다. q회복이 잃은체력 퍼뎀 ap계수가 달렸고
혈사병 데미지 상승이 곧 피회복인데다가 선혈의파도도 0.7계수나 되기 때문에.. 데켑은 정말 필수 템입니다.
가보셔야 압니다. 데켑과 정령이 합쳐졌을때 피회복이 얼마나 잘되는지 안해보면 알수 없습니다.
풀템기준 선혈의파도 아껴쓰면 무조건 솔바론 가능합니다. q한방에 1800이 찹니다.
벨트는 추노 회피 전부 유용하며, 자르반 벽에서도 빠져나올수 있는 꿀템입니다.
강화 큐를 못박거나 선혈의파도가 관통이 안되는 변수들을 보완해주는 핵꿀템
근데 강화큐 선혈의파도 혈사병 벨트를 다박으면? 상대딜러는 무조건 원콤이 나죠.
나머지 부수 적인 추천템들로는 가 있습니다. 이템들 외에 다른템은 올ad가 아닌이상
비추천합니다.
심홀은 상대가 4ap인데 마방템을 안올릴경우에 정말 최적의 템인데요
벨트 데켑 정령 심홀로 4코어까지 마출 경우 마방 160으로
엄청난 탱킹력과 피흡력과 데미지를 다잡는 슈퍼 캐리력이 탄생됩니다.
존야는 팀원들이 못할때는 상당히 비추합니다. 왜냐면 2900원에 주문력 70과 2초무적인데.
팀원들이 못하면 정말 돈 버리는거거든요. 어그로 끌어봤자 팀원들은 앞라인 치다가 전멸하거나 암살자한테
끔살나서 2초무적이 전혀 필요없어집니다. 그래서 이럴땐 존야 말고 딜에 좀더 치중하는게 좋아요
하지만 딜러들이 받쳐줘서 안정감이 필요할때는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라일라이는 제가 마지막템으로 가긴하지만, 효율만 보면 블라디 최적의 템입니다.
블라디 패시브 + cc부여 + 체력계수 스킬 + 주문력계수 스킬 전부다 도움이 되는 최강의 템입니다.
해서 리메이크가 됬을땐 선템으로 무조건 갔지만, 연구를 하다보니 막템으로 밀려났습니다.
하지만 막템으로 가면 정말 화룡점정이 되기 때문에 막템으로 꼭 추천해요
공허는 일반적인 경우에서 가장 많이 가는 4번째 코어입니다.
벨트 데켑 정령으로 딜과 탱을 다잡았으면 마지막으로 필요한게 마관이죠. 공허로 마관셋팅을 딱 끝내줍시다.
상대가 마방템을 안갈경우 심홀로 대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강철의 영약 저는 절대 마법의 영약을 먹지 않습니다. 아무리 마법사라도 말이죠.
강철의물약도 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ㅋㅋ
블라디 모스트 유저들은 무조건 발생하는 경우죠. 엄청 잘컸는데 cc 한번 잘못맞아서 극후반 한타
암것도 못하고 죽어서 패배. 저엉말 짜증납니다. 샷건각이죠. 기껏캐리 해줬더니 돌아오는건 욕뿐
나땜에 그나마 여기까지 온건데 결국 내가 죽어서 게임이 터집니다 하.. 개씁슬..
사거리 짧아서 돌진해야되서 안맞을수도 없고 ㅡㅡ
전 이런 리스크가 너무 싫어서 강철의 영약을 먹습니다. 강인함 25% + 특성 강인함 15%로
그 어떤 씨씨를 맞아도 죽을수가 없습니다. 지금 블라디는 궁맞추고 4초만 버티면 풀피가 되기때문에
강철의 물약은 완전무결블라디로 가는 핵심템입니다. 풀템 아니더라도 중요한 한타하기전에 먹어준는거 추천
이렇게 극딜수준의 딜과 준극탱의 탱킹력을 완성한 최대 효율 블라디가 탄생됩니다.
블라디가 리메이크 되면서 버티기가 너무 좋아졌습니다.
해서 이제 아지르랑해도 파밍파밍이 되버려요.. 수정 2포 시작해서 첫귀환 두건 뽑아와서 정령 선템 뽑으면
블라디를 죽일 수 있는 ap가 있을지 의문이네요. 게다가 고플.... 탑도 좋지만 미드로도 매우 강추합니다.
제 블라디를 정리하자면
1. 고스트 = 버프가 엄청되서 너무 좋아짐. 폭풍전사는 때려야만 터지고 3초뿐이지만 유체화는 원할때 킬 수 있기
때문에 갱회피, 추노적인 측면에서도 최고입니다.
2. 결의 18 + 강철의 물약 = 극후반 끔살방지 이게 은근히 엄청커요
3. 정령+데켑+벨트 = 극딜 수준의 딜과 준극탱의 탱킹력(피회복)을 다잡음
4. 한타법
궁박고 4초만 버티면 피회복이 엄청 나기 때문에 이점을 꼭 활용해야합니다.
막 멀리서부터 궁박고 달려와서 eq박고 바로 웅덩이 들어가지마세요. 엄청난 피흡낭비입니다.
에코 궁 버리는 수준이에요. 궁을 되도록 탱킹하기 직전에 써서 적팀의 스킬들을 최대한 빼주고
웅덩이로 빠진다음에 다시 풀피가 되세요. 이때 웅덩이 못쓰고 죽는 리스크 방지책이 강철물약과 특성입니다.
5. 주력딜은 선혈의 파도입니다. 템트리가 체력도 엄청높고 주문력도 높기 때문에 궁이나 강화 큐보다
선혈의파도가 더 쌥니다. 해서 강화큐의 변수도 사라집니다.
해서 풀템에 영약까지 먹으면 체력 4500에 선혈의파도 딜만 1200 넘고요
궁 잘맞추면 개피에서 풀피되고 강화 큐 박으면 개피에서 거의 풀피 되기때문에
거의 피통이 12000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근데 딜은 초핵딜 여기다가 미드여서 블루버프 있거나 바론버프나 화염드래곤 버프 같은것도 추가되면
상상초월 무적이 됩니다.
처음에 라인 가기전에 두꺼비나 작골에 q박아서 1스택 장전하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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