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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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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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 / 명품 애니비아 공략.★☆

- 명품애니비아(2016-06-16, 조회수: 5421)

시즌2부터 애니비아를 해왔고 엄청 잘하고 그런건 아니지만


다이아몬드 티어에 가게 된다면 공략 글 한번 써보고 싶어서


물론 짜잘하게 너프와 버프아닌 버프도 많이 먹었지만


경험을 토대로 도움이 되라고 글 몇자 끄적여봅니다.


AP마법사 대규모 리메이크로 인해 애니비아 궁범위가 토막나고


평타 투사체속도가 제 기억엔 아마 3번인가 빠르게 바뀌었고


기존에 쓰시던분은 불편함을 많이 느끼실텐데 쓰다보면,,,


예전만큼은 아닌데 쓸만합니다 궁극기 데미지도 3초뒤엔 50% 올라가니까..


최근 6.11패치로 인해 궁극기 마나소모량이 다시 돌아왔는데


이전부터 쓰시던 분이라면 크게 차이없어요 마나관리하는건 똑같아서


계정 닉네임은 명품 애니비아입니다.


본캐로 가끔 닷지를 하고나면 부계정을 키웠었는데 부계정이 원챔프만 하다보니까 다이아가 되어버렸네요


가볍게 남들 다하는 인증샷과 장단점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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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장점


3개의 CC기 보유


스킬샷 전부 맞췄을경우 상당한 딜을 뽑아 낼 수있는 작지 않은 스킬계수


중후반부에 벽의 길이가 길어지면서 용한타, 바론한타 시에 적의 접근을 사전에 차단하며 짤라먹기 용이함


롤에서 꼽는 시원한 라인클리어 능력 (수성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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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단점


도주기의 부재


마나의 극심한 소모


느려터진 이동속도


합류싸움에서 속도의 차이로 많이 손해를 볼수도 있음


스킬샷 난이도 최상






시즌2 기록은 안나오네요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5) 97.7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체력
    +32.12
  • 쿨감소
    -0.83%
  • 주문력
    +6.14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5,431 IP

룬은 개인 취향이며


룬 종류가 많다면 상대챔프에 맞게 대처를 할수있어서 물론 좋긴한데


딱히 초반 이외에는 크게 작용 하지않는 것같아요


룬 특에 대해서는 크게 뭐 써라 할 거없이


개인이 쓰시고 싶은걸 쓰면됩니다


저도 제룬은 그때그때 기분따라 다릅니다.. 참고 하시려면 참고하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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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식에 마관은 필수.


인장은 크게 방어, 고정체력, 성장체력인데 방어룬은 레벨당 올라가기때문에 잘안쓰고요


성체, 고체 주로 씁니다.


문양에서 살짝 많이 갈리는데 나는 존나 쎈게 좋다하시면 고정주문력가시고


쿨감소로 조금 이득을 취하겠다하면 고정쿨감 박는거 추천하고요 저는 성쿨 잘안써요 50분게임갈거아니면..


무난하게 가겠다하시면 마저룬끼시면 됩니다.


이동속도는 후반부에 가면 도움이 조금 됩니다 날개가 달렸지만, 이속은 날개로 땅 부비며 기어가니까


원래 기존에 자기가 쓰던 룬이 제일 좋습니다. 자기만의 룬 세팅이 필요합니다 제일 잘 맞는룬이 있어요


AP기본룬으로 플래티넘까지 쓰다가 돈 모여서 저도 저만의 룬셋팅을 다시 새로 한거라서..

  • 흉포: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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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의: 0

특성도 취향이긴한데,, 아마 공용으로 AP 미드챔프들이 쓰는 특성은 이거지싶습니다..


쓰기도 가장 편하면서 초반에 딜을 조금 아프게 뽑아 낼 수 있는 특성이라고 생각하고요


죽음불꽃트리가셔도되고 폭풍전사 끼셔도되고


이거는,,,쓰는사람마다 달라서


저는 천둥군주 씁니다 가끔 조합에 따라 번갈아가면서 바꾸기도해요 상황따라 틀립니다


특성은 딱히 안중요해요 (그렇다고 막찍으면 무쓸모)


손가락이 중요하지


다만 죽불트리가 가장 딜은 잘나오는데


제가 생각하기로는 애니비아는 극후반가면 힘이 많이 빠집니다.


플레이스타일이 달라서 그런지 모르지만 보통 대부분 공략에서는  애니비아가 후반캐라고 하시는데 저는 아닌거같아요..


초중반에 걍력하게 밀어붙여서 후반 넘어가기 직전에 터뜨려야 수월합니다


4,50분게임 가게되면 스킬샷한방으로 한타가 뒤집힙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점화 점멸 가장 무난하고 솔로킬 낼때 애니비아의 부족한 딜링을 사알짝 메꿔줄수있는 스펠입니다

                  단 고티어로 갈수록 솔로킬이 그렇게 쉽게 안나오고 합류싸움에서 이득을 취하는게 많아요

                  2:2 소규모 정글러끼리 싸울때 점화가 살짝 유리하긴합니다. 앵간하면 잘안써요

                  라인전 혼자 이긴다고 게임을 혼자서 터뜨릴만한 그런 강제캐리력이 있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Cleanse(정화)Flash(점멸) 내가 핵심 CC기를 풀어내고 상대를 압살할수있겠다, 또는 나에게 위협적인 CC가 많다하면 들어주세요.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제일 많이 쓰입니다. 티어가 올라갈수록 합류속도가 중요한데 느린날개를 가진 애니비아는 이 스펠이

                  제격입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 잘 안쓰긴하는데 탈진을 사용해서 내가 녹여야될 상대가 있거나 떼내서 한 쿨 더 벌어야 할때 들어줍니다.




Heal(회복)Flash(점멸) 스펠 잘못 들어서 껴봤는데 생각보다 쓸만하더군요 이속도 살짝 붙는거 괜찮고 그냥 저냥입니다.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음.. 단순합니다.


1..Frostbite(동상)Glacial Storm(얼음 폭풍)Crystallize(결정화)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Ignite(점화)   사이사이에 평타 섞어주시고



2..Frostbite(동상)Glacial Storm(얼음 폭풍)Flash Frost(냉기 폭발)Crystallize(결정화)Frostbite(동상)Ignite(점화)



3..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Glacial Storm(얼음 폭풍)Crystallize(결정화)Frostbite(동상)Ignite(점화) 음 요정도? 생각은 안해봤는데 스킬이 먼저 나가서 이정도 되겠네요


스킬 활용 팁


저렙구간에는 Flash Frost(냉기 폭발)Flash Frost(냉기 폭발)를 터뜨려서 Frostbite(동상) 꽂아주고 평타 톡



궁극기를 배운시점에서는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 또는 Frostbite(동상)Glacial Storm(얼음 폭풍) 콤보인데 장단점이 있어요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는 정말 얍삽하게 사정거리 끝으로만 사용해주고 뺵무빙 쳐주면 일방적으로 딜교환 해주실수 있고



Frostbite(동상)Glacial Storm(얼음 폭풍)Glacial Storm(얼음 폭풍)속에 조금더 오래 놔둘수있어서 딜링면에서는 이게 효율적이며 Frostbite(동상)쿨을 조금이나마




더빨리 돌게 할수있는 장점이 있는데 상황에 맞게 잘 섞어서 써주시면 됩니다.




물론 모든 스킬콤보에는 Flash Frost(냉기 폭발) 스턴 2타는 필수이고


스킬을 쓸때 팁을 주자면 Flash Frost(냉기 폭발) 1타 그냥 지나가서 스턴이 안맞더라도 스쳐서 슬로우가 묻는다면 Frostbite(동상) 빙결이


묻습니다. 예전에 Frostbite(동상) 투사체가 느릴때는 빠른 QE스킬콤보라고 E쿨을 조금이나마 줄여주는 고급?진 스킬콤보가



존재 햇는데 지금은 최대사거리로 빠른QE를 사용할시 E가 더빠르게 날아가버려서 빙결이 안묻는 현상이...일어나요



근거리나 중거리에는 빠른 QE 습관화 해주시고


애니비아의 꽃이자 핵심스킬 Crystallize(결정화) 결정화스킬을 잘 사용해야해요



벽스킬을 잘 활용하냐 못하냐에 달려있거든요 애니비아가..



다른공략들을 보면 콤보들이 보통 스턴을 맞춰놓고 벽을 치라고 나옵니다.



근데 그러면 스턴이 풀림과 동시에 상대가 플래시를 써서 도망을 가버립니다. 네 그래요



그럼 아 플래시 뺏네 이득. 이러고 말텐데 욕심이 생기죠 다른챔프같으면 플래시를 써서 스킬쿨 한탐돌려서



딸수있는 건데 애니비아라서 못따니까..



그래서 상대가 플래시를 생각을 못하게 하는겁니다



6레벨때까지 마나가 2/3정도 관리가 되어있다면 충분히 쓸수있으며 상대스펠을 다뺴고도 내스펠을 써서



따라가서 따낼수있는 콤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Frostbite(동상)Glacial Storm(얼음 폭풍) 또는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사용하셔서 상대가 궁범위 밖으로 나가기전까지는 궁을 끄지마세요. 나가기 최대사거리



에서 R키를 눌러서 한틱 데미지를 더줄수있습니다 궁을 끌때 최소 데미지가 한번 더들어갑니다



그리고 쿨이 다시 돌기시작할때 한번더 Frostbite(동상)Glacial Storm(얼음 폭풍) 그리고 보통 Crystallize(결정화)을 세우실텐데 벽을 사용하지말고.



Frostbite(동상)Glacial Storm(얼음 폭풍)Flash Frost(냉기 폭발) 나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Glacial Storm(얼음 폭풍)을 깔아주세요 벽을 치게되면 상대방 입장에서 아 내가 따일수도있겠구나



하고 생각하고 플래시를 쓰게되요 다만 저런식으로 콤보를 넣으면 잠깐 딜교하는구나 생각합니다



여기서 핵심은 콤보를 넣으면서 최대한 붙어서 상대가 플래시를 써도 나는 안써도 벽거리가 나올수있게



만드는게 핵심포인트입니다 내 플래시는 소중하니까



콤보를 넣고 피가 아마 절반 이하로 떨어질겁니다 그러면 상대방이 점멸을 쓰게 될텐데 나도 같이 따라가면서



Flash(점멸) Crystallize(결정화)치고 평 Frostbite(동상) 평 Ignite(점화) 붙여주시면 필 킬.



상대스펠을 빼고 내스펠을 아꼈다고 이득이라 생각하면 안됩니다.



상대가 스펠이 빠졌다는건 더 이상 도주기가 없다는거고, 내가 스펠을 사용해서 쫓아가서 따낸다면



그게 이득입니다.



뭐 상황따라 벽을 치는 타이밍이 다르게 나올수도있는게 그건 경험을 많이하시다보면 자연스레 감이 오실거에요



Crystallize(결정화)Flash Frost(냉기 폭발)과 더불어 애니비아의 몇없는 생존스킬과 동시에 공격스킬이거든요.



채널링스킬과 챔피언의 음,,, 살짝 시전시간이 있다그래야되나 그런류의 이동기스킬을 캔슬시킬수있어요



예를 들면 자르반 EQ스킬을 타이밍맞게 쓰시면 차단할수있고 카직스 점프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잘쓰시면 르블랑 왜곡도 캔슬이 가능하고 생각보다 꽤 많아요



니달리 쿠거폼 W점프도 캔슬되고,,, 근데 사용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눈으로 보고벽을치기엔 힘들어요



거의 감으로 아 이쯤 쓰겠구나 Crystallize(결정화) 쓰면 캔슬되는거지 그렇다고 저도 항상 100% 성공하는건 아니랍니다.



저도 트롤 Crystallize(결정화) 많이 생성합니다



아 그리고 맵지형을 잘이용해서 낑벽이라고 벽으로 지형사이에 가둬버릴수 있는데 그러면 상대방은 스펠 하나빠집니다



어떻게 사용되는지는 모르겟어요 저도 그냥 가끔 운으로 되거든요 낑벽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음 아이템 빌드에 대해서는 크게 안적어놓겠습니다



정말 이건 상대챔프와 상대조합에 따라 늘 달라집니다



우선 상황별로 몇가지 추려내본다면..신발은 개인취향인데 최근까지는 신속신을 많이 갔는데 요샌 마관신과 번갈아갑



니다



1.. 템트리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byssal Scepter(심연의 홀)(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어비셜 모렐로 템트리가 초중반을 휘어잡기 좋습니다 다만 후반부에

                                                          접어들면서 딜이 조금 모자란느낌을 받을수 있어요





2.. 템트리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장점은 딜이 잘나옵니다 단점은 마저의 부재로 AP챔프가 쎄다면

                                                          그리고 날문다면 순식간에 삭제당합니다 포지셔닝 잘해야해요.

                                                          내가 적 AP챔프의 논타겟스킬은 무조건 안맞는다고 생각해야됩니다

                                                          제가 주로 갑니다 확정씨시 강력한 AP가 없을경우에만!

                                                          


3.. 템트리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대천사의 포옹)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모렐로노미콘) 모든 템트리중에 여눈 템트리가 후반부에 가장 딜이 잘나옵니다

                                                          단점은 애니비아는 스킬쿨이 그닥 짧은편도아니고 마나소모량도 많아서

                                                          다른챔프에 비해 여눈스택이 빨리 쌓이는편도 아니고 세라프까지의

                                                       딜로스가 무시하기 힘듭니다. 잘 버틸 자신있으면 가세요 후반엔 가장 쎕니다.




그 이외에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리안드리의 고통)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는 거의 안가는 편이고 얼심은 예전에 가끔 갔었는데




존야패치로 궁이 안끊겨서 굳이 갈 이유가 없고 루덴은 잘모르겠네요 투코어로 루덴을 뽑을바에 모렐로가 훨씬




나은거같은데 라일라이는 가끔 막템으로 피통떄문에 갑니다 주문력도 쏠쏠한편이고 리안드리는 게임을 극초반에



터뜨렸을때  아무도 날 못잡을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로 트루뎀을 박아줄때 이외엔 안갑니다



아이템트리는 유동적입니다 상황에 따라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Guardian Angel(수호 천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정도 방템은 섞어주는게 도움됩니다



템트리는 개인 취향이지만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이건 라이엇이 애니비아에게 강제로 가라고 내려준 아이템이기때문에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무조건 올려야됩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안가는 실험도 몇번해봤습니다 가는게 좋습니다 안가도 상관은없어요 다만 마나통이 줄어서 관리를 한다해도




힘듭니다 궁도 오래 못켜놓고 금방금방 마나가 오링납니다.



뭐니뭐니해도 제일 좋은건 깡딜로 밀어붙이는겁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개 쎕니다. 마나관리 잘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1:1로 절대 못이김
피즈
c발둥이 사기
피즈
라이엇 송신, 피즈삭제 요청바람
부심부리듯이 하는말이 있습니다


팀원 중 누군가가 애니비아 너프먹고 고인아닌가요
 

애니비아로 얘 이길수있나요


저 : 제 애니비아는 카운터가 없어요 


롤에서 딱 두가지가 있는데 x발둥이 피즈랑 우리팀이 카운터에요


애니비아는 정말 카운터라고 생각되는 챔프가 몇 없어요 상대하기가 어려운거지 아 나는 얘나오면 무조건 진다


이런건 없는거같아요


다만 피즈는 솔로킬을 내고 말려놔도 애니비아를 따낼수있는 그런...나쁜놈입니다


밴하세요 못이겨요 절대

 

 

라인 / 정글 운영법

 저렙구간에는 무리한 딜교 안해도 됩니다 1~3레벨에 qe콤보를 두어번 맞춘다면 킬각이 나올수 있어요

 

초반 운영법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따라 다를지 모르겠지만 안죽고 6렙무난하게 찍고 1200~1400원 모아서 카탈리스크




사오시면 좋은데 굳이 카탈을 강요하는건 아닙니다 카탈은 영겁의 지팡이 재료일뿐이고



내가 라인전을 압살할수있을거같은데 1400원이 있다하시면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사오셔도 됩니다



무난하게 가고싶으면 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뽑고 우선적으로 영겁의 지팡이를 목표로 라인전하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이제 애니비아의 힘이 무지막지하게 쎄집니다 이순간 애니비아가 잘 컸다면 게임이 지금 터져있을것이고



무난하게 파밍만해도 가장 쎈 시점



이때 내가 녹여야할 적딜러의 템과 내가 주의해야할 상대팀 브루저들의 템을 잘 보고 내가



방템을 가서 오래버티면서 주요딜러를 제거할건지 아니면 딜템을 올려서 그냥 다 떄려잡을건지 판단해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이때는 상대방 원딜도 무시할수없는 딜이나오고 애니비아가 서서히 힘이 빠지는 순간입니다



시야장악도 잘해야되고 한번 짤리게되면 그대로 게임이 기울면서 오브젝트 날아가게되는 그런시점이기떄문에



방템을 하나가셔도 좋아요 가엔은 별로 추천하지않습니다 그거 갈바에 퀵실을 가던지 존야를 가서 어그로를 한템포



없애주는게 훨씬 도움됩니다 후반에는 2초3초가 짧은시간이 아니에요.

 

팀파이트시 역할

가장 이상적인건 내가 존나 쎄서 적 주요 딜러를 rqe로 죽이는겁니다



근데 비등비등하게 컷다면 굳이 딜러를 물려고 파고들지말고 뒤에서 우리팀원딜과 함께 앞라인을 천천히 녹여주시고



과감하게 W를 사용해서 짤라먹기를 시도하셔도 좋아요

 

챔피언별 대응법

Gangplank(갱플랭크) : 화약통 견제해주면서 터지는 것만 조심하면 이깁니다


다만 궁극기로 인한 킬, 어시가 들어올수있어서 라인에서 압살시킨 후, 다른라인을 풀어나가야됩니다


Nidalee(니달리) : 다 필요없고 창만 안맞아주고 만약 맞더라고  쿠거폼 w진입시 qqer 역관광


Diana(다이애나) : 본인화면 기준으로 궤도가 날아오는 방향으로 무빙을 하거나 거리에 따라 앞, 뒤로 움직이면되고 들어올때 끌


어당기기전에 스턴을 맞추거나 당기고나서 맞춰도 무관함. 다만 6렙콤보는 꽤 아프니 스턴이 빗나가면 알이 빠짐


Lux(럭스) : 장거리 속박을 맞으면 안된다. 최대한 내가 속박을 맞아도 Q스킬을 맞출수있는 거리를 유지해야하고


E스킬을 최대한 안맞도록 잘 피해주고 6레벨 이후에는 속박만 안맞는다면 솔킬도 노릴수있다.


Ryze(라이즈) : 저레벨이든 궁극기를 배운 상태이든 라이즈는 쉽다.


다만 라이즈가 크기못하도록 압살해야하고 라이즈는 스킬사거리가 애니비아보다 한참 모자라므로 애니비아가 유리


중요한건 라이즈가 스턴을 피하고 딜교를 하러 들어올시 역관광이 날 위험이 있다. 스택을 주시하자.

 

Lulu(룰루) : 애니비아와 비슷한 서포팅 형식의 수동적인 챔프. 초반 Q짤 및 라인클리어에서 살짝 빡세긴한데


6레벨 이후에는 솔로킬을 낼수도 있지만 궁극기로 살아가는 경우도 빈번하다.


LeBlanc(르블랑) : 애니비아 궁극기 너프전에는 ㅈ밥이었다


하지만 지금 궁극기의 빙결지속 시간 너프먹고 난 이후 예전만큼 킬각이 나오진 않는다


스턴을 좀더 신중하게 사용해야되며, 사슬만 안맞는다면 질수가 없다.


르블랑은 애니비아를 절대 원콤낼수 없다.


Lissandra(리산드라) : 쉽다. 매우 쉽다. 하지만 리산은 갱호응이 사기이므로 주변 시야 확보는 필수.


Malzahar(말자하) : 얘도 쉽다 딱히 어렵지않다 CS수급이 초반에 까다로울뿐이지 궁극기이후에는 어렵지않다


중간중간 평타 or 벽, 궁 정도로 패시브를 꾸준히 빼주는편이 좋다 무리해서 뺴진말고


다만 5~6레벨 되는 시점 궁극기가 없는 애니비아는 라인클리어가 느려서 말자하가 보통 선 6레벨을 찍는데


이때 플래시 + 궁극기 + 정글러개입을 조심해야한다


Malphite(말파이트) : 쉽다. 궁극기가 사기이긴한데 와드잘박아놓고 2:1 싸움만 안한다면 1:1에서는 질수가 없다


말파이트가 힘들다고하는 애니비아유저는 저레벨에 굴렁쇠 다맞아주면서 딜교환해서 지는거다.


Varus(바루스) : 포킹챔프는 상당히 까다롭다 하지만 바루스는 기본적으로 원딜챔프, 즉 물 몸


멀리서 창을 날려댈거다 최대한 피해주며 거리를 좁히고 벽으로 퇴로를 막자.


Viktor(빅토르) : 레이저를 조심해야한다 1타는 맞아도 2타는 맞지말자


Q업글시에는 스턴 맞추기가 까다롭다


하지만 뚜벅이므로 벽을 잘활용하면 이길수있는데 빅토르의 궁에 애니비아 궁이 캔슬되므로 주의


Swain(스웨인) : 부동진만 안맞으면 이긴다


요새 버프먹었다고 사람들이 무서워하는데 왜 무서워하는지 모르겠다 쉽다.


Syndra(신드라) : 초반 Q짤 조심하고 생각보다 사거리가 짧은편이다 E스킬만 조심하면 무난하게 이긴다 판정도 좋은편이


아니기에 무빙을 잘치면 피할수있다, 단 6렙에 큐짤 두세대정도맞고 풀콤보로 맞으면 알빠지고 죽을수도 있다


Ahri(아리) : 아리는 애니비아를 원콤낼수없다


매혹만 안맞으면ㅇ ㅣ긴다


기동성과 패시브 흡혈로 인한 라인유지력이 좋긴해서 까다롭다 궁극기 3번으로 도주와 추노가 가능한챔피언이라


스턴을 맞추는 집중하면된다


Azir(아지르) : 궁극기 너프전에는 그나마 싸워볼만했으나 6렙이전이 고통.


무빙으로 잘피해주면서 벽으로 거리를 좁히면서 싸우는 방식이여야하고 병사깔린곳을 피해서 다녀야된다


필자는 보통 텔들고 가거나 아지르는 가끔 밴한다


솔로킬은 안내주지만 상당히 껄끄러운 편이다 드리프트로 갱호응도 좋은편.


Akali(아칼리) : 쉽다, 매우쉽다, 복귀떄마다 핑와사고 장막치면 그안에 궁깔고 기어나올때 QQE, 300원이다


Annie(애니) : 순간화력이 쎈 편이긴 하나 훌라후프만 조심하면 그냥이긴다 물몸.


Yasuo(야스오) : 야필패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다. 쉴드떄마다 평타견제


야스오가 미니언물타기로 들어올때 빠르게 반응해서 스턴을 무조건 맞춰야한다 못맞추면 그냥 맞아야지뭐.


팁을 주자면 6렙이후에 궁평짤로 훼이크를 주며 장막을 뺼수있다 꿀팁. 물론 잘하는야스오는 모션보고 장막친다


Ekko(에코) : 솔킬내기가 어렵다 궁극기때문에, 하지만 딱히 불리하진않다 정글러부르자


Orianna(오리아나) : 다른공략을 보면 상대하기 어렵다고 하는데 내가 느끼기엔 구체위치와 쿨을 생각하면서


딜교환을 걸어주면 일방적으로 팰수있다, 오리아나 궁모션이 좋은편이 아니기떄문에 강제궁이 들어오면


그궁만 플래시를 써서 피해주고 QQE 네 다음 300원.


Zed(제드) : 호불호가 갈리는 겉멋챔피언


궁극기 너프전에는 비등비등하면서 알패시브로 인한 역관광이 가능했으나 지금은 조금 힘들어졌다


표창을 주의하되 2타 표창을 최대한 피해주면 솔킬을 내주진않는다


제드가 궁으로 들어올때 살짝 앞무빙치면서 뒤로 스턴맞추면 쉽게 팰수있다, 선 Q는 6레벨 이후에 금지


Xerath(제라스) : 제라스 Q모션에 맞춰 같이 Q를 날리고 옆무빙치면 된다


후반포킹이 빡센거지 라인전은 애니비아가 압도할수있다.


벽으로 거리를 좁히면서 파고들면 수월하다


Jayce(제이스) : 미니언 뒤에서 포킹을 최소화 시키고 er짤넣다가 제이스가 폼을 바꾸고 들어올떄 QQ스턴


Ziggs(직스) : 직스도 제라스와 비슷하다 거리좁히고 후려팬다


Cho'Gath(초가스) : 파열만 잘피해주자, 침묵이 있으므로 일방적으로 당할수도있는데 거리조절만 잘하면 지지않는다


Katarina(카타리나) : 카타리나는 애니비아를 절대 이길수없다. ER콤보 3번이면 카타리나 킬각.


주의할점은 로밍을 차단해야하고 로밍으로 킬먹고 커버리면 그땐 돌이킬수없다


궁돌때 빠르게 QQ 또는 벽으로 캔슬시키고 QQER 순보가 빠지기전에 선Q는 금물


Karthus(카서스) : 1인딱콩 조심하고 뚜벅이는 벽치고 뚜까패면된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 딜이 제법 아픈데 궁모션이 안좋아서 모션에 맞춰 뒤로 살짝 틀어주고 카시 Q에는 이속중가가 있으므로


애니비아 스턴을 신중하게 맞춰야한다, 물몸이라서  스턴만 들어간다면 이길수있다


Talon(탈론) : 밥이다. 핑와사고 ER, ER, ER 킬각. 궁을 내몸쪽으로 깔아주는편이 좋다


ER모션에 반응해서 파고드는 탈론이있는데 그땐 QQ 핑와 E 벽으로 넉백살짝해주고 궁범위로 밀어넣으면 된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 라인전은 질수가없다. 골드카드 갱만 조심하고 양옆 시야확보, 트페가 궁킬때 시야가 있다면 벽으로 밀쳐서 캔


슬가능, 만약 그게 안되면 텔들고 따라가라


Pantheon(판테온) : 초반 Q짤이 아프다, 다만 초반뿐이다, 거리안내주면서 천천히 레벨링하며 QE평콤보넣어주고


 6렙이후에는 압살가능


Fizz(피즈) : 고티어로 갈수록 피즈를 이기기가 힘들다 재간둥이로 스턴을 절대 안맞아준다


내가 할수있는 최선은 평e평으로 천둥터뜨리거나 정글러가 올때 재간둥이를 한번빼놓는거밖엔..


라인푸시로 로밍못가게 압박을 하는게 내스타일이었으나 궁극기 사거리 너프후 긍을 먼저 켜기가 조금 힘들다


피즈 Q - 궁 - 재간둥이에 알 빠질 위험도 잦아졌다, 솔직히 힘듭니다.


한타를 바라보며 크는 방법뿐


궁 재간둥이 Q 콤보라던지 미니언 Q 궁 재간둥이 콤보를 최대한 조심하는수밖에...



마치며

 처음쓰는글이라 내용정리가 잘안되서 중간중간 수정글을 올릴게요 많이 미흡한데 아직 기본틀


그림으로치면 밑그림밖에 안그린격이라... 나중에 조금 더 상세하게 수정할게요


궁금한거 댓글달아주시면 공략에 추가하거나 댓글로 아는범위 안에서 알려드릴게요


- 명품 애니비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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