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45% (9표)
5% (1표)
50% (10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2
18
0
10/20
~~AP벨트 야스오 공략~~

- 최고의1인(2016-07-01, 조회수: 29326)

이 공략은 컴퓨터로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작성을 PC로 했기에 모바일에서는 보시기에 불편하실겁니다.


AP벨트 야스오 공략 글입니다.

어...일단 생각외로 관심이 있으신분이 계셨어요. 감사드리고 있고요. 더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AP야스오는 E딜을 기반으로 하는 누킹계열 입니다. 기존 야스오는 AD를 가면서 한방딜이 아닌 지속적인

Q와 평타를 이용한 딜링이라면 이 AP벨트 야스오는 한방누킹이라고 비교를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참고로 닥배드 싫습니다... 배드가 싫다는게 아니구요... 배드를 주신 이유를 달아주셨으면 해요...

보완을 해야하니깐요..


AP야스오는 탑보단 미드쪽을 선호하고요. 그 이유로는 탑은 아무래도 탱커가 많이 자리를 잡는 라인입니다.

그렇기에 야스오는 딜교쪽에서 반피씩 빼야 한다거나 하는 소극적인 딜교를 해야 하기에 상당히 안 좋은

상황이 오게 됩니다... 미드는 아무래도 탱커가 서는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AP벨트 야스오의 경우엔 미드가

탑보단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리치베인에 대하여 2차수정---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7,062 IP

룬은 취향이죠



제가 해보니깐 AP야스오의 시작템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도란검 1포 스타트가 있고,

두번째로 부패의 물약 스타트가 있습니다.


기본 AD 룬을 들게 되면 스타트를 무엇으로 가든간에 안정적으로 갈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AP 기본룬이나 취향룬을 들었을때 예측되는 문제점이라고 한다면 초반에 딜이 안나와서 초반에 말려 버릴수도

있겠다... 는거죠.. 그래도 공략은 참고사항에 불과하기 때문에 이게 답이다! 할수는 없는거죠? ㅎㅎ





 

최근에 AP룬을 들었었는데, 초반에 E딜이 주문력을 준만큼을 체감하기는 이르고, 더군다나 AD가 안나오니 초반운영에

어려움이 생깁니다. 기존 AD룬을 들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에 끄적여 놓긴 했는데 재차 강조드립니다.

다른 AP누커들 룬을 드셨을경우 AD룬을 든 것보다도 초반이 극도로 힘듭니다. 야스오는 초반이 꽤 강한 편입니다.

챔피언의 특성을 죽이는 메타는 좋은 메타가 아닌 것 같습니다. ..ㅎㅎ..

그렇기에 AD룬을 들어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입니다. (역시 공략은 어디까지나 참고자료입니다.)

그리고 흉포엔 기존 AD와 다른 마술~을 주었고 그 상위 단계는 포식. 라인유지력이 좋죠. 그리고 타고난 재능.

일단 흡혈귀 특성이 2퍼센트씩인데 순간딜링 2000을 넣어도 40 밖에 회복이 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타고난 재능을 주었고 압제자는 야스오의 특성상 팀원간의 시너지 발휘가 좋은 편에 속합니다. 이를

맹 활약 하기 위해서 주었습니다.


책략.

중요합니다. 천둥군주와 폭풍전사의 포효 등 AP야스오의 취지에 맞는 상위 코어특성은 여기에 있습니다.

일단 방랑자. 비전투시 이동속도를 주는 특성인데, 어느정도 수치가 올라가기때문에 좋습니다.

포악함을 찍어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e는 단일 대상 스킬이기에 데미지가 오르기때문이죠.

하지만 5 밖에 오르지 않다보니 초반이나 파밍때만 위력이 나옵니다. 역시 두개중에 하나는 취향입니다.

두번째로는 저는 부패의 물약을 선호하는 타입이다 보니 역시나 비밀 창고특성을 주었는데요. 이를 찍으시면

기본물약이 비스킷이 되는 것 뿐만 아니라, 물약,영약,플라스크의 지속시간이 10퍼센트 늘어난다고 되있습니다.

라인유지 및 갱호응 등이 활발해질 수 있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야스오는 노코스트이기 때문에 명상은 찍지 않고 무자비를 찍습니다.

그 다음으론 위험한 게임을 찍어줍니다. 여기도 취향의 영역이긴 합니다만.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위험한 게임 덕분에

생존 하는것을 많이 보실 수 있고, 이것을 계산해서 킬각을 낼 수 있는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 (롤초반부터 정말 좋았죠)

다음으로는 역시나 마법 관통력을 주는 정밀함을 줍니다.

마지막. 예.. 역시나 특성의 꽃.. 18을 어디다 줄것인가!!

천둥군주는 AP야스오로선 정말로 좋습니다! 벨트만으로도 터질 경우도 있고. 초반에 E와 리볼버 평타를 하면

천둥이 펑! 부족한 딜링을 천둥군주로 채울수 있습니다. (거의 반드시 터트릴 수 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폭풍전사는 상대가 너무 빠르다. 취향이다. 싶으시면 들어도 좋습니다. (최초 기획은 이걸로 했었다는...)

점멸은 항상 필수죠.

그다음 두번째 서머너 스펠으로선 크게 점화, 탈진, 텔레포트, 정화가 있습니다.

점화는 라인전을 강력하게 해보고 싶으시면 추천드리고요. ( 문도같은 강력한 회복기를 가진 챔프가 있으면 드는걸추천)


탈진은 상대가 누커타입의 챔피언 ( 폭딜러) 면 들었을때 점화보다 좋은 효율이 나오겠구요.


텔레포트는 운영을 해야 할 것 같은 상대. 또는 아군팀의 조합 일 시에. 또는 로밍가서 이득을 봐야 하면 들어주시고요.


정화는 상대가 cc가 많거나, 안정적으로 가시고 싶으시면 들어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텔레포트가 기존보다 시전시간이 늘어났습니다... 왠만한 상황 아니면 들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초반 1렙에 E를 찍었을 시에 1웨이브때 공격적으로 딜교를 한번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나중 딜교를 손 쉽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피관리는 하시면서...) 그리고 2웨이브미니언이 오면

2렙이 되기 바로 직전 타이밍에 (살짝 미는라인이어야 합니다.) 상대와 딜교를 하시면 적군 미니언이 죽으면서 2렙을

찍음과 동시에 큐를 찍어서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 2렙 vs 1렙 )

또는 미니언을 놓치기 싫으시면 1렙 풀경험치에서 E로 미니언을 막타쳐서 바로 재빠르게 컨트롤+Q를 눌러서

Q스킬을 찍으신 후 EQ를 하셔도 무방하십니다.

스킬콤보라기 보다는 초반 운영법이네요.


초반 딜교콤보 외엔 E와 벨트를 신중하게 쓰셔서 딜을 어떻게 넣을지 상황에 따라 구상하시면 됩니다.

(E와 벨트는 주력 이동기이면서 주력 딜링기입니다. 정말 신중하게 쓰세요... E는 같은대상6초,0.1초쿨이있고,

벨트는 40초의 쿨이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첫 스킬. 1렙 스킬은 상대에 따라 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1렙 견제를 해줄수 있는 상대다 싶으시면

생각해 보시고 E를 찍으시고. 1렙보단 이후에 딜교를 해야겠다 싶으시면 안정적으로 Q를 찍어주세요.

항상 E선마입니다. (9렙에 E마스터 , 13렙에 Q마스터 , 16렙에 R마스터 18렙에 W마스터 )

그리고 스킬은 항상 신중하게 써주세요. 모든 AP야스오의 주력딜은 E에 치중되어있습니다.

저의 AP벨트 야스오는 '마법공학 초기형벨트-01' 과 '루덴의 메아리'도 함께 있기에 너무 치중되어 있지도 않지만

그래도 적지 않은 비율이 치중이 되어있으니 스킬은 항상 신중하게 써주세요.

E스킬의 쿨은 마스터시 같은대상에게는 6초의 쿨타임이. 스킬 자체에는 0.1초의 쿨타임이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아이템
상대에따른탱템
최종아이템(유동적)

역시나 이 공략의 주인공인 벨트가 항상 핵심이 됩니다.


벨트의 딜은 기본 75-150에서 주문력의 35퍼센트를 계수로 적용하게 되는데요. 이 미사일이 유닛 하나는 한발만 맞고


이런게 없이 여러발을 맞을 수 있기 때문에 벨트만으로도 천둥군주를 터트릴 수도 있습니다.


제가 하고싶은 말의 요지는 바로 벨트의 딜이 생각보다 훨씬 세게 작용이 된다는 것 입니다.


제가 아이템을 선택할때는 항상 '버리는 옵션은 없는가' 를 보게 됩니다.


아마 버리는 옵션이 있는 템의 경우는 그 챔피언으로 낼수 있는 힘을. 시너지를 작용할 때 마이너스가 생겨버립니다.


저는 그게 싫기에 버리는 옵션이 있는 아이템은 과감하게 빼면서 템트리를 짜 봤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리치베인건은 리치베인1차수정안에는 포함시켰었습니다. 하지만 '리치베인'은 'AP벨트야스오'에겐 계륵입니다.


리치베인은 쿨이 1.5초 입니다. 하지만 AP야스오의 Q쿨은 짧지 않습니다. (공속템이 없는 관계로...)


그리고 Q를 적극활용하는 캐릭터또한 'AP벨트야스오'의 취지와 맞지 않습니다...


리치베인을 가기 위해선 '내셔의 이빨'같은 공속템도 같이 가주어야 효율이 나옵니다.


하지만 이또한 좋지 못한 것이 있습니다. '내셔의 이빨'이라는 템은 기존AD야스오처럼 오랫동안 딜교를 지속합니다.


'AP벨트야스오'에겐 딜교를 오랫동안 지속하는 행위는 '자살행위'와 다를 것이 없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AP벨트를 가는 AP야스오를 가게 되면 피흡템을 포기하게 됩니다. 이게 가장 큰 이유로 작용합니다.


그래서 딜교는 지속하면 할수록 안좋은데 내셔리치베인트리는 딜교를 오랫동안 끄는템트리로 인식이 되고 이 두개템을


가면 템트리조차 이상해집니다. 벨트-리치베인-내셔-루덴-라바돈 순서가 될텐데 딜로스는 벨트-리치베인 구간부터


벌써 생겨나게 됩니다...


하지만 내셔를 가지않고, 또는 가고도 리치베인을 잘 활용 하실 자신이 있으시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그렇게 해서 순삭딜이 나오지 않아도 책임은 안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가렌은 이기적인 딜교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야스오는 이 템포를 따라갈 수 있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순간 폭딜을 넣어도 금새 피를 채울수 있는 패시브와 순간적으로 피해량이 대폭 감소하는
W를 가졌기에 AP벨트 야스오의 폭딜은 묻혀버립니다.
그러나 가렌은 자신의 딜을 야스오에게 푹푹 쑤실수 있습니다.
정말 이기적인 불굴의 선봉대 십니다...
갱콜을 많이 해줍시다. ( 얘는 거의 탑을 갔을때의 카운터죠)
제드
제드 역시 막강한 딜교방식과 W와 R로 인한 야스오의 딜링 차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제 생각엔 AP를 간 야스오와 제드의 관계는 반 반 으로 봐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롤은 멘탈싸움이고 야스오는 중후반 캐릭터기에 참고 버텨볼만 합니다. 제드상대론..
탈진을 들어주고 딜교는 제드가 일방적으로 가져갈 수 있게 두면 안됩니다.
역시 갱콜을 많이 해주세요. 제드의 W는 너프 후 쿨이 많이 깁니다. 잘 계산 하셔요.
초가스
꺄아악; 공허의 괴물입니다~~~
얘는 초반부터 가시 때문에 패시브 관리가 어려운 데다가 에어본과 침묵을 이용해
야스오의 스킬과 딜링을 차단해 버립니다. 얘 상대론 이기적인 딜교를 당해야 합니다.
정말 잘 사려주세요. AP야스오로는 쟤 침묵을 버틴다면 해볼만 합니다.
체력이 적을땐 사려주세요. 타겟팅 고정딜인 궁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 탈진아니면 정화를 들어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의 딜링기는 W를 이용한 평타와 Q에 치중되어 있습니다. (지나치게)
그렇기에 야스오 입장에서는 골드카드를 W로 막은후에 딜교를 일방적으로 이끌 수가 있죠.
카타리나
카운터픽을 훑어 보니까 카타리나가 W를 찍고 야스오를 두들겨 패는것으로 공략이 나옵니다.
이건 AP야스오지롱? 우헤헤 내가 왜붙어야 하는데? 베~ 라고 하시면서
벨트와 E를 이용해서 짧고 간결하게만 딜교를 해주세요. 지진 않습니다.

AP벨트야스오의 핵심중 하나는 이겁니다. 딜교를 오랫동안 하면 손해입니다.
르블랑
인장을 W로 냠냠... 그렇다고 르블랑 WR딜이 얼마나 나오겠어요?

짧고 굵게 딜교 해주죠!

기존의 AD야스오는 훅들어오는 챔피언이더라도 맞딜을 하면 승부를 볼 수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AP벨트야스오는 그런쪽은 아닙니다. AP샤코와 비슷한 원리랄까요.

훅 들어오는 챔피언에 약합니다. 하지만 AD야스오가 잘 상대하는 챔피언이라면 거의 다 이길수 있고,

더더군다나 제가 AP야스오를 해보면서 많은 상대 AP누커와의 싸움을 장막을 이용해 이기적인 딜교로 이끌었던것

같습니다. 제드를 이겨본적도 있고요. 일단 원딜챔이나 몸이 두껍지 않은 뚜벅이들에겐 강합니다.


*모든 공략의 내용은 참고 입니다. 절대적인것은 없습니다. 야스오로 카운터를 이긴다면 그건

당신의 피지컬이 좋았던것!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이너니깐 일단은 견제를 적게 받으며 많이 할 수 있도록 하고 시에스를 많이 먹읍시다! 정도일까요.. 에헤헤

 

초반 운영법

 시에스를 많이 드셔서 귀환 하실때 마법공학 리볼버 (1050원)이상이 모일수 있도록 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을 가주세요. AP가 안나오더라도 강한 딜이 나옵니다.

 

후반 운영법

  요새는 포탑에도 주문력 딜이 들어가더라고요 하하 (일정한 정도?) 그렇다고 얘가 백도어캐인건 아니고요.

잘라먹기나. 한타에서 빛을 발휘 할 수 있도록 후반에 운영을 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야스오는 먼저 들어갈 수 있을정도로 강한 육체를 가지지 않았습니다. 제발 이니시는

이니시에이터가 하게 두시고 팀원간의 소통을 자주 하고 포지션을 잘잡고 한타를 해 주시길 바랍니다.

원딜을 잘라주는 쪽으로 움직여주시고 물리지 마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아직은 경험 부족일지도 모르겠으나. 대부분 AD야스오와 비슷하기 때문에 다른 공략들도 참고 해 주세요.

( 롤 인벤 카운터픽 칸에 야스오를 눌러주시면 대부분 나옵니다. )

 

마치며

 야스오라는 챔피언이 충챔피언으로 부각이 되있는건 아닐지 걱정스럽습니다. 더군다나

AP를 간다고 하면 다들 욕을 먼저 하실 수도 있겠는데요. 게임이라는것은 재밌으려고 하는것이고

서로의 기분이 상하면 재미도 뭐도 없어지기 마련입니다. 절대 예능메타라고 해서 약하다는건 아니지만

야필패다~ 라는 반응이 팀에서 나와도. 섭섭치 마시고 멘탈 잡으시면 될 것 같아요.

롤은 멘탈게임이다! 라고 하죠... 벌써 수정 3번째네요...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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