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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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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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체화 마이 끝판왕!

- 보리수밭(2016-07-02, 조회수: 4760)

말그대로 유체화 마이입니다.

 

유체화 좋습니다. 유체화드세요.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34.56%
  • 방어
    +27.054
총 가격 : 14,145 IP

룬은 취향이긴한데 요즘 이렇게갑니다.

분명 마저가 필요하긴한데

 

마저가 필요할거면 마저전용템이 많기때문에

방어에 취중하여


성장 방어를 들어주는데요


어느분은 공속을 노란룬에 넣을정도로

그만큼 정글링은 좋기때문에 나중을 위한 레벨당 방어를 가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이렇게갑니다.

 

 타고난 재능으로


공격력 초반부터 2를 주기때문에


이거 부터갑니다.



흡혈은 저희가 흡혈보고 하는건 아니기때문에

이렇게 가주는게 좋을거 같내요. 

 

 

흡혈의 기능때문에 흡혈귀에 5개 다시 투자했습니다.

또한 정글몹을 잡으며 피를 유지해주고,

 

교전하기전에  어느정도 체력보충을 해줄 수있어 좋습니다.

 

 

만약 상대가 너무 탱탱하다고 생각되면

끈질 기게 살아 남을 수있도록 전쟁광의 환희를 올려주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핵심인데요

 

상향되서 28%~45%증가됩니다.

 

그냥 마이 궁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강타 텔도있는데 텔도 지금 하향입니다.

 

 

플레쉬보다 안좋다고 하는데

초반 저는 카정을 주로갑니다.

 

상대 플레쉬에 대응 할 수 없다는

입장인데요

 

상대 플레쉬 쿨타임보단 유체화가 짧습니다.

카정간후 몹을 뺏어먹고 상대 플레쉬까지 빼주면

그걸로 이득입니다.

 

그리고 바로 도망나오세요.

 

 

그리고 유체화 안좋다하시는 분들 있는데

아끼지마세요  유체화랑 궁은 확실할대 다써주면서 잡아줍시다.

 

쿨금방 돕니다. 마이궁의 두배쯤되는게 유체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저는 q하향됬다고해서 e선마 아닙니다.

 

q선마입니다.

 

마이가 q를 버린다는건 저한텐 있을 수 없습니다.

스킬 콤보

 평w평 잘써줍시다. 핵심입니다.

스킬 활용 팁

 q는 왠만해서는 나중에 써주면 좋겠지만

거리가 안닿는다 싶으면 q부터 써주고 진입합니다.

시작 아이템
상대ap일시
상대 ad일시
보통

이렇게나뉘는데요

 

q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선마하는 이유는 용사를 가기때문입니다.

 

 

초반에 공속늘어봤자 소용없습니다.

 

3대때리면 많이 때린거에요. 정말로요;

그전에 상대는 탑쪽으로 가있겠죠 스턴먹이고

자기안방 들어가 있습니다.

 

(유체화가 있다면 빠르게 따고 나올순 있습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좋네요. 용사후에 딜링,어느정도 방어, 이속, 공속을 모두

커버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q대미지에도 영향을 줍니다 크리티컬이 터지거든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는 빼놓을 수없는 쌍둥이인데요

빼놓으세요... Trinity Force(삼위일체)와 같이가지 않는이상 

그닼 많은 대미지를 한번에 넣 을 순없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갈때는 풀템에서 용사를 빼버리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애매한템이 Trinity Force(삼위일체)인데요  폭딜을 넣고싶다면 가시구요

탱커상대로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 좋습니다.  



<다떠나서,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Phantom Dancer(유령 무희)Ninja Tabi(닌자의 신발) 후에는  피양을 늘려줘야합니다.

아니면 멜모셔스를 가시든지요, 스테락이나 피바를 가세요 혹은 블클을 가시거나 삼위를 가세요


마이는 피가 적습니다.


방어는 룬과 닌자신으로 커버되지만

체력치는 낮기때문에 체력템위주로 올려야합니다.


마법저항력 공격템은 많기때문에 


멜모나, 스테락은 

조건부이긴해두 버티기 해준다면 좋기때문에 굿이죠






 (추적자의 검: 용사)추적자로 갑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보다는

한대라도 더빠르게 다가서서 때려야됩니다.

마이는 처음에 쫓아가는

시간과의 싸움이지  방어는 일단 별개입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이게 좋네요 ㄷㄷ

Ninja Tabi(닌자의 신발)+Phantom Dancer(유령 무희)+Meditate(명상)+Smite(강타)(빨간강타)

를 시전하시면  각각 12%+12%+50%+20%데미지 감소입니다.

어마 무시하지 않나요?


안달아요;;;  그래서 Ninja Tabi(닌자의 신발)Phantom Dancer(유령 무희)꼭 가줍니다.  생명줄!!!!!



Alpha Strike(일격 필살)에 대미지를 실어주어야 합니다.

전투가 끝나고 빠르게 미니언을 밀어주어야

상대 cs손해를 보기도 하는데 공속이

빠르면 딜도 좋다? 상대가 순수히 맞아준다면요;;

 

 

미니언 파밍능력도 키워줄수 있구요

 

레드나 블루잡을시 부하 몹들은 q한방에 사라집니다.

 

 

공속 중요하긴 중요합니다. 그래서 룬트리 공속트리구요

정글을 한두번 돌고나서는 바로 롱소드를 가야지만

딜로스 안생깁니다.

 

룬으로 빨강룬 도배해봤자

왕룬에 공격력룬 넣어봤자  15오릅니다.

 

롱소드는 350원에 10오릅니다.

 

그러니깐  공격력은

골드로 사모으시는게 왠만 하면 좋습니다.

 

 

따지고 본다면

 

정글링은 공속 이 갑이구요

라인전에서 파밍력은 공격력이 더좋습니다.

 

 

 

 

 

 *다른걸 각설하고

 

피갈퀴+몰락은 

탱커 상대로는 좋습니다 

 


유체화 드실거면

제의도를 따르시는게 이롭습니다.

피갈퀴+몰락후에 탱을 가셔두 딜링이 모자르진

않습니다만

 

전 예전처럼

q를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이템트리가 더 좋다고 보네요.

 

그리고 특히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탱커를 잡으실려면 올려주셔야합니다.

평타시 이속증가도 묻을 뿐더러 재사용시간과

때릴때마다 방어력이 깍입니다. 멜모셔스에 방관이 붙으니

꼭 같이가주시면 댐딜 될거구요  같이가주시면 좋은게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입니다.

다단히트가 더들어가서 빠르게 방깍을 시전할 수있습니다. 

 

 

 

 

 또한 q를 올리시면서

다이브를 하실때도

무리하게 평타하면서 들어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qAlpha Strike(일격 필살)+ 평+Meditate(명상)+평이 더 쌥니다.

초반에도 그렇구요 이게 은근히 큽니다.

 

 

상대가 방심하고 반피상태에서

평타맞아주다가 딸피에서 자기 포탑쪽으로 Flash(점멸)을 시도하는데요

 Alpha Strike(일격 필살) +평 한대에 녹아버립니다.

 

공속만 올리면 딜이 부족해서

좀더 들어가서 위험 부담을 하거나

포기해야 하는데요

 

제 피가 아무리 많다고 해도

초반이나 중반에도  포탑 공격력이 너무아픕니다.

 

 

*제말은 공격력을 어느정도 보장해둬야합니다

아무리 지속딜이 쌘 마이컨셉이라지만,

마냥 상대가 맞아주기만 하는게 아닌지라

초반에도 어느정도 폭딜정도의 밸런스를 맞춰둬야

상대가 이때다하고 점멸을 시도해도

안전하게 킬을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q를 올리면서 쿨타임도 줄여듭니다.

용사에 10%재사용시간 감소도 붙어있습니다.

 

그래서 q는 포기못하는거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상대 서폿이 블츠면
e주먹질에 죄다 끈겨질겁니다. 은근히 카운터입니다.

뭐 cc기 챔들은 죄다 마이 카운터지만 특히
짜증나는 챔을 골라봤습니다.
말자하
속박궁쓰는데요 말할필요도 없죠;

패시브로 q도 쓉어버려서 딜교가 참 x같습니다.
피들스틱
q한번 써주면 그냥 유체화 썼다가
배속도로 뒤로 물러나야 합니다.

카운터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뭐 팰수있는 놈들은 죄다 쉬운거같네요

 노스마로도 거의 피 100정도만 깍이고 할수있기때문에

쉽습니다.

 

혼자잡아도 될정도구요

혼자 잡을땐 q올린후 w바로 올려주셔야 되겠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저는 노스마로 몹을 먹고는 카정을 갑니다.

두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상대 블루나 레드를 강타 데미지 수치 잘보시구요

뺏어오기만 해두 이득입니다.

못드셨다면 q로 잡못 처리해준후 돌아갑니다.

 

상대가 반피 이하라면 유체화를 쓰고 쫓고요

점멸 쓰고 도망간다면 그것대로 이득입니다.

점멸300초, 유체화는 180초이기때문이죠 제가 훨씬 이득입니다.

 

그후에 갔다 오는길에

 드래곤 소환되면서 돌거북 생성 되는데요 돌거북

초반에 약합니다 먹어주시면 이득봅니다.

 

그럼 상대는 개피상태로 집을 가야하고

전 2렙찍고 갱을 간후 상대 몹을 카정하고

돌아오는길에 돌거북을 먹었기때문에 일석 이조를 봅니다.

상대를 따버린다고 하면 그판은 거의 이긴거나 다름없습니다.

 

 

주로 쓰는방법이구요

 

제가 좀 딸린다고 생각이 들면

스마를 쓴상태에서는 혼자서도 몹들을

잡을 만합니다.

 

 

 

초반 운영법

6렙후 Highlander(최후의 전사)Ghost(유체화) 적절히 섞어서 급습합니다.

왠만하면 합류할때는 유체화를 쓰구요 궁을 아끼세요

교전이 일어나면 슬로우 걸리면 유체화는 무용지물되며

궁을 사용해주시면 슬로우가 사라지고

교전이 쉬워집니다.

 

무조건 같이 써주는게 좋습니다.

이차이가  승패를 가를 수 있습니다.

 

궁이 쿨타임이라도 유체화가 있다면

호응이 가능합니다.

 

 

이속이 빠르기때문에 상대가

돌진기나, 스턴기를 소비하지 않은 이상

왠만하면 평타로 딜넣다가 q로

상대 스킬을 피해보시는게 더좋습니다.

굳이 피한다는 느낌이아니라  어느정도 때린후

상대가 딸피가 되었을때 쓰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평Meditate(명상)평 연습해두시면 정말 요긴하게 쓰입니다.

중반 운영법

 역갱각을 잘보시면 좋습니다. 우리 라인이 잘밀고 있는곳이

상대 갱들어올 각이구요

 

상대 정글 상태를 보고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상대 정글의 딸피일 경우

집갈겁니다.

 

상대 정글 부쉬에 와드좀 깔아두면

 

패턴이 어느정도 익혀질거고

 

상대 블루나올 시간 체크해보시면

이쯤에 정글이 올거같고 겸사겸사  탑으로 향할거같다 라는

느낌이 들면 역갱 보시면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좀 탱킹해졌으면 합니다.

상대에 따라서

ap면

 

Wit's End(마법사의 최후)(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Guardian Angel(수호 천사)

 

ad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ornmail(가시 갑옷)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등을 가주시면 좋겠죠

 

딜되면서 탱키함도 갖출수 있게 도와줍니다.

 

마법사의 최후는 2500으로 저렴해져서 쓰기좋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갈수만있다면 구인수 추천드립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유체화와 궁이 함께있으면

한타 시작시

합류할 수있는 반경이 넓어집니다.

한타전에 파밍을 안심하고 할수 있겠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제가쓴공략은 그저 유체화가 좋다고 말씀드리는 거구요

점멸 강타만 있기에

마이를 하시는분들이 어려워 하시는거같아서

합류속도와 궁을 대신한 유체화 마이를 써본겁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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