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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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렐리온 솔, 별의 창조자
Aurelion Sol, The Star For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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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외의 미드 꿀챔 아우렐리온 솔

- 하성유(2016-06-04, 조회수: 5290)

게임은 꿀을 찾으면서 해야됩니다. 
각 패치마다 대세챔을 하셔야죠. 안그래도 안좋은 손인데.. 똥챔 하면.. sigh..
미드의 꿀챔! 우주의 지배자! 
아우렐리온 솔을 배워봅시다! 


아우렐리온 솔, 별의 창조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0) 2130 마나 350 (+50) 1200
공격력 58 (+3.2) 112.4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7 (+0.6) 17.2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저는 AP 기본룬을 씁니다.

다른 룬은 필요 없습니다. 이 룬이 최고입니다.

네? 상대가 AD 암살자면 어떻게하냐구요?

어휴 겜 포기하셔야죠 솔이 어떻게 암살자를 잡아요 ^^; 

Nocturne(녹턴)Yasuo(야스오)Zed(제드)Quinn(퀸)Aatrox(아트록스)Pantheon(판테온)Talon(탈론) : 개 ~꿀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초반 라인전의 압도를 위해 천둥을 듭니다. 
천둥 외에 좋은 마스터리는 폭풍전사의 포효 이거 외엔 없습니다.
나머지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꼭 천둥 or 폭풍전사 드세요.


폭풍전사의 포효 들 타이밍은
 상대가 돌진 조합일때 
 슬로우 CC가 많을때 
두 경우에 추천드리구요. 
이 특성이 DPS형 미드 라이너 들에게 굉장히 좋아서 이 두 경우가 아니더라도 취향에 따라
천둥 대신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라인전의 압도를 위해 점화를 듭니다.


Q : Teleport(순간이동)텔포도 괜찮지 않나요??

A : 상대가 트페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같이 로밍기가 있을경우에만 추천드리구요, 그 외의 경우에는 점화를 드시는게 더 좋습니다. 
    어차피 E Comet of Legend(혜성전설)스킬이 있기때문에 날아가시면 됩니다 (찡긋) 

Q : Heal(회복) 은 별론가요? 

A : 좋습니다. 이속증가까지 있어서 후반 때 많이 쓸만합니다. 취향에 따라 가주세요 .

barrier(방어막)은 상대가 암살자, 누커 일 경우 가주시면 좋습니다. 

우주의 창조자 (Cosmic Creator)
아우렐리온 솔이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스킬을 강화하는 별가루를 획득합니다.
- 빛의 숨결: 폭발 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별의 비행: 거리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62.5%) 증가합니다. - 특이점: 범위와 처형 기준이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2.6%) 증가합니다.
- 싱귤레러티: 범위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증가합니다.
빛의 숨결 (Breath of Ligh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아우렐리온 솔이 최대 3.25/9999초 동안 성운파를 뿜어내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초당 55/65/75/85/9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에 있는 적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적에게 1초 동안 성운파를 뿜을 때마다 60/70/80/90/100 (+0.35AP)의 마법 피해+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별가루 2개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50입니다.
비례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950)
별의 비행 (Astral Fligh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우렐리온 솔이 한 방향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에는 빛의 숨결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최대 정신 집중 시간이 없으며 기본 피해량이 8/9/10/11/12% 증가합니다.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90%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비행 중 빛의 숨결을 사용하면 비행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 입니다. (사정거리: 1,500)
특이점 (Singularity)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우렐리온 솔이 적에게 초당 10/15/20/25/3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5초 동안 적을 천천히 중심으로 끌어당기는 블랙홀을 소환합니다. 블랙홀의 중심에 있는 적 중 최대 체력이 5 (+0.026 별가루 중첩)% 미만인 적은 즉사합니다.

블랙홀 안에 있는 적이 죽거나 적 챔피언이 안에 있을 때 블랙홀이 매초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입니다.
안에 있는 공격로 미니언 및 정글 몬스터의 이동 속도가 0이 됩니다.
챔피언에게서 매초 별가루 1개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에게서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별가루 2개
- 챔피언: 별가루 2개
- 대형 몬스터: 별가루 2개
- 공성 미니언: 별가루 2개
- 미니언 및 작은 몬스터: 별가루 1개 (사정거리: 750~920)
유성/천상 강림 (Falling Star/The Skies Descen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아우렐리온 솔이 하늘에서 별을 뽑아 땅으로 떨어뜨려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키고, 적중한 챔피언 하나당 별가루 5개를 흡수합니다.

별가루 100개를 모으면 다음 유성을 천상 강림으로 바꿉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에서 별자리 하나만큼을 내려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유성 피해량의 1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또한, 거대한 충격파를 퍼뜨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유성 피해량의 9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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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하 해일
(Starsurg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아우렐리온 솔이 목표 방향으로 신생별의 핵을 발사합니다. 신생별은 시간에 따라 커지며 아우렐리온 솔의 이동 속도를 10% 증가시킵니다. 신생별은 아우렐리온 솔의 궤도 한계에 도달하거나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폭발하여,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2/1.3/1.4/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Q 스킬은 다들 아시겠지만 계속 밀고 다닐수록 커집니다. 

그러나 W의 범위 외로는 나갈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기때문에 W 꼭 키고 쓰셔야됩니다.

그리고 Q를 발동하자마자 바로 터트릴 수가 없습니다.. (애니비아 처럼)

그게 진짜 큰 단점인거 같아요.. 


우주 팽창
(Celestial Expansion)
마나 소모: 40 + 초당 16/22/28/34/4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기본 지속 효과: 위성의 기본 피해량이 10/20/30/40/50만큼 증가합니다.활성화/비활성화: 아우렐리온 솔의 위성이 궤도 한계를 공전하며, 위력이 50% 증가합니다.
크큭...와타시노 결계다제..


약간 중2병을 불러오는 W스킬..

키고있으면 적들이 도망가는데 그때 기분 째집니다

진짜 결계치는 느낌..

주력스킬이며 이 스킬이 없으면 딜이 없기때문에 항상 W를 활성화/ 비활성화 하실 타이밍을 잘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E
혜성전설
(Comet of Legend)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60/55/50/45/40초
기본 지속 효과: 이동하는 동안 혜성 가속도 중첩이 생성됩니다. 같은 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면 최대 25/30/35/40/45%까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혜성 가속도 중첩은 챔피언이나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모두 사라집니다.사용 효과: 혜성 가속도가 100에 도달하면, 선택한 방향으로 최대 3000/4000/5000/6000/7000 유닛 거리를 비행할 수 있습니다. 비행 중에는 벽 너머가 보이며, 벽 너머의 적도 아우렐리온 솔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 이동 명령을 내리거나,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땅으로 내려옵니다.
사정거리: 3000/4000/5000/6000/7000
날아가요오오오오오오오


이 스킬덕에 로밍도 좋고 라인 복귀도 좋습니다.

게임 운영에 있어서 굉장히 좋은 스킬이죠. 

이 스킬 쓴 상태로 Q를 사용할 수 있는거 아시죠?


Q를 끌고 그대로 봇에 내려찍을때..

my feel like little boy... 



성운의 공명
(Voice of Li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우렐리온 솔이 목표 방향을 향해 성운파를 쏩니다. 성운파의 범위 내에 있던 모든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40/50/60% 둔화되며, 궤도 한계까지 밀려납니다. 둔화 효과는 2초동안 지속됩니다.
즉발, 슬로우, 밀쳐냄 

한개의 스킬에 2개의 CC가 있으며 즉발기에다 직선형이지만 광범위합니다.

이니시, 역 이니시 모두 좋으며 

특히 좁은 곳에서 싸웠을때 이 스킬 한방이면 한타가 정리됩니다.

사실상 적의 전투 의지를 상실 시키는 스킬..

그러나 이 스킬이 빠지게 되면 적 돌진챔프에 무방비가 되니 사용에 유의하셔야됩니다.



스킬 콤보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 W > Starsurge(은하 해일)Q  >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 R

W를 키시고 Q를 던진 후 바로 R을 사용합니다.

적이 근접했을때, 혹은 W의 사거리 안에 있을때 사용하기 용이한 콤보구요.

R의 밀치기를 당하고 바로 Q의 스턴까지 맞으며 솔의 딜을 무지막지하게 맞습니다.

천둥까지 터지면..크큭..너희들..살아남을 수 없다고?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 >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 > Starsurge(은하 해일) 


W를 키고 있지 않을때 , 또 적이 도주기가 없을때 

그냥 R 던지고 W 키고 들어가서 Q 날려주면 

R 슬로우때문에 거진 다 맞습니다 

적이 트페같은 뚜벅이일때 사용해주세요 ^^

갱호응 용으로 쓰셔도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아니 왜 W 선마냐 당연히 한방에 딜 넣을 수 있는 Q 선마 아니냐 너 솔알못이지 하고 말씀하시는 분도

 분명히 계실껍니다. 

 근데여 님들.. 솔은 DPS 챔피언 입니다.. 누커가 아니구요

Starsurge(은하 해일)Q를 선마했을때 가져갈 수 있는 이득보다 W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 선마했을때 가져갈 수 있는 이득이 더 큽니다. 
Starsurge(은하 해일)Q 선마시의 이점은 한방뎀+ 기절시간 0.4초 증가 이지만

쿨타임이 10초나 됩니다.

10초동안..딜 안나오는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위성으로..긁고있을꺼에여?????

그러면 뭐 적이 어휴 시원하다 감사합니다 하고 300골드 지급해주나여???

절대 아닙니다 여러분 W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 선마하세요 Q Starsurge(은하 해일)선마는 자살행위입니다. Q 선마 ㄴㄴ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꿀~템목록
첫템은 당연히! Doran's Ring(도란의 반지) 포션2개 가줍니다.
다른템은 생각해 본적이 없다..라인전의 압도를 위해 도란링을 가줍니다.

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은 바로 뽑을 수 있으면 바로 뽑아주시구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도 첫 귀환때 뽑으시는게 좋습니다.
이속이 제일 중요하거든요
사실 솔이, 딜을 넣을려면 W의 최대 사거리에 적을 갖다 놓아야 하기 때문에
적이 바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를 신고와서 W 사거리 안에 들어와선 초 근접해서 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바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뽑아주셔서 똑같이 움직여주시면 됩니다. 
이속이 딸리면 솔의 입장에선 딜을 넣을 수 없습니다..
그런 경우가 아니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장화 까지만 가주시고 최대한 빠르게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를 올립니다. 
그 후에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뽑아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템은 무조건!! MUST!!!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입니다.
적의 이속을 떨어뜨리며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가 진짜 결계로 만드는 최고의 꾸울~테엠!
이 템만 나오면 솔이 미친듯이 날뛸 수 있습니다. 
내가 빨라질 수 없으면...
너를 느려지게 해서 갖겠어..(파오후..쿰척쿰척)

그 다음템부턴 상황을 봐서 자유롭게 가주시면 됩니다.
궁 한번으로 상대의 돌진을 막을 수 없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적의 AP 암살자가 아프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나는 지금 여유롭다, 상대를 충분히 즈려밟을 수 있다 내가 짱이다 (리안드리의 고통)

에엥??(리안드리의 고통)??? 그거 완전 쓰레기템 아니냐?! 
하시는 분도 있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이에여! 
근데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를 가고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를 가게 되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슬로우로 인해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패시브 뎀이 2배로 증가합니다.
적 피떵이들을 후려팰 수 있습니다.. (감동)
적이 탱 조합일때 가시면 정말 좋은 꿀템입니다.

이 외에 효율이 좋은 템은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적의 AD 딜러가 강할때 , 살기 힘들때. 방어력+체력에 이속 버프까지 있어서 솔한테 개꿀템입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설명이 필요없죠? 엄청 아파져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이속증가+ 범위 뎀 . 꽤 괜찮은 템이지만, 음 저는 잘 안써요. 하지만 취존해드립니다. (찡긋)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걍..AP챔프면 누가 가든 좋은.. 그런.. 완소..인기남..

Q : 마나가 부족한데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눈가도 되나여?

A : 여눈 좋죠..근데 뽑을 타이밍이 애매해서.. 하지만 뽑기만 한다면 세라프로 충분한 딜량을 뽑을 수 있으니.. 나쁘지 않아요..근데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 간 이후에 뽑으시는게 좋습니다. 라일라이가 없으면 너란 남자..너무 약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모오오든 암살자 챔프에 약합니다.
제드는 그 대표죠. 궁 박히는 순간 나타나는 순간 역궁 쓰세요..
궁 없으면..그냥 불경을 외면서 멘탈을 다스려줍시다.
피즈
이 친구는 진짜 ㅡㅡ 암걸립니다.
돌진 가능한 기술이 2개나 있어요. 짜증나 죽겠습니다.
궁으로 한번 밀어내도 E로 다시 들어오고..Q도 잘 안맞아주고.
밴하시고 하세요. 요즘 꿀챔이라 밴해도 팀이 뭐라 안해요 ㅎㅎ
야스오
음...이 친구는..7:3? 정도로 이 친구가 유리합니다.
최대한 미니언이 없는 곳에서 싸우시는게..편하구요.
바람의 장막에 Q가 막히니..사실 Q는 그냥 포기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W는 안막히는게 어디에여 허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를 파밍하겠다고 던지면 가서 패주시면 됩니다.
기분 나쁘게 앞으로 나와도 패주시면 됩니다.
궁 사용하지 못하게 주위에 와드는 필수로 박아주시고,
궁을 사용해도 텔이나 E로 합류해주시면 됩니다.

바루스
요즘은 자주 안오지만 미드에 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냥 이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
어휴 감사합니다. 원딜 + 뚜벅이 님들..


챔피언 상대법

LeBlanc(르블랑)

이 친구는 암살자지만 AP입니다. 
다행이에요 평타의 고통속에 안빠져도 되니..
그치만 어쨋든 힘듭니다. 
W를 키면 지도 돌진기로 들어와선 사슬까지 던집니다.
사슬 맞으시면 딜교환을 무조건 집니다.
사슬은 어떻게든! 힘들지만! 꼭 피해주시고,
사슬을 못맞추면 바로 W 다시 써서 빠지는데 
그때 Q 던지셔서 바로 복수의 시간을 즐겨주시면 됩니다.

기억해두세요! 사슬을 피하느냐 맞느냐 
딜 교환이 되느냐 딜 고환이 되느냐..

Kassadin(카사딘)

이 친구도..힘들어요..
이기적인 딜교환을 합니다.
그냥 어떻게든 파밍해서 후반을 보는게 좋습니다.

Nocturne(녹턴)

가끔 미드로 오는 경우가 있는데, 힘들어요 아프구..
스펠 쉴드에 궁만 박지 않으면 따일 일은 없습니다만..
스펠쉴드에 궁을 박는 순간..나는 이미 죽어있다..
근데 스펠쉴드가 캔슬되기까지 기다리는 동안..죽을 수도 있습니다.
선존야 가주세요. 

Irelia(이렐리아)

[나는! 이 게임을! 포기하겠다! ] 

Diana(다이애나)

전력을 다해서 Q만 피해주세요. R을 두번 쓸 각만 안만들어주시면
따일 일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히려 근접이라 W로 계속 긁어줄 수 있어요.
상대의 Q 쿨이 꽤 길기때문에 Q만 피해주면 이기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Q 맞는순간..^^..

Pantheon(판테온)
이 친구는 궁 배울때까지 최대한 사려주세요.
궁 배우고 나서는 괜찮습니다. 
 = 따이지는 않아요..

Aatrox(아트록스)
이 친구는 짜증납니다.
내려찍고 에어본이 되는 Dark Flight(어둠 강림) 이 스킬을 꼭 피해주셔야 되구요 
지속적으로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 쓰는게 좀 짜증납니다만 Dark Flight(어둠 강림)만 피하면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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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위의 챔프들은 힘든 챔프들입니다.
 나머지는 그냥 스킬 피해주면서 이기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마음놓고 픽하세요 ^^ 뚜벅이들 후려패주는 우리의 갓 ㅡ 솔 

 

 

라인 / 정글 운영법

 솔은 라인전에서 지속딜로 인해서 굉장히 강한편이지만, 

 누커에 많이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 암살자들 상대로는 픽을 안하시는걸..추천드립니다. 많이 힘들어용!


암살자만 아니면 기본 5:5는 가지고 들어가고 

도주기만 없으면 라인전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꼭 라인에서 솔킬을 따겠다! 그런 마음가짐은 안가지셔도 되구요.

E를 이용한 로밍도 충분히 좋으니까

로밍 많이 가주며 다른 라인을 풀어주면 게임을 쉽게 끝낼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솔이 가장 강한 타이밍은 3, 6렙입니다.

3레벨때는 W 2레벨, Q 1레벨이 됬을텐데, 

이때 딜교환 하시면 거의 이득보실 수 있습니다. 


6렙은 콤보만 잘 들어가면 대부분의 뚜벅이들은 플 빠지거나 따입니다.

왜냐면..내는 때리는데 너는 못때리거든...크큭..


계속 바텀 라인의 와드를 확인하며 E 스킬을 사용해주세요.

바텀라인이 가장 킬이 나오기 쉽습니다.

바텀가서 킬따고 용만 가져가도 게임 필승!



 

중반 운영법

 절대로 혼자 다니시면 안됩니다. W 가 부쉬에 있어도 보이기때문에..

그냥 라인으로만 돌아다니시면서 합류만 잘해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도 중반과 같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이 좁은 지역에 몰려있을 경우 이니시용으로 궁 한방 꽂아주셔도 됩니다.

적 3명 이상 , 특히 딜러가 궁을 맞을 경우 한타 이길 수 있는 각이 나옵니다!


적이 이니시해서 들어올 경우 바로 후방라인 향해서 궁 갈겨주시면 됩니다.

슬로우 덕분에 역시나 편하게 한타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후진입시에는 Q를 최대한 커지게 해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한타시의 포지션은 탱커 바로 뒤가 좋구요. 

최대한 2명 이상의 적에게 W딜을 넣는 포지션에 있는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나가게 되면 포커싱을 당해서 순삭 당할 수도 있으니 조심해주시구요. 궁이 없으면 그냥 지렁이 되니까요.

솔은 특히 원딜 상대로 굉장히 강력합니다.

원딜의 평타 사거리보다 W의 사거리가 더 길어서 

만렙 트리스타나, 케이틀린 아니면 평타 치기도 버거워합니다.

원딜에게 W를 못맞추더라도 그 앞에서 왔다갔다만 하면

충분히 압박을 받고 편하게 딜을 못하게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솔에게서 가장 중요한건 무빙과 포지셔닝 입니다.

CC를 맞게되면 W가 몸속으로 숨어버리는 점.. 

그렇기때문에 W쿨이 돌고 딜로스가 엄청 생기는 점.. 

W가 굉장히 때리기 힘든 점.. 

그렇기때문에 최대한 무빙을 열심히 하셔서 적의 CC기를 피해주시면서 딜하시구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최대한 W를 많은 적에게 맞추는 위치에 계시면서 

동시에 적의 포커싱에 유의..아 할거 진짜 많다

상당한 판단력이 필요한 챔프지만 그만큼 리턴이 많습니다.

지속딜이 굉장히 강력하며 , 3개의 CC기 , 거기다 로밍력까지.

W만 잘 사용해주시면 최강의 미드라이너입니다! 꼭 꿀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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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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