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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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6
- 레벨당 체력 +1.34x3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체력+120.36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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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 E > Q > W순으로 마스터합니다.
궁극기야 뭐 찍어줄때마다 쿨 25초나 줄고 공격력은 100이나 오릅니다.
먼저 안찍어줄 이유는 1도없습니다.
E는 마법공격력 20이 오르며 쿨도 0.1초씩 줄어듭니다. 0.1초가 얼마나 크겠냐고 생각하시겠지만
사용해보시면 느낌이 아예 다릅니다. 재돌진 시간도 줄어듭니다.
딜교시 Q는 빗나갈수 있지만 E는 타겟형입니다. 적어도 못해도 3개까진 찍어줍시다.
패시브
초반 실드가 상당합니다. 예전 패치에서 체력이 줄어드는 대신 실드가 버프를 받았죠
딜교를 할때 항상 실드를 채워주시고 시작하면 넘나 좋습니다.
를 빨리 입력해주시면 원형으로 검을 회전합니다.
이때 잠깐이지만 무빙을 할수 있습니다.
적들의 정조준 일격이나 다른 위험이있는경우 항상 W에 손을 살짝 가져다 두시기 바랍니다.
스킬이 날아올거라고 예상을 먼저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후 최후의 일격 사용시 평타1발을 넣을수있습니다. 활용하시기바랍니다.
는 상대가 내려올때쯤 사용하시는것이 팀원들이 나머지 딜을 넣기에 유용합니다.
를 사용하시면 강철폭풍의 회오리 중첩이 초기화 되므로
같은 편의 말파가 궁을 썼다고 해도 내 회오리가 충전이 되어있다면
이 아니고
평 하시는편이 딜을 우겨넣기엔 더 좋습니다.
하지만 내가 딸피이거나 상대를 빨리 죽여야 하는경우엔 바로 써주세요
야스오는 처음한지 얼마안됐을경우엔 궁타이밍을 잘 못잡습니다.
로딩화면에서 우리편 어떤스킬이 내궁의 발동 조건이 되는지 살펴보세요
야스오 궁극기의 발동조건은, 상대를 강제이동시키는 모든 스킬 입니다.
아주조금의 미동도 발동이 가능하므로 한타 추노 할땐
-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 사정거리: 1200
연타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궁극기는 W에 막힙니다. 피즈가 뭘해도 다 대처방법이 존재하는것같습니다.
라인밀어버리고 그거먹느라 마나 다쓰고
야스오가 로밍가버리면 럭스는 울고싶을겁니다.
레벨 1렙때 첫 딜교환이 거의 라인전 대부분을 주도합니다.
패시브로 인한 과감한 진입이 중요합니다.
로 적챔피언 까지 근접후 평평 까지 해주면 좋습니다.
적 평타등에 패시브가 까이지않도록 거리를 항상 유지해주세요
2번째 웨이브시로 2렙이 되어 적에게 평 까지만 딱 딜교후
바로 미니언 타고 나오세요
야스오는 단단하지도 않을뿐더러 미니언은 아픕니다.
2렙까지 딜교하셨으면 이제 분기점이 갈립니다.
1. 적의 갱킹
야스오는 그 존재만으로 굉장한 어그로를 생성합니다.
그래서 라인전 운영시 상대 정글러가 확인이 되지않으면 무리하게 딜교하지않는걸 권장합니다.
라인을 빠리 밀어버리고, 더티파밍 혹은 바위게 혹은 미니맵 관광등을 추천합니다.
2. 킬각
야스오에게 킬각을 주는 친구는 잘없습니다.
플래시 EQ로 정리가 되지않는다면 과감하게 욕심을 버리고 파밍하시는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초반에 야스오는 그렇게 세지않습니다.
3. 로밍
라인밀고 체력을 유지후 우리편이 갱킹을 당하였을때 과감한 텔레포트로 합류하여 게임을 터뜨리세요
4. 소규모 교전
라인전 단계에서 2:2 3:3 등의 소소한 소규모 교전이 자주 일어납니다. 야스오가 먼저 라인을 밀어뒀다면
항상 먼저 합류할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자주 미니맵을 곁눈질하시고 지원요청 핑소리에 귀기울이는 습관을 들입시다.
초반 운영법은 1차 타워가 밀렸을때로 가정하겠습니다.
상황1
봇 듀오가 상대 타워를 철거하고 미드로 올라왔다.
보통 봇듀오가 봇1차 타워를 철거하게되면 봇에 둘이나 있을 이유는 없기에
용이랑도 가깝고 타워가 남아있는 미드로 올라오게 됩니다.
그리고 서포터도 굉장히 자유로운 포지션을 가지게됩니다.
이때 멍청한 야스오 분들은 쓸데없이 미드에서 같이 경험치를 공유하다가
상대 봇듀오 혹은 원딜이 우리 봇 1차타워를 밀게되는 현상을 실버에서 너무많이 봐왔습니다.
봇듀오가 올라오게되면 미드 야스오는 스왑을 해줘야하는겁니다.
상황2
미드에서 4:5 교전이 일어났다
이때 고려해봐야 하는게 굉장히 많습니다. 제일중요한것만 기억하세요
내가 뛰어들어 2명이상 정리가 가능한가 입니다.
브실에서 좀 놀랐던건 항상 교전시 합류를 강요한다는 점입니다.
지원요청이 계속오고 채팅으로 합류를 안한다고 욕설을하거나 게임을 던질경우
절대 그분은 티어 상승할수없습니다.
내가 뛰어들어서 2명이상 정리가 가능해야 우리편에게 어시를 챙겨줄수있고
나도 킬을 챙겨먹을수 있어서 최소한의 이득이라도 챙겨갈수있습니다.
이쯤되면 1차타워는 다 밀린 상황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이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은 오브젝트 싸움과 2차타워의 철거입니다.
스플릿 푸시가 가장 빛나는 운영타이밍이 아닐까 싶은데요
2차타워가 중요한 이유는 2차 타워가 없을시 억제기가 나간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스플릿 푸시를 통해서 2차 타워를 철거하거나 한타에서 승리하는게 스플릿푸시의 주된목적입니다.
야스오는 이상태시 1.5~ 2코어가 나왔을것이고 1:1에서는 그럭저럭 강한 모습을 보여줄것입니다.
하지만 방어력아이템이 구비가 안된상태에서 정식 한타를 하면 그냥 죽어버릴게 뻔하니
웬만하면 정식한타는 피하시고 텔레포트로 합류하거나 해주세요
스플릿 푸시란
1:1이 능하고 라인푸시가 빠른 챔피언이 단독으로 탑이나 봇을 미는것을 말합니다.
1:1이 강하므로 상대는 2명이상의 인원을 배치하게되고
그로인하여 반대편 라인에서 나머지 팀원이 오브젝트(용,바론,정령)및 타워를 챙긴다던가
Tip 1. 와드를 구비한다.
스플릿 푸시를 함에 앞서서 제일중요한건 시야입니다. 시야가 없을경우 어처구니 없이
우리편이 뭘하기도 전에 내가 잘려버리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엔 낭패죠
항상 스플릿 푸시할땐 1개 이상의 시야와를 구비하세요
Tip 2. 탑 혹은 봇을 민다
어떤 라인을 밀지 선택을 해야하는과정에서 밀리는 라인이 좋습니다. 미는라인은 제6의 챔피언 미니언이 밀어주니까요
두번째는 우리편과 멀어진 라인이 좋습니다. 나를 막기위해 온 챔피언들이 우리챔피언에게 합류를 못하도록 해야하니까요
세번째는 안밀린 타워가 많은쪽이 좋습니다. 빨리 푸시해서 빨리 밀어야하니까요
Tip 3. 판짜기
스플릿하실땐 항상 판을 짜두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내가 탑에서 잘려도 우리편은 봇용을 먹는다던가
야스오 <<< 용(바람제외) 니까요
우리편이 잘려도 난 억제기를 민다거나 그런식의 판을 짜둬야합니다.
시야도 없고 오브젝트도없는데 겉멋들어서 나스플릿함 ㅇㅇ 했다가 잘리고 성과도 못보면
패배화면밖에 못봅니다 ㅠㅠ
한타를 피할수 없는 시간이 왔습니다. 2차 타워도 대충밀렸고
라인을 밀어도 상대는 금방 클리어합니다. 이상태에서 야스오가 스플릿에서 재미를 좀봤다고
어설프게 올공템으로가면 아무것도안됩니다.
무대 유령무희가 나왔으면 어지간한 야스오딜은 거의 충족이됩니다.
방템이 효과적인 시간이 오는거죠
반드시 적절한 방템을 구비하시길바랍니다.
제가 본 야필패의 야스오는 항상 그랬습니다.
이길게임을 지는 야스오....
소규모 교전에 강한 야스오는 1킬2킬 먹습니다.
강해진야스오는 자만심에 올공템을 구비하고 연속으로 한타에서 아무것도 못하고 죽습니다.
대치구도에서 할게없는데도 불구하고 쓸데없이 대치구도에 섞여서 아무것도안하고
포킹맞아 피가 깎인뒤 죽기만 일쑤입니다.
넘나 안타까워서 조금은 야필패가아닌 승리 냄새를 맡는 야스오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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