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81.8% (9표)

0% (0표)

18.2% (2표)
■ [6.14] 미드 탈리야 : 정석 ■
"마법의 베틀로, 바위를 엮어내리라"
★ 빠르게 보기 (룬, 특성, 아이템 트리, 스킬 선마)
- 룬 : 마관9 / 방어9or성체9 / 주문9or마저9or성쿨3쿨감6 / 주문3
- 특성 : 12/18/0 or 18/12/0, 키스톤 :
천둥군주의 호령 또는
죽음 불꽃 손아귀


- 아이템 트리(일반적일 때) :
영겁의 지팡이 →
라일라이의 수정홀 → 3코어


- 가급적 아이템은 아이템 란을 참고해주세요.
- 스킬 선마 :
Q>
E>
W 또는
E>
Q>
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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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공략은?
- 해당 글은 크롬에 최적화 됬습니다. 모바일이나 익스플로러로 보시면 가독성이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 현재 업데이트가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공략입니다.
- 현 시즌(6) 다이아 티어가 쓴 공략입니다.
★ 최근 공략의 업데이트는?
- E(대지의 파동) 활용 영상 추가 (7/6)
- E 스킬 업데이트, W 스킬 업데이트 (7/13)

롤 인벤 메인 공략 감사합니다 :)
(2016/06/30)
★ 탈리야란?
- 패시브 스킬인 바위타기와 궁극기인 바위술사의 벽을 이용해 빠른 합류와 조건부 이니시가 가능한 챔피언이다.
- 짧은 Q 스킬(파편 난사) 쿨타임으로 지속적으로 딜링을 넣는 챔피언이다.
- 지각변동 스킬을 이용해 큰 변수를 창출해낼 수 있는 챔피언이다.
- 글로벌 궁극기이자 퇴로 차단기인 바위술사의 벽을 이용해 큰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챔피언이다.
- 스킬들이 유용성이 커 변수를 만들어내기에 적합인 챔피언이다.
- 라인 클리어가 최상급인 챔피언이다.
: 

플레티넘, 다이아몬드 구간에서 적은 픽률이지만 높은 승률을 낸다. (6.12패치 06/19 기준, OP.GG)





↑↑ 탈리야는 쓸만한 챔피언입니다 ↑↑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0 (+104) | 2318 | 마나 | 425 (+30.0) | 935 |
공격력 | 56 (+3.3) | 112.1 | 공격 속도 | 0.658 (+1.12%) | 0.78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5) | 17.5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주문력 +1.19x1
- 마법 저항력 +1.34x1
- 주문력 +4.9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7.83
- 방어+1
- 체력+24.12
- 주문력+16.04
- 마법 저항력+1.34
총 가격 : 4,405 IP
★ 고정적으로 쓰는 룬은?
- 선택지가 인장에서 둘로, 문양에서 셋으로 나뉩니다.
표식의 마법 관통력 룬, 정수의 주문력 룬은 모든 AP 챔피언에게 효율적이기 때문에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 인장(노랑)?
- 인장에서는 성장 체력 룬과 고정 방어 룬 중에 선택합니다.
- 성장 체력 룬
: AP 챔피언을 상대할 경우에는 성장 체력룬이 효율이 좋습니다.
상대 라이너가 스킬이 쿨타임일 경우에는 평타 밖에 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고정 방어 룬
: 상대 라이너나 상대 정글러가 강력한 AD 챔피언이거나 원딜러 상대로 고정 방어룬의 효율이 좋습니다.
AD 챔피언인 경우에는 들어오는 평타 딜도 무시할 수 없기에 사용합니다.


★ 문양(파랑)?
- 문양에서는 고정 주문력 룬과 마법 저항력 룬, 쿨타임 감소 룬 중에 선택합니다.
- 고정/성장 주문력 룬
: 6.9 미드시즌 패치 이후에 많은 AP 아이템에 쿨타임 감소가 추가되었고,
아이템만으로 40% 쿨감을 맞추기 쉬워졌기에 딜링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 문양에 주문력 룬을 사용합니다.
- 마법 저항력 룬
: 어떤 상황에서도 좋습니다.
초반이 강력하거나 접근하기 힘든(예:
아지르,
신드라) AP 챔피언 상대로는 적극 추천합니다.


- 쿨타임 감소 룬
: 쿨타임 감소가 어느정도 필요한 탈리야이기에 쿨타임 감소를 얻기 위해 선택합니다.
혹은 다져진 땅 컨트롤이 익숙하지 않은 유저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쿨타임 감소 룬 6개+성장 쿨타임 감소 룬 3개 = 18lv 10% 쿨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탈리야의 마스터리
───────────────────────────────────────────
───────────────────────────────────────────
───────────────────────────────────────────
- 흉포 12 + 책략 18

: 탈리야에게 적합인 천둥군주 책략 18 특성입니다.
P.S. 흉포 2, 3, 4티어, 책략 1, 2, 5티어는 취향입니다.
★ 흉포에서
양날의 검은 별로 아닌가요?

- 3% 추가 피해를 주고, 1.5% 추가 피해를 입는 것에 대한 건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유리할 땐 이득을 취하기 더 쉽고, 불리할 땐 손해를 보기 더 쉽기에 취향에 따라 들어주시면 됩니다.
- 양날의 검은 챔피언 뿐만 아니라 오브젝트, 미니언에게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필자는 무조건 듭니다.
★ 흉포에서
죽음 불꽃 손아귀는 어떤가요?

- 데미지가 천둥군주보다 미미할 뿐더러 E-W의 연계의 한 방이 중요한 탈리야에게는 비추천합니다.
특성 질문은 댓글로 질문 받을 시 추가해드립니다.
★ 추천 스펠

: 조건부 딜링의 영역이 큰 탈리야의 딜링을 채워줍니다. 솔로킬 내기에 최적이므로 적극 추천합니다.
상대방에
스웨인이나
문도,
소라카가 있으면 점화를 사용하시는 게 무조건적으로 좋습니다.




: 합류 싸움과 라인 복귀, 운영에서 우위점을 점할 수 있는 스펠입니다.
탈리야는 패시브와 궁극기가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텔레포트 + 궁극기 연계도 가능하니 각이 보인다면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도주기가 없는 탈리야에게 적합한 스펠입니다. 취향으로 들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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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택 스펠

: 스펠 쿨타임 버프를 받고 고려할만한 스펠입니다.
탈진 대용으로
제드같은 암살자를 만난다면 사용해볼만 합니다.


: 필자는 사용해본 적은 없으나 상대방의 폭딜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필자는 사용해본 적은 없으나 상대방에 위협적인 CC가 많다면 사용해볼만 합니다.

: 필자는 사용해본 적은 없으나 생존률을 높여주고 초반 2:2 싸움에서 이점을 가져갈 수 있는 스펠입니다.
이 외의 스펠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바위타기 (Rock Surfing)
탈리야가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벽을 따라 이동할 때 10/15/25/40%만큼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과 같은 효과 피해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과 같은 효과 피해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파편 난사 (Threaded Volley)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탈리야가 5개의 바위 조각을 던져 처음으로 맞힌 적 주변 지역에 개당 56/74.5/93/111.5/13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적에게 연달아 바위 조각을 맞힐 경우 피해량이 60% 감소합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20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다져진 땅을 소모해 바위를 던집니다. 바위는 적중한 적을 1.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키고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바위 조각의 19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는 바위 조각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 0.75초 돌려받습니다.
각 바위는 몬스터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바위 적중 시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000)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20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다져진 땅을 소모해 바위를 던집니다. 바위는 적중한 적을 1.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키고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바위 조각의 19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는 바위 조각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 0.75초 돌려받습니다.
각 바위는 몬스터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바위 적중 시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000)

지각변동 (Seismic Shov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탈리야가 땅을 흔들어 일정 지역에 있는 적을 선택한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대지의 파동 (Unraveled Earth)
마나 소모: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탈리야가 일정 지역에 돌을 흩뜨려 적중한 적을 20% 둔화시키고 60/105/150/195/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돌 위로 지나가게 되면 돌이 폭발하여, 남은 이동 시간+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25/45/65/85/10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 지속시간은 2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적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기절합니다. 몬스터에게는 항상 최대 기절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이후로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몬스터에게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돌 위로 지나가게 되면 돌이 폭발하여, 남은 이동 시간+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25/45/65/85/10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 지속시간은 2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적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기절합니다. 몬스터에게는 항상 최대 기절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이후로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몬스터에게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바위술사의 벽 (Weaver's W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탈리야가 4초 동안 거대한 흙벽을 세웁니다. 즉시 재사용하면 움직이는 벽에 올라타며, 이동하거나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리면 벽에서 내려옵니다.
탈리야가 지난 3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받았으면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이 완전히 생성되면 재사용하여 일찍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4,500/6,500)
탈리야가 지난 3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받았으면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이 완전히 생성되면 재사용하여 일찍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4,500/6,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탈리야의 스킬 마스터 : Q > E > W 또는 E > Q > W
- 

( 기준 버전 : 6.11, OP.GG )
-
Q>
E>
W 우선순이란? : 일반적인 경우에 선택(안정성이 높은 스킬 선마)



:
파편 난사 스킬이 입히는 데미지가 미니언에게 50% 상승해 주력 라인 클리어 스킬이 되었기에

라인 클리어와 지속딜에 힘을 실을 경우에 Q>E>W 순으로 스킬 포인트를 투자합니다.
-
E>
Q>
W 우선순이란? : 누킹에 힘을 실을 경우 선택하거나 상대방 미드라이너에 따라 필수로 요구됨



: 라인전에서 Q스킬로의 딜링이나 라인 클리어시 위험이 따르는 경우 선택을 추천합니다.
보통 상대방 미드라이너가 돌진기를 사용하는
야스오(
)나
르블랑(
)일 때 입니다.




: 누킹과 로밍에 힘을 실을 경우 선택합니다. E-W 연계의 폭딜이 초중반에 엄청나게 강력해집니다.
: 안정성이 낮은 스킬 선마입니다.
★ 챔피언 집중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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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탈리야의 스킬 설명
-
바위타기(P)

: 

: 벽이나 구조물에 붙어 이동시 매우 빠르게 이동하는 패시브입니다(탈리야 궁이나 트런들 벽도 포함).
스킬을 사용한 후나 전투 후에 5초 동안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또한 귀환 후 라인 복귀나 탑, 바텀 라인으로 로밍, 합류를 빠르게 갈 수 있게 해주는 패시브입니다.
※ 탈리야 플레이 시 벽에 붙어서 다니는 습관을 들이실 필요가 있습니다.
※ 벽궁 계열 스킬(예:
선고,
용감한 돌진)이 상대 팀에 있다면 유의하시는게 좋습니다.


※ [6.13~] 바위타기가 발동된 후 와드를 공격해도 바위타기가 비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와드를 더 적극적으로 지울 수 있게 되어 시야 확보에 더 이점을 얻게 되었습니다.
- 
파편 난사(Q) : 사거리 1000


: 

: 라인 클리어와 주력 딜링을 맡는 스킬입니다.
스킬 레벨마다 쿨타임이 1.5초씩 감소하고, 쿨감 20%일 때 5레벨 Q 스킬은 3.2초 쿨타임으로 매우 짧습니다.
: 스킬을 사용시 다져진 땅이 생기는데 이 다져진 땅 위에서는 파편 난사의 투사체가 5발이 아닌 1발을
발사하고, 절반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이를 이용해 초반 라인전에서 다져진 땅 위에서 주로 스킬을 사용해
파밍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지각변동(W) : 사거리 900


: 

:
대지의 파동(E)과의 연계기이자 도주용으로 사용할 때 유용한 스킬입니다.

사정거리가 생각보다 길어서 한타나 대치 상황 등에서 적의 주요 딜러를 당겨와 잘라낼 수도 있습니다.
-
대지의 파동(E)

: 

:
(6.14 패치, 딜 하향+연계성 증가)

: 둔화율 = 20% + (100AP당 4%)
설치/폭발 시 딜 = 80/105/130/155/180 (+0.4AP)
두 번 적중 시 = 160/210/260/310/360 (+0.8AP)
조건부 딜(
사용 시/플링/그랩 등) = 40/53/65/78/90 (+0.2AP), 이후 15%씩 감소.

: 아군이 밀쳐내거나 이동 기술로 대지의 파동 위를 지나는 대상에게 추가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또한 상대방의 진입로를 차단하거나 돌진해오는 적군에게 딜링을 넣는데 사용합니다.
스킬 기본딜이 정말 엄청납니다. 3레벨에 E-W 연계를 제대로 적중시키기만 해도 킬각이 잡히니까요.
초반 미드에서 킬각을 잡기 쉽게 만들어주는 스킬이며 좁은 길목 등에서 누킹시 쓰입니다.
※
대지의 파동 스킬은 장막형 스킬(
)에 막히지 않습니다.



- 
바위술사의 벽(R)


: 

: 다재다능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탈리야의 메리트 스킬입니다.
시전 후 바로 한 번 더 시전한 후 1초 동안 데미지를 받지 않으면 벽을 타고 매우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을 세이브하거나 적의 퇴로를 차단해 짤라먹거나 딸피를 쫒아 추노할 때 등에 사용합니다.
하지만 바드 궁과 같이 아군을 가두는 등 잘못 사용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P.S. 바드의
신비한 차원문으로 통과할 수 없습니다. (협곡 지형을 이용해 통과는 가능합니다)

★ 탈리야의 스킬 활용
-
E(대지의 파동) 활용

: 탈리야의
대지의 파동 활용 영상입니다.

적이 돌진기를 사용 할 것 같을 때 돌진해오는 방향으로 대지의 파동을 미리 사용해 데미지를 입힙니다.
-
E(대지의 파동)-
W(지각변동) 연계


: 탈리야의 가장 기본적인 연계입니다.
적이
대지의 파동 사거리 안일 때
대지의 파동과
지각변동을 동시에 사용해 누킹하는 영상입니다.



: 딜러에게 적중시키면 파괴적인 딜링이 가능한 연계기입니다.
적 원거리 딜러나 마법 저항력이 없는 상대 챔피언에게 사용하시면 효과적입니다.
-
W(지각변동)-
E(대지의 파동) 연계


: 탈리야의
대지의 파동(E)이 탈리야로부터 시전되기 때문에
지각변동(W) 스킬을 탈리야 방향으로


먼저 사용 후
대지의 파동을 사용해 트페에게 데미지를 가합니다.

: 초반 딜교환때가 아니였다면 딜러에게 상당한 데미지를 가할 수 있는 연계기입니다.
다만 난이도가 어려운 연계이며 더 적은 딜링 확률과 실패 확률이 매우 높아
E-
W 연계가 된다면




-
E(대지의 파동)-
마법공학 GLP-800-
W(지각변동) 연계



:
마법공학 GLP-800를 구입한 탈리야의 아이템을 이용한 연계기입니다.

: 적이
대지의 파동 사거리 안일 때
대지의 파동과
GLP 아이템을 동시에 사용해 둔화를 걸고,




- 탈리야 스킬 이해 영상 (
E-
W 연계 +
R 활용)










-
궁극기(바위술사의 벽) 활용 1

: 업데이트
예정
-
궁극기(바위술사의 벽) 활용 2

: 업데이트
예정
-
궁극기(바위술사의 벽) 활용 3

: 업데이트
예정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탈리야는 어떤 아이템이 필요할까?⑦638->600
- 쿨타임 감소 아이템 (20% 이상 추천) (40%까지는 필요 없습니다)
- 다져진 땅이 없는 곳에서 최대한 딜을 해야하고 빠른 스킬 쿨타임으로 딜링을 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입니다.
- 생존 아이템
- 탈리야는 별다른 도주기가 없는 챔프이기에
라일라이의 수정홀,
존야와 같은 아이템을 구입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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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 아이템
-
도란의 반지

: 추천하는 시작 아이템 입니다. 갱킹에 약한 탈리야에게 체력은 중요한 스탯입니다.
-
부패의 물약

: 상대가 지속적으로 견제 가능한 챔피언이거나 힘들 것으로 예상되는 챔피언이라면 고려할만 합니다.
필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
★ 아이템 트리
-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이여야합니다. 아래는 예시입니다.
- 신발은 2 코어 아이템 이내로 업그레이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① ROA 아이템 트리 (일반)
-
ROA ▷
라일라이의 수정홀 ▷ …


: 가장 일반적인 아이템 트리로, 생존력과 탈리야에게 필요한 라일라이를 빠르게 가져가는 템트리입니다.
- ② 로밍 중심 아이템 트리
-
기동력의 장화 or
신속의 장화 ▷
ROA ▷
라일라이의 수정홀 ▷ …




: 기동력의 장화나 신속의 장화를 먼저 올림으로써 탈리야의 로밍력을 극대화하는 아이템 트리입니다.
: 6.13 패치로 인해 기동력의 장화는 탈리야의 초반 핵심 코어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중후반 게임을 넘어서면 마법사의 신발로 교체합니다.
- ③ 대 AP용 아이템 트리
(1) -
ROA ▷
심연의 홀 ▷
라일라이의 수정홀 ▷ …



(2) -
심연의 홀 ▷
기괴한 가면 AND
마법사의 신발 ▷ …



: 탈리야에게 위협적인 AP 챔피언(예:
피즈,
르블랑,
아지르 등)이 있을 때 추천합니다.



탈리야는 한타에서 상대방에게 어느정도 근접해서 딜을 넣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 (2)번 템트리의 경우 마관 아이템 트리로 E-W 연계의 데미지를 극대화시켜 딜러에게 엄청난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상대방 미드라이너가 AP일 시 (2)번 아이템 트리를 강력 추천합니다.
- ④ 대 AD용 아이템 트리
(1) -
존야의 모래시계 ▷
ROA ▷
라일라이의 수정홀 ▷ …



(2) -
ROA ▷
라일라이의 수정홀 ▷
존야의 모래시계 ▷ …



: 상대팀이 올 AD거나 상대 미드라이너가 제드, 탈론일 때 강력 추천합니다.
(1)의 경우 제드와 탈론에게 살아남기 위하여 빠르게 존야를 가져가는 템트리입니다.
(2)의 경우 상대팀이 올 AD일 경우 CC를 먼저 확보한 뒤 존야를 가져가는 템트리입니다.
- ⑤ 마관 아이템 트리/딜러 누킹용 아이템 트리
-
ROA ▷
기괴한 가면 AND
마법사의 신발 ▷
라일라이의 수정홀 ▷
리안드리의 고통 ▷ …





: ROA 이후 기괴한 가면과 마법사의 신발로 마관 30을 얻고, 생존과 CC를 위한 라일라이를 구입한 뒤에
리안드리를 구입하여 두 아이템(
)의 시너지 효과를 얻습니다. 이후
보이드를 구입해주시면 됩니다.



- ⑥ 치유 감소 아이템 트리
-
ROA ▷
모렐로노미콘 ▷
라일라이의 수정홀 ▷ …



: ROA 이후 바로 모렐로노미콘을 구입해 치유 감소를 얻는 아이템 트리입니다.
라일라이의 수정홀이 비교적 다른 템트리에 비해 늦기 때문에 중반 한타 기여도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추가 업데이트 예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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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템 추천
-
영겁의 지팡이(ROA)

: 탈리야에게 필요한 체력과 마나, 주문력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마법 공학 GLP-800보다 수비적이고 중후반 지향적인 아이템입니다.
-
마법 공학 GLP-800

: 영겁의 지팡이 대신인 체력 아이템임과 동시에 공격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탈리야에게 E-GLP-W 연계로 딜 가능성을 더 높여주고 생존력을 늘려주기에 추천합니다.
위의 아이템 트리들에서 영겁의 지팡이 대신 올려도 좋습니다.
-
라일라이의 수정홀

: 짧은 쿨타임과 5연발의 파편 난사로 딜링을 하는 탈리야에게 적에게 지속적인 슬로우를 입혀
생존력과 CC기를 얻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
모렐로노미콘

: 쿨타임 감소와 치유 감소 효과를 얻습니다.
치유 감소 효과가 필요할 때나 초반을 강력하게 가지고 갈 때 구입합니다.
-
라바돈의 죽음모자 (추천)

: 높은 주문력을 얻게 해주는 추천 아이템입니다. 대용 아이템으로
루덴의 메아리가 있습니다.

-
존야의 모래시계

: 탈리야가 적 브루저나 물리게 됬을 상황에 한 번 살아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아이템입니다.
상대 AD들이 강력할 때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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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의 지팡이 (추천)

: 현 메타에서 탱커와 딜러 불문하고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두르기 때문에 필수로 구입해야하는 아이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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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발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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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의 신발

: 모든 상황에서 좋은 효율을 보이는 신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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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의 장화

: 상대 팀에 둔화 효과가 많을 경우 추천하는 신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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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력의 장화

: 로밍에 강력한 탈리야에게 강력 추천하는 신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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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자의 신발

: 상대가 올 AD일 경우 추천하는 신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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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르메스의 발걸음

: 상대방에 피하기 어렵거나 피할 수 없는 강력한 CC기(
)가 있을 경우 가볼 만한 신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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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쿨타임 감소가 필요할 때 가볼 만한 신발입니다. 필자는 이 신발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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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업데이트 예정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 암살자 챔피언들

제라스
- 원거리 포킹+폭딜 챔피언들

야스오
- 야스오
★ 탈리야의 상성은?
- 탈리야는 주로 아래와 같은 챔피언들에게 약한 면모를 보입니다.
- 순간이동형(혹은 무적 판정의) 이동기를 가진 챔프들(예:
제드,
이즈리얼,
피즈,
카사딘)




- 암살자 챔피언들 (예:
제드,
르블랑)


- 원거리 포킹+폭딜 챔피언들(예:
제라스,
빅토르)


-
야스오 (예:
야스오) (야스오의 스킬 메커니즘은 탈리야의 스킬 두개(
)를 막기에 치명적입니다)




- 탈리야는 주로 아래와 같은 챔피언들에게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 뚜벅이 챔피언들(예:
룰루,
블라디미르)


- 돌진형 이동 스킬을 가진 챔피언들(예:
칼리스타(
),
루시안)



- 탈리야는 되도록 후픽으로 뽑는 걸 추천하는 편입니다.
많은 챔피언들과의 라인전이 어렵지만
파편 난사의 제약 때문에 주도권을 잃으면 거의 모든 챔피언이 힘듭니다.

★ 챔피언 라인전 상대법
- 난이도는 쉬움, 보통, 어려움으로 필자 주관으로 평가했습니다. (쉬움, 보통, 어려움)
- 댓글로 요청해주시면 하나씩 시간날 때 자세한 부분을 추가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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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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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자하

-
블라디미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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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
아지르

-
빅토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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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렐리온 솔

-
야스오

-
에코

-
카르마

-
피즈

-
벨코즈

-
카사딘

-
신드라

-
제드

-
탈론

-
애니비아

-
르블랑

★ 천둥군주의 호령이 활성화 되어 있을 때
파편 난사를 사용하세요.

-
천둥군주의 호령의 쿨타임일 경우에 위의 사진처럼 표시가 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을 발동시킬 수 있을 때 상대 챔피언에게 파편 난사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은 초반에는 스킬 하나도 안되는 딜을 주지만 솔로킬 등에서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 상대방의 스킬이 쿨타임에 들어갈 경우에 딜교환을 하세요.
- 상대방이 스킬을 파밍 등에 썼거나 스킬이 빗나갈 경우에 딜교환을 시도하면 이득을 보기 쉽습니다.
딜교환은 길게 이끌어나가기보다는 상대방의 스킬 쿨타임이 돌아오기 전까지 하시면 좋습니다.
상대방의 핵심 스킬의 쿨타임(특히 CC기나 궁극기)이나 마나 소모량은 숙지해두시면 라인전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 게임을 길게 끌고 나가지 마세요.
- 게임 초중반에 이득을 충분히 보세요.

(6.12패치 06/19 기준)

하지만 E-W 연계에 리스크가 큰1) 탈리야는 30~40분에서 승률이 낮아지다가 극 후반인 40분 이후부터는
높은 딜 기대치 덕분에 55%대의 승률을 보입니다.
1) 탈리야의 E-W 연계는 근접해서 사용해야하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 라인전 운영은 어떻게 하나요?
- 탈리야의 라인전 운영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Q>
E>
W 선마 일 때와
E>
Q>
W 선마 일 떄로요.






-
Q>
E>
W 선마 일 때



: 라인을 밀면서 운영합니다. E-W 연계 거리가 나오면 E-W 연계를 시도해보고 Q 견제 거리가 나온다면 Q
견제를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로밍 기회가 보인다면 로밍을 시도해보며 주도적으로 풀어가는 게 중요합니다.
-
E>
Q>
W 선마 일 때



: E와 Q스킬로 라인 클리어를 하고 로밍이나 정글러와 같이 4인갱등 로밍 위주의 플레이를 시도하거나,
라인전에서 E-W 연계로 솔킬을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 업데이트 예정 -----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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