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40 (+104) | 2408 | 마나 | 300 (+55) | 1235 |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5 (+0.45) | 14.15 |
| 방어력 | 36 (+4.6) | 114.2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방어구 관통력 +1.6x9
체력 +8x9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쿨감소 -0.83%x6
마법 저항력 +1.34x1
방어구 관통력 +3.2x3
- 방어구 관통력+24
- 체력+72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4.9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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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은
위에
를 쓰면
가 있는 쪽으로 돌진하면서 돌진구간에 있는 모든적을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따라서, 스킬 콤보는 자르반의 국민 콤보인 ![]()
평![]()
평 입니다.
거대한 히드라가 있을땐 ![]()
평![]()
![]()
평을 써주시면 됩니다.
우선적으로 자르반은
평
을 사용해서 딜교를 합니다.
를 쓰시면 적의 방어력이 낮아지고
방관의 효과를 받아 평
의 데미지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들어가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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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언을 먹으실때는, 견제가 강한 챔이라면
로 미니언을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마나소모가 심하기때문에 포탑으로 미니언을 끌고와서 평타로 미니언을 드시도록 노력하세요.
평타를 한번쓰게되면 딜교를 거는 적에게 다음번의 평타까지 딜로스가 크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을 선템으로 사시면, 미니언을 훨씬 더 수월하게 드실수 있으니 꼭 먼저 사세요.
를 일자로 오는 미니언에게 쓰시고 평![]()
하시면 미니언 정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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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의 초반 라인전은 주로
를 사용하여 적의 체력을 깎은다음 ![]()
평![]()
을 사용해 적을 잡아내는 형태로 풀어가시면 됩니다.
자르반의 콤보인![]()
를 사용하실땐 굉장히 조심스러워야 합니다. 쓰고나면 뚜벅이됩니다.
![]()
를 사용하실때는 챔피언을 공중에 띄울수 있도록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공중에 떠있을때 평
을 날려주시면 적은 아무 반항도 못하고 천둥군주뜨고 점멸쓸새없이
까지 다맞습니다.
거대한 히드라가 있을때는 평
을 쓴뒤
을 쓰시고나면 적이 점멸이나 생존기로 빠져나가서
의 데미지를 안받는 경우가 생깁니다. 따라서 약간의 텀을 두시고 사용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자르반이 위험할 때는
을 쓰시고, ![]()
로 빠져나가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럼 적은 자르반의
에 갖히게 됩니다.
포탑 다이브 당할때는 포탑 어그로에 걸린 적에게
을 날리시고 평![]()
한 뒤 ![]()
로 나오시면 됩니다.
자르반의
이 범위안의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입힐수 있게 버프되면서 한타때 더욱 폭발적인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물몸을 노려 원콤에 보내버려야합니다. 따라서 탱템이 별로 없는 물몸 챔피언에게 콤보를 날리셔서 한타를 풀어나가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딜교패턴을 알아보겠습니다.
자르반이 미니언을 먹는다 - 케일이 자르반을 후두려팬다.
자르반이 q짤짤이를 넣는다 - 힐을 하고 자르반을 후두려팬다.
6렙전 자르반이 eq로 들어온다. - 카이팅하면서 후두려팬다.
6렙후 자르반이 원콤내려고 들어온다 - 케일도 궁을써서 한방딜 버틴뒤 후두려팬다.
케일 상대하실때는 최대한 멀리 떨어지셔서 타워앞으로 오는 미니언만 먹으세요.
초반에는 방템 안가셔도됩니다. 어차피 패시브때문에 마저 깎이니까요.
미니언 잘 드시려면 딜템 가시면됩니다.
2~3렙때 점화걸고 달려드시는것만 버티시면서 파밍하시면 되겠습니다.
들어와서 cc기걸고 평평평평평 하면 짐
이렐이 피가 없어서 원콤내려고 eq로 들어가면 스턴걸고 궁써서 흡혈하고 역관광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은 무조건 조심. 와딩필수
q,q,q,q,q,q,q
eq평 히드라 궁 평 점화 끝
eq 평 히드라 궁 평 점화 끝
eq 평 히드라 궁 평 점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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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챔피언 별 상대법 추가합니다.
먼저
입니다. 요즘 딜탱 op챔으로 많이 등장하죠.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자르반이 이기기 힘든 챔피언이고, 한번 따이면 걷잡을 수 없이 터지게됩니다.
맞다이를 하면 자르반이 지기때문에 미니언을 먹기 힘들고 성장력도 그만큼 좋지 못하게됩니다.
그래서 해결법을 생각해봤는데 초반에 마나를 빼지마시고, 자르반이 초반에 5~7레벨이 됬을때
가 3레벨, 4레벨이 되어있을때, 이렐리아가 첫템으로 대부분 딜템을 가기때문에 몸이 약합니다. 이때
견제를 통해 이렐리아의 체력을 빼고 라인주도권을 뺏도록 합시다. 정글러를 많이 부르는 방법도 좋습니다.
첫귀환시
보다는
을 가시고, 최대한 사려주시기 바랍니다. 스펠도 ![]()
을 들어주세요.
로밍위주로 가셔야 게임이 풀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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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니다.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아직 자르반이 익숙하지 않으시면 ![]()
를, 익숙하시면 ![]()
를 들어줍시다.
에코를 상대하실때는
를 안맞으시는게 중요합니다.
를 발동 시켜주지 않는게 포인트입니다.
쿨이 짧기때문에 방심하시면 안됩니다.
을 찍은 에코에게는 함부로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이유는 아시겠지용?
하지만 자르반이 강해지는 타이밍을 노리시면됩니다. 솔킬이 나지않는 무난한 상황에서
템을 띄웠을때는 딜교를 걸어보셔도 됩니다. 무리는 하지마세요.
이렐리아와 마찬가지로 로밍을 위주로 게임을 풀어가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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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탑에 자주등장하죠?
리븐은 무조건 딜템을 첫템으로 가기때문에 자르반의
견제가 잘 먹히는 편입니다.
3타와 ![]()
각을 내주지 않는것이 가장중요합니다.
견제를 하시다가 리븐의
가 빠졋을 때 딜교를 거시면 100퍼센트 이깁니다. 6렙때 점멸콤보를 조심하세요
첫템으로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리븐콤보는 한번당하면 거의 풀콤으로 맞기때문에 한방딜을 버텨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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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많이 등장합니다. op챔이라 밴까지 자주 당한다는 블라디지만...
탑자르반을 한다면 밴 안하셔도 됩니다.
블라디는 기본적으로
를 통한 라인유지력으로 승부를 보는 챔입니다.
2스택이 쌓이면
가 추가데미지를 주면서 엄청난 양의 흡혈을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2스택이 쌓이지 않으면 블라디는 딜을 줄수도없고, 버틸 수도 없게 되는것을 이용하여 딜교를 하시면됩니다.
게다가 초반에는 스택쌓이는 속도가 굉장히 느리기때문에 2스택이 쌓이기전에 자르반이![]()
로 최소 2번이상은 들어가서 딜링을 할수가 있습니다.
나
로 둔화를 걸어도
로 딜과 둔화 둘다 상쇄시킬 수 있고,
을 배우게되면
를 쓰더라도
로 가둘수 있어서 점멸을 쓸 수밖에 없게되고 결국 디나이를 당하게됩니다.
블라디가 2스택을 쌓으면 무조건 빼시고 스택이 쌓이지 않으면 들어가는 식으로 딜교를 하시면됩니다.
스펠은 ![]()
을 들어도 되지만 상대 정글러가 의식되시면 ![]()
을 들고, 첫템으로
를 사시면 되겠습니다.
첫 코어템은
를 가셔서 블라디가 흡혈하는 양보다 더 많은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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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지모르게 탑에 간간히 보이는 녀석입니다.
일단 판테온을만나면
짤짤이를 최대한 받지않아야합니다.
패시브로인해 체력이 없는상태에서 타워허킹을 하고 싸운다고 해도 초반 다이브를 당하게될 수 있습니다.
초반에 방템이없는 1~4렙구간정도에 극 사리면서 미니언을 드시다가
를 먼저 사시고,
를 맞으면
를 쓰면서 똑같이
를 판테온에게 날립시다. 단 판테온의 체력이 많을때 ![]()
로 먼저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패시브로
패시브를 막아버리기때문에 딜이 생각보다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물몸이기때문에
를 3~4렙 찍었을때 같이 짤짤이 넣으면 자르반이 유리해집니다.
최대한 평타를 때리지않고 딜교하다가 ![]()
![]()
으로 바로 보내버릴수 있도록 해줍시다. 생각보다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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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깡패입니다. 내가 템이 얼마나 나오든 맞다이하면 위험합니다. 한타를 노립시다.
특히 위험할때가 초반입니다.
패시브 5스택이 쌓이면 살살살 녹습니다.
를 맞을수 있는 각을 무조건 피해서 파밍합시다. 어차피 한타와 로밍은 자르반이 더 좋기때문에 손해를 보더라도 내가 죽지 않고 레벨이라도 같이 맞춰가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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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쩡한데 개편당한 라이엇이 사랑하는 챔피언 라이즈 입니다.
예전이랑 비슷하긴한데 달라진건 초반 라인 푸쉬와 누킹딜입니다.
가 쿨타임이 굉장히 짧아서 미니언 사이에 있으면 ![]()
![]()
하면 미니언이 정리됨과 동시에 저까지 딜이 같이 들어와버리게됩니다.
그러므로 미니언에 붙어있지 마시고, 스킬을 많이쓰도록 유도하시다가 라이즈의 마나가 없는 타이밍에 들어가시거나
와
를 먼저 사신뒤에 딜교를 거시면 됩니다. 방템이 좀 나오게되면 첫템으로
을 가는 라이즈의 특성상 자체적으로 딜로스가 생기기 때문에 중반쯤에 유리해지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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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누가 볼진 모르겠지만 많이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거 댓글 남기시면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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