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02) | 2324 | 마나 | 469 (+21.0) | 826 |
공격력 | 54.9 (+3.14) | 108.3 | 공격 속도 | 0.643 (+1.59%) | 0.81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나 재생 +0.33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나 재생+0.99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 사정거리: 1050.0
-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 사정거리: 850.0
- 지각 붕괴
벨코즈의 대치, 라인전의 주력딜입니다 많이 쏴보시면 감이오실거에요
- 공허 균열
(Void Rift)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2초
-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 사정거리: 1050.0
W는 패시브를 터트리기위한 용도에요 라인전에서 딜목적으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마나가 많이들어요 ㅠㅠ
-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 사정거리: 850.0
-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1550
이번에 궁이 버프를먹었어요 이버프로 확실히 리메이크전보다 좋아졌어요
가장 이상적인콤보는 q로 상대를 느리게 만들고 we 나 ew를 맞추고 궁을 쓰는겁니다.
e와 w는 거의 동시에 써야 w두번째 까지 맞아요
제 템트리는 수호자의 눈을 가는 템트리입니다
포킹만 잘해주면 원딜과 동시에 1코어를 빠르게 뽑을 수 있고
템칸 1칸을 비워 더 유동적으로 템을 갈수있다고 판단했어요
방어막이나 힐이없는 벨코즈는 성배를 가지않아요
상대방팀에 힐러나 피흡이 좋은챔프가 있을때 가줍니다
상대팀에 광역 ap딜이있을때 우리팀에 갈 챔피언이 마땅히 없다면 가줍니다
굉장히 전략적인 템입니다 상황에 따라 좋은선택이 될수있어요
우리팀이 나빼고 올ad 인데 상대가 마저를 두르지않는다 할때 가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딜을 올리고 싶을때 무난히 가주는 템입니다 이속증가가 꿀이에요
상대방에 제드나 피즈처럼 꼭 씹어야하거나 한틱만 버티면 살수있을때 가줍니다
가격이 싸지고 쿨감이 붙고 쿨타임이 길어졌지만 저는 체감상 좋아진거깉아요
상대팀 딜러 너무잘커서 우리팀 원딜이나 미드가 방템을 갖출 수 밖에 없을 때
부족한 딜을 채우기 위해 종종 갑니다 이것도 전략적인 템이에요 쓰기 나름으로
그 이상의 몫을 해줄 수 있어요
라바돈은 가지않습니다 풀템에 돈이 남아도 라바돈의 자리는 없어요
라일라이는 우리팀 cc가 좀 부족할때 추노or도주에 도움이 됩니다
영겁의 지팡이는 한번도 가본적이 없어요.. 이번 아이템패치이후 더 갈 필요가 없어졌어요
심홀은 가지않습니다 벨코즈 특성상 원거리 포킹챔프이여서 활용하지 못 하는경우가 많아요
상대 ap가 잘 컸다 싶으시면 벤시를 가주세요
르블랑 같은 챔프가 있을때와 말파등 강력한 한방cc가있을때가줍니다
딜만 올린다고 쎄지는게 아니에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패시브도 그렇고 여간 까다로운 챔프가 아니에요
딜을 올리지만 서폿의 본분을 잊으시면 안돼요. 시야석 나옴과 동시에 렌즈로 바꾸고
핑와는 지워지면 사는게 아니라 상대에 은신챔프가 없더라도 들고다녀야합니다
제 경험에서 나오는 대처법이기 떄문에 100프로 정확하진 않지만 벨코즈에 입문하신지 얼마 안되시는분들께
도움이 되고 싶어서 적어요
챔피언별 대응법은 시간 나는대로 계속 업데이트 할게요
서폿
잘하는 나미를 만나면 정말 짜증나죠 궁을 끊을 수있는 스킬도 두개나있고
포킹을 통해 야금야금 체력을 깎아야하는데 마나재생룬을 떡칠하고온 나미를 상대해봤는데
라인유지력 떄문에 힘들었어요 같은팀 원딜이 라인전 강캐라면 와드를 주변에 잘박아놓고
cs손실을 보게하거나 q포킹을 하다가 3/4 피가 남았을때 원콤을 내야합니다
풀콤보를 박으면 원콤 낼 수있어요
강력한 cc가 3개나 있죠 원딜이 물리더라도 절대로 벨코즈가 먼저 물리면 안되요
2:2 싸움에서는 닻만 안 맞으면 쉽게 안죽으니 미니언 뒤에서 평타와 q포킹으로 돈수급을 계속해주고
우리팀 원딜이 먼저 물리면 상대 원딜을 바로 봐서 딜집중을 해주세요
레오나는 궁만 조심하면 되요 E거리는 당연히 주면 안되고 궁도 보고 점멸로 피할수 있어요
궁만 피한다면 바로 역관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끼지 마시고 꼭 피하시구 우리팀 원딜이 물려도
상대 원딜을 노려주세요
룰루는 쉽습니다 평타거리 밖에서 Q로 딜교를 해주기만하면 킬각도 금방나오구요
벨코즈궁을 끊을 스킬이 변이와 커져라가 있는데 거리만 유지한다면 변이맞을일은 없고
점멸 커져라를 하지않는 이상 끊기지 않는데 그렇게 들어온 룰루는 살아나갈 수 없겠죠
말파서폿은 아주 쉽습니다 주문도둑검을 들고온말파와 타곤산을 들고오는 말파가 있는데
전자는 q짤딜이 은근 아프긴하지만 라인유지력이 구려서.. 지속되면 말파피가 먼저 달수밖에없구요
후자는 라인유지력이 좋아져도 6렙전에는 고기방패에 불과해요 마나관리를 하면서 포킹을 하며
6렙전에 정글을 부르던지 해서 꼭 잡아줍시다 한타때는 우리팀원딜보다 살짝 뒷포지잡아서 같이
궁은 안 맞게 해주세요
모르가나도 쉽습니다 q선마를 하는 벨코즈는 모르가나의 블랙쉴드를 q한방으로 벗길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콤보를 넣어주세요 이때는 ew말고 we순으로 넣어주세요
블랙쉴드가 안 풀렸을수도 있기 때문에요
바드는 평타 견제가 꽤 아픈 챔프지만 어렵지 않습니다 q포킹을 하다가
평타 때리러 올떄 를 써서 맞춰주세요 로 벨코즈궁을 끊을수있지만
만 조심해주시면 맞기전에 왠만하면 잡을거에요
다음에 더 쓸게요 넘힘들어서
피드백 환영합니다
velkoz 클럽명에 kozz 태그클럽인데요
벨코즈 유저분들중에 들어오실분 쭌코즈 친추 부탁드려요
많이 모이시면 제대로 운영 해볼까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