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42.9% (3표)
0% (0표)
57.1% (4표)
시비르, 전장의 여제
Sivir, The Battle Mist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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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도란반지 백도어 시비르

- 딱봐도군인(2016-08-04, 조회수: 17544)

팀원과 타협하지않는 시비르입니다

욕을 아무리 먹어도 

시간이 갈수록 유리해지는게 느껴질것이며

재밋다고 이 방법을 자주 써먹다가는

자칫하다 상대방이 부들부들거림에 희열을 느낄수있는 변태가될수도있습니다

이공략은 시비르의 장점을 끌어올리기위해 공속템을 나중에 가거나 안갑니다

백도어운영은 맨밑에 적겠습니다 

백도어 : 뒷문이라는뜻인가 ? 롤에서는 한타에 참여하지않고 다른라인의 건물을 부수러다닌다는뜻입니다 

※제공략은 라인전때 상대팀 챔피언과 싸우는 전략이 아님을 밝힙니다 
※제공략은 라인전때 상대팀 챔피언과 싸우는 전략이 아님을 밝힙니다 


시비르, 전장의 여제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4) 2368 마나 340 (+45) 1105
공격력 60 (+2.5) 102.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3.25 (+0.55) 12.6 5초당 마나회복 5.5 (+0.8) 19.1
방어력 30 (+4.45) 105.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1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9.8%
  • 방어
    +9
  • 쿨감소
    -19.908%
총 가격 : 10,348 IP
욕먹기전에.... 룬 세팅 설명으로 끄덕거리도록 만들어보겠습니다.

빨강 : 빨강공속룬을 박아야합니다. 어느 시비르가 그렇듯 다 어느공략에서든지 공속룬이 안박힌 시비르는 

         시알못 (시비르를 알지도 못하면서?) 입니다.  

         이유는 바로 5렙때까지 원활한 w 의 순환을 위해서 입니다. (w는 튕기는부메랑이라는 스킬입니다)
         한 3렙까진가는 w키고 가만히 서서 때리기만해도 w 3 회를 다 이용하지못하는데 
         이에따른 적절한 공속이 필요하기때문입니다. 초반을 위해서긴 한데 
         
         굳이 방관,공격 이런거 다셔도 상관은없습니다 

         그치만 , 방관 공격 공속을 적절히 섞는 룬은 추천하지않습니다. 애매하면......... 애매해져요..



노랑 : 노랑은 뭐 그냥 뭐 .. 암거나 넣어줍시다 체력이나 방어 딱히 중요하지않습니다 빨강에 공속만중요합니다



파랑 : 파랑에도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전 성장 저항력을 넣는편인데 
         성장쿨감이 유행하는 눈치여서 성장쿨감 박아보았습니다
        
    #지은이의 템트리는 쿨감룬을안박아도 30% ~ 40% 의 쿨감이 보장되어있습니다.

왕룬 : 저위의 룬세팅도 괜찮지만 싫으시다면 혹은 시에스가 먹기 힘들겠다 하시면 왕룬에 방관박아줍니다 . 
         아니면 왕룬에 공속 빨강룬에 방관  이렇게 하셔도 무방합니다.
  
    

시비르할때는 룬+ 특성에 공속 15%만 넣어줘도 충분합니다

 그래서 이 룬셋팅이 싫다싶으시면 룬+ 특성 15%공속만 채워넣고 나머지는 취향대로 넣어도 무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사실 시비르로 무슨 특성을 가야할지 모르겟습니다

18/12/0 일때의 시비르

핵심특성을 제외하고 어딜찍어도 무방한거같습니다. 

하지만 약점노출방어구 가르기(Sunder ) (아군피해량 3% 증가)이나,압제자압제자(cc기가없어 무쓸모) ,날카로운정신 (마관....)

이런거 찍으면 때릴겁니다ㅡ

핵심특성으로는

전쟁광의 환의 넣자기엔 너프를 심하게먹고 (그래도 막상들면 쓸만은합니다)

전투의열광 들자니 내취향 아니다 싶은분들 많을껍니다.

저는 죽음불꽃 손아귀 들었었는데 q 부메랑에만 터져서 별로 안좋았던걸로기억합니다 (가끔 실피 잡는데유용함)

12/18/0 일때 시비르는

룬 친화력 같은거만 안찍으면 아무거나 가능합니다

그리고 책략의 첫번째 특성으로는 방랑자보단 포악함을 찍었는데 
이것은 공속룬으로인한 시에스먹기가 초반에 매우 힘들기때문입니다 
시에스 자신이 있다면 방랑자를 찍습니다 (후회합니다)

폭풍전사의 포효는 원딜로로는 도저히 터트리기 힘듭니다. 사실 안해봐서 모릅니다

제 공략에서는 백도어가 주된목표인데 탱커를 급하게 체력을 30%를 깎고 (혹은 암살자) 도망갈수 있나 모르겠습니다
결론은 필요없다고 봅니다.

천둥군주는 평타 q하면 터지긴합니다 쏠쏠하기만한 딜교를 시도할수는있으나

왜인진모르겟으나 w의 튕기는 부메랑을 3번 맞췄을때 천둥군주가 안터집니다 ( 이래서 안씀;;)

이중에 하나의 특성을올려야합니다 차라리 다른공략과 같이 전투의열광이 제일 나을꺼같다는 견해입니다.

바람술사의 축복 은 해당없습니다.


일이있어서 3달간 롤을 접속을 못했는데 요새 텔포원딜이 유행이라고합니다 근데 잘모름 전 원딜할때 점멸,힐 만씁니다

하나씩 짚어봅시다. 

 점멸 

 원딜 국민스펠입니다. 아쉽게 놓친킬이나 죽을위험에서 한번씩 위기를 극복하게해주는 친굽니다 들어줍시다

 회복

대부분의 원딜이 가는 회복스펠입니다. 

극적으로 살아남게해주거나 적과 대치할때 우위를 점할수 있다는이득이있습니다

백도어할때도 깨알같은 이속덕에 q(패시브터트려서) + r + 회복 으로 1회 비상탈출을 감행할수있습니다 

 방어막

역관광 많이할때 쓰이는데 말뚝딜챔프가 아니라서 힐보다 좋지못한 효율을 가진스펠입니다
저는 추천드리고싶지않습니다

 텔레포트 

잘모르겠는데 요새 유행이라합니다 잘모르니 패스합니다 

 정화

전 센스있게 이스킬을 쓸자신이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회복이도 생존에 이득이라고생각합니다


 유체화

들어보진않았는데 쿨타임도짧고 ... 무지 좋을꺼같습니다 이론상으로는 ....

추천드리고싶진않지만 티모마냥 농락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한번 해보시고 댓글 부탁드립니다



이 이외의 다른스펠은 원딜용이 아니라서 설명안하겠습니다



재빠른 발놀림 (Fleet of Foot)
시비르가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시비르의 이동 속도가 55/60/65/70/75 (1/6/11/16/18레벨에서) 상승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는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부메랑 검 (Boomerang Blad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시비르가 십자날 검을 부메랑처럼 던져서 관통하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60/85/110/135/160 (+1.0 추가 AD)(+0.6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순차적으로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최소 40%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십자날 검이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는 초기화됩니다.
부메랑 피해량은 공격력 및 치명타에 따라 증가합니다. (치명타 100%에서 최대 50% 추가 피해)
시전 시간은 추가 공격 속오데 따라 감소합니다. (0.25~0초) (사정거리: 1075)
튕기는 부메랑 (Ricoche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 동안 시비르가 20/25/30/35/40%의 공격 속도를 획득하고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주위 적들에게 튕길 때마다 (0.3/0.35/0.4/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은 최대 8회 튕깁니다.

기본 공격이 치명타라면 튕긴 공격도 치명타를 가합니다.

새로운 대상을 우선 공격한 후 이미 공격한 대상에게 돌아갑니다. 각 대상에게 최대 두 번까지만 적중합니다.
미니언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히고, 남은 체력이 15미만인 경우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450)
주문 방어막 (Spell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24/22.5/21/19.5/18초
시비르가 1.5초간 주문 방어막을 만들어 적의 스킬을 막아냅니다. 적의 스킬을 방어하는 데 성공하면 시비르가 (+0.6/0.65/0.7/0.75/0.8 AD) (+0.5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재빠른 발놀림을 발동합니다.

이 보호막을 챔피언과 아이템 스킬을 모두 방어합니다.
사냥 개시 (On The Hun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시비르가 주위 아군을 이끌며 8/10/12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5/30% 상승시킵니다.

사냥 개시 활성화 중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시비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최근 피해를 입힌 적 처치에 관여하면 사냥 개시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범위: 10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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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콤보라하면 다른거에 상관없이 평   w 평평이 제일 중요하다생각합니다. 평w 의 사이의 딜레이가

줄어들면 줄어들수록 좋다는 게 저의 생각입니다. 


그리고 스킬콤보는 평 + w + q + 평평입니다 유리하면계속붙고 불리하면 도망갑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활용팁은

   e 주문방어막과 패시브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2초 동안 시비르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상승합니다.)


  를 주된 팁이라 볼수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자면 


   e 


 보호막스킬은 상대방의 어떤 스킬이던지 사용시에 0.5초?? 정도 무효화 시키는 시비르의 제 2의 생존기입니다

 

 보통은 ( 라인전 한정에서만 )


 마나 채울때쓰지만 그랩류의 스킬이나 ( 쓰레쉬 e각주면골치아픔 )  쓰는 챔피언이 나오면 빛을 발합니다만,

 일부로 마나채우려고 블츠같은애 앞에서 알짱거리다 점멸e 맞고사망할수도있기때문에 각별히 주의를 요합니다

 

 저의 견해로는 간혹 시비르들이 보호막  e 을쓸때 그랩류의 스킬이 날아오면 피하면서 e 를 쓰는경우가 많은데 좋은 버릇이라생각합니다 . 피하기만 하면서  e 아꼇다가 그랩당해서 뒤늦게 쓰고죽는 시비르를 많이봐왔기때문입니다 


몰론 마나 못채우면 개손해긴한데 기회는 20초 뒤에 다시옵니다 걱정안해도됨



 혹시  e 스킬을 막는 팁을 물어보신다면 답은... 순전히 육감에 의지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만약 상대팀 챔프라면 이타이밍때 그 스킬을 쓰지않을까 ? 를 항상 의식해야합니다 (승리공식입니다)

 고로 스킬막는건 감입니다 


그리고 백도어중의 패시브 활용으로는 (상대방이 제드같이 거리를 가까이 좁히면안되는챔프일때)



    * 도망갈때 미니언이 근처에 있으면  w를 이용하여 패시브 +  R 을이용하여 튀는방법과 


    *   Q + R 을써서 튀는방법이있습니다.

    


 Q W 평타 모두 패시브를 터트릴수있는조건이 되니 도망갈때 궁이없더라도 Q같은거나


 평타한번때리고튀거나 미니언에 W발라놓고 튀면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 도란반지갑니다 싸대기 맞기전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도란 반지는 절때 원딜템이 아니지만 시비르가 가면 마젠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냥 마냥 좋다는게 아니라 마나를 막써도 1/3 정도의 마나는다시 되돌려받습니다
 마나 없을때 미니언 잡으면 한번씩 스킬쓸기회가 생기기도합니다 (Q에 0.6ap 계수있습니다)
게다가 첫템이 도란검에 비해 물약을 무려 2배나 살수있습니다!!!!!!!!!!!!!!!!!!!!!

아근데 해봐야 이해하시는거라 반박심이 투철할꺼같네요

왜 첫템을 도란반지 했냐하면 '물약이 두배니까요' 해주면됩니다

※제공략은 라인전을 할때 상대팀 챔피언과 싸우는 전략이 아님을 밝힙니다 
※제공략은 라인전을 할때 상대팀 챔피언과 싸우는 전략이 아님을 밝힙니다 








저같은 경우엔 정수약탈자를 맞춰주고  민첩성의 망토 를 ( 무한의대검하위템에) 맞춰준뒤에
요우무의 유령검를 간후 무한의대검의 나머지 템을 가서 만드는 방식을 추구합니다 

정수약탈자엔 크리티컬에 마나젠이 붙어있는거 외 에도 다른 장점이많기때문입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제 컨셉에 맞는 템입니다 사용하면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cc기 제거에 상관없이 (깨알같은 흡혈율도 마음에듬)

 시미터 + 궁 + 요우무 동시에 켜버리면 혜카림 우물 텔포급으로 속도가 빨라져서 아무도 못잡습니다

백도어할때 필요하므로 4코어로 들어줍니다 



공속템을 안가는게 저의 컨셉이나, 유령무희는 아쉽게도 시비르가 백도어하다가
 (하다보니까 타워 때릴때도 나중엔 중요 건물 부술땐 상당히 좋음)

찰거머리챔프 (제드,에코,마오카이 등등)에 시달릴때 이동속도 12%가 주어집니다 계산은 안해봤는데 

궁을썻을때만해도 아슬아슬한 거리차이를 벌리며 패시브를 터트리기위해 한대때리기만하면 
적한테 입는 피해량도 12%나 주어지니 꿀템이 아닐수가없습니다 

 피바라기

난 시미터가 취향이 아니고 흡혈율을 늘리고싶다 (유령무희+피바라기 조합)

혹은 , 유령무희가 싫다 하실때 (시미터+피바라기 조합) 갑니다



스태틱같은 공속템은 왜 안가냐 싶겠지만 (유령무희가 나오긴했습니다)
시비르는 리그오브레전드의 가장빠른 평캔을 보유하고있을뿐더러,
궁극기는 w 를 썻을때 엄청난 공격속도가 나옵니다. 

그리고 미니언을 먹을때는 w평qww 로 완벽하게 쓸리기때문에 공속이 필요없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나중엔 w 로만으로도 정리가능) 


극후반엔 w 한번으로도 라인이 정리됩니다 (개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백도어 할때 동선 겹치면 원딜쪽이 불리할수밖에없습니다.

쉔이아니더라도 적쪽에서 다른라인을 운영하는 탱커챔피언이있다면 피해서가야되기때문에

운영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자르반 4세

이친구는 단순히 궁극기 때문에 카운터로 분류했습니다

적군이 합류할수있도록 유도하기도 하고 시간을 끌기도해서 매우성가십니다.

하지만, 이런류의 챔프의 위치를 파악해두고 신경을쓴다면 많이 어렵진않을껍니다
이블린

이블린입니다. 일단 어디에 있는지 안보이기때문에 뒤에서 숨죽이고있다가

적챔피언과 같이 합류에 쌈싸먹히면 자르반이 가두는것보다도 살아남기가 힘들수있습니다

이런류의 챔피언을 조우 했을땐, 내가 그챔피언이 됬다고 생각하고 어디로 갔겠다를 예상할수있어야됩니다 . (잘 모르겠다면 합류해서 한타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상대하기 쉬운게 아니라

도망치기가 쉬워서 선택했습니다

보통 원딜이라면 제드의 그림자 + 궁 사거리의 거리를 띄워 유지하실텐데
그전에, 성질급한 제드는 w > 점멸 > 궁 이런식으로 딜교를 시작합니다

많은 설명없이 궁을 맞았다 쳐도 R쓰고 그냥 걸어서 도망치면 손쉽게 도망칠수있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마찬가지로 상대하기 쉽다기보단

도망치기 쉬워서 선택했습니다


그 외에 나머지는 물어보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라인 운영법

 일단 저의 공략엔 협동이 없다는것을 알려드립니다


우리 서포터가 적을 잘물었거나 정글러가 각을잘잡았다면 바로 최적의 호응을 준비해줍니다

하지만 그런게아니라면 미니언만 먹습니다(w평qww)  


마나가 다떨어지거나 1300원 이상을 벌었다면 마을을가서 bf대검 사주고 다시 복귀해서 같은것을반복합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을 계속밀기때문에 왼만한 봇한타같은건 잘안일어납니다 (정글러의 개입이 있으면 예외입니다)

그러면 1차타워를 밀리거나 민 시기가 초반이라고 생각되는데,

 

아군 봇1차타워가 밀렸다면 


그떄부터 서포터는 날돌보지말고 로밍만 하라고 오더를 내리고

어떻게든 적1차봇타워를밉니다 혼자서 ( 봇 1차타워는 정말 손쉽게 밀수있습니다 ) 


적원딜의 개입이 있을지도 모르는데 그냥 봇에선 원딜끼리 라인계속 밉니다 먼저 지쳣다고 다른곳밀면안됨


 ※짤림주의


적군 봇1차타워를 밀었다면 

바로 서포터와 같이 미드 1차타워 를 밀러갑니다 이것도 타이밍 좋으면 바로밀수있긴한데 

(하다가 하다가 도저히 각이 안되면 탑으로갑니다)

미드밀었으면 탑 1차타워로 갑니다 (이타이밍에 봇에 미니언 웨이브 있으면 봇간뒤에 귀환해서 탑으로갑니다)



이렇게 1차타워를 탑 , 미드 , 봇을 밀었다면 초반이 끝난겁니다
(이게 먹혔다면 상대방은 상당한 혼란을 빚습니다 진짜 순식간에 밀리거든요)

여기까지 3뎃 이하면 아직 승산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혼자 다녀야됩니다 서포터가 백도어를 따라다니면 상당히 어그로가 잘끌립니다 전


요우무랑 + 치명타템 ( 무한의대검 or 정수약탈자 ) 가 나오면 중반이라고생각됩니다 


이타이밍때는 상대방 간보면서 봇을 계속 밉니다 백도어하는 방식은 마이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어느 백도어가 그렇듯 상대방 움직이는걸 잘봐야됩니다

 보통 봇 2차워 까지는 기본으로 밀고 잘하는 티어들은 그타이밍에 봇에 소규모한타가 이루어집니다 . 이 소규모 한타가 이겨야 승리확률이 상당이 높아집니다


여기까지 5뎃 이하면 아직도 승산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5코어의 하위템이 한개 나오고 봇 3차타워나 탑 2차타워를 부쉇을때가 후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때는 상대방이 제가 건물을 상습적으로 부셔서 신경이 매우 날카로워져 있습니다 

 

최고로 많이 사려야되고 절대 죽으면안됩니다 항상 적의 위치를 신경써야됩니다 

저쪽도 미니언만 먹고 포탑몇개 부셔서 (못해도 분당 cs 10개 될꺼임 )  부자가된 시비르를 혼자 상대하지도않고 

대놓고 앞으로 온다고 잡히는 시비르가 아니기때문에 


분명 어디서 적이 한명이라도 보이면 뒤로 돌아와서 치는 챔피언이 있다고 가정하고 튀어야됩니다 


 

 

 

극후반 운영법

 백도어를 잘하는 사람은 억제기를 부수는데 성공합니다 (이땐 죽어도상관없음)


하지만 대부분의 극후반은 6코어가 나왔을때와 상대편 2차타워가 다 날아갔을때를 기준으로 극후반이라 생각합니다


이때는 이제 한타를 해야합니다 어느 원딜이 그렇듯 6코어 시비르는 개쌔기 때문에 이제 한타를하는편이 가장 승리하기 쉽기때문입니다 이때부턴 실력에 모든걸걸어야합니다 




마치며
이상 백도어 시비르 공략드렸는데 궁금하신점있으면 성신성의것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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