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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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4) | 2368 | 마나 | 340 (+45) | 1105 |
공격력 | 60 (+2.5) | 102.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3.25 (+0.55) | 12.6 | 5초당 마나회복 | 5.5 (+0.8) | 19.1 |
방어력 | 30 (+4.45) | 105.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공격 속도 +4.5%x1
- 레벨당 쿨감소 -0.278%x1
- 공격 속도+19.8%
- 방어+9
- 쿨감소-19.90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십자날 검이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는 초기화됩니다.
부메랑 피해량은 공격력 및 치명타에 따라 증가합니다. (치명타 100%에서 최대 50% 추가 피해)
시전 시간은 추가 공격 속오데 따라 감소합니다. (0.25~0초)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공격이 치명타라면 튕긴 공격도 치명타를 가합니다.
새로운 대상을 우선 공격한 후 이미 공격한 대상에게 돌아갑니다. 각 대상에게 최대 두 번까지만 적중합니다.
미니언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히고, 남은 체력이 15미만인 경우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450)
이 보호막을 챔피언과 아이템 스킬을 모두 방어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사냥 개시 활성화 중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시비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최근 피해를 입힌 적 처치에 관여하면 사냥 개시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범위: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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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라하면 다른거에 상관없이 평 w 평평이 제일 중요하다생각합니다. 평w 의 사이의 딜레이가
줄어들면 줄어들수록 좋다는 게 저의 생각입니다.
그리고 스킬콤보는 평 + w + q + 평평입니다 유리하면계속붙고 불리하면 도망갑니다
스킬활용팁은
e 주문방어막과 패시브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2초 동안 시비르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상승합니다.)
를 주된 팁이라 볼수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자면
e
보호막스킬은 상대방의 어떤 스킬이던지 사용시에 0.5초?? 정도 무효화 시키는 시비르의 제 2의 생존기입니다
보통은 ( 라인전 한정에서만 )
마나 채울때쓰지만 그랩류의 스킬이나 ( 쓰레쉬 e각주면골치아픔 ) 쓰는 챔피언이 나오면 빛을 발합니다만,
일부로 마나채우려고 블츠같은애 앞에서 알짱거리다 점멸e 맞고사망할수도있기때문에 각별히 주의를 요합니다
저의 견해로는 간혹 시비르들이 보호막 e 을쓸때 그랩류의 스킬이 날아오면 피하면서 e 를 쓰는경우가 많은데 좋은 버릇이라생각합니다 . 피하기만 하면서 e 아꼇다가 그랩당해서 뒤늦게 쓰고죽는 시비르를 많이봐왔기때문입니다
몰론 마나 못채우면 개손해긴한데 기회는 20초 뒤에 다시옵니다 걱정안해도됨
혹시 e 스킬을 막는 팁을 물어보신다면 답은... 순전히 육감에 의지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만약 상대팀 챔프라면 이타이밍때 그 스킬을 쓰지않을까 ? 를 항상 의식해야합니다 (승리공식입니다)
고로 스킬막는건 감입니다
그리고 백도어중의 패시브 활용으로는 (상대방이 제드같이 거리를 가까이 좁히면안되는챔프일때)
* 도망갈때 미니언이 근처에 있으면 w를 이용하여 패시브 + R 을이용하여 튀는방법과
* Q + R 을써서 튀는방법이있습니다.
Q W 평타 모두 패시브를 터트릴수있는조건이 되니 도망갈때 궁이없더라도 Q같은거나
평타한번때리고튀거나 미니언에 W발라놓고 튀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백도어 할때 동선 겹치면 원딜쪽이 불리할수밖에없습니다.
쉔이아니더라도 적쪽에서 다른라인을 운영하는 탱커챔피언이있다면 피해서가야되기때문에
운영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친구는 단순히 궁극기 때문에 카운터로 분류했습니다
적군이 합류할수있도록 유도하기도 하고 시간을 끌기도해서 매우성가십니다.
하지만, 이런류의 챔프의 위치를 파악해두고 신경을쓴다면 많이 어렵진않을껍니다
이블린입니다. 일단 어디에 있는지 안보이기때문에 뒤에서 숨죽이고있다가
적챔피언과 같이 합류에 쌈싸먹히면 자르반이 가두는것보다도 살아남기가 힘들수있습니다
이런류의 챔피언을 조우 했을땐, 내가 그챔피언이 됬다고 생각하고 어디로 갔겠다를 예상할수있어야됩니다 . (잘 모르겠다면 합류해서 한타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게 아니라
도망치기가 쉬워서 선택했습니다
보통 원딜이라면 제드의 그림자 + 궁 사거리의 거리를 띄워 유지하실텐데
그전에, 성질급한 제드는 w > 점멸 > 궁 이런식으로 딜교를 시작합니다
많은 설명없이 궁을 맞았다 쳐도 R쓰고 그냥 걸어서 도망치면 손쉽게 도망칠수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상대하기 쉽다기보단
도망치기 쉬워서 선택했습니다
그 외에 나머지는 물어보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저의 공략엔 협동이 없다는것을 알려드립니다
우리 서포터가 적을 잘물었거나 정글러가 각을잘잡았다면 바로 최적의 호응을 준비해줍니다
하지만 그런게아니라면 미니언만 먹습니다(w평qww)
마나가 다떨어지거나 1300원 이상을 벌었다면 마을을가서 bf대검 사주고 다시 복귀해서 같은것을반복합니다
라인을 계속밀기때문에 왼만한 봇한타같은건 잘안일어납니다 (정글러의 개입이 있으면 예외입니다)
그러면 1차타워를 밀리거나 민 시기가 초반이라고 생각되는데,
아군 봇1차타워가 밀렸다면
그떄부터 서포터는 날돌보지말고 로밍만 하라고 오더를 내리고
어떻게든 적1차봇타워를밉니다 혼자서 ( 봇 1차타워는 정말 손쉽게 밀수있습니다 )
적원딜의 개입이 있을지도 모르는데 그냥 봇에선 원딜끼리 라인계속 밉니다 먼저 지쳣다고 다른곳밀면안됨
※짤림주의※
혼자 다녀야됩니다 서포터가 백도어를 따라다니면 상당히 어그로가 잘끌립니다 전
요우무랑 + 치명타템 ( 무한의대검 or 정수약탈자 ) 가 나오면 중반이라고생각됩니다
이타이밍때는 상대방 간보면서 봇을 계속 밉니다 백도어하는 방식은 마이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어느 백도어가 그렇듯 상대방 움직이는걸 잘봐야됩니다
보통 봇 2차워 까지는 기본으로 밀고 잘하는 티어들은 그타이밍에 봇에 소규모한타가 이루어집니다 . 이 소규모 한타가 이겨야 승리확률이 상당이 높아집니다
여기까지 5뎃 이하면 아직도 승산있습니다
5코어의 하위템이 한개 나오고 봇 3차타워나 탑 2차타워를 부쉇을때가 후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때는 상대방이 제가 건물을 상습적으로 부셔서 신경이 매우 날카로워져 있습니다
최고로 많이 사려야되고 절대 죽으면안됩니다 항상 적의 위치를 신경써야됩니다
저쪽도 미니언만 먹고 포탑몇개 부셔서 (못해도 분당 cs 10개 될꺼임 ) 부자가된 시비르를 혼자 상대하지도않고
대놓고 앞으로 온다고 잡히는 시비르가 아니기때문에
분명 어디서 적이 한명이라도 보이면 뒤로 돌아와서 치는 챔피언이 있다고 가정하고 튀어야됩니다
백도어를 잘하는 사람은 억제기를 부수는데 성공합니다 (이땐 죽어도상관없음)
하지만 대부분의 극후반은 6코어가 나왔을때와 상대편 2차타워가 다 날아갔을때를 기준으로 극후반이라 생각합니다
이때는 이제 한타를 해야합니다 어느 원딜이 그렇듯 6코어 시비르는 개쌔기 때문에 이제 한타를하는편이 가장 승리하기 쉽기때문입니다 이때부턴 실력에 모든걸걸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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