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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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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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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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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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아리원딜을 왜하냐고? 생존기 3개+ 높은 이속증가 + 강력 cc (3차 수정)

- 하늘가재(2016-07-31, 조회수: 10600)


월딜로서의 아리


초반 :

파랑에 ap룬세팅 + 도란링 스타트로 스킬딜을 올리고 

스킬4개가 전부 딜인것을 감안 깡 스킬딜과 하드 cc기로 라인전을 풀어감.(서포터와의 시너지 개꿀)


중반 : 브루저들이 아직 탱이 충분히 나오지 않은 시점, 진입시 매혹과 스킬딜 + 원딜템세팅으로 나오는 평타딜로 잘라주는 플레이,


후반 : 20분 초반 즉, 무라마나 나온시점 = 원딜아리의 꽃

         순간 폭딜, 순간 방깍, 지속딜, 암살플레이, 미친 생존력을 가지게됨




원딜아리가 후반에 캐리를 위해 필요한건 무라마나입니다.

이게 없다면 결코 동일한 성장시에 적 원딜에 비해서 딜이 잘나올수가 없고

아리원딜이 가지는 장점 대다수를 활용할 수가 없어집니다.


다행히 라인전에서는 스킬샷을 잘 맞춘다면 여눈을 가도 크게 딜교능력이 떨어지지 않습니다.(어차피 매혹 맞추면 되는거고 궁있으면 죽을 일도 거의 없기 때문임)



무라마나가 뜬시점시에 원딜아리의 스킬딜이 미드 ap 아리로 내기위해서 필요한 주문력수치 비교



템 무라마나, 무한의 대검, 스태틱


공격력 약 240, 크리확률 50%


궁극기를 제외한 스킬 깡딜

q :  280

w : 224

e : 200


총 704

무라마나가 w에 3번 e에 1번, 총 4번 발동하는걸 계산 하면

120 * 4 = 480


총 스킬딜 1180


콤보중에 매혹 시간동안 평타를 2번 섞는걸 가정(원딜아리인데 스킬만 쏘고 다닐건 아니기 때문에)


240 * 2 = 480

크리 기회비용 생각하면 840


정리

eqw 콤보 + 스태틱딜 = 총딜 약 2200



ap로 아리가 이 딜을 내기위해선?

임의로 ap 400짜리 아리를 두고 계산해봄(ap아리가 궁극기를 딜로 쓰는 일이 많은건 아니지만 그래도 3번중 하나는 딜에 포함시켜서 계산해보겠습니다.)


총 계수 2.14 * 500 = 856

총 스킬딜 1180


총 딜 2036(원딜아리보다 궁뎀 1번을 추가시킨상태의 딜량)


2036은 원딜아리의 2200보다 떨어지는 딜이지만


하지만 주문력 400이면 마관이 나왔을 것이므로 비슷하다고 판단됨


즉 무라마나시점 이후부터 ap400정도의 스킬딜을 얻는것과 비슷한 딜을 보이며 원딜템세팅이기 때문에 뭐 평타딜은 당연히 잘나옴 (암살이 가능해짐)





추가팁

칡흙의 양날도끼 + 무라마나


매혹 + 평w평 = 1초만에 방깍 30%적용가능 (e와 w에 무라마나 물리뎀이 묻으면서 순간 4번의 방깍이 터지기 때문임)


그어떤 캐릭도 이렇게 빠르게 양날도끼 6스택을 못 만드는건 물론이고

나중에 3초에 불과한 w를 돌릴때마다 그냥 주변놈중 하나 방깍 15%씩 되는거임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력 +0.95
    x8
  • 체력 +8
    x9
  • 주문력 +1.19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공격력
    +7.6
  • 체력
    +72
  • 주문력
    +10.71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5,781 IP


처음 공략글 작성뒤로 50판정도를 더 플레이해봤는데 룬은 2가지로 정리됬고 이게 가장 효율이 좋음


나머지는 같고


빨강에 쌍관이냐 고정공격력이냐 하는 문제임


일단 아리는 딜교를 길게 하지 않고 짧게 짧게 해야만함(킬각아닌 이상 딜교 길게해서 이득보는 경우는 없다고 생각함)

이때 쌍관을 끼게되면 확실하게 딜이 더나오는게 체감이됨(특히 천둥군주딜이 마법데미지라서 더욱 체감이 큼)


더불어서 쌍관룬은 아리가 딜로스가 생기기 쉬운 중반을 잘 넘길수 있게 만들어주는 룬임


후반은 어차피 별 차이는 없는것 같음



다만 단점이 있는데 cs먹는게 매우 힘들다는거.

정말이지 잘 노침.

공격력이 낮기 때문에 라인푸쉬도 취약해짐(첫 귀환 전에만)

첫귀환 하면 어차피 여눈 나올거고 스킬로 라인 밀면 상관 없는데

그전에는 라인주도권을 노치기가 쉬움


정리하면 처음이면 빨강에 고정공격력을 박다가

익숙해지고 중반에 딜로스가 오는걸 극복하고 싶고 그러면 쌍관으로 바꾸길 추천함

  • 흉포: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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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의: 0

천둥군주의 호령 : 개꿀스킬 이걸 들고 q평을 하면 뽝!!!!!! 하고 딜이 매우 잘나옴 특히나 쌍관을 갈경우 천둥구주의 딜이 더욱 강력한걸 체감할수가 있다.



전투의 열광 : 이게 스킬 하나에 2중첩됬을당시에는 이걸 가도 딜교가 어렵지 않았는데 지금은 무조건 천둥군주가 좋아.


죽음불꽃 손길 : 이게 매혹말고는 죄다 범위기 때문에 2초만 적용되는데(혹시모름 무라마나가 이상하게 w에 3번 뜨는 것처럼 w에도 4초로 적용될지..) 이걸 가면 천둥에 비해서 라인전이 힘들어질거임.

 후반이 되면 어차피 특성 없어도 딜은 잘만 나옴. 아리는 후반에 무라마나 뜨고 하면 어차피 순간딜, 지속딜, cc기 생존성, 뒷라인 진입 탱커녹이기등등 안되는게 없는 전천후챔피언이 되기 때문에 후반을 위해서 특성투자하는것 보다는 라인전에 투자하는게 좋아.



정밀함 : 레알 꿀특성 후반은 몰라도 초반 라인전만큼은 이분쇄의 일격위험한 게임 이것보다 무조건 좋음

           아리는 ap비중이 초반에 매우 높고 ad딜도 들어가기 때문에 쌍관인 요놈 성능이 매우 좋다.


분노


아리가 템세팅을 효율적으로 가려다 보면 공속템을 후반에도 하나정도만 가게되. 그렇기 때문에 이거와 왕룬에 공속은 포기할수가 없어.


변성(Transmutation)정신 확장(Expanded Mind ) : 취향


ad와 ap둘다 효율이 좋은 아리에게 정신 확장(Expanded Mind ) 의 효율이 나쁠수가 없고


첫템 도란링을 가는 아리에게 변성(Transmutation) 의 효율이 좋을 수가 없음. 게다가 룬에 공격력도 안 박을때도 많고..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성(Transmutation) 이거와 흡혈귀(Vampirism), 그리고 깨알 패시브를 총 동원하지 않는다면

라인유지력면에서 버티기가 힘들어짐. 효율이 높건 낮건 있어야 버텨지는 경우가 허다함.


도란검에비해서 포션하나가 많다지만 초반에 말려서 포션이 어이없게 나가버리면 정신 확장(Expanded Mind )이걸 간경우 매우 힘들어.


효율좋아하면 정신 확장(Expanded Mind ) 이걸가고

그나마 조금더 안정성에 투자하려면 변성(Transmutation) 이걸가면 되 취향이야.


물론 아군서폿이 소라카라던가.. ㅋㅋ 그러면 당연히 정신 확장(Expanded Mind ) 이걸 가는게 100번 좋음

알리같은 경우도 서폿템으로 피채워주고 스킬로 힐도 써주기 때문에 구지 변성(Transmutation)이걸 안가도 그냥 포션하나 많은걸로 왠만한 상황에 대처가능하고.

Heal(회복)Flash(점멸) : 진리 특히나 후반에 궁극기로 이동을 3번연속 사용하면서 점멸까지 들고 있으면 뭐 상대 입장에서는 깊은 빡침을 느길수 밖에,..



Heal(회복)Ghost(유체화) : 궁극기가 거의 점멸처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후반기준 이것도 나쁘지가 않음. 사실 한타만 보면 오히려 더 좋을수가 있음. 그렇지만 라인전 단계에서 점멸이 더 좋고

개인적으로 유체화를 잘 사용못함. 그래서 안쓰는 스펠인데 뭐 좋긴 함

특히 유체화 쓰고 한타하면서 q쓰면 순간 이속이 케넨이 됨 ㅋㅋㅋ


Ignite(점화)Flash(점멸) : 아.. 음... 서폿이 들어주면 좋겠죠? 그렇지만 6렙 이후를 생각하면 궁극기가 있으면 어차피 잘 안죽고 물려도 매혹까지 있겠다 살아나오는게 어려운게 아니기 때문에  점화가 있으면 좋습니다. 특히 중반에 딜이 2%부족할때..

 물론 그렇다고 점화가 힐보다 좋다는건 아닙니다.


그런데 힐을 쓰는 이유가 순간 이속증가로 변수를 만들수 있으면서 체력을 회복해서 살아남는 목적으로 드는 특성인데


생존성은 매혹과 궁극기로 이미 매우 좋고 이속증가도 q에 달려있거든요.

그래서 Heal(회복) 이거는 여전히 효율 갑의 스펠이지만 다른 원딜들처럼 절대 포기못할 스펠까지는 아닙니다.



Cleanse(정화)Flash(점멸) 요즘 자주가요.(서폿 보고. 서폿이 딜교가 밀리거나 그래버리면 이걸 든순간 라인전이 조금 힘들어짐 특히나 아리원딜하면 정글러가 욕하면서 갱 절대 안오는 경우가 매우 흔하기 때문에...)

 라인전은 살짝 밀리지만

후반갈수록 진심 사기입니다

그냥 안죽습니다.

생각해보셈 순간 이동스킬 연속 3번 사용가능 매혹으로 생존도 됨 q이속증가도 있음

거기에 스펠로 cc기도 풀어댐

후반에 정신만 차리면 물려서 죽을 일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자 다 각설하고 아리원딜 익숙하지 않으면 Heal(회복)Flash(점멸)

난 아리원딜은 모르겠고 미드 아리는 좀 해봤는데 서폿이 Exhaust(탈진) 이거 들고 있으면

점화 이렇게 들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ssence theft(정기 흡수) 이 스킬은 라인전단계에서는 준수한 딜을 보여주지만(천둥과 함께)

후반 갈수록 무쓸모가 되는 편.

그러나 아리가 템이 나오기 전까지는 상당히 의존이되는 스킬이기 때문에 선마 ㄱㄱ.


Fox-Fire(여우불) 후반에 아리의 왕귀가 가능하게 만드는 가장 필수적인 스킬이지만. 초반, 초중반에는 그냥 안쓰면 심심하니까 쓰는 용도나 청둥 터트리기용 정도로 해석하면 된다.


잘풀릴경우 2번째로, 안풀릴경우 매혹을 1~2렙정도 더 준뒤에 마스터하면 되는데.

이 시기는 본인이 잘 생각을 해서. 무라마나가 뜨는 시점에 이 스킬이 마스터가 되도록 올리면 된다.


Charm(매혹) 라인전에서는 맞추면 딜교가 무조건 이기는 마법의 스킬.

         라인전 끝나고서는 또 하나의 생존기

         무라마나 이후부터는 생존 + 암살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스킬.

         특히나 중반이나 후반에 진입하는 브루저를 이걸로 홍콩보내는 식의 플레이가 매우 좋음


Spirit Rush(혼령 질주) 그냥 비전이동 쓰듯이 하면 되는데

10초안에 3번 사용이 가능하다지만

꼭 3번 다 쓸 이유가 없다.

이게 가장 중요해

우리는 미드아리가 아니고 궁데미지는 그냥 말그대로 미니언 수준의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라인전에선 좀 박힘)

 생존기용 90%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 용이 10%라고 생각하면 된다.


딜용으로 사용하지 말아야함.


특히나 내가 자리를 잘잡아서 이걸 안쓰고 한타가 정리되는 상황이 오면 한타가 끝나갈 무렵 궁극기를 남발하면서 잔당처리를 할수가 있음.


구지 내가 물린것도 아니고 그런데 이걸 쓰면서 날파리처럼 날아다닐 이유가 전혀 없다는 말임


스킬 콤보

극초반에는 q평 또는 평q평 정도의 딜교만 하는게 좋고

아군 서포터가 각을 만들때 스킬을 다 부어서 딜을 해주고 빠지는게 좋음(킬각아닐시에)


중요한거는 순간 딜교는 적원딜이 뭐든간에 거의 이기는 편이지만

지속딜교를 할 경우 적 원딜이 뭐든 무조건 밀린다고 보면 됨


항상 라인유지력이 적원딜보다 조금은 딸린다는걸 생각하고 지속딜교는 어쩔수 없을때, 킬각일때만 하자.


아군 서폿이 뭐냐에 따라 다른데 자이라 애니 이런애들이랑 좋음.


다 필요 없고 우리 서폿이 딜이 잘나오는데 하드 cc기가 있다 이러면 잘맞는거임



만약 애니지? 애니가 타겟스턴이기 때문에 그냥 qw평 하면 애니도 천둥 빡 하고 터지고

아리는 그냥 옆에 있다가 데헷 이러면서 매혹날리고 스킬 다쓰면 역시 천둥 뽝 터짐

무조건 반피이상 날라가는거임


탱서폿이어도 3렙전에 이런거 한번 당하면 질질 싸면서 사릴 수밖에 없음


6렙때? 캬~ 그냥 애니가 점멸쓰고 가서 스킬 뽜바박 쓰고

애니가 조금 무리해서 들어갔어도 아리는 궁극기로 거리 좁혀서 매혹맞추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역시 매혹 맞추고 스킬 빠바박 평 하면 쌍 천둥 터지면서 죽음 힐써도 애니가 점화 묻혀놓을건데 궁으로 따라가서 평타 한두번 쓰면 무조건 죽는거임 ^^




중반


이때가 가장 중요함

텝눌러서 가장 딜 잘나오는애를 찾아.

그런다음 붙어있어. 그럼 됨

왜냐면 젤 잘큰 딜러한테 물러오던지 아리한테 물러오던지 둘중 하나인데

나는 어차피 물려도 궁쓰고 튀면 딜 할거 다하면서 튀는게 가능하고

다른 잘큰 딜러를 물러오면 매혹만 바로 맞추면 딜러도 살고 적 브루저는 그냥 홍콩 보내는거


중반에 딜로스가 사실 심각한 수준은 아니지만 조금 있는 편이기 때문에

이때는 이렇게 한타를 풀면 좋아.


상대 퓨어 탱커가 커서 설치는 경우

이때는 그냥 적 딜러진 물어야함.


후반이 아니면 탱 못녺임



제일 중요한건 중반에 꼭 매혹으로 진입하는새끼 매혹 맞춰서 홍콩보내는거 이렇게 해야 중반에 한타가 쉬울거임

후반에는 이렇게 하지말고 암살도 좀 다니고 상황바서 알아서 한타를 하면 되고(상황에 따라 다름)

스킬 활용 팁

 스킬 중간 중간 평타를 잘 섞도록 하자.

왠딜템 갔는데 스킬만 쓰고 빠지고 깔짝깔짝 이러면 그냥 ap를 가는게 좋음


궁극기를 믿고 과감하게 프리딜각을 억지로라도 만들어야함

그게 아리의 가장 큰 장점임

어려운 상황에서도 프리딜에 가까운 딜을 넣는게 가능하다는 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도란 + 첫귀환에여신의 눈물 + 도란반지 이런식으로 템을 올림


즉 첫귀환에 여신의 눈물 + 쌍도란을 들고 가는거지


이렇게 하면 딜교도 밀리고 템도 늦게 뜨고 뭐 그냥 장에 탬트리의 극치로 보이겠지만


쌍도란링과 여신의 눈물이면 적 원딜이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이런거나 B. F. Sword(B.F. 대검) 이런거를 들고 올텐데

이상태에서 딜교가 매우 잘됨 절대 안밀림

어차피 지속딜교 하지 않을거고 짧게 딜교걸고 그럴거기 때문에 딜교는 이김 특히 매혹 맞추면 압도함


첫귀환에 Pickaxe(곡괭이)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이렇게 한번에 돈이 되지 않는이상 무조건 쌍도란을 가는걸 추천하는데 이유가 있음


일단 마나가 충분하면 라인전이 매우 편해지고 여신 눈물 쌓는것도 편해지고 라인전 끝나고 무라마나가 뜨기전에 이동중에 마구 스킬을 날리면서 스택을 싸아도  한타할 마력이 남기 때문에 스택 쌓는속도가 매우매우 빠름


어차피 아리는 템 완제품 나오는 속도가 상대 원딜보다 느려도 무라마나만 뜨면 왕귀가 되기 때문에 이렇게 도란링 2개에 투자를 해도 그다지 상관은 없음.


그렇기 때문에 쌍도란을 자주 가는편임



마지막으로

Trinity Force(삼위일체) 이거

사실 원딜아리로써는

Manamune(마나무네)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Manamune(마나무네)Trinity Force(삼위일체)(정수 약탈자)


3코어 시점때 아랫쪽이 사실 아리한테는 더 강해 더욱이 스킬 날리느라 평타 제대로 못쓰는 사람이다 이러면 당연히 아랫쪽이 좋음

근데 사실 평타만 꼬박 고박 쳐대면 큰차이가 있는게 아니지만


결정적으로 템을 아랫족 처럼 가면 탱녺이기가 후반에 힘들어짐


난 무조건 적 딜러진 암살하고 다닐거다 이런 마인드면 트포 개꿀 ㅋ

순간폭딜이 많이 사기스러움 ㅋㅋ

쿨감도 빠르게 올라서 무라마나랑 시너지가 매우 쩔음


근데 후반에 탱커 녺일라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걸로 방깍 하고 무라마나의 어마어마한 깡딜과 크리데미지로 녺이는게 가장 빠르기 때문에 결국은 트포 띄울 시간에 크리세틍을 완료하는게 좋음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양날도끼와 무라마나가 w스킬과 만들어내는 시너지를 더욱 자주 많이 이용가능해짐

          궁극기도 빨리돌아오고(원딜아리 입장에서 궁극기가 쿨타임인데 한타를 해야하는 상황처럼 짜증나는게 없음)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원딜아리는 무라마나도 가야되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것도 가야해서 공속템을 올리는게 쉽지가 않음

          물론 쿨감을 이용해서 스킬 중간중간 평타를 섞으면 되는거기 때문에(이즈처럼) 큰 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이거 있고 없고가 공속 체감이 확실히 크다.


그야말로 취향임

만약에 트포랑 양날 둘다가서 쿨감 충당하면서

신발은 공속신발 신겠다 해도 되는거고




내가 위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걸 코어템으로 올려놨는데 이유는 딴거 없음


아리의 압도적인 생존력과 Phantom Dancer(유령 무희)(죽음의 무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거면 후반에도 추가 방템 없이 플레이하는게 부담스럽지가 않기 때문임(물론 상대봐가면서 ㅋ)


유령무희로 딜 12%줄이고 무도로 들어오는 딜 15% 느리게 만들면서 피 300증가하는거니까

사실상 방템하나를 가지고 있는거라고 봐도 무방함

저것만 해도 사실 충분하지만 여기에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요놈이나 (헤르메스의 시미터) 이런거 하나 추가하면 매우 공격적으로 플레이해도 살수가 있음 ㅋ



풀템정리해드림


Manamune(마나무네)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죽음의 무도)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추가 공격력 255

추가 공속 45%

크리티컬 데미지 250%

크리티컬 확률 50%

쿨감 40%

방깍 30%

생존성 : 피300 딜 12%감소 + 무도패시브


생존성 보장받으면서 딜도 잘나오코 쿨감도 풀이고

단점은 없음


Manamune(마나무네)Trinity Force(삼위일체)(스태틱의 단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추가 공격력 210

추가 공속 70%

크리확률 50%

방깍 30%

쿨감 40%

생존성 : 피 550, 최대 쉴드 350,


그야말로 암살용입니다.

지속딜면에서 위에ㅔ 세팅보다 떨어지지만

트포, 스태틱딜로 순간적으로 적 딜러진삭제가 가능함.


평타 2번 섞는걸로 콤보데미지를 계산해보면 대략 2265의 딜과

트포+스태틱딜이 나옵니다.

기회비용 생각하면 대략 300~440정도의 딜이 추가되고(후반기준)


대략 2700정도의 딜이 1~1.5초안에 꼳 힙니다.

솔찍이 e평 qw평 하는데 1초면 되자나요 그쵸?



근데 후반이면 매혹 지속이 2초인데 평타 2번만 때리는걸로 계산한거는 사실 좀 낮게잡은 경향이 있음. 만약 1대1상황일경우 평타를 매속시간동안 최소 3번에서 4번까지도 박을건데 평타 한번당 기회비용딜이 저 딜세팅이면 거의 455입니다.

1대1에서 매혹 맞추면 적이 딜러진이면 무조건 이깁니다.(못마추면 뭐 내가더 쎄길 빌어야죠. 그래도 순간폭딜은 쎄니까)


암튼 암살면에서는 미드아리급이됩니다.

왜냐면 미드아리는 ㅅㅂ 원딜들이 빡치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이런걸 처올린다거나 여기에 서폿같은애들이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이딴거 올려서 원콤 안되면 점멸쓰던 이동기를 쓰던 토껴버리고 사실상 계속 궁쓰고 추노해서 나도 죽고 너도죽고 하는게 아닌이상 실패합니다만

원딜아리는 폭딜은 폭딜대로 넣고 안디지면 뒤통수에 평타 한두번 더 갈겨주면 되는거임

그리고 애초에 원딜이기 때문에 지속딜면에서 월등하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매혹마추기가 어렵고 순간적인 딜교에서도 우위를 점하기 힘들고..
매혹 못마추면 뭐 딜교 발리는데 맞추기도 어렵고.. ㅋ
후반되면 아리원딜이 월등히 좋음.

그냥 무난히 같이크면 루시안 망함 후반에 루시안이 아리보다 모든면에서 딸리기 때문에 사리면서 해도 됨
케이틀린
q평딜교를 할때안 조심해야함 거리상 평타는 맞게되는데 그건 둘째치고 투망투적하는거라도 맞으면 개손해남

이놈은 후반에 사거리때문에 매우 좋은데다가 암살하다가 투망맞으면 살아서 못나올수가 있기 때문에 상대하기도 짜증나고

나중에 내가 궁+매혹을 불시에 해도 이놈이 나한테 투망만 잘 맞추면 설사 매혹을 맞아도 암살하기가 어려워짐 그러면 돌아가는 아리에게 패시브 평타를 갈기겠지... 으으
너죽고 나죽자는 식으로 궁 2번이상 써서 죽이면 그만이긴 한데 그러면 나도 다른애들한테 잡혀서 죽는거지 뭐
베인
매우 쉽거나 조금 어려움

구르기로 스킬 다 피하면서 딜교 깔짝이다가 라인 유지력으로 승부보면 답답해지는거고
그렇게 되면 같이 커야되는데 같이 크면 팀원들이 싫어함
게다가 암살하는것도 삑이 잘나기 때문에 부담됨
둘다 프리딜 할 경우 베인이 딜이 더 강해서 그렇게 할수도 없고
물론 프리딜넣는게 아리쪽에서는 더 쉽지만..

그런데 암튼 매혹을 맞아준다거나 천둥각을 간간히 내주는놈이면 매우 쉬워
초반에 딜도 약함
내 실력보다 적실력이 더 중요한 놈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니
지금부터 추가된 모든 서폿은 상대하기 쉬운게 아니고
아군일시에 시너지 맞는애들 적은거임

짱짱맨
사랑할수밖에 없다.
폭딜에 확정 cc라는게 일단 너무나 사기임

왜냐면 이놈이 cc를 넣으면 매혹도 거의 확정cc가 되는데
둘다 순간 폭딜이 부모님 홍콩가신 수준이라서 적원딜이 매우 사리면서 할수밖에 없음

특히나 둘다 6렙이면 일단 서폿이 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애니에게 적원딜이 점멸 곰돌이의 각을 내주는 순간 죽었다고 보면 됨
왜? 아리는 궁으로 따라가서 매혹만 얹고 폭딜 넣으면 되니까.
자이라
캬~

적 서폿이 탱이건 머건 속박맞고 식물한테 처맞으면 매우 아픔
이놈이 오면 구지 적 원딜 물려고 안해도 되고 그냥 탱서폿이라도 같이패면 그담부터는 적은 라인전 망하는거임.

딜이 정말 쩌는데 cc도 좋네 우힛
이놈 물몸이지만 정 이놈이 물렸을때는 매혹써서 살리면 대부분 잘 살아남(정글 개입 없을때)


그밖에 원거리에서 딜넣는 딜서폿들은 다 상성이 잘맞음 벨코즈 럭스 이런애들 ㅋ
왜냐면 이놈 혼자일때는 견딜만 한데 아리가 같이 계속 스킬로깔짝 대면 실력차가 나지 않는이상 라인전을 쉽게 가져갈수가 있고 더육이 이런애들이 죄다 딜이 강하다보니까 아리의 순간딜과 같이하면 킬만들기가 쉽기 때문임.

반면에 딜이 안되는 탱서폿들은 안정적일순 있지만 이놈들이 진입했을때 지속딜에서 밀리는 아리가 지속딜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 연출되기가 쉬움 그러면 딜교가 손해가 나는거임

딜이 되는 탱서폿의 경우도 왠만해서는 잘 맞는 편이지만 왠만해서는 원거리에서 스킬로 딜넣는 서폿이랑 같이 빡견제하면서 킬각보는게 좋음
룰루
원거리에서 같이 빡견제하기가 좋고 유사시에 나를 잘 살려주기 까지 함.
라인전에서 킬만들기는 위에 2 서폿보다는 힘들지만 내가 매혹 잘 꽂으면 해결되는 문제고
어쩔수 없이 물려서 지속딜을 해야할 상황이 생겨도 룰루의 궁과 쉴드 때문에 상황을 모면할수가 있음.

한타되면 나를 뺀 아군 잘큰 딜러를 무조건 살리라고 하고
나는 궁과 매혹으로 살면서 딜하면 좋음
솔찍히 후반에 딜로 순삭되거나 이상한 장소 처 돌아다니고 있다가 뒤통수 맞는거 아니면 아리는 왠만해서는 생존할수가 있음.
그렇기 때문에 룰루가 아군 마이라던지 이런애들한테 궁쓰고 쉴드건다음에 한타 휘어잡아도 원딜아리 입장에서는 부담될게 적은거임.


그냥 서폿이 딜이 나오는데 cc기가 좋아서 매혹 얹을 수 있는 서폿이면 다 좋아.


블리츠같은것도 끌면 바로 매혹각이라서 좋고.(못 끌면 그냥 2대1 한다고 생각해)


아예 소나나 룰루, 카르마 같이 빡시게 견제 넣는 캐릭들이랑도 잘맞아. 왜냐면 아리도 한견제 하거든.

이런 챔프랑 같이 견제하면 상대로써는 대처하기가 매우 힘든데다가.

보통 이런 류의 짤짤이 강한 놈들이 킬 결정력이 부족한 반면에 아리는 매혹으로 킬결정력이 매우 좋아서 잘맞음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기본적으로 매혹에서 시작하고 끝나.


q평, w로 천둥을 터트리는견제는 양념이고


일단 서포터의 cc기에 연계시키는게 가장 확률이 높고.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 이 두번째.

그리고 2대 2 싸움이 생길때 매혹을 바로 안쓰고 아끼다가 쓰는방법이 그다음으로 잘맞음.


매혹을 맞추면 되 매혹을.

 

초반 운영법

 매혹 잘맞으면 라인전이 쉽거나 터트릴것이고 뭐 안되면 그냥 파밍이나 해야죠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아직 아리스킬딜이 그래도 아프게 들어가는 구간이라서 할만하고

유틸성과 매혹으로 적을 농락하면 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무라마나 안뜨면 중반에는 암살같은거 하지말고 진입하는애들 매혹걸고 홍콩보내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솔찍히 딜적인 면은 평균이거나 그보다 살짝 위에 있는정도입니다.(무리마나 있으면 지속딜은 중상위권, 순간딜은 최상위권)


애초에 베인이라던지 코그모라던지 이런애들처럼 탱이고 나발이고 다 죽이는 그림을 기대하면 안됨.


그렇지만


아리는 프리딜이 매우 쉬운 캐릭임.


물려고 와도 매혹이 있고 붙어도 떨어질 스킬이 3개고

이속증가 까지 있는데

상대 딜러진들과의 1대1에서 거의 무조건 이길 수 있다는 장점 까지 있다.(암살능력 까지)



이런것 때문에 후반에 캐리력이 상당함.

어차피 원딜템간이상 프리딜하면 그게 가장 쎈거라는 생각을 하시고 플레이하면 됨.


그리고 무라마나있으면 여우불을 그냥 쿨마다 돌리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라인 자를 수 있으면 하시고 아니라면

탱부터 잘라야하는데 무라마나랑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거 둘다 있는거 아니면 빠르게 녹이진 못할거임.

그래도 프리딜하시고 캐리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마 처음하면 적응이 힘들수도 있어.

그건 당연한게 쓸 스킬은 많고 거기에 평타도 잘쳐야되구...

매혹맞추는건 개중요하고.

이러니 그냥 가볍게 해보기에는.. 뭐랄까

한마디로 발리고 욕먹고 부모님 만수무강하시기 딱 좋음.


그러나 이해를 하고 익숙해지면 정말 꿀잼오브 꿀잼에 상당히 좋은 픽이 될수 있다는걸 믿어주시길 바랍니다.

아리원딜의 가장 큰 단점은 아군의 욕과 멸시어린 시선입니다.

아리의 성능이 아니고요

약파는거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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