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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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280 (+40) | 960 |
공격력 | 66 (+3.7) | 128.9 | 공격 속도 | 0.67 (+2.5%) | 0.955 |
5초당 체력회복 | 7 (+0.75) | 19.75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5.2) | 12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쿨감소 -0.83%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3.006
- 쿨감소-2.486%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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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QEW
사실 나는 RQEW로 찍는데..
Q3렙 찍고 E 마스터하고 Q 마스터, W 찍는 순으로 하는 것도 고려할 가치는 있음.
중반부의 딜보다 유틸성을 더 올린다는 개념인데... 나는 그렇게 안해봐서 잘 모르겠음. 관심있으면 해보셈.
1. 유체화/e 켜고 달려가다가 wq긁고 나서 평(e적용) 이후에 평q평q 하다가 킬각 나온다 싶으면 궁쓰고 q평q평 하면서 잡으면 됨.
2. wr 쓰고 eq평q평q.... 이건 그냥 선궁으로 들어갈 때 쓰는법.
헤카림 스킬들은 전체적으로 쉬워서 크게 팁이랄게 없지만...
1. e 쓰고 박기 전에 q 긁어주라는 것.
2. q, e 쓰기 전에 w 먼저 켜라는 것. 정글링 할 때도 w 쓸때는 wq로 누르는걸 습관화 하는게 좋음.
3. 궁 사거리가 길어서 벽 너머에서 들어가면서 공포 걸고 그 상황에서 e로 넉백 걸어서 갱킹 성공률 엄청 올릴수 있다는 것... 벽너머 궁갱은 추천 많은 다른 공략 보면 이미지랑 같이 잘 나와있으니 한번 찾아보셈.
4. 아 그리고 이거 중요한데...
필승이라는 생각이 드는 한타가 아니면 선이니시 가급적 자제할 것..
이게 설명 좀 하자면..
헤카림은 선이니시 걸기 보다는 상대가 이니시 걸었을 때 궁으로 상대 후열의 원딜/미드한테 들어가서 상대 딜러 녹이는 쪽이 더 좋음. 헤카림은 전체적으로 트포만 가도 의외로 딜이 잘나오는 챔인 반면, 트포 하나 빼고는 탱템으로 도배해도 의외로 탱이 안되는 챔프임. 게다가 선이니시 걸기에는 궁의 공포 범위가 생각보다 좁아서... 한번에 세명 이상에게 공포 걸기란 사실상 힘들고, 한두명에게 공포 거는 이니시를 하면 아군이 쫓아오는 사이에(알다시피 궁 사거리는 오질나게 길어서 헤카림이 확 들어가면 아군이 쫓아오는데도 은근히 시간이 걸림) 헤카림이 녹아버리는 경우가 흔하게 생김. 때문에 아군의 기동력/화력 지원이 확실해서 '걸면 이긴다' 이런 경우 제외하고는 이니시는 가급적 조심할 것.
5. 방금 말했듯이 궁 사거리가 길어서 정면에서 맨 앞에 나와있던 해카림이 냅다 이니시를 걸면, 이니시 후에 아군이 쫓아오는데도 시간이 걸림. 때문에 대치국면에서 이니시를 걸때 피들처럼 측면이나 뒤에서 (벽너머에서) 기습적으로 이니시를 거는게 꽤 유용함.
-3캠 하고 3렙 유체화 갱을 미드든 탑이든 달려서 한대 박으셈. 높은 확률로 점멸을 빼낼수 있을거임. 바꿔 말하자면, 유체화 쓰고도 상대 점멸을 못빼내는 갱을 갔다면, 그건 그냥 갱각을 잘못 본거임. 단, 헤카림은 유체화를 쓰건 안쓰건 점멸 있는 상대에게 킬 따기는 쉽지 않음. e 스킬 특성이 문젠데, e 박을때 모션 보고 상대가 점멸을 쓸수 있기 때문임. 때문에 유체화 안쓰고도 점멸 뺄 수 있겠다 싶으면 유체화를 아끼고 점멸을 뽑는게 베스트고, 그게 안되면 유체화 써서 점멸 뽑아주면 됨. 이후에는 유체화의 짧은 쿨을 이용해서, 유체화 쿨 돌아왔을 때 상대 점멸 없는 타이밍을 노려서 킬 따주면 됨.
-초반의 헤카림은 생각보다 강하지 않음. 물론 유체화를 쓰면 2:2에서 쉽게 안털릴 정도는 되지만, 역갱 당해도 이길 정도는 절대 아님. 때문에 궁 생기기 전에는 너무 갱 위주로 할 필요는 없고 정글링도 충실히 하는게 좋음.
-유체화는 쿨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갱이나 한타때는 절대 아끼지 말고 써주면 됨.
-사냥꾼의 물약은 꼭 사는게 좋음. 프하를 안가도 사냥꾼의 물약이 있으면 정글링 돌면서도 마나는 항시 60~70% 이상 유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한타가 벌어지면 달려가서 싸울수 있음.
정상적으로 잿불/트포가 나온 시점에서는 솔로 라이너 포함, 거의 대부분의 챔프와 1:1에서 이길 수 있음. 특히 대부분의 딜러들은 헤카림 밥인데, 상대 딜러가 따로 논다 싶으면 달려가서 1:1로 잡아서 조져주는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면 좋음.
사실 헤카림의 극후반은 최상급이라 할만큼 좋지는 못하기 때문에 중반 타이밍에 이득을 많이 챙길수록 좋음. 중반의 소규모 한타에서는 패왕급 강력함을 뽐낼 수 있으니 한타 각을 잘보고 궁을 잘 써도 됨.
이니시궁은 조심하라 했지만, 중반타임 2:2나 3:3 소규모 한타에서의 이니시궁은 굉장히 강력하니 잘 사용할 것.
명심할 것은, 헤카림은 풀템이 나와도 당신의 생각만큼 튼튼하지 않다는 것. w의 회복도 아군의 화력지원이 받쳐줘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말고. 때문에 냅다 이니시 궁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하고... 오히려 싸움이 걸리고 나면 궁써서 상대의 후열을 조져버리는 걸 목표로 하는게 좋음.
최근 대세 헤카림의 기본이자 정석임. 남들이 헤카림으로 어떻게 꿀빠는지 궁금하면 참고해볼만 한 공략이라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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