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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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릭, 발로란의 방패
Taric, The Shield of Valor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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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정리한 서폿 타릭 공략-수정ING

- 수학농락시험(2016-06-25, 조회수: 5313)

반갑습니다.

플레에 서식하는 타릭충이자

타릭 엑셀공략 작성자 Lovely Taric입니다.

 

한 분이 스압이 너무 심하다고 해서 밴픽창에서 볼 수 있도록

최대한 간결하게 타릭공략을 써내려 가려 합니다.

 

일단 인증샷을 못본 분을 위해 간단하게 몇개 올려드리겠습니다.




타릭, 발로란의 방패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99) 2328 마나 300 (+60.0) 1320
공격력 55 (+3.5) 114.5 공격 속도 0.625 (+2.02%)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0 (+43) 771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0.97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3,218 IP

룬은 그냥 일반 방어룬을 끼는데

 

룬 중에서 빨강 왕룬은 (연구 전까지는) 무조건 고정입니다.

 

왕룬에 이속룬 박는 분도 계시는데 저는 절대 안박습니다.


Alistar(알리스타)가 주로 이속룬을 드는 이유는 Headbutt(박치기)가 사거리도 길고, 확정CC기인데다가

Pulverize(분쇄)와의 연계, 일명 쿵꽝 이니시가 아주 좋기 때문에

Headbutt(박치기)거리를 좁히기 위해 드는 겁니다.



E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처럼 긴 것도 아니고 방향, 모션도 보여주는데

이속을 높여서 이니시를 걸겟다?

 

말도 안되는 소리죠.


눈이 Lee Sin(리 신)아니면 무빙이나 Void Shift(공허 태세)Black Shield(칠흑의 방패)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같은 스킬로 씹습니다.

 

(Piercing Light(꿰뚫는 빛)처럼 즉발이면 모를까....)

 




노랑은 체력이나 방어룬 둘중 하나를 끼는데,

저는 라인전에서 안디지기 위해서 고정체력룬을 끼고 있습니다.


 

파랑은 성장, 고정마저 박아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 특성은 롤이 망하지 않는 한 거의 고정입니다.

 

결의 특성은 통찰력빼고 취향차이입니다.


하나하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회복력vs꿋꿋함

 

라인전을 체젠으로 버티겟다면회복력

 

라인전은 그냥 알아서 버텨지고 후반을 보자면-꿋꿋함

(저는 꿋꿋함효율이 너무 낮아서 절대 안듭니다.)

 



 

살펴보기vs질긴 피부

 

이족15는 이속왕룬 3개라서 뚜벅이 타릭에게는 나쁘지 않음-살펴보기

맷집을 좀 더 올려서 라인전을 버티겟다-질긴 피부

 

 



룬 갑옷vs고참병의 흉터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Bastion(수호의 고리)가 힐 방어막 스킬이라서 룬 갑옷에 잘맞아요.

특히 후반가면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난 라인전을 버티겟다면 고참병의 흉터추천

저는 고참병의 흉터듭니다.

 



통찰력vs인내심

 

이거는 통찰력가 진리입니다.

뚜벅이 타릭의 도주기, Dazzle(황홀한 강타)+Flash(점멸)같은 변수를 만들어 주는 Flash(점멸)쿨을 줄여줍니다.

 

개꿀입니다.

 




신속vs전설의 수호자

 

이거는 그냥 상황봐서 들어주세요.

 

그런데 나는 뚜벅이인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신속를 드는 편입니다.

 


굳건한 결속-무조건 들어주세요.

 




 

 

간혹 영겁의 힘를 드는 분이 계시는데,

Lulu(룰루)Morgana(모르가나)라인전을 개털린 경우 영겁의 힘체력 올리기가 힘듭니다.

 

맞파밍 하기 좋은애들을 만난 경우 빼고는 들지 마세요.



굳건한 결속보다는 괜찮다고 할 수 있는 특성인데,

도박성이 좀 심합니다.


비공개일겜에서는 들지 마시길 바랍니다.



천둥군주의 호령도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천둥군주의 호령들면 라인전때 아주 잘녹을뿐만 아니라

천둥군주의 호령터트리는 방식은 Dazzle(황홀한 강타)평평이 전부인데,

Dazzle(황홀한 강타)가 맞추기도 힘들어서, 천둥군주의 호령효율을 보기가 힘듭니다.


(현재 재연구중임)


무조건 Exhaust(탈진)를 드세요.(제발)

간혹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무적이 걸리기 전에 딜러들이 디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타이밍을 Exhaust(탈진)으로 커버쳐야합니다.



Garen(가렌)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Vladimir(블라디미르)Soraka(소라카)Swain(스웨인) 만났다면 Ignite(점화)들어주시고.

(저는 웬만해서 안들지만...)


원딜이 Cleanse(정화)를 들을때, 원딜러가 요청한다면 Heal(회복)을 들어주시고요.


 

국민스펠 Flash(점멸)는 필수입니다.


Flash(점멸)없다면 Ghost(유체화)라도.... 

담대함 (Bravado)
스킬 시전이 타릭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을 강화시켜 18(+레벨당 4)(+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은 기본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만큼 감소시키며, 재빨리 연이어 공격합니다.
별빛 손길 (Starlight's Touch)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모든 충전량을 소모하여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충전량 당 25(+0.15AP)(+타릭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레벨마다 최대 충전량이 1 증가합니다.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 시 별빛 손길이 1회 충전됩니다.
수호의 고리 (Basti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수호의 고리가 대상의 방어력을 타릭 방어력의 6/7/8/9/10% 만큼 올려줍니다.

사용 시: 아군 한 명에게 수호의 고리의 축복을 베출고,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7/8/9/10/11%만큼 보호막을 씌웁니다. 수호의 고리는 새로운 대상이 선택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강타 (Dazz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타릭이 별빛 광선을 준비합니다. 1초 후, 90/130/170/210/250(+0.5AP)(+50% 추가 방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75)
우주의 광휘 (Cosmic Radi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타릭이 우주의 광휘를 시전하면, 2.5초의 지연 시간 이후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우주의 에너지를 흘려보냅니다.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을 2.5초동안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 순서

견제형 서폿일 경우:  라인전때, W나 Q를 몇개 찍어줌

그 외의 경우: 라인전때 E 3개 찍어줌




궁 배운 후에는

R E W Q순으로 마스터

 



스킬 콤보

 Riven(리븐)평캔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Dazzle(황홀한 강타)-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Bastion(수호의 고리)-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Starlight's Touch(별빛 손길)-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Long Sword(롱소드)평타)

 

스킬을 쓸때 Long Sword(롱소드)평타를 무조건 섞어 줘야 합니다.

 

 

Riven(리븐)이 평캔을 안한것과 한것의 딜차이가 어마어마 한것처럼 아주 중요합니다.


스킬 설명

별빛 손길
(Starlight's Touch)
마나 소모: 60/80/100/120/14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모든 충전량을 소모하여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충전량 당 20/30/40/50/60(+0.2AP)(+추가 체력의 1.5%)만큼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충전량이 3개일 때 최대 60/90/120/150/180(+0.2AP)(+추가 체력의 1.5%)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담대함으로 강화된 기본 공격은 별빛 손길의 재충전 시간을 추가적으로 3초만큼 감소시켜줍니다.

 

이 스킬은 힐량에 비해 마나소모가 장난 아닙니다.

되도록이면 3중첩때 써야 제대로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스킬은 모든 서폿의 힐스킬들 중에서

쿨타임, 힐량, 마나 소모에 비해서 효율이 극혐입니다.


3스택때 써야 마나관리를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수호의 고리
(Basti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수호의 고리가 대상의 방어력을 타릭 방어력의 10/12.5/15/17.5/20% 만큼 올려줍니다.

사용 시: 아군 한 명에게 수호의 고리의 축복을 베출고,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9/10/11/12%만큼 보호막을 씌웁니다. 수호의 고리는 새로운 대상이 선택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이 스킬은 그냥 방어력 증가에다 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가 합쳐진 거랑 같습니다.

저는 후반때 접어들면 이 스킬을 2번째로 마스터합니다.

만일 Lux(럭스)Bard(바드)Karma(카르마)만나면 바로 1순위로 마스터 하는 스타일 이고요.


초반에는 아직 방템이 안나왔기 때문에

Bastion(수호의 고리)방어력 증가 효율을 보기가 힘들지만,


후반때는 적어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는 나온 상태이기 때문에 방어력 증가 효율을 보기가 쉽습니다.




황홀한 강타
(Dazzl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타릭이 별빛 광선을 준비합니다. 1초 후, 60/105/150/195/240(+0.5AP)(+30% 추가 방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1/1.25/1.5/1.75초 동안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75


이 스킬은 Crescendo(크레센도)하위호환입니다.


제가 Blitzcrank(블리츠크랭크)같은 들어오는 챔프일때 1순위로 마스터합니다.


방어력 계수도 있고, 스턴시간도 꽤 길어지기 때문에 콤보넣을 시간을 늘여줍니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처럼 신중하게 써주셔야 하는 이유가,

타릭의 유일한 cc기이기도 하고,

Dazzle(황홀한 강타)를 못맞췄다면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가 없는 이상 타릭은 할 수 있는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키로 설정하는것은 저는 갠적으로 비추천합니다.






우주의 광휘
(Cosmic Radi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타릭이 우주의 광휘를 시전하면, 2.5초의 지연 시간 이후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우주의 에너지를 흘려보냅니다.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을 2.5초동안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드디어 나왔네요. 타릭의 꽃이라고 불리는 스킬입니다.


타릭이 OP라는 평가를 받는 이유이기도 하죠,


이 스킬은

다이브용이나, 이니시 걸리기 직전에 쓰세요.


2,5초의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Exhaust(탈진) 들어서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의 대기시간의 단점을 보완해 주세요.


이 스킬은 아주 신중히 써야 되는 것이 Stand United(단결된 의지)급으로 쿨타임이 길고, 취소가 안됩니다.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를 재는 타이밍은.... 그냥 경험입니다. 경험.....



시작 아이템
초반 아이템
중반 아이템
후반 아이템

저는 위에 있는 템 말고 다른 비슷한 템트리를 올리기도 합니다.


따라서 제가 올린 템트리 말고

상황봐가면서 템트리 올리는 순서를 바꿔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견제형 서폿이라면 다 힘들긴 합니다.


하지만 그들 중에서, 모르가나를 만났다면 조용히 닷지하세요.

제가 타릭하면서 애 상대로 라인전 이긴적이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존나힘듭니다.

타릭의 스턴이 방향도 보여서 처음하는 몰가도 그냥 막을 수 있습니다.
(한눈팔은 경우 제외)

만일 어쩔수 없이 만났다면 속박만 맞아주지 마시고,
플+궁 갱호응만 조심합시다.


시비르
애도 모르가나랑 같은 이유로 힘듭니다...
리 신
갱 조심합시다.

라인전때 5:5로 가져가도 타릭이 더 이득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제가 만나본 모든 서폿 챔프들 중에서 제일 쉬운 상대였습니다.
(물론 개인차는 있긴하지만...)

2인 쿵꽝, 갱호응만 조심하고

선진입만 하지말고, 들어올때, 적팀 원딜을 패면 이깁니다.
제드
이새끼 만나면 타릭 칼픽해도 됩니다.
제드가 궁쓰면 탈진이랑 궁 동시에 쓰면 제드는 할게 없어집니다.
그 외에 쉬운 챔피언은 적지 않겠습니다.

타릭은 라인전에서 솔킬을 노린다기 보다는
(물론 킬을 따면 아주 좋은 상황이 나오긴 하지만 ㅎㅎ)

한타때 탈진과 궁으로 딜러들을 지켜주고,

적팀 딜러들을 광역스턴으로 이니시 걸어주는 한타형 챔프입니다.


타릭은 방어력 위주의 챔피언이고, Q의 효율이 너무 낮기 때문에


Lulu(룰루)Lux(럭스)Bard(바드)견제형 서폿에게는 힘들지만,


Alistar(알리스타)Blitzcrank(블리츠크랭크)들어와서 이니시 거는 챔프나, Zed(제드)암살자가 올때 아주  강합니다.


만일 Bard(바드)Lulu(룰루)Lux(럭스)같은애 만났다면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Bastion(수호의 고리)를 번갈아서 찍어 주시고,


그 외의 경우에는 Dazzle(황홀한 강타)선마를 해주세요.




"그럼 견제형 서폿의 상대법이라면 뭔가요."


솔직히 저도 타릭을 해보면서 이런 질문에 답을 해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굳이 말하자면 "버텨라."라는 말밖에 없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는 킬은 못따더라도,

최소한 그냥 죽지만 마시면 됩니다.


특히 미드쪽 시야 잘 잡아주세요.

(적 서폿이 라인밀고 주로 가는 곳이 바로 미드입니다.)


 

초반 운영법

타릭은 다른 챔피언에 비해서 라인전이 그렇게 강하지 않은 챔피언입니다.

아니 탱커형 서폿치고는 1랩이나 6랩 이후에도 물몸입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피방에서 급하게 쓴 공략이라서 좀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추가할 것이 산더미이니 섣부른 배드는 삼가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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