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 09 / 13 머리말 수정 및 공략 수정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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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4
- 공격 속도 +0.64%x5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5.36
- 공격 속도+16.7%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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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단계에서 베인의 기본 콤보
평 > Q평 > E (3타)
기본적인 베인의 3타 콤보입니다. 문제는 마나소모량이 극심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기엔 좋지 않으며
은화살이 1렙일 경우 딜이 매우 약해 완벽한 딸피가 아닌이상 남발하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물론 위 콤보를 통해 벽꿍을 박는다면 최상의 콤보입니다.
위 콤보를 제외하고는 평평평 뿐입니다. (구르기를 통한 평타모션캔슬 가능)
베인을 하면서 가장 주의하실점은 3타에 너무 집착하지 말라는 점입니다.
이 말은 3타를 치기위해 너무 많은 것을 내주지 말라는 뜻입니다.
뼈를 주고 살을 취하는 느낌이죠
베인은 라인전단계에서 강력한 챔피언이 아닙니다. 고로 라인전 단계에서는 가만히 파밍만 해도
1코어 이상템이 나온 이후부터 무서움을 발휘하는 챔피언입니다.
벽꿍에 성공했다고 풀발기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간혹 베인 유저들을 보면 벽꿍이 박혔다고 무턱대고 싸움을 거는 경우가 많은데..
상황을 봐가면서 싸워야합니다. 상대 정글의 위치파악, 상대라이너와의 템차이, 미니언의 유무(☆)
이 점은 밑에서 더욱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따로 스킬활용팁이라고 내걸만한것은 2가지뿐입니다.
1. 궁 은신 구르기를 통해 최대한 어그로를 빼세요
베인의 은신 구르기는 1초라는 은신타임을 제공합니다. 이 1초가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지만 2:2 이상의 한타에서
1초라는 은신타임은 적에게 딜로스를 유발하고 선타를 뺏게하며 어그로를 우리팀에게 토스하기 충분한 시간입니다.
최대한 이 은신 시간을 잘 이용해주세요 무턱대고 은신 구르기를 하자마자 공격하는 플레이는 좋지 않습니다. (추노 상황에선 예외)
2. 점멸 선고를 하지말고 선고 점멸을 활용하라.
사실 선고는 베인의 카이팅에 생명과 같은 스킬입니다. 당연히 남발해서는 안되죠
갑자기 베인이 점멸을 사용해서 벽꿍을 시도하려는 것은 조금만 베인을 해본사람이라면 당연히 눈치채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고 점멸을 사용하면 페이커라도 피하기 힘들것입니다. (빠커 센세라면 피할수도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로켓폼을 통한 지속적인 견제와 준수한 라인전푸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무난하게 성장한다면 1~2코어 이후엔 눈에 보이면 제드한테 아킬레스건 찢기듯이 베인 은화살에 인중 꽂힙니다.
애쉬같은 상시 슬로우와 궁을 통한 역관광을 조심해야 합니다.
물론 똑같이 크면 수은장식띠가 나옴과 동시에 애쉬가 날리는 매까지 압살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근데 이 친구가 얼건이 나오면 그때부턴 잡기 힘듭니다.
단, 3렙전에 싸우면 개 털림
+ 팁 : 창이 너무 많이 꽂혀서 아 이러다 바로 뒤질것 같다 싶으면 선고+뒤로 구르기+점멸로
빠르게 창 터뜨리는 거리에서 벗어날 수 있음.
베인 꿀팁 : 본인의 1픽이라면 베인을 하지맙시다. 혹은 닷지
초반 라인전에서 모든 원딜이 공통적으로 조심해야할 것은 미니언입니다.
상대보다 우리쪽 미니언이 월등히 많다면 체력상황이 살짝 불리해도 싸울만 합니다.
하지만 반대의 상황이라면 풀피라 하더라도 상대가 딸피가 아닌이상 조심해야합니다.
초반 라인전 단계의 미니언은 우리팀 미드라이너보다 강합니다.
베인은 초반에 싸움을 걸지말고 최대한 파밍을 목적에 두어야 합니다.
라인전에서 강한 챔피언이 아니라서 파밍만 잘해도 충분히 존재감을 뽐내는게 베인입니다.
초반에 평타 2대가 우연히 잘 맞았다고 무리해서 앞구르기로 3타치러 들어가는 순간 서폿과의 유대감은 거기까집니다.
절대 3타에 집착하지 마세요
스태틱이 나온 이후로는 앞구르기로 좀 깝쳐도 됩니다. (물론 상대 서폿 잘보고.. 상대서폿 알리or레오나 같은 얘면 당연히 안깝쳐야죵?)
스태틱 충전상태일때 구르기 평타딜이 기대이상입니다. 충전스택 잘 확인하다가 95쯤 됬을떄 구르기 평타치면 터집니다.
선고는 최대한 아끼셔야되는게.. 만약 적원딜에게 기가막히게 벽꿍을 박았는데 적 정글이 갱을 왔다? 선고가 없으므로 매우 위험한 상황에 빠집니다. 선고는 상대 정글 및 미드라이너의 위치가 확실할떄 벽궁각을 잡아 박도록 합시다.
베인의 초반 운영법 한줄 요약 : 안전! 그리고 또 안전한 파밍!
중반부터는 미드와 바텀을 오고가며 적 정글 우리정글 다 빼먹으며 하드왕귀를 준비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이것입니다. 2코어 이후엔 필히 이것을 인벤에 들고 다니세요.
먹으라는게 아니라 들고다녀야합니다. 항시 먹고다니면 그만큼 코어템이 늦습니다.
들고다니다가 소규모 한타가 열리거나 용싸움이 열릴 기미가 보이면 바로 먹어주세요 열리고 먹어도 무관합니다만
본인이 확실히 열렸을때 바로 먹을 정신이 있다면 열리고 먹되, 그렇지 못하면 용 싸움 대치상황때 바로 먹거나 기미가 보이면 바로 드세요 이걸 먹고 정글 빼먹으면 피 손해도 없습니다.
적 정글 우리 정글 빼먹는 이유는 레벨링입니다. 돈보다는 경험치를 위해 먹습니다. 단, 우리정글러의 성장을 방해하진 마세요 우리 정글러가 우리정글쪽에서 정글링중인데 우리정글몹을 빼먹으면 우리정글러는 말립니다 (오? 라임?)
또한 적 정글러도 망원토템을 통해 시야확보가 확실히 된것만 빼먹으세요 괜히 뺴먹다가 짤리면 개손해입니다.
바텀 씨에스 또한 상황봐가면서 빠르게 밀어줍시다.
한타 대치상황 용싸움 대치상황인데 씨에스에 눈멀어서 자리 비우진 마시고요
스태틱이 나와서 라인푸시력이 평소 베인의 2~3배가량 좋습니다. 과장 아닙니다 직접 해보세요
안 죽고 적을 때려라 그럼 이길것이다.
베인은 다른 원딜과 달리 적 딜러만 목표로 해서는 안됩니다. 물론 적 딜러 자르는게 최고지만 적 탱커진이 가만 있진 않겠죠? 최대한 카이팅 해주면서 가까운 적을 공격하는게 좋습니다. 탱커도 잘 잡는게 베인입니다. 적 딜러 잡겠다고 탱커무시하고 딜러치다간 순식간에 끔살당할겁니다.
최소한 위 공략대로 일반겜에서 딱 3판만 돌려보시면 감이 오실겁니다.
선 스태틱이 얼마나 개사기템인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 후 최대한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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