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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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Illaoi, the Kraken Priest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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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북미 부캐 다이아5 원챔 일라오이

- 오공상향좀(2016-06-04, 조회수: 3882)


일라오이 원챔 인증


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6 (+115) 2610.6 마나 350 (+60) 1370
공격력 68 (+5) 153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9.5 (+0.8) 23.1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 350 사정 거리 125 125
  • 방어구 관통력 +1.6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방어
    +3.006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3.006
  • 쿨감소
    -1.65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2,870 IP
1번이 올ad 2번이 올ad가 아닐경우
빨강: 방관 탑에 돼지들이 오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졋음 으로 채용
노랑:일라오이 어차피 6전에 개쓰레기라 뒤에서 e끌고 딜교 빼고는 그외의 딜교는 성립 자체가 안됨 (나서스제외) +성장용 챔프 이기 떄문에 채용 
파랑: 위와 동일한 이유 쿨감소는 e스킬과 궁극기 그리고 w
정수:공속=w 쿨 또한 일라오이의 공격속도는 롤에서 최하위일 정도로 느리기에 채용
ps: 룬은 취향임 굳이 이걸보고 따라하지 않으셔도 됩니당.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
모바일 배려용

도살자 우선적으로 옆에 잇는 마스터리가 필요가 없음 미니언 먹기 도와줌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쿠키 찍을 필요 없음 내 공략엔 500원짜리 포션으로 시작할꺼라서 500원 짜리 포션도 적용되면 쿠키갈 만함

무자비 옆에 특성 노쓸모 대미지 증가

위험한 게임 아슬아슬하게 살아남게 해주는 개꿀 마스터리 이 마스터리 때문에 살아남는 경우가 상당히 많음

지능v정밀함 일라오이는 쿨감보단 방관 입니다 궁쓰면 어차피 w쿨 2초로 통일
막기꿋꿋함 날 덜아프게 해줌

룬 갑옷 피흡 더 좋게 만들어 줍니다. 일라오이 촉수엔 피흡이 있음 시너지가 대단함 

통찰력 쿨감소 무조껀임


폭풍전사의 포효 천둥군주의 호령착취의 손아귀 아마도 이 세가지 마스터리가 제일 논란이 많을 텐데 필자가 생각하기로는 이렇습니다. 폭풍 전사 빼고는 다 쓰레기입니다. 폭풍 전사 3타 데미지 증가 일라오이 특성상 전혀 필요가 없습니다. 짤짤이고 나발이고 궁 쓰고 찍으면 그냥 뇌에 있는 모든 세포 다 파괴시킬 데미지가 나오니까요. 착취 또한 마찬가지로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e 못 맞추고 궁 못 맞추면 아무것도 못하는 잉여 챔프이기에 차라리 e랑 궁을 맞출 경우를 생각하여 폭풍 전사를 선택합니다. 무조건 몸 약한 원딜에게 q 맞추면 바로 발동 도주 추노 등등 뭐든지 가능한 만능 특성. 이 특성으로 못 잡을 거 잡고 뒤질 거 살아갑니다. 저 위에 천둥과 착취라는 쓰레기 특성과는 비교가 안 됩니다. 물론 다른 챔프한텐 저 두 특성은 필수지만 일라오이에게는 해당 안 됨. 쓰레기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Flash(점멸) 궁 점멸 필수


Ignite(점화)=막눈처럼 탑 후장 까지 털고 억제기 뿌슬자신 있으면 들고 아니면 점화는 양학용
고대신의 예언자 (Prophet of an elder god)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일라오이가 신을 영접해, 주변에 다른 촉수가 없는 경우 근처 지형에 촉수를 소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촉수는 스스로 공격하지는 않지만 일라오이가 스킬을 사용해 후려치기를 쓰게 할 수 있습니다. 후려치기는 9~162(레벨에 따라) (+1.0 AD) (+0.4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일라오이가 잃은 체력의 5%를 회복합니다.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고 이후로는 25%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25)
촉수 강타 (Tentacle sma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후려치기의 피해량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일라오이가 성상을 휘둘러 촉수가 전방에 후려치기를 사용하게 합니다. (사정거리: 850)
혹독한 가르침 (Harsh lesson)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일라오이가 대상으로 도약해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공격력 100당+4%)(+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은 최소 20/30/40/50/60이며,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300입니다.
영혼의 시험 (Test of spiri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일라오이가 신의 힘을 빌어 7초 동안 적 챔피언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영혼은 일라오이와 그녀의 아군이 공격할 수 있으며, 받은 피해량의 25/30/35/40/45%(+0.08 AD)를 대상에게 전파합니다.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0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5/4/3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믿음의 도약 (Leap of fai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일라오이가 성상을 바닥에 내리쳐 근처 적들에게 150/250/35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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촉수 강타
(Tentacle sma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후려치기의 피해량을 10/15/20/25/30%만큼 올려줍니다.

시전 시: 일라오이가 전방으로 촉수를 내리쳐 현재 레벨×10(+1.2/1.3/1.4/1.5/1.6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50
 q>e>r>w 순으로 마스터하시면되고 여기서왜 w가 아닌 e를 선마하냐고 묻는다면 e스킬이 찍을때마다 본체에 들어가는 대미지가 증가해서 그럼 이걸이용해서 e선마 먼저 하셔도되는데 e스킬이 맞추기가 극악임 또한 필자는 라인푸쉬를 위해 q선마를 합니다.

 

스킬 콤보

 솔직히 글쓴이가 영상을 첨부하고싶지만 내 플레이기록에 관전이 안되므로 그림판으로 설명함


진한녹색: 일라오이 녹색: 촉수 검정색: 적팀 챔프 보라색:영혼


자신이 블루팀 시점 에서 이런식의 구도로 일라오이 에게 갱킹이 올텐데 지금 위에 촉수가 한 두개 정도 잇음 일라오이 특성상 그냥 갱오면 도망칠 이유가 없음 7~10분기준 (4,5인갱+미드라이너 7킬이상 제외+정글러8킬이상도)



가까이 오면 바로앞에 잇는 적한테 e스킬로 영혼 빼내고 저기 검정색 원안이 궁사거리 입니다 그러니 범위안에서 궁쓰고 w 쓰고 진흙탕 싸움 하다 보면 두명 다 죽어 잇음  ps: e스킬을 못 맞췃으면 상대 정글 피가 반피 이거나 탑이 반피가 아닌이상 무의미하게 죽을 가능성이 큼 그러므로 e스킬을 못 맞추면 도망가는게 최선이지만 도망가지 못가면 피할껀 최대한 피하면서 무조껀 두명에게 궁 맞추고 평타는 되도록 섞지말고 q랑 w스킬을 이용해 스킬 최대한 피하면서 촉수로 딜 할 생각 해야 함 영혼 끌경우 엔 그냥 진흙탕 마냥 싸워도 이김 (이경우는 자신이 라인전에서 대주지 않을때만 해당함 약 2~3데스)


상대가 숙주상태일땐 그냥 영혼 안 끌어도 궁쓰면 자동으로 숙주 치니까 영혼 안 끌어도 싸워 볼만함 다이브 킬도 숙주 일땐 그냥 궁쓰고 들어가면 되고 아니면 영혼 무조껀 끌고 궁쓰고 잡고 그러니 결론은 e스킬이 매우 중요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궁점멸: 각보고 궁쓰고 점멸누르면 나가는 매우 쉬운기술 궁극기 범위 생각하고 각보자


스킬 활용 팁

 라인전에서 e스킬로 끌엇을때 q스킬로 영혼이랑 챔프랑 같이맞출꺼아니면 그냥 평타랑w로 영혼을 치는게좋음 e스킬은 정말신중 또 신중 또 신중해야함 e스킬 맞추냐 못 맞추냐가 라인전 승패가 갈릴정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얼망이 왜 중요하냐면 일라오이의 스킬 캐스팅 모든게 다 진짜 느립니다 (해본 사람들은 알아요) 그걸 극복하고 맞출려면 무한 슬로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상대가 AP일때는 일라오이를 안하는걸 추천하지만 하는사람을 위해

Hexdrinker(주문포식자)>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나머지는 상황에따라 아이템

ad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또는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블클을 가는경우는 (나서스,가렌,노틸,뽀삐,방어 체력 돼지들이 탑에 올경우 (블클 아니면 얼망) 블클을 올렷을 경우엔 말렛 말렛을 올렷을 경우엔 스태락> 나머지는 상황따라 아이템 밑에 상황따라 가는템을 적어드릴게요 신발은 그냥 취향따라 cc많으면 헤르메스 아니면 닌탑 신속도 괜찮은듯


Thornmail(가시 갑옷)안티 올ad


(죽음의 무도): 상대가 내w를 끊는 cc가없다 또한 상대의 대미지가 그렇게 아프지 않다 할때 3 코어때 바로 올려도 되고 막템가도 되고 이걸 3코어로 갈경우 최소 촉수를 3번이상 움직이게 해야함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정수 약탈자):대미지 뽕맛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보단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인 이유는 흡혈과 쿨감이 붙어잇기 때문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현재 가성비최고 방템 그러나 상대ad중 치명타가 없을경우엔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도 양호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은 가지 않는게 좋다 어차피 이거 쓰고 살아나는 경우는 우리팀이 좆발려잇거나 살아난다고 해도 w한번찍고 사망 다른방템을 올리거나 딜템을 올려서 죽기전에 더 패고 죽자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죽도 대신에 가도 됨 깡 피흡 개꿀 근데 필자는 죽도를 더 사랑함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좋은템 그러나 멜모셔스랑 같이가지말자 효과가같이안터짐

(얼어붙은 건틀릿)얼망 갈빠에 얼건 가지 왜 얼망가냐? 라고 하면 답변은 스킬 쓸때마다 대미지증가+둔화 vs 평타 칠때 마다 둔화+체력증가 기본대미지와 촉수 대미지 증가 때문 입니다. 징크스 같은뚜벅이 원딜일때 얼건은 슬로우 한번 때리고 궁까지 서야지 접근을 하지만 반면에 얼망은 평타칠떄마다 느려지기 때문에 w와 평타 e q 스킬만으로도 잡아집니다 (13분기준 8킬이상 원딜러는 제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일라오이
자신의
일라오이
손이
일라오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일라오이
일라오이의
일라오이
카운터
일라오이
헬퍼 개새끼는 예외 (e+r 맞추고 싸우면 다 이기는 챔프)

 

일라오이의 장점,또한 단점
   장점


   1: 1v9 하드캐리가된다 그러나 이걸 발동 시키기에 3가지 조건이 있다 1.얼망을 갈 경우 2. 돌진 조합일 경우 3. 상대가 ap가 아닐때 참고로 여기서 하드캐리는 우리팀 각각 한명씩 6데스 이상햇을때 총합 약 24데스 이상일때 우리팀이 적당히 똥싸고 내가 엄청난 한 20킬정도 먹고 하는 그런 캐리가 아니라 자신은 8킬정도 무난하게 잘컷을때의 이야기 저 3가지 조건이 발동 된다면 그냥 혼자서 1대9가 가능하다 일라오이의 가장 큰 장점이다.


 2: 촉수 하나하나의 대미지가 존나쌔다



 3: 유리할때 e스킬의 견제용도가 (스킬레벨 4~5렙 기준) 정말크다 한번 걸리면 반피넘게 빠진다


 4:막눈선수가 일라오이를 하는 이유중 하나가 잘크면 탑 후장개통까지 가능해서다 억제기 까지 뽀개러 갈때 방해하는놈들 전부다 척살가능 (e맞추고 궁잇을경우) 




단점

단점이 너무 많지만 정말 심각한 욕이 하나하나 나오는 그런 단점만적어보았다.


1: 일단 q스킬 너무 느려서 고티어 가면 갈수록 아무도 안 맞음 이번 버프가 의미가 없는점이 여기서 나옴 그러므로 얼망을 가지 않는 이상 q e 이 밥줄 스킬을 맞지가 않음 그러므로 얼망을 무조껀 가야하는 이유중 하나 궁쓰면 촉수가 w로인해 떨어질때 보다 빨라서 궁쓰고 치는건 양호한편이다.


2:상대가 돌진조합이 아닐경우 일라오이는 샌드백이됨 예를들어 궁쓰면 그냥 뒤로뺌 상대조차 안해줌 걍 잘크고 안크고 나발이고 점멸이 없을때 누누보다 더 쓰레기챔프가 일라오이 라는걸 깨닫개 되는 큰계기가 될수도 있다


3:E스킬 R스킬에 의존도가 최상위권임 한타때 E를 못맞추면 대미지가 약 1300 에서 2000천 정도가 날라감 (잘컷을때 경우) 근데 문제는 E스킬 시전속도가 눈감고도 피한다는점 얼망 슬로우가 묻지 않을 경우는 진짜 손가락 1급장애 아니고서야 거의 다 피함 이런 개 쓰레기 스킬임 궁도 마찬가지 범위는 더럽게 좁은데 못맞추면 한타때 자기가 상대팀에게 넣는 대미지가 없음 여기서도 이번 6.11패치에 일라오이가 고인픽에서 괜찮은 픽이 되지 못하는 이유.


4.진짜 저거 위에보다 이게 제일 일라오이를 개쓰레기 중에 개쓰레기로 만든 재일 중요한 이유 W스킬의 존재 엥? 왜 ??  왜 w가 왜 이렇게 쓰레기 스킬이냐면 e스킬을 맞추고 궁극기를 맞추면 w로 촉수를 움직여야 하는데 w가 무적판정이 아니라 (cc에 끊긴다)라는 겁니다.티어가 조금만 상승되면 w모션보고 w못찍게 끊어요 이거 진짜 한번끊기는게 진짜 너무나 크기 때문에 하.. 개다가 티모 실명맞으면 w가 평타 판정이라 대미지가 안들어가서 촉수가 안움직여요. 제발 라이엇 일라오이는 촉수로 시작해서 촉수로 끝나는건데 w를 히트해야 촉수가 움직이는데 솔직히 모션도 느리고 무적 판정도 아니고 둘중하나는 가져야 하는거 아닌가요 ?  


여기 까지가 일라오이 장단점입니다. 요약하자면 일라오이는 상대가 돌진기일때 빼고는 픽할이유가 전혀없다는점 티어 집중적으로 올릴꺼면 일라오이는 돌진조합일때 아니고서야 쓰면 안하시는걸 추천함 위에 3가지 조건이 갖춰진 일라오이에게는 미친 괴물이 되지만 그렇지 않고서야 원딜 샌드백으로 처맞다가 겜짐 그러니까 상대가 돌진일때 빼고는 다른거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6렙전 일라오이는 아무것도못합니다. 라인 땅기고 시에스만먹고 6렙후에는 그냥 영혼끌고 궁쓰면 이김 궁없으면 싸우지 마세요 무조껀짐 자신이 상대를 2렙이상 압도할경우에는 상관없습니다.

초반 운영법

 텔포 탈수잇는 곳엔(여기서 텔포를 타고 로밍을 가는 경우는 궁이 잇는 상태) 타고 아니면 라인복귀용 으로 텔, 갱오면 영혼끌고 더블킬 자신이 잘컷을땐 들어오는 상대에게 강한특성을 이용하여 탑에 경부 고속도로를 개통해주자

 

중반 운영법

 e스킬로 견제를하며 궁 점멸각을 봐도 되고 상대가 돌진조합 이라면 들어 오는걸 기다렷다가 들어오면 영혼끌고 궁써서 다 죽이면 되요.

 

후반 운영법

 위와 동일

 

팀파이트시 역할

 딱히 무조껀 원딜을 물어줄 필요가 없고 궁최대한 많이맞는쪽으로 궁쓰고 e잘맞추는쪽으로 게임하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e쓰고 궁쓰면 못이기는 챔프 아무도 없음 다이김 진짜에요.

개인적인 할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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