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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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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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를 경험하라!

- Ggdot(2016-06-09, 조회수: 4705)

바드는 딜도 탱도 안되는 뭔가 어정쩡한 캐릭이다 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맨날 '종'모우러 다니기나 하는 캐릭이다 라고 생각이 들기도 하죠.


바드는 로밍에 최적화된 캐릭이면서 유틸리티에 최적화 된 캐릭중 하나입니다.
그 점을 부곽시키는게 효율도 있고 재미도 있고 좋기도 하기에 공략을 써봅니다.

로밍으로도 이득보면서 적에겐 패배를 아군에게 승리를 가져다 줄 바드 공략입니다!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 +0.91
    x9
  • 10초당 금 +0.25
    x9
  • 방어 +0.7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획득 경험치 +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0.99
  • 10초당 금
    +2.25
  • 마법 저항력
    +6.7
  • 획득 경험치
    +6%
총 가격 : 13,015 IP

왕룬 경험치룬
로밍에 최적화 되어있는 캐릭이다 보니 라인에서 먹는 경험치량이 아무래도 적을 수 있습니다.
경험치 먹을때 같은량을 먹고 로밍하는건 모아니면 도 일 수 있지만
남들보다 더 많은 경험치량을 먹는다면 어떨까요?
라이너와 동렙으로 마주하게 된다면 로밍 성공률이 굉장하게 높을 겁니다.
로밍각이 너무 안나온다. 라인에서만 국한되어 있다. 하여도
그 차이는 어마어마 합니다.
적보다 더 높은 렙에서 있기 때문에 우위에 있고
렙업과 동시에 전체적인 능력치증가가 되기때문에
그 어떤룬들 보다 효율이 더 좋다고 자부 합니다.
직접 써보신다면 아! 이거 완전 대박이네~ 하실겁니다.

노랑룬에 돈룬
동등 조건 적서포터와 20분기준 비교하자면 템 1~2 쯤 차이가 납니다.
왕룬에 경험치룬이 아닌 돈룬을 박았을때 3~4개 쯤 차이가 납니다.
결국 aos게임은 캐릭의 룬, 특성, 아이템으로 캐릭의 전체적인 능력치를 어떻게 얼마나 증가시켰냐가 관건입니다.
결국은 템빨이 갑이고 템빨차이나면 게임 이기긴 힘든게 당연합니다.
그 차이를 조금이나마 더 벌릴 수 있는 효율적인 선택은 돈룬이라고 생각됩니다.
템차이 하나 때문에 지고 이기고, 울고 웃고가 나뉜다면 어떤 선택을 하실겁니까?
저라면 템 하나 더 얻는 쪽을 선택 할 것 입니다.


정리하자면
궁극적인 목표. 승리를 위해서
좀 더 쉽게 다가가는 방법은 
적보다 더 렙이 높거나 템이 더 좋거나 입니다.
이렇게 룬을 든다면 승리에 좀 더 발빠르게 다가 설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바드는 천둥이 가장 효율이 좋은거 같네요.
딜스킬은 q가 전부고 딜을 더 뽑을 수 있는 확실한건 '천둥군주'를 이용한 패시브터트리기 일듯 합니다.

예전처럼 스킬몇방쓰면 마나 후달리지 않기 때문에 '명상' 안찍었구요.
천둥군주랑 패시브 터지면서 은근 쌘 딜 나오기 때문에 무자비5개를 줬습니다.

'질긴피부' 보다 '살펴보기'를 선호하는데
이유는 로밍과 연관되어있기도 하고 적교란시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e 스킬 쓰고 강으로 수풀로 튄다면 이속 더 빠르기 때문에
생존력도 올라가기도 하기에 유틸바드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 됩니다.

'룬갑옷'에 1개줌으로써 자신이 받는 힐량(스펠, 스킬)을 좀 더 증가시킴으로 생존력을 높였습니다.

을 들것인가 를 들것인가?

그냥 텔이 더 좋습니다.
라인전할때 탈진 점화가 좀 더 도움이 되긴 하겠지만
플레잉 해본 결과
라인전 전혀 뒤쳐지지 않고
로밍에도 좋고 합류에도 좋고
아군라이너 실수로 죽게 생겼을때 근처미니언에 쓰고 켄슬해줘도 좋고
뭐 다방면으로 사용가능하기에 텔이 좋고 개인적으로도 텔을 선호합니다.

나중에는 텔만 들다가 다른 스펠들어보니 뭔가 이상하고 어색하고 갑갑답답한 그런 느낌?이 들더군요.
여튼 텔 추천드립니다.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일반적인 스킬 콤보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미니언 한마리 걸치게 하면서 적에게.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적 둘에게.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적 1명 맞고 벽에게.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미리미리 후방 퇴로에 2~3개 배치.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도달하면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쓰고 추격으로 따라들어온 적에게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 쾅!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궁극기 맞은 적에게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벽에 맞으면 스턴, 허공에 맞으면 슬로우.




고급진 스킬 팁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궁극기 먹힌 적(챔피언, 미니언) 위로 q를 쏘면 q가 더 멀리 간다는 사실!

그걸 이용해서 좀 더 멀리 있는 적챔프 둘에게 맞추면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성립.



적 챔피언 둘이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궁극기를 맞았다면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궁극기 시전 후 어느정도 시간지나고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





미니언이 1자로 오고있는 상황

적 챔피언과 미니언이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 맞고 시간이 어느정도 지난 미니언에게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를 쓰면

관통 쭉 되다가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궁극기가 풀리는 동시에 미니언과 챔피언이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궁극기를 일부러 적 챔피언이 중축이고 미니언이 살짝 걸치게 맞춘 다음

풀릴쯤 시간계산해서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쓰면 챔피언 맞고 미니언맞아서 스턴.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로 도망 or 어그로 하고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






시작 아이템
꼭 필요한 아이템
유틸 아이템
자주 쓰는 아이템
상황에 따라서 템빌드 변경해서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르마
딜량도 좋고 속박, 보호막 슬로우, 순간가속 있는 카르마는 힘듭니다.
힐 미리 깔아놓고 가기에는 뭔가 벅찹니다.
블리츠크랭크
점화든 블츠는 데미지도 쌜 뿐더라 끌리면
아군 호응하기전에 몇방 맞고 시작하는거라 힘듭니다.
차원문으로 도망갈때 그랩한다면 낭패죠.
모르가나
블랙쉴드도 짜증나지만
마법사 패치 이후 쿨감버프라 너무 자주 스킬쓰는거 같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궁쓰고 온다면 존야궁으로 피하면 됨.
질리언
질리언 Q 중첩 스턴이 짜증나지만
생각보다 스킬 피하기 쉽기때문에
상대하기가 수월합니다.
카서스
너만 궁극기 있냐 나도 있다!
궁극기 따윈 궁극기로 씹어먹음 그만

 

백마디 말보다 한번의 경험이 모든걸 말해줍니다.

해보시면 이런 신세계가 있나!!!

하실겁니다.



바드 캐릭 자체가

모든 캐릭과 잘 맞는 캐릭입니다. 유동성 있게 활용 하시길 바랍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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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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