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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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4) | 2408 | 마나 | 300 (+55) | 1235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5 (+0.45) | 14.15 |
방어력 | 36 (+5.2) | 12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체력 +8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구 관통력 +3.2x3
- 방어구 관통력+24
- 체력+72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4.9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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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은 위에를 쓰면가 있는 쪽으로 돌진하면서 돌진구간에 있는 모든적을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따라서, 스킬 콤보는 자르반의 국민 콤보인 평평 입니다.
거대한 히드라가 있을땐 평평을 써주시면 됩니다.
우선적으로 자르반은 평을 사용해서 딜교를 합니다. 를 쓰시면 적의 방어력이 낮아지고
방관의 효과를 받아 평의 데미지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들어가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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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언을 먹으실때는, 견제가 강한 챔이라면 로 미니언을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마나소모가 심하기때문에 포탑으로 미니언을 끌고와서 평타로 미니언을 드시도록 노력하세요.
평타를 한번쓰게되면 딜교를 거는 적에게 다음번의 평타까지 딜로스가 크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을 선템으로 사시면, 미니언을 훨씬 더 수월하게 드실수 있으니 꼭 먼저 사세요.
를 일자로 오는 미니언에게 쓰시고 평하시면 미니언 정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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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의 초반 라인전은 주로 를 사용하여 적의 체력을 깎은다음 평을 사용해 적을 잡아내는 형태로 풀어가시면 됩니다.
자르반의 콤보인를 사용하실땐 굉장히 조심스러워야 합니다. 쓰고나면 뚜벅이됩니다.
를 사용하실때는 챔피언을 공중에 띄울수 있도록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공중에 떠있을때 평을 날려주시면 적은 아무 반항도 못하고 천둥군주뜨고 점멸쓸새없이 까지 다맞습니다.
거대한 히드라가 있을때는 평을 쓴뒤 을 쓰시고나면 적이 점멸이나 생존기로 빠져나가서 의 데미지를 안받는 경우가 생깁니다. 따라서 약간의 텀을 두시고 사용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자르반이 위험할 때는 을 쓰시고, 로 빠져나가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럼 적은 자르반의 에 갖히게 됩니다.
포탑 다이브 당할때는 포탑 어그로에 걸린 적에게 을 날리시고 평한 뒤 로 나오시면 됩니다.
자르반의 이 범위안의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입힐수 있게 버프되면서 한타때 더욱 폭발적인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물몸을 노려 원콤에 보내버려야합니다. 따라서 탱템이 별로 없는 물몸 챔피언에게 콤보를 날리셔서 한타를 풀어나가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딜교패턴을 알아보겠습니다.
자르반이 미니언을 먹는다 - 케일이 자르반을 후두려팬다.
자르반이 q짤짤이를 넣는다 - 힐을 하고 자르반을 후두려팬다.
6렙전 자르반이 eq로 들어온다. - 카이팅하면서 후두려팬다.
6렙후 자르반이 원콤내려고 들어온다 - 케일도 궁을써서 한방딜 버틴뒤 후두려팬다.
케일 상대하실때는 최대한 멀리 떨어지셔서 타워앞으로 오는 미니언만 먹으세요.
초반에는 방템 안가셔도됩니다. 어차피 패시브때문에 마저 깎이니까요.
미니언 잘 드시려면 딜템 가시면됩니다.
2~3렙때 점화걸고 달려드시는것만 버티시면서 파밍하시면 되겠습니다.
들어와서 cc기걸고 평평평평평 하면 짐
이렐이 피가 없어서 원콤내려고 eq로 들어가면 스턴걸고 궁써서 흡혈하고 역관광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은 무조건 조심. 와딩필수
q,q,q,q,q,q,q
eq평 히드라 궁 평 점화 끝
eq 평 히드라 궁 평 점화 끝
eq 평 히드라 궁 평 점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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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챔피언 별 상대법 추가합니다.
먼저 입니다. 요즘 딜탱 op챔으로 많이 등장하죠.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자르반이 이기기 힘든 챔피언이고, 한번 따이면 걷잡을 수 없이 터지게됩니다.
맞다이를 하면 자르반이 지기때문에 미니언을 먹기 힘들고 성장력도 그만큼 좋지 못하게됩니다.
그래서 해결법을 생각해봤는데 초반에 마나를 빼지마시고, 자르반이 초반에 5~7레벨이 됬을때 가 3레벨, 4레벨이 되어있을때, 이렐리아가 첫템으로 대부분 딜템을 가기때문에 몸이 약합니다. 이때 견제를 통해 이렐리아의 체력을 빼고 라인주도권을 뺏도록 합시다. 정글러를 많이 부르는 방법도 좋습니다.
첫귀환시 보다는 을 가시고, 최대한 사려주시기 바랍니다. 스펠도 을 들어주세요.
로밍위주로 가셔야 게임이 풀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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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니다.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아직 자르반이 익숙하지 않으시면 를, 익숙하시면 를 들어줍시다.
에코를 상대하실때는 를 안맞으시는게 중요합니다. 를 발동 시켜주지 않는게 포인트입니다.
쿨이 짧기때문에 방심하시면 안됩니다.
을 찍은 에코에게는 함부로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이유는 아시겠지용?
하지만 자르반이 강해지는 타이밍을 노리시면됩니다. 솔킬이 나지않는 무난한 상황에서 템을 띄웠을때는 딜교를 걸어보셔도 됩니다. 무리는 하지마세요.
이렐리아와 마찬가지로 로밍을 위주로 게임을 풀어가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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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탑에 자주등장하죠?
리븐은 무조건 딜템을 첫템으로 가기때문에 자르반의 견제가 잘 먹히는 편입니다.
3타와 각을 내주지 않는것이 가장중요합니다. 견제를 하시다가 리븐의 가 빠졋을 때 딜교를 거시면 100퍼센트 이깁니다. 6렙때 점멸콤보를 조심하세요
첫템으로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리븐콤보는 한번당하면 거의 풀콤으로 맞기때문에 한방딜을 버텨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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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많이 등장합니다. op챔이라 밴까지 자주 당한다는 블라디지만...
탑자르반을 한다면 밴 안하셔도 됩니다.
블라디는 기본적으로 를 통한 라인유지력으로 승부를 보는 챔입니다.
2스택이 쌓이면 가 추가데미지를 주면서 엄청난 양의 흡혈을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2스택이 쌓이지 않으면 블라디는 딜을 줄수도없고, 버틸 수도 없게 되는것을 이용하여 딜교를 하시면됩니다.
게다가 초반에는 스택쌓이는 속도가 굉장히 느리기때문에 2스택이 쌓이기전에 자르반이로 최소 2번이상은 들어가서 딜링을 할수가 있습니다.
나로 둔화를 걸어도 로 딜과 둔화 둘다 상쇄시킬 수 있고, 을 배우게되면 를 쓰더라도 로 가둘수 있어서 점멸을 쓸 수밖에 없게되고 결국 디나이를 당하게됩니다.
블라디가 2스택을 쌓으면 무조건 빼시고 스택이 쌓이지 않으면 들어가는 식으로 딜교를 하시면됩니다.
스펠은 을 들어도 되지만 상대 정글러가 의식되시면 을 들고, 첫템으로 를 사시면 되겠습니다.
첫 코어템은 를 가셔서 블라디가 흡혈하는 양보다 더 많은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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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지모르게 탑에 간간히 보이는 녀석입니다.
일단 판테온을만나면 짤짤이를 최대한 받지않아야합니다.
패시브로인해 체력이 없는상태에서 타워허킹을 하고 싸운다고 해도 초반 다이브를 당하게될 수 있습니다.
초반에 방템이없는 1~4렙구간정도에 극 사리면서 미니언을 드시다가 를 먼저 사시고, 를 맞으면 를 쓰면서 똑같이 를 판테온에게 날립시다. 단 판테온의 체력이 많을때 로 먼저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패시브로 패시브를 막아버리기때문에 딜이 생각보다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물몸이기때문에 를 3~4렙 찍었을때 같이 짤짤이 넣으면 자르반이 유리해집니다.
최대한 평타를 때리지않고 딜교하다가 으로 바로 보내버릴수 있도록 해줍시다. 생각보다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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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깡패입니다. 내가 템이 얼마나 나오든 맞다이하면 위험합니다. 한타를 노립시다.
특히 위험할때가 초반입니다. 패시브 5스택이 쌓이면 살살살 녹습니다.
를 맞을수 있는 각을 무조건 피해서 파밍합시다. 어차피 한타와 로밍은 자르반이 더 좋기때문에 손해를 보더라도 내가 죽지 않고 레벨이라도 같이 맞춰가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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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쩡한데 개편당한 라이엇이 사랑하는 챔피언 라이즈 입니다.
예전이랑 비슷하긴한데 달라진건 초반 라인 푸쉬와 누킹딜입니다. 가 쿨타임이 굉장히 짧아서 미니언 사이에 있으면 하면 미니언이 정리됨과 동시에 저까지 딜이 같이 들어와버리게됩니다.
그러므로 미니언에 붙어있지 마시고, 스킬을 많이쓰도록 유도하시다가 라이즈의 마나가 없는 타이밍에 들어가시거나 와 를 먼저 사신뒤에 딜교를 거시면 됩니다. 방템이 좀 나오게되면 첫템으로 을 가는 라이즈의 특성상 자체적으로 딜로스가 생기기 때문에 중반쯤에 유리해지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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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누가 볼진 모르겠지만 많이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거 댓글 남기시면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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