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7
13
0
0/0
다이아5 진 챔프 공략법

- 이단디(2016-06-05, 조회수: 1490)

일단 진이란 챔프는 4발의 총탄과 2초의 장전대기시간이 있는 특이한 챔프입니다.

제가 플레3부터 다이아5까지오는데 진이란챔프로 왔다고 생각되어 글을 남기게됩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5
  • 공격력 +0.95
    x4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5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8
  • 공격력
    +10.55
  • 방어
    +9
  • 쿨감소
    -9.118%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10,344 IP

일단 제 룬은 18렙 쿨감을 9퍼맞추는걸로 하였습니다.

이건 취향에 맞게 파랑룬을 올마저 가셔도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특성은 죽음불꽃손길 위주의 스킬인데 이게 은근 쏠쏠한게 딸피에 W박히면 잘죽습니다 그리고 예상치못하게 막타를 챙길수도있고 궁딜에 딸피도 잘죽어서 추천합니다


포악함과 방랑자는 취향인데 라인전은 포악함이 좋습니다

원딜이라면 무조건 점멸 회복이겠죠? 서폿이 소라카이면 배리어도 상향되서 괜찮습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50/75/100/125/150 (+0.3/0.35/0.4/0.45/0.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유탄은 라인전에서 매우 유리하게 사용됩니다 

예를들면)원거리 미니언3마리가 있습니다 유탄의 순서는 맨끝부터쏘면 그다음 맨끝으로갑니다 왼쪽>>오른쪽

오른쪽>>왼쪽 순으로 가기때문에 챔프반대방향에 유탄을써주셔야 막타딜이 박혀서 무지아픕니다 제가 자주쓰는 콤보는

미니언없고 평타사정거리다 >> 평+큐 큐+평 미니언 3마리 딸피에 적챔프 근처에있으면 미니언에 쏘면됩니다 이건 큐 쓰다보면 감이잡혀요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50/85/120/155/190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과 몬스터는 6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의 기본 공격, 연꽃 함정에 적중당했거나 진의 아군에게 공격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0.75/1/1.25/1.5/1.7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살상연희(W)는 나의 평타 함정발동 and 우리팀의 딜 (스킬 평타 무관)일떄 표식이생깁니다.

사실상 이걸 잘써야 진을 잘쓴다고 할수있습니다. 저는 모든스킬을 스마트키를 쓰기때문에 빠르게 쓸수있는데 감이 어느정도 잡혀야 맞출수있습니다 범위가좁고 시전시간이 1초가까이 되기때문에.

제가 자주쓰는 콤보는 라인전에서는>> 평 큐 W or 큐 평 W 주로사용하고 라인전 끝난후에는 우리편이 딜을넣으면 표식생길떄 사정거리 생각해서 W쓰고 궁을 쓰거나 견제용으로 사용하시면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2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과 몬스터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8/27/26/25/2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이것도 사실 진에게있어서는 도주기or cc기가 될수있는 활용도가 높은 스킬입니다 하지만 전 8렙or9렙 전까지는 찍지않습니다 개인의 취향이긴하지만 라인전구간에선 쓸모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건 개인의 취향이라 3렙에 찍으셔도됩니다. 활용방법은 지뢰를 밟을때쯤 W를써줘야 지뢰까지맞는 구도입니다 (밟으면서 지나가도 맞지않습니다)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7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50/125/200(+0.25AD)~150/375/600(+0.7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시전을 일찍 취소하면 커튼 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사하지 않은 탄환 1발당 10%씩 줄어듭니다.
제일 중요한 궁극기(커튼 콜) 입니다 이스킬은 활용방법이 무궁무진하기때문에 스스로 익히셔야 감이옵니다 제가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1.도주하고 안전하다생각할때

2.적이 도망가고있을때

3.한타에서 적 딜러가 혼자있을때

4.바론 or 드래곤 시야 확인할때

사실 5는 그냥 넣은거구요 그럴일 잘없음..ㅋㅋㅋ 1같은경우는 주로 라인전에서 활용가능하구요 2는 평타거리는멀고 궁극기 사정거리일때 3은 대치중이거나 딜러가 깊숙히 라인먹으러왔을때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는 제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무조건 첫순위 정수약탈자 두번째는 게임이 무난하게 흘러가면 신발가주시고 패치가되면서 광전사 효율이 올라가서 광전사를 갈까 해봤지만 아직 시험해보진않아서 신속으로 넣었습니다 세번째는 스태틱단검갑니다 저는 고속가시는분도있는데 스태틱이 라인클리어나 여러모로 편합니다 이제 네번째부터 갈리는데 적의 탑이 퓨어탱커이거나 탑or정글이 탱커류이면 방관을갑니다 그와중에 내가 잘컷다싶으면 방관대신 무대를 먼저올리긴 합니다. 그리고 적탱커가 잘못크고 내가잘컷다 싶으면 스태틱다음 무한의대검다음 방관을갑니다. 적에 암살자가 있다하면 스태틱다음 스테락을 갑니다. 적이 날 물수없는 구조다 싶으면 스테락대신 시미터를 가줍니다. 르블랑or피즈있다싶으면 멜모와 스테락도 좋습니다.


아이템은 정말 정해진게없습니다 무조건 유동적입니다 상대 탱커가 탱템안가고 딜템갈수도있고 상대 딜러가 딜보단 안정성을 추구해 지속딜로가거나 하는경우가 있기때문에 정답은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라인전에서 만나면 힘듬 서폿이 알리나 블츠 쓰레쉬같은경우면 우리 서폿이 잘지켜주기따라 다름 케이틀린은 제가상대할때 빡세더라구요. 무난하게 cs만 먹으면됨
르블랑
그냥 개노답
제드
얘가 더 핵노답 피즈랑 탈론 암살자나오면 걍 뒤졌다 생각하면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얘가 의외로 맞다이가 정말 쉽습니다. 진으로 이즈 못이기면 챔프선택을 다시생각해봐야댐
물론 서폿에따라 다르긴함
야스오
얘는 미드진할때 가끔만나는데 초반에는 정말쉬운데 후반갈수록 진이불리하긴한데 손싸움
베인
초반에 묵살해버려야쉬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cs만먹다가 4타때 굳이 깊이가지말고 상대가의식하면 그냥 미니언에 박아야함

중반 운영법

 

 정수약탈자나오고 신발나올때쯤이면 라인전이 끝나있음 이때 스테틱준비하면서 미드cs먹으면서 킬을 노려야함

후반 운영법

 

 이제 무대or도미닉 나왔을시기에 진의 화력이 쎄짐 정수+쿨감9퍼라 14렙쯤되면 쿨감이 37퍼정도됨 이때 궁쿨이 거의60초인데 딜러가 앞에나와있으면 그냥 궁켜서 딜러 3대박으면 딸피되서 한타열면 이김

팀파이트시 역할

 

 이때가 정말중요함 진은 포지션이 생명이라 우리팀 챔프특성 적챔프 특성을 이해해야 쉬움 예를들면 적이 말파다 하면 무조건 빽포지션 적에 무는애없이 우리가 물어서 시작한다 하면 포킹하다가 W속박맞으면 바로 궁켜서 한타시작할때 우리가 들어가는거기때문에 딜러하나는 잡고시작해야 유리 만약 안된다면 궁은 나중에

챔피언별 대응법

 

 암살자만 조심하면됨

마치며

 이정도만 알아도 진은 40% 했다고봅니다 나머지 60%는 각자의 개인기량+센스+챔프이해도+숙련도라고 생각되구요

제 플레이를 보고싶으신분들은 아프리카에 이단디 치면 나와요 호기심으로 방송시작한지 얼마안됐는데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