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2
0
18
0/0
[작성중][머리로 하는 야스오] 직장인 2달만에 실버 에서 플레까지

- 피터팬신드롬(2016-06-12, 조회수: 2221)

다른말 필요없습니다.

제가 느낀 제일 효율적인 야스오 템트리와 운영법을 설명드립니다.



1. 이 공략의 야스오의 KDA가 낮을수있습니다.

같은 1데스라 하더라도
3명의 어그로를 끌면서 시간을 끌면서 죽은 1데스와
어이없게 1:1에서 패배하는 야스오는 아예 급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2. 승리를 위한 야스오입니다.

라인전구도, 한타구도, 스플릿 구도, 에서 압도하는모습이 없을수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승리와 빠르게 직결되게끔 운영하는 야스오 공략입니다.


3. 제일 중요한건 승률입니다.

KDA와 CS와 라인전 킬딸 전혀 중요하지않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승률입니다.
(실험 과정에서 제 총 승률은 좋지못하나 최근 공략이 완성된후 승률은 거의 70%에 달합니다.)


4. 머리로 하는 야스오입니다.

순간 피지컬보다 상황 판단과 템트리로 스킬 한두개가 빗나가도 이길수 있는 야스오 공략입니다.




실버1에서 플레5까지 2달만에 올렸습니다. 야스오로만 올리지는 않았지만

야스오 픽률이 많았습니다.

최근 12연승까지 달성하였습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6
  • 레벨당 체력 +1.34
    x3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120.36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1,061 IP
사실룬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팁을 알려드릴순있겠지요


빨강룬 

빨강룬 공속룬 & 왕룬 공룬
빨강룬 공격력 & 왕룬 공속룬

2개의 룬을 비교하자면

빨강 공속룬 = 15.3 공속 6.75 공격력
빨강 공격력룬 = 13.5 공속 8.5 공격력

빨강엔 항상 공격력 룬을 주시는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추천 룬
 - 공격력 * 9
생각해볼수있는 룬
 - 공격력 * 8 치명타 * 1
 - 공속 * 9

노랑룬

노랑색룬엔 저는 체력을 추천드립니다.
야스오는 한방딜을 못견뎌서 낭패보는경우가 있습니다.
야스오는 타격시 흡혈과 특성을 이용해서 체력회복이되는데
만피의 경우 야스오의 흡혈과 특성을 이용하지못하기에 노랑은 전 체력을 줍니다.

방어력을 주셔도 상관은없습니다.
대기만성형 챔피언 야스오이기 때문에 성장체력도 섞어주었습니다. (안섞어주셔도됩니다 큰차이는 안납니다)

추천
 - 체력 * 6 성장 체력 * 3
고려해볼만한룬
 -  체력 * 9
 -  방어력 * 9


파랑룬

파랑룬은 상대를 보시고 AP고정방어 & 성장 고정방어를 들어주시면되겠습니다.
야스오는 대기만성형 챔피언이기 때문에 성장을 섞어주시면 좋습니다.(솔직히 큰차이는안납니다)

추천 
 - 마방 * 6 성장마방 * 3
 - 방어력 * 6 성장방어력 * 3
고려해볼만한룬
 - 마방 * 9
 - 방어력 * 9


왕룬

야스오의 Q쿨감소 및 평타강화로써 왕룬만한 룬도 또없지요

추천 
 - 공속 *3
고려해볼만한룬 
 - 공격력 * 3
 - 흡혈 * 3








그래서 저는 2가지의 룬을 가지고 게임에 임합니다.

대 AP
대 AD

추천 룬들 보시고 괜찮다 싶은걸로 고르시길바랍니다.
룬은 큰차이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특성을 이걸로 고정합니다.
핵심 특성 설명드립니다.

포식흡혈귀 이 두개의 스킬로 야스오는 견제받지않을때 엄청난 라인유지력을 보일수있습니다.
편히 라인을 밀때 이 스킬은 완소스킬이 될것입니다.

착취의 손아귀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착취와 패시브의 실드로 딜교를하였을때 이득을 챙겨갈수 있습니다.
야스오는 이스펠로 고정 입니다.
여기서 다들 물음표를 발사하실겁니다.

제가 생각하는 야스오의 장점이란

 - 준수한 한타력
 - 준수한 1:1 능력
 - 가공할만한 라인푸시
 - 뛰어난 타워철거 능력

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특성을 잘살리기 위해선 텔레포트가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텔레포트가 장점을 갖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초반 킬따였을시 유용합니다.

초반에 킬을 따였을 경우도 계산을 해보면 상대는 300원을 가져가고
남은 CS도 챙겨먹으면서 나의 CS는 타워에 꼴아박아서 큰 손실을 받게됩니다.

단순히 피해보는 양을 계산하면
킬값 300 + 적들이 나머지 챙기는 CS 6개 + 경험치 레벨차 = 개손해

레벨은 체력 방어력 공격력 스킬까지 합하면 골드로 환산이 잘 안됩니다.(동준좌 曰)

텔포는 킬값이외에 바로 복귀가 가능합니다. 야스오의 라인푸시력을 살려서 적이 다시 라인복귀할시
조금이라도 CS손실을 낼 수 있습니다. 빅웨이브를 먹었을때 오히려 레벨을 압도하는경우도있습니다.

반면에 점화 & 탈진은 만약이라도 킬을 따였을때 복구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굳이 점화 탈진을 들어야하겠으면 상대 정글이 갱킹형 정글러가 아닐때 추천드립니다.


2. 로밍

야스오로 웬 로밍이라고 생각하시는분있는데
야스오는 라인 밀어버리고 상대가 허겁지겁 CS챙길때 할것이 참 많습니다.
더티파밍 & 바위게 먹기 등등이있는데 이 시간을 활용해서 봇이나 탑 역갱킹을 갈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물론 탑이나 미드의 텔포까지도 고려해야겠지요, 하지만 미드가 텔포가 아닐시 과감하게 텔포 타주면 좋습니다.



예상되는 질문에 답해드리겠습니다.



Q. 미드야스오인데 라인전에 힘을 주는 스펠을 들어서 킬을 따서 우위를 점하는게 좋지않을까요?

A. 골드 상위 이상의 플레이어는 킬각을 쉽게 내주지않습니다. 자신이 다이아급의 실력자인데
   브론즈에서 쓰실거면 점화도 괜찮지만 동실력 대비 킬각을 재기 쉽지않고
   초반부터 후반까지 전천후적으로 도움이 되는 스펠이 텔레포트라고 생각했습니다.

Q. 아니 스플릿푸시할때도 탈진이 1:1 할때 더 도움이 되지않습니까?

A. 1:1에서 이기는것보다 팀에 합류할수있다는 옵션을 두는것이 더 중요하고
   텔레포트를 들고있는 압박감을 줘서 상대로 하여금 혼란을 주는게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만약에 텔레포트가 없는 야스오가 혼자 스플릿을 하고있다면,
   적은 야스오를 빨리 짜르던가 4:5 한타를 열것입니다.
   하지만 텔포를 가지고있는 야스오가 라인을 밀면
   적들은 어느게 좋을지 혼란에 빠지게됩니다. 그사이 백도어를 성공시킨다던가
   1:2 혹은 1:3상황이 돼버리면 최대한 버텨서 우리편이 오브젝트 활용을 한다거나 전략적으로 이용할수있습니다.


Q. 저는 점화 야스오로 승률이 높습니다.

A. 그럼 님의 방법도 맞는겁니다. 하지만 이 공략은 스킬 한두방이 빗나가도 머리로 승리하는 야스오입니다.
    님의 방법이 맞다고해서 제 공략이 틀린건아니니 생각이 다르다고해서 비난은 삼가해주시기바랍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트리

  R > E > Q > W순으로 마스터합니다.


 궁극기야 뭐 찍어줄때마다 쿨 25초나 줄고 공격력은 100이나 오릅니다.

 먼저 안찍어줄 이유는 1도없습니다.



 E는 마법공격력 20이 오르며 쿨도 0.1초씩 줄어듭니다. 0.1초가 얼마나 크겠냐고 생각하시겠지만

 사용해보시면 느낌이 아예 다릅니다. 재돌진 시간도 줄어듭니다.

 딜교시 Q는 빗나갈수 있지만 E는 타겟형입니다. 적어도 못해도 3개까진 찍어줍시다.

 


스킬 활용 팁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패시브


  초반 실드가 상당합니다. 예전 패치에서 체력이 줄어드는 대신 실드가 버프를 받았죠

  딜교를 할때 항상 실드를 채워주시고 시작하면 넘나 좋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빨리 입력해주시면 원형으로 검을 회전합니다.

 이때 잠깐이지만 무빙을 할수 있습니다.


 Wind Wall(바람 장막)적들의 정조준 일격이나 다른 위험이있는경우 항상 W에 손을 살짝 가져다 두시기 바랍니다.

 스킬이 날아올거라고 예상을 먼저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 후 Last Breath(최후의 숨결) 최후의 일격 사용시 평타1발을 넣을수있습니다. 활용하시기바랍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는 상대가 내려올때쯤 사용하시는것이 팀원들이 나머지 딜을 넣기에 유용합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사용하시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 강철폭풍의 회오리 중첩이 초기화 되므로


 같은 편의 말파가 궁을 썼다고 해도 내 회오리가 충전이 되어있다면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Last Breath(최후의 숨결) 이 아니고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하시는편이 딜을 우겨넣기엔 더 좋습니다.


하지만 내가 딸피이거나 상대를 빨리 죽여야 하는경우엔 Last Breath(최후의 숨결) 바로 써주세요


 야스오는 처음한지 얼마안됐을경우엔 Last Breath(최후의 숨결) 궁타이밍을 잘 못잡습니다.



 로딩화면에서 우리편 어떤스킬이 내궁의 발동 조건이 되는지 살펴보세요


  야스오 궁극기의 발동조건은, 상대를 강제이동시키는 모든 스킬 입니다.


  아주조금의 미동도 발동이 가능하므로 한타 추노 할땐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200
 


  Last Breath(최후의 숨결)Last Breath(최후의 숨결)Last Breath(최후의 숨결)Last Breath(최후의 숨결)Last Breath(최후의 숨결)Last Breath(최후의 숨결)Last Breath(최후의 숨결) 연타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방어력아이템
고려해볼만한 아이템
전 아이템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로레벨이나 상위레벨에서야 아이템같은건 기본으로 깔고 들어가니까 한순간의 피지컬이 중요해지지만

제일 중요한건 역시 아이템과 운영인것같습니다.



일단 시작 아이템은 도란으로 고정입니다.
흡혈과 체력 공격력 어디든 빠지지않는 완소 시작템이죠



1. 1코어

1코어템은 2가지로 분류할수있습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스태틱의 단검)

최근엔 유령무희를 많이 가시죠
탁월한 1:1 능력과 공격속도도 높게 붙어있고 이속도 붙어있습니다.
게다가 50원이나 쌉니다.

단순비교하였을때 스태틱은 상대를 일방적으로 두둘겨 팰때 이외엔 필요가없는것같습니다.

거의 95%이상의 확률로 유령무희로 갑니다.



2. 2코어 & 신발

여기서 굉장히 중요한데
무대의 하위코어 B. F. Sword(B.F. 대검) BF대검을 빨리 뽑아주시는것이 좋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추천드립니다. 이타이밍에 야스오는 굉장히 물몸이므로

모든 챔피언의 궁극기 한방씩 맞으면 즉사합니다. 5:5 정식한타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고려해볼만한 신발이 4가지나 있습니다.
상대 챔피언 조합에 따라서 선택하는 훈련을 기릅시다.

ex ) Graves(그레이브즈)Darius(다리우스)Zed(제드)Vayne(베인) = 무식한 Ad조합이군요 Ninja Tabi(닌자의 신발)

Maokai(마오카이)Taric(타릭)Elise(엘리스)Pantheon(판테온)Morgana(모르가나) = 속박 스턴 종류의 CC기가 대부분인 조합이군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Trundle(트런들)Ezreal(이즈리얼)Gangplank(갱플랭크)Kindred(킨드레드)Nunu(누누) etc.. = CC기가 많으나 대부분 슬로우에 대한 CC기군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Nidalee(니달리)Diana(다이애나)Rumble(럼블)Soraka(소라카)Akali(아칼리) = 위협적인 CC기가 없군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3. 3코어 & 그이후

여기서 생각을 잘하셔야합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1:1 능력을 향상시키려면 블써

혹은 방어력 아이템을 생각하셔야합니다.
무대 & 유령무희를 뽑으셨을때 블서를 간다고해서 데미지가 엄청나게 증가하진않습니다.
사실 더 골드 효율이 좋은쪽은 방어력 아이템입니다.

내가 스플릿에서 상대해야 하는 상대가 AP인지 AD인지 따라서
혹은 적의 원딜이 나를 얼마나 칠지 유무에 따라서 아이템을 달리갑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위협적인 CC기가 있을겨우 좋은선택이 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AP누커 혹은 위협적인 CC기가 있을경우 좋은 선택이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원딜에게 딜이 집중될경우 상대 AD가 많을경우 도움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보통 텔포를 드는데다가 묶어놓고 때리면 방도가 별로없는것같습니다 ㅠ
판테온
무섭습니다 Q도 막히고 로밍도 좋습니다.
리븐
먼저들어와서 패면 넘나 아픕니다. 동실력 대비 리븐이 앞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즈
Q로 지속적으로 찔러주시고 재간둥이시 미니언에게 질풍검사용으로 피해주시고

궁극기는 W에 막힙니다. 피즈가 뭘해도 다 대처방법이 존재하는것같습니다.
럭스
궁극기를 제외한 주요딜링기가 다막힙니다.

라인밀어버리고 그거먹느라 마나 다쓰고

야스오가 로밍가버리면 럭스는 울고싶을겁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갱킹 유입이 없는한 트페는 영원히 야스오한테 질것같네요
챔피언 대처법은 천천히 올리겠습니다. 죄송함당

 

 

라인전 운영법

 레벨 1렙때 첫 딜교환이 거의 라인전 대부분을 주도합니다.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패시브로 인한 과감한 진입이 중요합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로 적챔피언 까지 근접후 평Sweeping Blade(질풍검)평 까지 해주면 좋습니다.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적 평타등에 패시브가 까이지않도록 거리를 항상 유지해주세요

2번째 웨이브시Sweeping Blade(질풍검)로 2렙이 되어 적에게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평 까지만 딱 딜교후

Sweeping Blade(질풍검)바로 미니언 타고 나오세요


야스오는 단단하지도 않을뿐더러 미니언은 아픕니다.



2렙까지 딜교하셨으면 이제 분기점이 갈립니다.


1. 적의 갱킹

  야스오는 그 존재만으로 굉장한 어그로를 생성합니다.

그래서 라인전 운영시 상대 정글러가 확인이 되지않으면 무리하게 딜교하지않는걸 권장합니다.

라인을 빠리 밀어버리고, 더티파밍 혹은 바위게 혹은 미니맵 관광등을 추천합니다.


2. 킬각

  야스오에게 킬각을 주는 친구는 잘없습니다.

플래시 EQ로 정리가 되지않는다면 과감하게 욕심을 버리고 파밍하시는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초반에 야스오는 그렇게 세지않습니다.


3. 로밍

  라인밀고 체력을 유지후 우리편이 갱킹을 당하였을때 과감한 텔레포트로 합류하여 게임을 터뜨리세요


4. 소규모 교전

  라인전 단계에서 2:2 3:3 등의 소소한 소규모 교전이 자주 일어납니다. 야스오가 먼저 라인을 밀어뒀다면

항상 먼저 합류할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자주 미니맵을 곁눈질하시고 지원요청 핑소리에 귀기울이는 습관을 들입시다.

 

초반 운영법

 초반 운영법은 1차 타워가 밀렸을때로 가정하겠습니다.


상황1

봇 듀오가 상대 타워를 철거하고 미드로 올라왔다.


보통 봇듀오가 봇1차 타워를 철거하게되면 봇에 둘이나 있을 이유는 없기에

용이랑도 가깝고 타워가 남아있는 미드로 올라오게 됩니다.

그리고 서포터도 굉장히 자유로운 포지션을 가지게됩니다.


이때 멍청한 야스오 분들은 쓸데없이 미드에서 같이 경험치를 공유하다가

상대 봇듀오 혹은 원딜이 우리 봇 1차타워를 밀게되는 현상을 실버에서 너무많이 봐왔습니다.


봇듀오가 올라오게되면 미드 야스오는 스왑을 해줘야하는겁니다.




상황2

미드에서 4:5 교전이 일어났다


이때 고려해봐야 하는게 굉장히 많습니다. 제일중요한것만 기억하세요

내가 뛰어들어 2명이상 정리가 가능한가 입니다.


브실에서 좀 놀랐던건 항상 교전시 합류를 강요한다는 점입니다.

지원요청이 계속오고 채팅으로 합류를 안한다고 욕설을하거나 게임을 던질경우

절대 그분은 티어 상승할수없습니다.


내가 뛰어들어서 2명이상 정리가 가능해야 우리편에게 어시를 챙겨줄수있고

나도 킬을 챙겨먹을수 있어서 최소한의 이득이라도 챙겨갈수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이쯤되면 1차타워는 다 밀린 상황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이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은 오브젝트 싸움과 2차타워의 철거입니다.

스플릿 푸시가 가장 빛나는 운영타이밍이 아닐까 싶은데요

2차타워가 중요한 이유는 2차 타워가 없을시 억제기가 나간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스플릿 푸시를 통해서 2차 타워를 철거하거나 한타에서 승리하는게 스플릿푸시의 주된목적입니다.


야스오는 이상태시 1.5~ 2코어가 나왔을것이고 1:1에서는 그럭저럭 강한 모습을 보여줄것입니다.

하지만 방어력아이템이 구비가 안된상태에서 정식 한타를 하면 그냥 죽어버릴게 뻔하니

웬만하면 정식한타는 피하시고 텔레포트로 합류하거나 해주세요

  


스플릿 푸시란


1:1이 능하고 라인푸시가 빠른 챔피언이 단독으로 탑이나 봇을 미는것을 말합니다.

1:1이 강하므로 상대는 2명이상의 인원을 배치하게되고

그로인하여 반대편 라인에서 나머지 팀원이 오브젝트(용,바론,정령)및 타워를 챙긴다던가


Tip 1. 와드를 구비한다.

 스플릿 푸시를 함에 앞서서 제일중요한건 시야입니다. 시야가 없을경우 어처구니 없이

우리편이 뭘하기도 전에 내가 잘려버리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엔 낭패죠

항상 스플릿 푸시할땐 1개 이상의 시야와를 구비하세요


Tip 2. 탑 혹은 봇을 민다

  어떤 라인을 밀지 선택을 해야하는과정에서 밀리는 라인이 좋습니다. 미는라인은 제6의 챔피언 미니언이 밀어주니까요

두번째는 우리편과 멀어진 라인이 좋습니다. 나를 막기위해 온 챔피언들이 우리챔피언에게 합류를 못하도록 해야하니까요

세번째는 안밀린 타워가 많은쪽이 좋습니다. 빨리 푸시해서 빨리 밀어야하니까요


Tip 3. 판짜기

  스플릿하실땐 항상 판을 짜두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내가 탑에서 잘려도 우리편은 봇용을 먹는다던가 

야스오 <<< 용(바람제외) 니까요

우리편이 잘려도 난 억제기를 민다거나 그런식의 판을 짜둬야합니다.

시야도 없고 오브젝트도없는데 겉멋들어서 나스플릿함 ㅇㅇ 했다가 잘리고 성과도 못보면

패배화면밖에 못봅니다 ㅠㅠ






 

후반 운영법

 한타를 피할수 없는 시간이 왔습니다. 2차 타워도 대충밀렸고

라인을 밀어도 상대는 금방 클리어합니다. 이상태에서 야스오가 스플릿에서 재미를 좀봤다고

어설프게 올공템으로가면 아무것도안됩니다.


무대 유령무희가 나왔으면 어지간한 야스오딜은 거의 충족이됩니다.

방템이 효과적인 시간이 오는거죠


반드시 적절한 방템을 구비하시길바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제가 본 야필패의 야스오는 항상 그랬습니다.


이길게임을 지는 야스오....

소규모 교전에 강한 야스오는 1킬2킬 먹습니다.

강해진야스오는 자만심에 올공템을 구비하고 연속으로 한타에서 아무것도 못하고 죽습니다.

대치구도에서 할게없는데도 불구하고 쓸데없이 대치구도에 섞여서 아무것도안하고

포킹맞아 피가 깎인뒤 죽기만 일쑤입니다.


넘나 안타까워서 조금은 야필패가아닌 승리 냄새를 맡는 야스오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썼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