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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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6
6
18
1/1
[D2 . 정글] 471판 kda8.08 승률66.24% 헬퍼잡는 헤카림

- 그냥헤카림(2016-06-06, 조회수: 57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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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5 우연히 배치 골드3을 받게 되고 다시 프리시즌에 도입하면서 

내가 과연 브론즈에 갈수있을까 하다가 지옥행 열차를 타고 브론즈2에 안착.

다들 느끼겟지만 이 구간은 사람이 아니다.

왜 브 2에서 다 2까지 오래걸렷냐고 할수있다. 솔직히 솔랭 너무힘듬.

그래도Hecarim(헤카림)Hecarim(헤카림)으로 다2까지 나는 손쉽게 올렷다. 

그와중에 모르는 사람들이 친추를 걸고 랭겜에서 여러 질문, 친추를 걸어서

이번 공략에서 간단하게 알려주고 싶어서 그냥 그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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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우선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할 것이 있다.

1. 롤은 5:5 게임이다. 하지만 절대 우리팀을 믿어선 안된다. 트롤은 한 순간이다.
   (ex. 부케로 브실골에서 노는데 절대 믿고 들어가지말자. 뒤에서 cs먹고 칼날부리드시고 계신다.)

2. 이판은 정말 이기고 싶으면 엔터키를 뽑아라.
    (ex. 나는 이판이 승급전이고 이판 지면 잠이 안올것 같다. 하면 시작과 동시에 /mute all을 하고 시작해라
           어짜피 점멸,점화등 다른 스펠등 유무를 알아도 어짜피 내가 잡을놈은 잡고 못잡을건 못잡는다.)

3. Yasuo(야스오) 만나면 닷지해라.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 (샷건을 몇번친지 모르겠다.)
    (ex.  이건 정말 그냥 과학이다. 페이커도 인터뷰중에 발언했다. 야필패는 진리다.)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유체화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6,296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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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은 내가 생각하기에 쿨감이 중요하다. 

원래는 쿨감 15%를 맞췃는데 이번 패치로 인해서 트포가 쿨감20%가 됬다. 

그래서 쿨감10%를 맞추고 부족한 마방을 올려준다. 

ad챔프상대하는것보다 ap챔프한테 딜이 많이 들어온다. 가끔 그냥 원콤이 나기도 한다.

그리고 ad기반 챔프기때문에 표식은 방관9개를 들어준다.

나도 인장은 방어룬을 들었다. 하지만 성장할수록 영겁의힘 or 잿불거인 아이템과 시너지가 좋기에 

성장체력룬 9개를 들어준다. 마지막으로 헤카림의 패시브인 이속왕룬 3개를 들어주면 되겠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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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의 열광, 폭풍전사의 포효, 천둥군주의 호령 ,착취의 손아귀영겁의 힘 다 가봤다.

제일 중요한것 -> 이 글을 보는 유저는 헤카림을 잘하고 싶기 때문에 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어느정도 익숙하기에 다른 특성을 가도 좋지만 제일 좋은 특성을 소개함)

헤카림은 Trinity Force(삼위일체)아이템을 가고 q스킬과 평타를 번갈아가며 딜교를 하면 딜량이 거의 1등으로 나온다.

하지만 헤카림은 딜탱이다. 탱킹능력이 되지 않으면 딜량은 나올수가 없다. 

근접챔프 이기때문에 원거리나 미드ap챔프처럼 원거리 포킹능력이 없다. 그렇기에 영겁특성으로 탱킹능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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흉포 6 :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과 평타를 트포에 뭍혀서 사용하려면 분노 5가 시너지가 좋고. 
         정글이기 때문에 약점노출을 통해 아군의 딜량을 올려준다.

책략 6 : 헤카림은 정글이다. 빠른 갱킹을 위해재빠른 발놀림5에 투자해주고, 정글이기때문에 룬 친화력을 올려준다.

결의 18 : 기본적으로 탱킹챔프 이기때문에 회복력 5 / 빠른 갱킹 패시브 버프를 위해 살펴보기살펴보기 1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스킬 or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시너지룬 갑옷 5 / 유체화or 점멸 쿨감 통찰력 1
          cc기에 취약하지 않아야하기에 신속 5 / 마지막 탱킹의 꽃 영겁의 힘 1



기본적으로 유체화 강타를 들어준다.

Flash(점멸)도 좋지만 Ghost(유체화)와 헤카림의 시너지 즉 이속버프 = 헤카림 딜량 ↑ 그리고 무빙이 좋고 e스킬과도 잘맞는다.

하지만 점멸도 무시하지 못한다. 

Flash(점멸)장점 : 상대가 헤카림의 무빙을 더 예측할수 없게한다. 즉 변칙적으로 상대를 상대할수 있다.
            그리고 유체화를 도주기로 쓸때보다 상황에 따라 더욱 확실하게 도주할수 있다.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we 각각 선마를 다해봤지만 결국 Rampage(회오리 베기)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순으로 마스터하는게 답이다.

스킬 콤보

 Rampage(회오리 베기) 스킬과 평타를 번갈아가면서 딜을 넣는다. 진리는 단순한 법이다.

스킬 활용 팁

 헤카림의 필수 아이템은 Sheen(광휘의 검)이다. 짧은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의 쿨을 이용해서 지속적인 딜량을 넣을 수 있어야한다.


그렇기에 기본적으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스킬을 통해서 적에게 닿을 각을 연습하는 게 좋다. 


그전에 피가 없으면 닿기전에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를 켜주고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맞춤과 동시에 Rampage(회오리 베기)를 시전한다. 이게 끝이다.


선궁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으로 진입하는 방법은 전혀 좋지않다. 상대방의 스펠 스킬 무빙으로 보고 바로 피하기 쉽기 때문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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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400판 넘게 하면서 다른템을 다 가봤습니다.

다른 아이템들도 장단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템의 시너지를 다 실험해본 결과 이 템트리는 최종템트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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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nity Force(삼위일체) :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과의 시너가 좋은 스킬은 이 아이템밖에 없다. 
         그리고 부족한 마나, 공속, 쿨감, 이속, Phage(탐식의 망치)이속 버프. ( 트포만 있어도 그냥 1인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스킬 사용시 그냥 말타는 문도.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부족한 AD방어력을 올려주고 기동력 ↑ = 공격력  (1회용 cc기로도 가능)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 잿불거인 버프로인해서 초당 딜량증가. 추가체력 15% 버프 영겁의 힘과 시너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최종 아이템을 다 가게되면 체력이 최소 4500이넘는다. 수호천사를 가게되면 그냥 헤카림2마리.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과 비교할수가 없이 좋다. 너프가 되도 기본 이속증가율이 있기에 제일 좋은 아이템이다.
          (적이 ap챔프가 너무많거나 하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적이 올ad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가주면 되겠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기본적으로 맞다이를 할 경우 이기기 쉽지 않다.

응수라는 스킬로 인해 e스킬 or 궁을 씹을 수 있고

피오라궁으로 인해서 헤카림을 쉽게 추노가능 그리고 탱커를 쉽게 녹이기에

고티어로 갈수록 상대하기 쉽지 않다.

상대법 : e스킬을 최대한 아끼고 e를 들어갈것같이하고 역무빙을 친다음 e를 박은후 딜교
에코
에코는 기본적으로 얼건을 많이 간다.

그렇기에 헤카림의 이속을 줄이면서 딜량을 줄인다.

그리고 자신은 이속버프를 받는다. 그렇기에 헤카림의 장점인 추노도 어렵다.

상대법 : 에코는 죽기전에 궁을 쓸것이다. 타이밍 각을 잘잡고 궁쓰기전에 역궁을 써서
바로 제압을 해야 손쉽게 잡을수있다.
뽀삐
뽀삐는 w를 쓰게되면 e스킬이 씹힐뿐더러 진입을 하기 쉽지않다,

그리고 궁으로 인해서 원거리 넉백을 할수있게 한다. 또 e스킬로 벽궁을 할수있다.

그렇기에 상대할때 스킬 , 스펠유무를 잘 체크해서 들어가야 한다.

상대법 : 에코와 마찬가지로 뽀삐가 궁을 쓸타이밍을 재서 역궁을 치는게 중요하다.
궁을 씹음과 동시에 진입함으로서 킬각을 잡기 쉬워진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솔직히 챔프 상성이란건 존재한다. 그래도 제일 중요한건 자기 피지컬이다.

야스오





근데 얘는 그냥 e스킬로 달려가서 뚜까패면 된다.
야스오





하지만 우리팀 야스오는 과학이고 적군이 하면 매드무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저는 레드진영이면 블루 , 블루진영이면 레드 부터 시작합니다.


 헤카림은 초반 카정에 취약합니다. 그렇기에 오브젝트부터 먹고 정글 운영을 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제일 중요한 것. 딱보면 라이너가 잘하는지 못하는지 느껴집니다. 갱을 몇번가보면 잘하는 라인위주로 


갱을 가서 풀어줍니다. 못하는 라이너 풀어줘봤자 한타하면 그냥 던져서 킬먹고 하는게 없습니다.


진리는 단순합니다. 망한라인은 버리고 캐리가능한 라인을 풀어줍니다. 


중반 운영법

 최근 중요하게 두각되는것이 바로 오브젝트 싸움입니다.


내가 체크하지 않아도 시간이 저절로 나오는데 블루, 레드, 용, 협곡의 전령 싸움에 신경을 써줍니다.


그에 따른 바위게도 틈틈히 먹어주게 되면 맵에 전체적인 시야를 아군에게 제공할수 있어서 


라이너들이 플레이하기가 쉬워지고 갱각잡기도 훨씬 수월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으로 흘러가면 이제 시야싸움이 더 치열해지는데 이때 제일 중요한 것이 타워 상황입니다.


아무리 망원와드를 박고 렌즈로 와드를 지우고 와드싸움해도 결국에는 타워가 제일 중요합니다.


봇이나 탑타워 미드타워가 어디까지 밀렸고 안밀렸나에 따라서 시야차이가 엄청납니다. (미니언 = 시야)


그렇기에 타워 상황을 맞춰주면서 하게되면 팀골드도 우위에 있고 팀파이트때도 크게 작용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선 헤카림은 기동력이 좋습니다. 하지만 선진입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잘커도 누커나 포킹에는 취약하기에 최대한 시야를 확인하면서 


적이 1~2 있을때는 선진입해도 무방하지만 뭉쳐있을때는 정글몹, 시야를 체크해주면서 


한타가 열리면 상대의 원딜, 미드ap챔프 누킹챔프들이 포지션을 잡기 힘들게 하고 탱커보단 원딜 미드를 잡습니다. 

 

 

마치며 
처음 공략을을 써보는데 헤카림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조금 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 모델 ck
헬퍼잡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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