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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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로스 없이 초반부터 강력해진 AP 이즈리얼
AP 이즈의 장점은 높은 계수와 사거리, 기동력입니다. Q(0.4+0.5) W(0.8) E(0.75) R(0.9)로 모든 스킬이 강력하죠.
왜 파랑 이즈가 아니라 AP 이즈인가? AD이즈로는 따라올 수 없는 누킹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파랑 이즈는 슬로우를 통한 지속딜을 넣지만 AP이즈는 상대 딜러진을 앞비전 QW로 삭제해버립니다.
Q쿨이 짧아서 지속딜도 밀리지 않죠. 궁W만으로 비 탱커들을 빈사상태로 만드는 폭발력도 AP만의 강점이고요.
반면, 그동안 AP이즈가 쓰이지 않은 이유는 낮은 AD로 인한 파밍 및 라인 관리의 어려움과, 늦은 왕귀 타이밍이었죠.
그러나 총검의 버프는 AP이즈의 고질적인 문제들을 한방에 날려주었습니다.
선 총검을 감으로써 AD를 확보해 파밍 능력을 파랑 이즈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깡딜 250에 달하는 액티브로 누킹을 완성하죠.
총검의 능력치는 전혀 버릴 것이 없습니다. AD와 AP 모두 잘 활용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챔프이고,
총검의 통합 흡혈은 리치베인 씌운 Q와 시너지를 일으켜 높은 유지력을 보여줍니다. 2코어만 되어도 마나만 있으면 풀피는 금방 채우죠.
이는 타 AP누커들이 갖기 어려운 장점이죠. 총검에는 논타겟 스킬 적중률을 높여주고 갱호응에 도움되는 슬로우까지 달려있습니다.
따라서 이 공략은 총검을 중심으로 새로운 템트리를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주문력 +4.9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주문력+14.85
총 가격 : 14,451 IP
빨간 표식은 공격력과 쌍관룬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첫 템을 도란검으로 가고, 역시 첫 귀환템도 ad 템을 가기에 저는 쌍관룬을 낍니다. 파밍이 어려울 것 같다면 ad를 드세요.
노란 인장은 무난한 고방룬과 성체룬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상대가 AD일 경우 고방룬을 가고 그 외엔 빈약한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성체룬을 낍니다.
파란 문양은 무난히 성마방을 듭니다. 단, 강제로 존야를 가야할 경우 성쿨감 10%를 맞춰줍니다.
쿨감을 30% 맞추기 위해서 인데, 40을 맞추지 않는 이유는 q 쿨이 주문검 쿨보다 짧아져 불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라 정수는 주문력 고정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큰 이견이 없을 것으로 보이고, 자잘한 건 취향껏 찍으세요.
총검으로 유지력은 보장되니 전 극딜 특성을 찍습니다.
쿨감은 45%를 만들 거라면 찍고 그렇지 않다면 안 찍습니다.
천둥군주가 누킹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숙련자이고 상대에 브루저가 많다면 폭풍전사를 찍는 것도 괜찮습니다.
점멸은 고정. 나머지 하나는 선택하면 됩니다.
점화는 킬 결정력, 갱호응을 올려주고 2렙~초반에 강한 솔킬 압박을 넣을 수 있다는 게 메리트죠.
방어막은 시도때도 없이 킬 위협에 노출될 때 괜찮고 힐은 상대에게 점화가 없어야 쓸만합니다. 팀플레이용이죠.
탈진은 카운터를 만났을 때 살아남기 위해 듭니다. 특히 AD 암살자 상대론 쓸만하죠. 단 점화에 취약합니다.
정화는 가끔 들어보는데 그닥 결과가 좋지 않아서.. 주요 cc기는 비전으로 피합시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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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Q 선마인가, W 선마인가는 항상 논란이 되는 주제입니다.
제 빌드는 총검을 올리는 하이브리드 형태이니 Q를 올릴거라 생각하실 지 모르겠지만, W 선마합니다.
Q는 아무리 올려도 누킹 딜이 없습니다. 얻을 수 있는 건 쿨감, 그에 맞춰 늘어나는 마나 소모죠.
Q 선마를 하는 한 이즈리얼은 라인에서 내내 맞을 수 밖에 없습니다. 마나가 부족하게 느껴진다면 그것도 q 선마탓입니다.
W를 올려 깜짝누킹 딜을 강화하고, 딜교환 위협을 줍니다. W 선마를 하고 주의깊게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 안 부족합니다.
평타가 좋으니 평타 위주로 파밍하세요.
자주 쓰게 되는 기술은 E플입니다. 먼 거리를 기습적으로 접근해 누킹을 퍼부어 따내는 거죠. 어려우면 그냥 플래시 E를 쓰면 됩니다.
한편 cc가 들어올 때 궁을 써서 딜로스를 없애는 기술도 있습니다. 궁극기가 채널링이 아니라 cc로 끊기지 않기 때문이죠.
가령 로밍온 쓰레쉬가 그랩을 날린다? 상대 라이너에게 궁극기를 눌러두고 바로 누킹으로 잡아내는 겁니다.
시야를 장악해두고 벽 뒤나 부쉬에서 상대에게 REWQ를 먹여주면 암살할 수 있습니다.
블루가 있을 때나 멀리 싸움이 났는데 궁쿨이 좀 부족하다면 열심히 q를 주변에 맞추세요. 쿨감 1.5초로 궁이 빠르게 돌아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도란검은 초반 평타 비중이 높은 이즈리얼에게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총검과의 시너지로 높은 유지력을 선사해주죠.
제 빌드의 핵심, 총검입니다. 초반부터 ad 를 올려 지옥같은 파밍을 완화해주고, 무엇보다 액티브가 사기성이 짙어요.
완성하는 순간 깡딜이 최소 270인데 쿨도 짧아서 킬각마다 쓸 수 있습니다. 마공총이 간이쉰 역할을 해줘서 딜로스도 없어요. 갈수록 늘어나는 유지력은 덤입니다.
AP 이즈리얼은 리치베인을 벗어날 수 없죠. 왠만하면 쉰부터 뽑고, 완성한 뒤에 마관신을 올려줍니다.
모렐로가 버프로 딜로스 없이 돌아왔습니다. AP 이즈에게 딱 맞는 적 처치시 마나 회복과 함께요. 불가피한 상황에선 존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만, 제드라도 만나지 않는 이상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너무나 비싸 부담스러운 데스캡이지만 계수로 딜하는 이즈리얼이기에 반드시 가주어야 합니다.
보이드 또한 필수죠. 너무 늦게 뽑는 거 같지만 이즈리얼 Q딜은 60%가 물뎀입니다. AP 이즈는 암살자니까 마관신 들고 딜러를 노립시다. 탱커는 Q나 먹여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드물게 이즈리얼이 밀리는 챔프입니다. 초반에야 평짤로 괴롭힐 수 있지만 템이 나올수록 비전을 따라붙는 카사딘이 감당이 안됩니다. 미니언 틈에서도 풀딜을 넣을 수 있다는 점, 탱템을 섞어서 원콤이 나기 어렵다는 점이 문제가 되죠.
야스오
모든 스킬이 장막에 막힙니다. 특히 궁을 막아버리면 혈압 오르죠.
제드
너프로 몸이 불편해진 제드이지만 존야 가기 부담스러운 이즈에겐 여전히 악몽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접근기가 하나라 은근히 쉽습니다. 후반엔 좀 고전할 수도 있겠지만, 한타력은 앞서니까요.
르블랑
푸쉬력도 딸리고 W만 잘 피해주면 할만합니다. 순간 누킹은 이즈리얼이 앞서고요. 후반에 가면 선빵이 이기지만 이즈의 사거리와 속도가 더 길고 빠릅니다.
아리
만만하지는 않지만 할만한 편입니다. 총검 이후 궁만 맞춘다면 원콤 낼 수 있고, 비전으로 스킬 피하면 이후에도 원콤은 잘 안나죠. 후반에도 궁을 이용한 회피만 주의하면 왕귀력에서 압살하고.
특별히 이즈리얼이 카운터치는 챔프는 그닥 없습니다. 이즈리얼은 맞라이너를 죽이는 챔이 아니니까요.
아군 픽으로는 상대 위치를 고정시켜줄 수 있는 챔프와 궁합이 정말 잘 맞습니다. (모르가나, 진, 렝가, 세주아니 등)
잠깐만 고정시켜줘도 EWQ로 확정킬이거든요. 누군들 cc가 고프지 않겠습니다만 체감이 다릅니다. 꼭 하나쯤 넣어주세요.
1~2렙에는 공격적으로 Q를 먹여주며 싸워줍시다. 도란검과 방관의 힘으로 강력한 평짤이 가능합니다.
이후 W를 올리며 스킬을 아낍니다.
첫 코어로는 총검을 올려줍니다. 빌지워터의 액티브, 마공총의 평타 추뎀 효과로 딜로스도 거의 없습니다.
총검이 나온 뒤론 본격적으로 소규모 교전에 개입해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단, 초반엔 궁 의존도가 꽤 크니 궁을 꼭 맞추어야 합니다.
혹 싸움이 없다면 평화롭게 파밍해도 답답한 건 상대지 이즈가 아니니 조급해하지는 마세요.
2코어까지는 평타 딜도 꽤 나오니 전투시에도 열심히 때려주면 좋습니다.
무난하게 성장하면 포킹전에서도 꿇리지 않고 한타에서도 지속딜과 누킹 모두 강합니다.
궁은 포킹하다 마무리로 쓰거나 아군 이니시에 지원용으로 씁시다. 한타가 끝난 뒤에 쓰는 건 비추입니다.
쿨감이 완성된 이즈리얼은 주변에 q만 맞추면서 쫓아가도 카사딘이 떠오르는 추노력을 보여주니 패잔병은 끈질기게 쫓아주세요.
블루는 모렐로 이후엔 안 먹어도 큰 상관 없고, 원딜이 못 미덥거나 자체 슬로우가 있으면 레드를 챙겨줍니다. 파랑 이즈 기분을 낼 수 있죠.
궁극기는 블루나 드래곤, 바론 등 오브젝트를 스틸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관리가 안 된 적을 잡아버릴 수도 있죠.
이즈는 총검 덕분에 이른 타이밍부터 솔블이 가능합니다. 정글 위치를 고려해 적당히 더티도 해주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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