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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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90) | 2130 | 마나 | 350 (+50) | 1200 |
공격력 | 58 (+3.2) | 112.4 | 공격 속도 | 0.625 (+1.36%) | 0.77 |
5초당 체력회복 | 7 (+0.6) | 17.2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19 (+4) | 8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빛의 숨결: 폭발 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별의 비행: 거리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62.5%) 증가합니다. - 특이점: 범위와 처형 기준이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2.6%) 증가합니다.
- 싱귤레러티: 범위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같은 적에게 1초 동안 성운파를 뿜을 때마다 60/70/80/90/100 (+0.35AP)의 마법 피해+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별가루 2개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50입니다.
비례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9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90%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비행 중 빛의 숨결을 사용하면 비행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 입니다. (사정거리: 1,5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블랙홀 안에 있는 적이 죽거나 적 챔피언이 안에 있을 때 블랙홀이 매초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입니다.
안에 있는 공격로 미니언 및 정글 몬스터의 이동 속도가 0이 됩니다.
챔피언에게서 매초 별가루 1개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에게서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별가루 2개
- 챔피언: 별가루 2개
- 대형 몬스터: 별가루 2개
- 공성 미니언: 별가루 2개
- 미니언 및 작은 몬스터: 별가루 1개 (사정거리: 750~92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별가루 100개를 모으면 다음 유성을 천상 강림으로 바꿉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에서 별자리 하나만큼을 내려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유성 피해량의 1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또한, 거대한 충격파를 퍼뜨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유성 피해량의 9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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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은하 해일
(Starsurge)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아우렐리온 솔이 목표 방향으로 신생별의 핵을 발사합니다. 신생별은 시간에 따라 커지며 아우렐리온 솔의 이동 속도를 10% 증가시킵니다. 신생별은 아우렐리온 솔의 궤도 한계에 도달하거나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폭발하여,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2/1.3/1.4/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Q 스킬은 다들 아시겠지만 계속 밀고 다닐수록 커집니다.
그러나 W의 범위 외로는 나갈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기때문에 W 꼭 키고 쓰셔야됩니다.
그리고 Q를 발동하자마자 바로 터트릴 수가 없습니다.. (애니비아 처럼)
그게 진짜 큰 단점인거 같아요..
- 우주 팽창
(Celestial Expansion)
- 마나 소모: 40 + 초당 16/22/28/34/40
-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 기본 지속 효과: 위성의 기본 피해량이 10/20/30/40/50만큼 증가합니다.활성화/비활성화: 아우렐리온 솔의 위성이 궤도 한계를 공전하며, 위력이 50% 증가합니다.
약간 중2병을 불러오는 W스킬..
키고있으면 적들이 도망가는데 그때 기분 째집니다
진짜 결계치는 느낌..
주력스킬이며 이 스킬이 없으면 딜이 없기때문에 항상 W를 활성화/ 비활성화 하실 타이밍을 잘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 E
- 혜성전설
(Comet of Legend)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60/55/50/45/40초
- 기본 지속 효과: 이동하는 동안 혜성 가속도 중첩이 생성됩니다. 같은 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면 최대 25/30/35/40/45%까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혜성 가속도 중첩은 챔피언이나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모두 사라집니다.사용 효과: 혜성 가속도가 100에 도달하면, 선택한 방향으로 최대 3000/4000/5000/6000/7000 유닛 거리를 비행할 수 있습니다. 비행 중에는 벽 너머가 보이며, 벽 너머의 적도 아우렐리온 솔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 이동 명령을 내리거나,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땅으로 내려옵니다.
- 사정거리: 3000/4000/5000/6000/7000
이 스킬덕에 로밍도 좋고 라인 복귀도 좋습니다.
게임 운영에 있어서 굉장히 좋은 스킬이죠.
이 스킬 쓴 상태로 Q를 사용할 수 있는거 아시죠?
Q를 끌고 그대로 봇에 내려찍을때..
my feel like little boy...
- 성운의 공명
(Voice of Light)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아우렐리온 솔이 목표 방향을 향해 성운파를 쏩니다. 성운파의 범위 내에 있던 모든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40/50/60% 둔화되며, 궤도 한계까지 밀려납니다. 둔화 효과는 2초동안 지속됩니다.
한개의 스킬에 2개의 CC가 있으며 즉발기에다 직선형이지만 광범위합니다.
이니시, 역 이니시 모두 좋으며
특히 좁은 곳에서 싸웠을때 이 스킬 한방이면 한타가 정리됩니다.
사실상 적의 전투 의지를 상실 시키는 스킬..
그러나 이 스킬이 빠지게 되면 적 돌진챔프에 무방비가 되니 사용에 유의하셔야됩니다.
W > Q > R
W를 키시고 Q를 던진 후 바로 R을 사용합니다.
적이 근접했을때, 혹은 W의 사거리 안에 있을때 사용하기 용이한 콤보구요.
R의 밀치기를 당하고 바로 Q의 스턴까지 맞으며 솔의 딜을 무지막지하게 맞습니다.
천둥까지 터지면..크큭..너희들..살아남을 수 없다고?
> >
W를 키고 있지 않을때 , 또 적이 도주기가 없을때
그냥 R 던지고 W 키고 들어가서 Q 날려주면
R 슬로우때문에 거진 다 맞습니다
적이 트페같은 뚜벅이일때 사용해주세요 ^^
갱호응 용으로 쓰셔도 좋습니다!
아니 왜 W 선마냐 당연히 한방에 딜 넣을 수 있는 Q 선마 아니냐 너 솔알못이지 하고 말씀하시는 분도
분명히 계실껍니다.
근데여 님들.. 솔은 DPS 챔피언 입니다.. 누커가 아니구요
Q를 선마했을때 가져갈 수 있는 이득보다 W 선마했을때 가져갈 수 있는 이득이 더 큽니다.
Q 선마시의 이점은 한방뎀+ 기절시간 0.4초 증가 이지만
쿨타임이 10초나 됩니다.
10초동안..딜 안나오는 위성으로..긁고있을꺼에여?????
그러면 뭐 적이 어휴 시원하다 감사합니다 하고 300골드 지급해주나여???
절대 아닙니다 여러분 W 선마하세요 Q 선마는 자살행위입니다. Q 선마 ㄴㄴ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는 그 대표죠. 궁 박히는 순간 나타나는 순간 역궁 쓰세요..
궁 없으면..그냥 불경을 외면서 멘탈을 다스려줍시다.
돌진 가능한 기술이 2개나 있어요. 짜증나 죽겠습니다.
궁으로 한번 밀어내도 E로 다시 들어오고..Q도 잘 안맞아주고.
밴하시고 하세요. 요즘 꿀챔이라 밴해도 팀이 뭐라 안해요 ㅎㅎ
최대한 미니언이 없는 곳에서 싸우시는게..편하구요.
바람의 장막에 Q가 막히니..사실 Q는 그냥 포기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W는 안막히는게 어디에여 허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기분 나쁘게 앞으로 나와도 패주시면 됩니다.
궁 사용하지 못하게 주위에 와드는 필수로 박아주시고,
궁을 사용해도 텔이나 E로 합류해주시면 됩니다.
그냥 이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
어휴 감사합니다. 원딜 + 뚜벅이 님들..
솔은 라인전에서 지속딜로 인해서 굉장히 강한편이지만,
누커에 많이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 암살자들 상대로는 픽을 안하시는걸..추천드립니다. 많이 힘들어용!
암살자만 아니면 기본 5:5는 가지고 들어가고
도주기만 없으면 라인전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꼭 라인에서 솔킬을 따겠다! 그런 마음가짐은 안가지셔도 되구요.
E를 이용한 로밍도 충분히 좋으니까
로밍 많이 가주며 다른 라인을 풀어주면 게임을 쉽게 끝낼 수 있습니다.
솔이 가장 강한 타이밍은 3, 6렙입니다.
3레벨때는 W 2레벨, Q 1레벨이 됬을텐데,
이때 딜교환 하시면 거의 이득보실 수 있습니다.
6렙은 콤보만 잘 들어가면 대부분의 뚜벅이들은 플 빠지거나 따입니다.
왜냐면..내는 때리는데 너는 못때리거든...크큭..
계속 바텀 라인의 와드를 확인하며 E 스킬을 사용해주세요.
바텀라인이 가장 킬이 나오기 쉽습니다.
바텀가서 킬따고 용만 가져가도 게임 필승!
절대로 혼자 다니시면 안됩니다. W 가 부쉬에 있어도 보이기때문에..
그냥 라인으로만 돌아다니시면서 합류만 잘해주시면 됩니다.
후반도 중반과 같습니다.
적이 좁은 지역에 몰려있을 경우 이니시용으로 궁 한방 꽂아주셔도 됩니다.
적 3명 이상 , 특히 딜러가 궁을 맞을 경우 한타 이길 수 있는 각이 나옵니다!
적이 이니시해서 들어올 경우 바로 후방라인 향해서 궁 갈겨주시면 됩니다.
슬로우 덕분에 역시나 편하게 한타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후진입시에는 Q를 최대한 커지게 해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한타시의 포지션은 탱커 바로 뒤가 좋구요.
최대한 2명 이상의 적에게 W딜을 넣는 포지션에 있는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나가게 되면 포커싱을 당해서 순삭 당할 수도 있으니 조심해주시구요. 궁이 없으면 그냥 지렁이 되니까요.
솔은 특히 원딜 상대로 굉장히 강력합니다.
원딜의 평타 사거리보다 W의 사거리가 더 길어서
만렙 트리스타나, 케이틀린 아니면 평타 치기도 버거워합니다.
원딜에게 W를 못맞추더라도 그 앞에서 왔다갔다만 하면
충분히 압박을 받고 편하게 딜을 못하게 됩니다.
솔에게서 가장 중요한건 무빙과 포지셔닝 입니다.
CC를 맞게되면 W가 몸속으로 숨어버리는 점..
그렇기때문에 W쿨이 돌고 딜로스가 엄청 생기는 점..
W가 굉장히 때리기 힘든 점..
그렇기때문에 최대한 무빙을 열심히 하셔서 적의 CC기를 피해주시면서 딜하시구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최대한 W를 많은 적에게 맞추는 위치에 계시면서
동시에 적의 포커싱에 유의..아 할거 진짜 많다
상당한 판단력이 필요한 챔프지만 그만큼 리턴이 많습니다.
지속딜이 굉장히 강력하며 , 3개의 CC기 , 거기다 로밍력까지.
W만 잘 사용해주시면 최강의 미드라이너입니다! 꼭 꿀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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