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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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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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계고등학교 ★신개념 딜탱 야스오★

- 뚤툴(2016-06-10, 조회수: 4219)

안녕하세요 월계고등학교라는 닉네임으로 플레이 하고 있는 야스오 유저입니다.
전 시즌4 말부터 야스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냥 하던 캐릭터니 계속한다는 생각으로 
다른 챔피언들보다 야스오를 훨씬 많이 플레이했고 결국에는 야스오 말고는 거의 아무것도 못하는 잉여가 되었습니다.
아 왜 야스오를 팠을까 다른 챔피언을 팠다면 어땠을까라는 생각도 많이 해봤지만 
가끔 다른 챔피언을 해보면 느끼는데 정말 재미가 없습니다..ㅎㅎ 그만큼 야스오는 재밌는 챔피언이라는 거죠.


이번에 쓰는 공략은 타 공략과는 다른 딜탱형 야스오입니다. 


먼저 인증부터 하겠습니다.
야스오 말고 다른 챔피언들 승률 극혐ㅋㅋ..




사실 다이아몬드 5티어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탑을 갔는데 상대가 다리우스였습니다.
근데 너무 좋아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질렀죠.
그리고 랭겜에서 냅다 8게임을 했습니다. 결과는 0승8패였죠.
덕분에 플레갔습니다. 전 평생 야스오만 해야하나 봅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전 누가와도 항상 이 룬을 낍니다. 빨강 왕룬 올공속 전 이게 편하더라구요 라인전은 솔직히 E선마인 만큼 E딜이 차지하는
비율이 크고 후반 갈수록 공격력보다는 공속이 빛을보죠. 그리고 초반에 Q쿨이 꽤나 줄어서 딜교환 하기 편합니다.
뭐 다른 분들이 통상적으로 끼시는
빨강 : 공격력
노랑 : 방어력
파랑 : 마법저항력
왕룬 : 공격속도
이게 절대 안좋다는건 아닙니다. 저도 처음에는 이 룬을 사용했구요. 
하지만 전 올공속룬이 제 템트리, 그리고 특성과도 잘 맞는다고 생각하여 이 룬을 듭니다. 체감도 확실히 괜찮구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18/0/12 전투의 열광특성을 사용합니다. 딜탱 야스오의 딜을 책임지는 두 녀석중에 하나죠.
이게 사실 엄청납니다. 18렙 8스텍시 자기혼자 Pickaxe(곡괭이)B. F. Sword(B.F. 대검)Long Sword(롱소드)정도를 더 들고 때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만큼 추가딜이 엄청나다는 거죠.

일단 흉포18개는 고정이고 나머지 12개를 책략에 찍을지 결의에 찍을지는 각자 취향입니다. 전 항상 결의쪽에 찍어와서
그냥 찍는 편입니다.

책략에 12포인트를 찍으실 분들은 이렇게 찍으시면 됩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중 하나 골라드시면 됩니다.



전 거의 90% 이상Exhaust(탈진)Flash(점멸)를 듭니다. 
왜냐? 룬은 올공속, 특성은전투의 열광 초반보다는 중~후반을 바라보겠다는 소립니다.
서폿들도 Ignite(점화)인 추세인데 팀에 Exhaust(탈진)이 있고 없고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Exhaust(탈진)은 무조건 방어형 스펠이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신데 Exhaust(탈진)에는 방마저 10감소가 붙어있습니다.
이거 딜러한테 방마저10이면 절대 작은 수치가 아닙니다. 갱호응에도 쓸 수 있구요.딜에도 도움되고 생존에도 도움되는 완소스펠이라고 생각합니다. 
Ignite(점화)는 왜 안드냐? 하시는 분들 계신데 솔직히 미드도 아니고 탑 야스오인데 탑에오는Nasus(나서스)Darius(다리우스)Garen(가렌)Gangplank(갱플랭크)Renekton(레넥톤)Rengar(렝가)Riven(리븐)Malphite(말파이트)이런 챔피언들 상대로 Ignite(점화)를 들어서 초반을 보기보다는 Exhaust(탈진)이 더 낫다고 봅니다.
Ignite(점화)착취의 손아귀야스오와 잘 어울리지요.

요즘은 텔포메타입니다. 야스오는Teleport(순간이동) 효율이 좋지는 않지만 상대가Shen(쉔)이런 친구들이라면 들어줍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Long Sword(롱소드)를 평타라고 칭하겠습니다.

모든 콤보에서Wind Wall(바람 장막)는 콤보 중간에 잘 섞어 쓰셔서 상대방의 스킬을 차단해야합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Long Sword(롱소드)난이도★★☆☆☆

Steel Tempest(강철 폭풍)찌르기로 딜을 준 후 야스오의 근접챔프 최대사거리(175)로 평타를 한대 때립니다.

이건 1~2렙에서 자주 쓰이는 콤보구요. 초반딜이 꽤 쏠쏠합니다.Long Sword(롱소드)Steel Tempest(강철 폭풍)는 좋지않은게 Steel Tempest(강철 폭풍)는 캐스팅시간이 

존재해서Long Sword(롱소드)로 때린후 상대에게 반격의 여지를 주게됩니다






Long Sword(롱소드)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난이도★★★☆☆

가장 빠르게 딜을 우겨넣을수 있는 콤보입니다. 평타캔슬을 이용하여 순식간에 딜을 넣을 수 있지만 

e때문에 상대방 너머로 가버리므로 정글, 포탑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회오리)Long Sword(롱소드)미니언Sweeping Blade(질풍검)난이도★★☆☆☆

이 콤보는 야스오만의 치고빠지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eq에어본을 통해 상대방에게 딜을 주고 평타를 때린후

상대가 내려오기 전에 미니언을 타고 빠집니다.





스킬 활용 팁

 추가예정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 공략의 핵심부분인 아이템 부분입니다.
일단 어? 치명타도 100이 안되고 Wit's End(마법사의 최후)는 왜있고(거대한 히드라)는 왜있는거야?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이 템트리 정말 미쳤습니다. 제가 얼마전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바뀌기 전에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유저였는데 
갑자기Trinity Force(삼위일체)가 바뀌어서 어쩔수없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트리를 탔는데 정말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새롭게 만든템트리가 이건데 정말 좋습니다 딜 안나올거같나요? 써보세요 엄청납니다.
올공속룬 + 공속템과 (거대한 히드라)전투의 열광딜의 조합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탱은 체력3500에 방어력150 마저100이라고
설명드리면 이해가 가시려나요. 앵간한 새미탱커들 씹어먹습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은 무조건 두개 올려주세요 피흡 체력 가성비 장난아닙니다. 그리고 첫귀환에 1300원있다고
Zeal(열정의 검)바로 올리시는분들 제발 그러지마세요Doran's Blade(도란의 검)Dagger(단검)Dagger(단검)Dagger(단검)올리는게 100만배 이득입니다.
그리고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올리신 후 부족한 탱킹력을 보충하고자(요림의 주먹)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스텍을 쌓아주시구요.
(거대한 히드라)로 업그레이드를 시켜줍니다. 이때 딜 엄청납니다. (거대한 히드라)액티브효과 미쳤어요.
그 후에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를 올려 추노력과 체력을 더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도중에 신발은 상대봐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중에 골라줍니다. 그런데 애매하다싶을때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냅다 올려버리고 
나중에 Wit's End(마법사의 최후)대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올려주셔도 됩니다. 최근에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가 버프를 먹어서요 ㅎㅎ..
Wit's End(마법사의 최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의 순서는 상대방에 따라 바꿔주시면 됩니다.



하필 왜 Wit's End(마법사의 최후)냐?

전투의 열광(거대한 히드라)Long Sword(롱소드) 전부 물리데미지 입니다. 상대가 방어력을 두르면 딜이 확 감소하는게 사실입니다. 
물론 Last Breath(최후의 숨결)방관이 있지만 딜스오가 아닌만큼 딜적인 면에서 차이가 날 수 있죠.
그래서 Wit's End(마법사의 최후)를 갑니다 공속으로 인한전투의 열광(거대한 히드라)와의 시너지 그리고 마법데미지까지 탱스오에게 
꽤 좋은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곧 버프소식도 있습니다. (가격하락)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까다로워요
피오라
까다로워요
판테온
이 셋말고도 많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딱히없어요 ㅠ

 

 

라인 / 정글 운영법

 추가예정

 

초반 운영법

 추가예정

 

중반 운영법

추가예정

후반 운영법

 추가예정

 

팀파이트시 역할

 추가예정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예정

 

마치며

 일단 급하게 쓴 공략이라 빈 부분이 많습니다. 차차 채워갈 생각이니 많은 평가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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