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6 트린다미어 (플레 2티어 트린 첫 공략글)
처음쓰는 글이라 내용이 미흡한 점 죄송합니다 ㅠㅠ
가볍게 쓰는 트린다미어 공략글입니다.
개인적으로 트린다미어라는 챔프를 상당히 오랫동안 좋아했고 나름 즐겨해왔기에 이번 시즌 6에서 트린다미어를 포기할 많은 분들을 생각하니 조금 가슴이 쓰립니다.
그래도 모든 트린유저분들이 포기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파이팅...!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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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95.64 (+108) | 2531.64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8.51 (+0.9) | 23.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공격력 +0.28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11.07
- 방어+9
- 공격 속도+13.5%
룬은 공속 룬과 크게 다른점이 없습니다.
개인적인 취향들을 다들 가지고 계시겠지만 요즘 탑에 ad챔프 위주로 오기때문에 저는 과감하게 마방을 버렸습니다.
다른 룬들페이지도 많긴합니다만... 예를들어 이속룬 2개를 박고 후반만 바라보는 유체화 점멸트린식 이속룬, 치명타율 14퍼를 맞춰서 후반 풀분노 치명타 99퍼를 맞춰가는 치명타룬, 극 방관룬을 들어서 한방 죽창만을 노리는 방관룬등 여러가지 취향이 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탑라인에 섰을때 그냥저냥 가장 무난한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빠른 공속으로 분노를 채워서 딜교를 걸어보거나 Q로 회복하며 라인을 유지하는것은 트린의 가장 큰 장점이자 핵심이라고 볼수 있으니까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트린 특성은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흉포 18 책략 12 트리.
흉포 18 결의 12 트리.
흉포 12 책략 18 트리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사용하는것은 가장 공격적인 흉포 18 책략 12 트리를 추천드립니다.
초반에 좀 얻어터지다보면 분통이 터지지만 솔직히 어차피 초반에 안처맞을수가 있나요.
트린은 그냥 처맞으면서 버틸수밖에요.
제가 쓰는 아이템 테크하고는 가 가장 잘 어울리니 꼭 을 들어주도록 합시다.
(, , 등 여러가지들 많이 가지만 저는 는 정말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한타때 한번 때리기도 힘든데 4번쳐서 회복을 언제할까요... ㅠㅠ 초반 라인전은 확실히 좋지만 후반을 위해서 을 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네.
요즘 최고의 메타인 텔포 점멸입니다.
탑라이너라면 무조건 들어줘야 한다는 텔포 점멸...
물론 합류용 텔은 아닙니다 (헣허...)
마찬가지로 초반에 매우 고통스럽지만 후반까지 끌고갔을경우 아무리 망해도 1인분을 할수 있게 도와주는 효자 스펠입니다.
적이 너무 도주기가 좋거나 cc기가 많아서 텔포가 아무 소용이 없다 하는 경우에는 를 들어주셔도 좋습니다.
또는 텔포로는 라인전에서 1분도 버틸수가 없다! 하시는 분들은 텔포대신 를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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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에게 스킬콤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애초에 공격스킬이 하나뿐인데 대체 뭘 바랍니까.
아래쪽 란에 스킬 활용팁만 넣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를 선 3렙 찍는게 아닌 3렙후 선마를 하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초반 cs문제 때문이죠.
모두들 알다시피 공격 평타 사거리가 정말 더럽게 짧은 트린은 cs를 먹을 수단이 평타밖에 없습니다. (정말 그지같은...)
cs를 놓치지 않고 좀더 정밀하게 먹기위해 w보다도 e에 중점을 두게 되었습니다. 물론 적 탑라이너가 리븐같은 하드한 ad형 챔피언이라면 망설이지말고 선 w선마를 하십시오... cs보다 여러분의 목숨이 더 중요합니다.
트린의 스킬콤보... 트린의 가장 큰 스킬콤보라고 한다면 앞으로 걸어가서 평타후 로 뒤로 빠지는것 뿐입니다.
정말로 이거밖에 딜교를 할수 있는 수단이 없습니다. 그나마도 퀸같은 챔프 만나면 지금까지 먹은 미니언 다 토해내고도 더 처맞지만...
스킬을 아낄생각을 하지 마십시오. 물론 제가 킬각을 보거나 상대가 내 킬각을 볼때에는 아껴야 하겠지만 라인전때 내가 cs를 먹어야 하는 타이밍이다 할때는 아끼지말고 를 계속 해서 걸어주십시오. 순간적으로 걸리는 느려짐과 공격력 감소에 놀란 적 라이너는 살짝 움찔거리면서 움직임에 주저가 생깁니다. 재빠르게 미니언을 챙기고 복귀합시다.
그리고 파워은정님께서도 잘 알려주신 대책이지만 트린의 는 부쉬에 숨어있는 적도 감지할수 있습니다. 적 정글러의 갱킹을 확인할수 있는 최고의 스킬이니 최대한 잘 활용해야 합니다.
몸이 너무 약해서 약하디 약한 트린을 위해 살짝 준비해본 3딜 2탱 (함정이 숨어있지만) 트린입니다.
사실 이 5개의 템은 트린의 핵심 요소를 전부 담고 있습니다.
정신병자마냥 한놈만 붙잡고 끝까지 쫓아가서 머리를 부숴버리는게 그 요지죠.
트린의 기본적인 딜링은 와 에서 나옵니다. (이 쓰레기라는건 아닙니다. 라인 정리는 좋지만 가 단일 딜링이나 피해를 줄여주는 효과가 너무 좋기때문에...)
거기에 추노 + 방관용 를 하나 넣어주고 무조건 를 신어줍니다. (적 cc기가 너무 좋을경우 )
으로 인한 이속 플러스 효과와 으로 인한 이동속도 감소 효과까지 받아서 적의 머리를 부수는게 핵심 포인트입니다.
이 템트리의 가장큰 장점은 일단 그렇게 완전히 쉽게 녹아버리는, 간단히 말해서 아무것도 못하고 궁미아를 외치게되는 트린의 생존확률을 하드하게 높여준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체력과 방어력을 갖추게 되고 이동속도 또한 상당히 높은 편이며, 딜량도 매우 준수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거기에 cc기라고는 치킨밖에 없는 트린에게는 단비와 같은 얼망 이속 느려짐 효과와 망자의 갑옷 이속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예전처럼 죽창 한대 꽂아버리고 죽어버리는 그런 트린이 아닌, 궁 없이도 어느정도 적 원딜을 커버해줄수 있는 강력한 탑라이너로 거듭날수 있는 템트리라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6렙전에 킬을 내지 못한다면 6렙이후의 승리가 보장되지 않습니다.
궁으로 인한 회복력도 트린이 따라갈 바가 못되고, 붙을만 하면 까마귀 부동진 콤보때문에 죽
기 직전까지 처맞다가 바깥으로 쫓겨납니다.
웬만하면 벤하도록 합시다.
녀석입니다.
애초에 진입자체가 불가능 하며 초반조차도 만트라 q를 이용한 압도적인 딜량에 cs가 포탑
에 있어도 안심하고 먹을수 없게 만드는 양심 없는 흑누나입니다.
정글러가 엄청난 실력으로 모든 스킬을 처박아주지 않는다면 만트라 w와 e실드 스킬로 빠져
나가 버리기 때문에 잡기도 애매한 녀석이죠.
빌어처먹을 실명과 회복할 짬을 안주는 도트 평타데미지는 정말 사람을 미쳐 돌아버리게 만듭니다.
그나마도 선내셔 딜딸 티모라면 잡기 간편하지만 현재 마이콜액시스라는 분 덕분에 즈롯차원문 티모나 얼망티모 같은걸 만나면 정말 살고싶지가 않죠.
명실상부 최악의 챔피언입니다. 티모 삭제좀...
(그보다 왜 3명밖에 못고르는지 모르겠습니다. 한 20명은 더 카운터가 있는거 같은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궁각만 잘 재서 궁만 잘쓰신다면 그냥저냥 무난한 라인전을 플레잉 하실수 있습니다.
다른 챔프들처럼 원거리 폭격 피하느라 신경 안쓰고 어느정도 cs를 챙길수 있어서 매우 편한
상대중 하나에 속합니다.
투사체도 없는 트린은 그냥 들어가서 뚜까 패면 되기때문에... 우리팀 미니언이 너무 많을때
싸움을 걸면 야스오의 화려한 무빙을 볼수 있으니 쌍방 미니언수가 적을때 패주도록 합시다.
거기에 야스오는 거의 무조건 선 스태틱 or 선 팬댄을 올리기 때문에 q다음 w선마를 해주면
공격력이 거의 40이 되는 광경을 볼수 있습니다.
트린다미어를 걸작품이라고 부르는 새끼 치고는 정말 더럽게 약해서 두들겨 패고 나와서 q만 써도 라인전을 이길 정도입니다.
다만 패시브로 살아나는 일때문에 자크처럼 조금 귀찮아 질수 있으니 너무 킬각을 노리기보다는 마찬가지로 cs파밍에 주력합시다.
아트록스가 나올정도로 상대하기 쉬운놈이 없습니다... ㅠㅠ
라인을 운용하면서도 정글몹 ( 두꺼비 또는 돌거북을 챙겨주는건 필수입니다. 너무 많이 먹는다고 정글이 뭐라고 욕을 할수도 있지만 어차피 갱도 안오는데 무슨 상관이겠습니까. 하나라도 더 챙겨서 템을 뽑아야 1인분을 하지요.)
을 계속 챙겨줍니다. 어차피 포식자도 사라진 마당에 정글몹 먹지말라고 운운할수도 없으니 지속적으로 정글몹을 섭취하면서 cs먹는데에 주력합니다. (트린은 킬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후반까지 먹은 cs의 양에따라 왕귀와 트롤이 결정되기때문에 노오오오오력합시다.)
죽을듯이 사리십시오.
죽어도 사리십시오.
정말 앞으로 나갈 생각을 거의 버리고 포탑 끼고 cs를 챙겨드시는게 마음이 매우 편합니다.
괜히 앞으로 나갔다가 몇대 얻어터지고 반피로 돌아오면 그게 훨씬 손해이니 초반엔 골드보단 경험치 위주로 먹어주도록 합시다.
텔포도 있으니 본격적으로 2코어가 뽑힌 시점입니다. 요우무 팬댄은 추노에 완벽한 트리이기때문에 텔포로 라인 로밍을 다니기 시작해줍시다. 운좋게 킬을 몇개 주워온다면 빠르게 나오는 인피로 더 강해지는 딜링을 느낄수 있습니다.
아군에 다른 탱커가 있다면 상관 없지만 다른 탱커가 없다면 트린이 모든 딜링을 다 버텨내줘야합니다.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너무 탱킹을 해주려하지말고 뒤쪽 원딜이나 미드라이너를 난전도중에 암살해주도록 합시다.
적 딜러를 짤라주는것 만으로도 한타를 승리로 이끌수 있으니까요,
적 원딜, 미드라이너를 짤라주거나 한타때 어그로를 끌어서 궁을 이용해 상대의 궁극기나 스펠등을 빠지게 만들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예고 살인마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위쪽 초반 운영법에 써놓았듯이 상대하기 편하거나 좀 초짜를 상대하는것 이외에는 무조건 사려주도록 합시다.
굳이 고통을 받아가며 cs를 챙길필요는 없습니다. 최대한 라인에서 오래 버텨서 오래 경험치를 먹는것이 후반을 위해서도 훨씬 좋으니까요.
이상으로 플레 2티어. 척후병의 사브르식 트린다미어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지루하셨을텐데 읽어주셨을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모두가 알고 있을만한 템트리와 룬특이지만 나름대로 트린에대해 자부심도 가지고 있고 여러가지 연구도 많이 해왔기 때문에 이 템트리로 이익을 보는 사람이 있으면 하네요.
참고로 얼망이 정말 시르다! 하시는 분들은 마저템인 정령의 형상이나 란두인의 예언을 가셔도 좋습니다 ^^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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