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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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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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골의 브실골에 의한 브실골을 위한 승리직통 공략

- 인간말단(2016-06-10, 조회수: 2199)

수백만에 달하는 롤 플레이어중 인벤에 올라오는 공략글은 대부분이 상위 1%에 드는 다마챌.


챌린저 블츠가 브론즈 베인을 끌지 못하듯 챌린저의 시각으로 보는 공략은 브론즈가 플레이하는 게임에 맞춰지지 않았다.


그들이 당연하게 이기는 챔피언을 우리는 이기지 못하고, 그들이 당연하게 하는 운영을 우리는 하지 못하니 말이다.


외람된 말이지만 이제는 우리의 수준을 떠올릴 때가 됐다.


시즌3 브론즈, 시즌4 골드, 시즌 5 골드, 현 시즌 실버.

어차피 똑같다. 4년째 브실골인 나의 이야기를 들어라.


브실골의, 브실골에 의한, 브실골을 위한 공략.

백도충인 나의 이야기를 들어라.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5.03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576 IP

예, 뭐 거창하게 이야기 하긴 했습니다만 어차피 브실골이 하는 이야기임에는 변함이 없으니 그냥 대충 들어주십쇼.


이야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룬은 기본적으로 이렇게 들지만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듭니다.


상황1



Gnar(나르)Lulu(룰루)Teemo(티모)같이 붙기도 힘들고 붙어봤자 몇대 못 때리는 뻐킹요들을 상대로는

이런 식으로 최대한 공격력에 투자해서 한방 한방을 강하게 e평만 하고 빠질 생각을 합시다.


상황2

Rengar(렝가)Rumble(럼블)Maokai(마오카이)처럼 어차피 너도나도 붙어서 싸워야 하는 친구들이면

이런 식으로 공격 속도와 공격력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무난한 싸움을 펼칩시다.


상황3



Poppy(뽀삐)Darius(다리우스)Rammus(람머스)처럼 초장에 맞다이를 하면 이길 가능성이 새까만 분들을 상대로는


이와 같은 룬을 들어 최대한 맞다이를 피하고 Bloodlust(피의 갈망)로 피수급을 원할하게 합시다.




요컨대 그겁니다. 현실에서도 게임에서도 중요한 그 간단한 이야기죠.


우리 상대를 좀 봐가면서 덤빕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세상 브실골이 100명이 있다면 룬특성은 200개가 있습니다.

그러니 제 특성을 무조건 믿으라고 한다면 미친소리로 들리겠지만 어쨌든 저는 이 특성을 사용합니다.


전쟁광의 환희의 경우에는 Bloodlust(피의 갈망)와 시너지를 이루어 정신나간 피수급을 자랑하고, 정말 미미하지만 Spinning Slash(회전 베기)에 붙어있는 계수는 정신 확장(Expanded Mind )와도 어울릴태니까요.

그리고 소환사의 통찰력는 꼭 들어주도록 합시다. 왜곡이 사라진 지금 아이오니아를 제외한 스펠 쿨감은 이게 유일합니다.

잦은 백도어를 위한 Teleport(순간이동)의 쿨감, 백도어 후 도주를 위한 Ghost(유체화)의 쿨감 등 유용하게 쓰이니 꼭 찍어줍시다.

이어서 스펠입니다만 저는 기본적으로 사상이 또라이라 라인전에서 상대를 이길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Teleport(순간이동)은 반드시 드는데, 대충 파밍하다가 힘들다 싶으면 집가서Teleport(순간이동)로 복귀, 혹은 로밍으로 이득을 챙길 생각으로만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저의 플레이에 경우에는 Teleport(순간이동)가 빠져선 안될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제 닉네임을 보면 아시겠지만 우리가 서식하는 이 생태계에서는 운영을 돌리는 것만큼 쉽게 이길 수 있는 방법도 없습니다.

백도어를 위해 이 스펠은 훌륭하기 짝이 없는 성능을 발휘하니까요.



Ghost(유체화)의 경우에는 인수가 죽고나서 트린의 필수템이 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와 함께 백도어 후 둘 모두를 사용한 도주기로 훌륭한 역할을 해주기에 애용합니다.

추노에도 쓸 수 있으니 Spinning Slash(회전 베기)가 기본적으로 깔려 있는 트린다미어로써는 훌륭한 동반자가 되어줄 수 있죠.


물론 스펠의 경우에도 우리 브실골은 틀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민족이기 때문에 Teleport(순간이동)만 든다면 Exhaust(탈진)Ignite(점화)Flash(점멸)Heal(회복)barrier(방어막)뭐가 됐든 상관 없이 들어도 됩니다.


존엄하신 프렐요드의 왕이 Ghost(유체화)따위의 힘을 받아 종종걸음으로 도망치거나 쫓는 모습을 보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Flash(점멸)


어찌 왕께서 귀한 걸음을 해야 하는가? 네가 멈추거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Exhaust(탈진)


진정한 탑라이너의 싸움에 임하는데 예의를 갖춰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Ignite(점화)하이그나이트를 위해.


적 라이너를 이길 자신이 없긴 한데 그렇다고 직접 말하긴 쪽팔리신 분들은 Heal(회복)barrier(방어막)를 드시고 게임 시작하자마자 "아, 스펠 잘못들었네; 정글러님 탑 좀 힘들듯;"이라고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웃자고 하는 이야기 아닙니다.

천상촌놈들은 모르는 우리들만의 세계에서는 진짜로 통하는 이야기입니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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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트린다미어는 이 협곡에서 가장 강력한 풀콤보를 보유하고 있기에 일단 콤보가 다 들어가면 죽지 않는 챔피언이 없습니다.


덧붙여 그 콤보라 하면 대부분이 알고 계실 평평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평Mocking Shout(조롱의 외침)평평Undying Rage(불사의 분노)평평평 뒤질때까지평인데요.

정말 말만 들어도 무시무시한 콤보죠.


아, 물론 조금 안풀렸을 때는 평평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평Mocking Shout(조롱의 외침)평평Undying Rage(불사의 분노)평평 엔터 아 저게 안죽네 엔터 정도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에는 엔터 /mute all 엔터 라는 콤보를 한번 더 해야하기 때문에 복잡해지니 추천하진 않는 콤봅니다.

스킬 활용 팁

 위에는 그냥 개소리 한번 짖어본거고 사실 트린다미어는 맞다이 최강이라고 정평만 나있지 사실 그건 맞다이에서 진짜 쎈데 맞다이를 못떠서 징징거리는 말에 지나지 않습니다.

어차피 접근기는 Spinning Slash(회전 베기)하나 뿐이고 요세 넘쳐나는 cc기 속에서는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Ghost(유체화)를 모두 꼴아박아야 추노가 가능할 때도 있으니까요. 평타 챔프인 트린다미어가 평타를 얼마 못때리니 속 터지는 노릇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치명타 터지면 쎈데? 라고 지금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그건 트린다미어가 아니라 치명타가 쎈겁니다.


이야기가 다른대로 샜으니 다시 본재로 돌아가자면 트린다미어는 그렇게 강한 챔피언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다만 Bloodlust(피의 갈망)전쟁광의 환희, 그리고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등으로 라인유지력이 괴물인건 부정할 수 없죠.

그러니까 우리는 이 이점을 살려야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는 브실골. 마음만 먹으면 맞다이를 중간에 끊는 것은 장발장이 어린아이 25센트 뺏는 것보다 쉽습니다. 다만 그 마음 먹기가 힘들 뿐이죠.


그러니 우리는 마음을 먹어야 합니다.

싸움을 시작할 때 마음속으로 되새기세요.

아, 난 이녀석한테 진다. 아, 난 이녀석한테 진다. 아, 난 이녀석한테 진다.

그러다보면 슬슬 빠지고 싶은 욕구가 들겁니다.

그럼 그냥 빠지세요.


그리고 전쟁광의 환희Battle Fury(격노)Vampiric Scepter(흡혈의 낫)로 정신나간 피수급을 합시다.

이번 기회가 마지막이라는 생각은 일찌감치 버리시기 바랍니다.

서로의 피가 1/3이상 있다면 우리 브실골에서 맞다이는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탑라인에서는 자신이 조금 불리한 것 같다고 집에가는 것은 와드를 2개 이상 사는 것만큼 금기시 되는 행동이니 더욱 용이하죠.


피수급이 끝났다면 우리는 다음 싸움을 준비하면 됩니다.

나는 풀피, 풀분노지만 상대는 피를 조금 흘린 상태로 다시 시작하는 거죠.

하지만 이때도 명심하세요.

빠지고 싶은 욕구가 들면, 그냥 빠지세요.


6레벨 이후에는 패기의 상징인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이 있으니 마음껏 싸워봅시다.

수틀린다 싶으면 Undying Rage(불사의 분노)키면 되고, 여차하면 Spinning Slash(회전 베기)도 있으니 마음먹고 버티기로 작정하면 죽지 않는 건 일도 아닐겁니다.

다만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이 있는데 맞다이를 드지 않는 건 서로에 대한 예의가 아니므로 내면의 목소리가 '싸우고 싶다.'라고 할 때는 그에 응답하여 멋진 한판을 벌여줍시다.

그러다가 지면 엔터 /mute all 엔터 로 당신의 멘탈을 지키세요.

게임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당신입니다.





라인전 이후

사실 트린의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은 라인전 이후 백도어에서 더 빛납니다.

5천만 국민 모두가 때려도 5초는 버티는 트린은 이 훌륭한 궁극기를 가지고 적어도 5초는 확정적인 타워 패기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더불어 Spinning Slash(회전 베기)의 기동력과 Teleport(순간이동)를 살려 두 라인을 관리할줄만 안다면 이미 게임은 이겨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정신병자 같다고 글을 넘기지 마세요.


어차피 롤은 타워를 미는 게임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Doran's Blade(도란의 검)가 좋긴 하지만 상대가 아까 말씀드린 뻐킹 원거리 요들년들이라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존엄한 프렐요드의 국왕께서 방패같은 하찮은 물건에 의존하는 것은 자존심이 상하는 일입니다만 그래도 일단 이겨야 가오도 부리지 않겠습니까? 돈보다 가오가 중요한 건 맞지만 가오보다 중요한건 목숨입니다. 살아있으면 언젠간 가오부릴 타이밍은 옵니다. 반드시요.


 

그리고 바로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을 올리는 것보다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트리를 타서 라인전을 진행하는 것이 훨씬 좋을 때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공격력도 15와 20으로 차이나고, 가격도 후자가 200원 더 싸지요. 피흡이 좀 아쉽긴 합니다만 우리에겐 Bloodlust(피의 갈망)전쟁광의 환희이 있습니다. 믿읍시다.

그래도 정 흡낫혈이 필요하다는 분은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순서로 가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중요한 건 최종적으로 위에 적힌 아이템이 나오는 겁니다. 어차피 아이템은 상황 보고 가는 것이기에 (드락사르의 황혼검)이후에는 저 템트리를 따르지 않아도 괜찮고요.

첫코어 이후로 신발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사실 신발이 그렇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트린다미어의 경우에는 Spinning Slash(회전 베기)가 있기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하나로도 그럭저럭 기동력이 나오고 Zeal(열정의 검)까지만 나와도 도주나 추노에는 그렇게 큰 에로사항이 없으니까요. 물론 후반에는 죄다 신발을 2티어로 신고 다니니 업그레이드 해줄 필요는 있습니다.

굳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가 아니더라도 상황에 따라 Ninja Tabi(닌자의 신발)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등으로 말이죠.


 

 

여기까지 이야기 하면 이제 슬슬 저 템트리에 관한 의문이 생기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의심 속에서 차오르는 믿음만큼 덧없는 건 없습니다. 일단 그 의문을 해결해보도록 합시다.

 


드락사르의 황혼검

먼저 (드락사르의 황혼검)에 관한 이야깁니다만 사실 지금 이 템트리에 대해 물음표를 띄우는 분이 많이 계실 겁니다.

애초에 Phantom Dancer(유령 무희)까지 올렸는데 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보다 (드락사르의 황혼검)를 먼저 올리는지 의문이 생기는 분들도 있으시겠죠.


그것에 관한 답을 드리자면 리그오브레전드는 적 챔피언을 많이 죽이는 것이 승리의 방법으로 가능 열쇠중 하나이긴 하지만 최종적으로는 타워를 부수는 게임이기 때문이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얼마전 패치로 타워에 방관이 들어가게 됐는데 공격력도 10이 낮고 방관도 붙어 있지 않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보다는 (드락사르의 황혼검)쪽이 타워 미는 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드락사르의 황혼검)기준으로 대포 미니언과 원거리 미니언 3마리만 있어도 타워를 밀어버릴 수 있고 대포 미니언을 포함한 1웨이브면 억제기 타워도 밀 수 있습니다.




억제기 타워까지 밀었다면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이 있으니 억제기를 단신으로 미는 것은 문제도 아니죠.


 

 

와드토템 장신구

이어서 장신구에 관한 이야깁니다만 절대로 (와드 토템 (장신구))에서 바꾸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를 활용하기 위해서 와드는 필수인데 투명 와드는 한참 전에 사라졌고, (시야석)을 가는 것은 템창 낭비입니다. 그렇다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박았다가는 바로 지워지니 이제 남은 방법(와드 토템 (장신구))뿐이죠.

 

하지만 이것밖에 남지 않았으면 이거라도 써야 합니다. 18레벨 기준으로 120초 밖에 유지 안되는 하찮은 물건이지만 우리에겐 이것 뿐입니다.

활용법이라고 하기엔 뭐하지만 억제기 타워를 부수고 도망치기 직전, 혹은 죽기 직전에 근처에 박읍시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겠지만 몇번 하다보면 습관처럼 박게 되고, 숙련되면 어느 타이밍에 박아야 상대가 눈치채지 못할 것이라는 감이 잡힙니다.

팁이라고 하기엔 뭐하지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사용하는 동시에 박으면 상대가 '급하게 키를 누르다가 박은 거군!'이라고 멋대로 오해해주기도 합니다. 또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와 함께 박아주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지우는데 정신이 팔려 (와드 토템 (장신구))가 없다는 훼이크를 줄 수도 있죠.

여하튼 이런 식으로 최대한 들키지 않게 박도록 합시다.

20분이 지났다면 굳이 억제기 근처가 아니라 언덕 아래, 벽 뒤, 민병대가 끝나기 전에 도착할 수 있는 부쉬 등에 박아도 상관 없습니다.

우리가 그곳에 숨어있는 와드까지 일일이 확인하지 않는다는 것. 그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꼭 기억해야 할 것은 우리는 반드시 와드를 박고 죽어야 한다는 겁니다.

와드가 묘비라고 생각하며 박읍시다.



 

 

유령 무희

이어서 Phantom Dancer(유령 무희)에 관한 의문을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이 아이템의 경우에는 트린다미어에게 필수적인 템이니 의문을 갖는 사람들이 적겠지만 지금까지의 이야기를 되짚어 보면 분명 이 공략은 브실골 백도충이 적는 백도어 위주의 공략인데 어째서 이 아이템을 필수적으로 했는지에 대한 의문이 드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난 아닌데?라며 저를 뻘쭘하게 하지 말아주십쇼. 누군가는 그러겠지. 라고 생각하며 옹호해주십쇼.)


 

대부분의 소환사에게 백도어에 필수적인 아이템에 대해 물어보면 많은 사람들이 (고속 연사포)를 언급합니다. 그 이유도 간단한 것이 (고속 연사포)의 경우에는 (스태틱의 단검)와 다르게 타워에 추가데미지를 부여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우리는 (고속 연사포)의 추뎀에 혹하여 섵불리 이 아이템을 구입해선 안됩니다. (고속 연사포)의 추뎀은 타워를 공격할 때에는 첫 한방을 제외하고 8~9대에 한번밖에 터지지 않습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까지 나온 아이템트리를 기준으로 보자면 타워 전체를 부수는대 잘해봤자 2번내지 3번이 터지는 수치, 즉 잘해봤자 600데미지가 들어간다는 뜻이죠.

뭐, 600도 그리 적은 수치는 아닙니다. 타워 하나를 부수는데 약 1/5정도니까요. 만약 (고속 연사포)의 추가 공속이 30%만 아니었다면 우리의 훌륭한 파트너가 되어줄 수 있었을 텐데, 참 아쉬울 따름입니다.

 

그런 점을 제외하더라도 우리가 주목해야 할 사실은 있습니다. 바로 우리는 늘 신삥이 타워만 치지 않는다는 겁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팀원이, 혹은 우리가 치다 남은 타워가 남아있을 경우는 우리가 풀피 타워를 칠 때보다 많죠.

그럴 경우 (고속 연사포)의 추댐이 들어가는 수치는 훨씬 작아집니다. 여러모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45% 공속쪽의 손을 들어주고 싶은 이유가 넘쳐나죠. 도주시에더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경우가 훨씬 좋고 말입니다.


 

 


마법의 영약


마지막으로 살펴볼 아이템은 바로 (마법의 영약)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바로바로 떠올리지 못하는 사실이지만 이 아이템에는 훌륭하기 짝이없는 부가효과가 있습니다.

바로 타워와 구조물에 25의 고정데미지를 입힌다는 거죠.

이 고정데미지는 얼핏보면 참 같잖은 수치가 아닐 수 없습니다. 타워 피통은 너프먹었다 해도 3300인데 25의 데미지를 넣어봤자 얼마나 아프겠냐는 생각 때문이죠.

물론 동의합니다. 그래서 저도 이 아이템을 자주 가는 편은 아니죠.


하지만 이 고정데미지를 가진 물약이 협곡에 존재한다는 것은 꼭 숙지해두셔야 하는 사실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 고정데미지는 근처에 미니언이 없을 경우 33%의 피해만 입는 타워의 성능을 무시하고 온전히 25의 데미지를 쑤셔박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000정도의 피통을 남겨놓은 타워가 있을 때 이 아이템과 트린다미어의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스킬이 어우러진다면 라인 상황이 좋지 않은 순간에도 언제든지 백도어를 할 수 있습니다.

자주 쓰이는 방법은 아니지만 중요한 순간에 역전의 한 수를 만들기에는 충분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반드시 기억해둡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실명

으어어 타워가 안보인다
말파이트
땅꽝!

으어어 타워가 안쳐진다
누누와 윌럼프
얼음보숭이

으어어 빨갱이다 빨갱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스스로를 제어하는 것만큼 쉬운 일은 없다.
트린다미어
팀을 믿어라. 그리고 팀이 버티는 동안 밀어버릴 수 있다는 자신을 믿어라.
트린다미어
졌다면 리폿은 달게 받아라.
어차피 누구 하나는 메야 하는 총대다.

 

 

라인 / 정글 운영법

 

 Teleport(순간이동)로 로밍각을 보던가 라인복귀를 최대한 빨리 하여 흘리는 cs를 최소화 합시다.

cs만 먹어도 백도어 할 템은 나옵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전 도중의 트린은 그렇게 강한 편이 아닙니다. 사리면서 Bloodlust(피의 갈망)등으로 피수급을 하며 밑에 라인이 개쳐바르길 기도합시다.

 

중반 운영법

 상대 미드가 바텀에 로밍을 갔다면 우리는 미드로 로밍을 갑시다.

20분 전에 미드 1차를 조진다면 상대의 공포심을 자극하여 적 미드라이너를 미드에 묶어놓을 수 있습니다.

그 사이에 Teleport(순간이동)를 통한 라인복귀로 탑 타워를 조질 수 있다면 승리는 당신의 것. 치어스.

 

후반 운영법

웨이브 하나에서 대포 미니언, 혹은 근거리 미니언 2개만 먹으면 라인은 알아서 밀려집니다. 굳이 우리 미니언들과 함께 다닐 필요 없이 먼저 가서 한 웨이브를 혼자 처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말로 전부 설명할 수는 없지만 어쨌든 이런 방법들을 활용해서 모든 라인을 밀어놓을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노력입니다.  당신이 살아야 타워도 민다는 마음가짐으로 Teleport(순간이동)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을 믿읍시다. 마음속 깊은 곳부터 우리 팀을 응원합시다.

정 안되겠다 싶으면 합류해야겠지만 Teleport(순간이동)로 언제든지 타워 앞에 돌아갈 생각을 꼭 해놓읍시다.

 

 

 

마치며

 일반적인 공략보다는 상당히 또라이성이 짙은 공략입니다.

하지만 우리내 동내에서는 충분히 통하는 방법임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리겠습니다.


판수도 100판도 안넘는 놈이 무슨 소리를 하는가 싶으시겠지만 적어도 평균 8데스를 하고도 61%확률로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만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누구 하나라도 이 공략을 읽고 백도충의 길에 발을 들일 수 있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바래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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