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280 (+40) | 960 |
공격력 | 66 (+3.7) | 128.9 | 공격 속도 | 0.67 (+2.5%) | 0.955 |
5초당 체력회복 | 7 (+0.75) | 19.75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5.2) | 12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14.4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we 각각 선마를 다해봤지만 결국 -> -> -> 순으로 마스터하는게 답이다.
스킬과 평타를 번갈아가면서 딜을 넣는다. 진리는 단순한 법이다.
헤카림의 필수 아이템은 이다. 짧은 스킬의 쿨을 이용해서 지속적인 딜량을 넣을 수 있어야한다.
그렇기에 기본적으로 스킬을 통해서 적에게 닿을 각을 연습하는 게 좋다.
그전에 피가 없으면 닿기전에 를 켜주고 를 맞춤과 동시에 를 시전한다. 이게 끝이다.
선궁으로 진입하는 방법은 전혀 좋지않다. 상대방의 스펠 스킬 무빙으로 보고 바로 피하기 쉽기 때문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응수라는 스킬로 인해 e스킬 or 궁을 씹을 수 있고
피오라궁으로 인해서 헤카림을 쉽게 추노가능 그리고 탱커를 쉽게 녹이기에
고티어로 갈수록 상대하기 쉽지 않다.
상대법 : e스킬을 최대한 아끼고 e를 들어갈것같이하고 역무빙을 친다음 e를 박은후 딜교
그렇기에 헤카림의 이속을 줄이면서 딜량을 줄인다.
그리고 자신은 이속버프를 받는다. 그렇기에 헤카림의 장점인 추노도 어렵다.
상대법 : 에코는 죽기전에 궁을 쓸것이다. 타이밍 각을 잘잡고 궁쓰기전에 역궁을 써서
바로 제압을 해야 손쉽게 잡을수있다.
그리고 궁으로 인해서 원거리 넉백을 할수있게 한다. 또 e스킬로 벽궁을 할수있다.
그렇기에 상대할때 스킬 , 스펠유무를 잘 체크해서 들어가야 한다.
상대법 : 에코와 마찬가지로 뽀삐가 궁을 쓸타이밍을 재서 역궁을 치는게 중요하다.
궁을 씹음과 동시에 진입함으로서 킬각을 잡기 쉬워진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솔직히 챔프 상성이란건 존재한다. 그래도 제일 중요한건 자기 피지컬이다.
근데 얘는 그냥 e스킬로 달려가서 뚜까패면 된다.
하지만 우리팀 야스오는 과학이고 적군이 하면 매드무비..
초반에 저는 레드진영이면 블루 , 블루진영이면 레드 부터 시작합니다.
헤카림은 초반 카정에 취약합니다. 그렇기에 오브젝트부터 먹고 정글 운영을 하시면 됩니다.
제일 중요한 것. 딱보면 라이너가 잘하는지 못하는지 느껴집니다. 갱을 몇번가보면 잘하는 라인위주로
갱을 가서 풀어줍니다. 못하는 라이너 풀어줘봤자 한타하면 그냥 던져서 킬먹고 하는게 없습니다.
진리는 단순합니다. 망한라인은 버리고 캐리가능한 라인을 풀어줍니다.
최근 중요하게 두각되는것이 바로 오브젝트 싸움입니다.
내가 체크하지 않아도 시간이 저절로 나오는데 블루, 레드, 용, 협곡의 전령 싸움에 신경을 써줍니다.
그에 따른 바위게도 틈틈히 먹어주게 되면 맵에 전체적인 시야를 아군에게 제공할수 있어서
라이너들이 플레이하기가 쉬워지고 갱각잡기도 훨씬 수월합니다.
후반으로 흘러가면 이제 시야싸움이 더 치열해지는데 이때 제일 중요한 것이 타워 상황입니다.
아무리 망원와드를 박고 렌즈로 와드를 지우고 와드싸움해도 결국에는 타워가 제일 중요합니다.
봇이나 탑타워 미드타워가 어디까지 밀렸고 안밀렸나에 따라서 시야차이가 엄청납니다. (미니언 = 시야)
그렇기에 타워 상황을 맞춰주면서 하게되면 팀골드도 우위에 있고 팀파이트때도 크게 작용합니다.
우선 헤카림은 기동력이 좋습니다. 하지만 선진입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잘커도 누커나 포킹에는 취약하기에 최대한 시야를 확인하면서
적이 1~2 있을때는 선진입해도 무방하지만 뭉쳐있을때는 정글몹, 시야를 체크해주면서
한타가 열리면 상대의 원딜, 미드ap챔프 누킹챔프들이 포지션을 잡기 힘들게 하고 탱커보단 원딜 미드를 잡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